유양:' 삼복황투교' 에 따르면,' 삼복황도교' 는 장안성동에 위치하고, 물을 건너면 다리다. 한족이 이 다리에 손님을 배웅하고, 버드나무를 꺾어 송별하다. "다리" 와 "유류" 라는 글자의 해음으로, "부황서행졸린, 집이 문을 부수고 앞류로 가다", "낯선 유색을 찾아, 후회하고, 남편을 찾아 인인을 찾는 것" 과 같은 먼 미래에 작별하는 것을 뜻하는 비유적인 작별을 하는 데 자주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처마 앞과 집 뒤의' 버드나무' 품종이 다양하기 때문에 고향의 상징으로 자주 이용된다. 예를 들어' 고루에 오르면 만리근심, 버드나무가 정주와 같다' 는 시인의 고향에 대한 무한한 우려를 표현했다. 버들개지의 엉뚱한 특성으로 볼 때, 그것은 시인에 의해 종종 근심을 달래는 수단으로 이용된다. 예를 들면, "한가한 근심이 얼마나 많습니까?" \ "이천 연기, 도시 바람, 매실 황우 \" (그는 주조 \ "옥안 \"). 제비: 제비는 동반으로 사랑의 상징이 된다. 예를 들면' 낙화 독립, 제비가 일제히 날아간다' (연희), 시인은' 독립' 의 슬픔을' 쌍비' 의 기쁨과 대조해 외로운 그리움의 쓴맛이 난다. 제비는 둥지에 연연하는 습성이 있어 시사변화를 표현하고 인사 신진대사 기탁을 표현한 고전시가 됐다. 예를 들어' 옛날 왕사당이 세상을 떠나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간다' (류우석' 오의향') 는 시인이 고금의 변화에 직면하는 무한한 감개감을 드러냈다. < P > 흐르는 물: 물은 부드럽고 차갑기 때문에 종종 달빛에 비유되어 있어 만질 수 있지만 파악하기 어렵다. 예컨대' 낮과 밤이 물처럼 춥고 나팔꽃과 직성' (두목' 가을저녁'), 시인은 물의 냉랭함을 빌려 봉건시대 여성의 비참한 운명을 반영했다. 또 끊임없이 헝클어진 물을 자르고, 끝없는 근심을 감추고, 시인은 늘 물로 근심을 표현한다. 예를 들면,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으니, 칼로 베고 있지만, 근심은 여전히, 술로 익사한다" (이백), "선주 사추루 송별학교 서운숙", "너는 얼마나 근심을 물어볼 수 있니?" 강춘수가 동쪽으로 흘러가는 것처럼, "화홍은 쉽게 쇠퇴하고, 물은 무한히 근심하는 것 같다" (유우석' 지죽사'), "꽃이 물에서 떠다니고,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근심" 등은 모두 흐르는 물로 슬픔을 표현한 예이다. < P > 달: 고시의 달은 왕왕 향수의 대명사이며 그리움의 전달체이다.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될 줄 알았고, 집의 달빛은 얼마나 밝았을까!" (두보' 월야기억형제') "달, 이 바다를 넘고, 천애야 * * * 이 때" (장구령' 망월사 1 원'). 명월은 종종 시인의 슬픔을 담고 있다. 예를 들면' 명월 진관',' 장정인 미복귀' (왕창령' 변두리') 와 같다. 때때로 명월은 시공간의 영원을 뜻한다. 예컨대' 고대인들은 오늘 물이 흐르면 모두 이렇게 밝은 달을 바라본다' (이백은' 술을 마시며 명월을 묻는다') 는 시간의 약탈과 생명의 시간 앞에서의 어쩔 수 없는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또한 달은 기복이 있어 보름달은 친척과 친구들이 함께 모이고 일이 잘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달이 부족하다는 것은 친척과 친구들이 헤어지는 것을 의미할 수 있고,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이른바'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음청원이 있다' 는 것이 바로 이런 이치이다. 송대 여본중' 뽕나무' 시는 달의 이 두 가지 특징을 빌려 인사를 가리킨다.' 원한군은 달, 동서남북, 동서남북, 서로와 다르다. 그대를 강월처럼 미워하다. 꽉 차면 역시 손해를 볼 수 있다.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까? "
매화: 추운 지역이 일찍 열리고 아름답고 탈속적이다. 시에서 매화는 종종 인내와 강건함의 상징이며 역경을 무릅쓰고 이상을 위해 분투하는 용감한 사람이며, 파도에 쫓기려 하지 않는 외로운 현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가장 유명한 매화시는 임화정의 시로, "그림자가 얕고 달빛이 그윽하고 그윽하다" 고 한다. 남송 시인 루메이포의 시' 매설 삼분백, 눈 속에서 매향을 잃는다' 는 의미심장하고 의미심장하다. 그것의 또 다른 노래: "매실도 눈도 영도, 눈도 매화도 있다. 저녁노을시는 하루 종일 눈이고 매끈한 봄이다. " 시인이 눈을 밟고 매부시를 감상하는 모습을 묘사한 것을 보면 시인의 심오하고 독특한 풍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시인 사방의 시' 우이산에서' 는 "11 년 동안 꿈이 없다. 나는 집에 갈 것이다. 나는 청산야수에 독립할 것이다" 고 말했다. 천하의 적막한 산비는 쉬고, 몇 생은 매화를 얻을 수 있다. " 깊은 산속의 매화는 고귀하고 먼지가 많으며 시인이 속되지 않는 고상한 품격을 상징한다. < P > 국화: 국화는 아름답고 단아하며 향긋한 향기가 사람을 습격하여 서리와 눈을 괴롭힌다. 백화가 시들어서야 피어나고, 남과 이익을 다투지 않는다. 시에서, 그것은 종종 자연의 불굴의 상징이다. 원직 "국화": "가을, 집은 도공처럼, 울타리는 점점 기울어지고 있다.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다고 해서 피면 꽃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 " 시인의 확고함과 고상한 품격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기타, 예를 들면, "북풍에 쓰러지는 것보다 가지 끝에서 향을 들고 죽는 것이 낫다" (정판교' 냉국화'). "고동울타리 젖은 이슬, 전금, 모래상 사진" (범성대' 중양후 양국화') 등 시구는 모두 국화를 통해 시인의 숭고한 정신적 자질을 표현하는데, 이곳의 국화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시인의 인격을 묘사한 것이다. < P > 연꽃: 일명 연꽃, 부용, 부용, 연꽃 등. 연밥' 은' 조천애자' 해음을 의미하고,' 동정' 은' 사랑' 과' 자' 를 의미하며, 두 번째 사람은' 조조천애자' 를 존칭으로 부르기 때문에 고시에는 연꽃에 관한 시가 많이 있다. 남조악부' 서주곡' 은 "남당 추채련, 연꽃이 머리 위를 지나간다" 고 말했다. 고개를 숙이고 연밥이 되어 물처럼 맑다. " 현실과 현실의 결합은 쌍관이라는 뜻으로 사랑하는 남자에 대한 또 다른 여자의 깊은 동경과 사랑의 순수함을 표현했다. 그리고 연꽃은 진흙을 묻히지 않고 맑고 요괴가 없어 탁세에 있으면서도 여전히 기개를 유지하는 귀인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 P > 송경: 추위에 견디는 나무입니다. 겨울이 지나면 시들지 않기 때문에 정직과 절개의 상징으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이백은 "책을 증정하여 황상을 받음": "군 선배 송씨, 복숭아리를 만들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위는 항상 권세 있는 사람을 아첨하고, 이백은 시를 써서 그에게 정직한 사람이 되라고 권했다. 삼국시대 유진은 동생에게 "추위를 앓지 않고 송백은 성질이 있다" 고 선물했다. 시인은 이 말로 그의 사촌에게 송백처럼 충성스럽고 어떤 상황에서도 고상한 자질을 유지하도록 격려했다.
기러기: 기러기는 봄과 가을의 철새입니다. 가을에는 기러기가 둥지로 날아가려고 노력하는 것 같다. 이런 상황은 종종 나그네의 향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시인은 기러기를 빌려 정을 전하며 깊은 향수의 정을 토로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기러기가 떨어지면 사람이 꽃을 생각하기 전" (설도형 "인일사집"), 꽃이 피기 전부터 그들은 집에 돌아갈 생각을 했지만 기러기가 이미 북으로 돌아갔을 때 사람은 아직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가 함축적이고 완곡하다. 또' 향수는 무한하다, 기러기 한 마리가 남탑을 지나간다' (조하' 냉탕'),' 밤에 기러기 소리를 듣고 향수에 대해 생각하고, 환자는 신춘일을 읽는다' (구양수극 답원정) 도 있다. 기러기 서신을 참고한 것도 있다. "기러기가 나에게 대답을 하지 않고 강호만비" (두보 "하늘의 끝에 있는 이백"). 운호 누가 금서를 보내고, 기러기가 돌아오고, 월만서루 (이청조' 자매') 등등. < P > 대나무: 겸손하고, 내성적이고, 뿌리가 있고, 소탈하고, 당당하기 때문에 시는 대부분' 편지',' 야',' 정' 의 상징이다. 시인은 늘 대나무로 마음을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한다. 수시는 "청죽운" 에서 "음식도 고기도 없고, 죽도 없는 것이 낫다" 고 읊었다. 무육은 사람을 날씬하게 하고, 무대나무는 사람을 풍속하게 한다. " 문인 사대부의 고상한 품위를 표현했다. "청산은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바위를 깨고 있다고 단언한다. 천추백련을 거쳐 여전히 강인하고 동서남북이다. " (정판교의' 죽석') 대나무가 불요불굴하고 번영하는 천성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타고난 공자가 너를 총애하고, 온유한 군자" (유견 "신죽") 와 같은 고풍스러운 명절을 나타내는 사람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억척스러운 생명력을 보여준 사람들, 이를테면' 천화만초가 마르고 눈 내리는 세월' (백거이' 이자운창죽'); 충성심을 나타낸다. "주산창 밑에서 너를 불쌍히 여기기 시작했고, 그늘을 고치지 않았다." ("만춘귀초당") 등등.
자새: 고시에는 특정한 의미가 있다. 그 울음소리는 북방의 백성들에 의해' 형제가 되지 마라' 로 모방되어 여행이 힘들고 이별이 가득한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예컨대' 강모근심',' 산심문' (신기제' 보살만 서강서 건구벽'). 지저귀는 울음소리도 완곡하게 멀리 가지 말라고 권하여 사람의 생각을 표현하는 데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좌석에도 강남객이 있고,' 동풍' (정곡' 밥상 위의 가수') 을 부르지 않는 등 시인이 이른바' 강남객' 으로 < P > 매미: 진대인 육운이' 매미 서문' 에서 매미를 칭찬하는 것은 오덕이다. 이슬만 마시고, 맑고 높다. 오곡 잡곡을 먹지 않는 것은 성실하다. 둥지를 짓지 않는 것은 검소하다. 계절과 기후를 일치시키는 것은 칭찬할 만하다. 매미는 왕왕 시인의 자존감의 전달체가 되고, 가을매미의 생명은 위급한 고비에 처해 있다. 가을비가 내린 후 매미는 간간이 신음 소리를 몇 번 냈다. 그래서 매미는 슬픔의 대명사가 되었다. 류영 "우린 벨": "매미는 슬프고, 장정은 이미 늦었고, 소나기는 쉬기 시작했다." 이별이 직접 기록되기 전에' 서글픈' 느낌이 독자의 마음을 가득 채우고 이별을 만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또한' 가을바람이 쌀쌀하고 매미가 내 옆에서 중얼거린다' (조식' 왕표' 가 백마를 바꾼다) 도 이런 느낌을 표현했다.
두보: 일명 두우, 귀귀, 촉새. 전하는 바에 따르면 촉왕 두전 (즉 왕디) 은 수환으로 인해 자신의 신하, 은거산, 사후에 혼백이 두쥐안 () 로 변했다고 한다. 그 소리는 일반인에 의해' 집에 가는 것이 낫다' 로 모방되고, 그 소리는 처참하기 때문에 고시 속의 두쥐안 () 는 왕왕 서늘함과 슬픔의 상징이다. 시인은 늘 향수와 향수를 표현하는 데 쓰인다. 예를 들어, "강모성이 처량하고, 행인을 죽이는 사람이 배로 돌아간다" ("건주가 하운에 투항하다") 는 "황혼 두쥐안 처량한 소리, 강강 나그네를 더욱 슬프게 한다" 는 뜻이다. 뻐꾸기 우는 피는 흔히' 뻐꾸기 피 흘리는 울음소리, 원숭이의 흐느낌' (백거이' 비파행') 과 같은 환경의 서늘함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고 한다. 또한 충절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면,' 강남길에 영별하고 까마귀가 되어 피를 가지고 돌아온다' (문천상' 금릉첩') 는 남송에 대한 시인의 절대적인 충성과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 민족기절을 표현한다.
인더스 강: 황량함과 슬픔의 상징. 원대 시인 서재사는' 쌍음 수선화 밤비' 를 쓴 적이 있다. "오동소리가 나고 가을소리가 나고 파초가 근심을 털어 삼경을 넘겼다." " 오동으로 밤비로 파초를 쳐서 너의 모든 걱정거리를 적어라. 복숭아와 이꽃이 피고 봄바람이 불고 가을비가 내린 후 (백거이' 장한가'), 가을의 찬비가 오동잎에 맞았는데, 괴로움은 상상할 수 있다. 다른 것은 "한 잎 소리, 빈 계단 물방울이 빛을 낸다" (글의' 더 새는 것'), "오동도 멋있고, 물방울이 황혼이 된다" (이청조의' 느린 소리') 와 같이 일반적으로 이런 감정을 표현한다. < P > 뜬구름: 떠도는 나그네를 비유한다. "나는 뜬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린다." (이백 "친구 보내기") < P > 매실이 성숙하다: 봄을 향한 소녀의 열망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문 앞에서 문매' (이청조' 강입술') 를 돌이켜본다. < P > 말: 야심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만후가 비약적으로 이렇게 한다" (두보 "조호마" 시). < P > 라일락: "남포별에서 라일락 매듭을 보고 걱정하다" (우조 "감사") 와 같은 서글프거나 그리움을 가리킨다. < P > 팥: 사랑이나 그리움을 상징한다. "그 붉은 장과가 봄이 되면 당신의 남국 가지에 홍조를 일으킨다." 안아주고 집으로 돌아가, 나를 위해, 우리 사랑의 상징으로' (왕위' 아카시아'). < P > 화양: "자세히 말하면 화양이 아니라 눈물" (스시의' 수룡은음') 과 같은 이별의 정을 쓴다. < P > 풀: "증오를 멀리하라, 춘초처럼 더 멀리 갈 수 있다, 더 잘 살 수 있다" (이어' 청평악').
비가 바나나를 때린다: "근심과 미움" 을 쓴다. 예를 들면 "얼마나 많은 근심, 꿈이 바나나 비를 쫓는다" (창 "점정립"). < P > 할인매: "할인매가 수도꼭지에 있는 사람을 보내는 것과 같은 송별말을 쓰세요." 강남은 아무것도 없어, 내가 너에게 봄을 줄게. < P > 봄비: 서글픈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자유비행은 꿈처럼 가볍고, 무궁무진한 비는 근심처럼 가늘다' (진관' 너구리사'). < P > 장정, 단정: "귀정 어디?" 와 같은 이별 정을 써요. " 장정 단정 "(이백" 보살만 "). < P > 사마: 슬픔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끊임없이 이별하면 근심을 잊는다' (이유' 약속환'). < P > 바다: 슬픔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시가 가난하면 근심을 쓰지 않고, 술은 싱겁고 꿈이 많다" (조하). < P > 서풍: "묵도는 매력적이지 않고, 커튼은 서풍을 감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이청조' 취화음') 와 같은 우울한 심정을 쓴다. < P > 유인원 울음: "하늘이 높고 바람이 급하고, 유인원이 새울음소리, 벽호 백사가 돌아온다" (두보 "높이 오르다") 와 같은 서글픈 글을 쓴다. < P > 원앙: 사랑하는 부부를 일컫는 말이다. "성공하면 왜 생명을 포기하지 않는가? 원앙은 신선이 아니다. < P > 정위새: 사랑해서 헤어져야 하는 남녀를 말합니다. "우리는 두 마리의 새가 하나가 되어 하늘을 날고, 대지에서 함께 자라며, 한 그루의 나무와 두 가지를 함께 자라길 바랍니다." 백거이' 장한가'.
까마귀: 황량한 경치를 묘사하고 슬픈 분위기를 표현하므로 이미지가 좋지 않고 노래도 좋지 않아. 예를 들어, "늙은 등나무 희미한 오리, 작은 다리 물" (마치원 "천경사 추사"), "석양 밖, 서한까마귀 점, 물이 고아채" (진관 "남자 방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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