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속의 티베트어는 계곡과 같고, 배 속의 시서는 가득하다. 책에는 무한한 거리가 있고, 책에는 세월과 생활이 있으며, 책 속의 모든 말은 교향악이 될 수 있고, 책과 생활 사이에는 만날 시간이 있다.
순경에 인재가 나온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역경에 인재가 나온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나는 이 두 가지 주장이 모두 일방적이라고 생각한다. 환경은 한 사람이 성공자가 되는 외적 요인일 뿐이고, 한 사람이 성공자가 되는지의 여부는 모든 사람의 내면적 요소, 즉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열심히 공부해야 인재가 생길 수 있다.
열심히 밥을 먹을 수 없고, 열심히 공부할 수 없는 사람은 번화한 가운데 득의양양하고 득의양양하여 자신이 천하제일이라 여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역경에 처했을 때 기운이 나고, 낙담하며, 자신이 붉은 먼지를 간파한다고 자랑한다. 이런 사람이 어디에 있든, 만약 그들이 성공하고 싶다면, 그것은 빈말일 뿐이다.
성공하는 유일한 방법은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촉산에는 근면한 길이 있고, 배움에는 끝이 없다." 열심히 공부하는 모든 사람이 반드시 인재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인재는 반드시 열심히 공부하는 데서 온 것이다. 중국 고대에는 독서에 관한 많은 이야기가 있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백거이는 잠을 자지 않아 입이 시큰시큰하다. 한유의' 입만 가득 육예, 손이 만백서',' 벽을 파서 빛을 빌린다',' 수진의 송곳을 뽑는 주식' 등이 있다. 이 고대의 저명한 학자들이 부지런히 공부한 이야기는 인재가 근면함에서 왔다는 것을 강력하게 보여준다.
다른 사람들은 재능이 재능에서 온다고 말한다. 나는 이런 주장도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타고난 총명한 사람은 확실히 손발이 둔한 사람보다 인재가 되기 쉽다. 그러나 만약 그가 재능이 좋아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른다면, 그는 영원히' 똑똑한' 바보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타고난 서투른 사람은' 근면은 좋은 훈련이고, 한 푼의 노력으로 한 푼의 수확을 얻는다' 는 이치만 이해하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근면, 근면, 근면, 근면, 근면, 근면)
물러서지 않고, 태만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면 반드시 근면의 단맛을 맛볼 것이다. 따라서, 세계의 모든 성공한 사람들은 재능, 학식, 나이에 상관없이 모두 공통된 특징, 즉 근면을 가지고 있다.
한 사람이 아무리 총명하고, 야심도 있고, 야망도 있고,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 실제 행동은 모든 것이 공중 누각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버락의 아들은 왜 개구리를 말로 삼아야 합니까? 유일한 이유는 그가 열심히 공부하고 싶지 않고, 툭하면 멈추고, 그렇게 독선적이기 때문이다. 그는 함부로 몇 마디 \ "상마경 \" 을 외웠는데, 스스로 말을 타는 법을 배웠다고 생각하여 개구리 말을 가리지 않고 세상을 웃게 했다.
요컨대, 환경의 우열, 재능의 높낮이는 한 사람의 성공에 중요하지 않다. 한 사람의 성공은 내적 요인만이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즉, 부지런하게 인재를 배운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성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