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철학자, 낭만주의자, 시인, 해체주의자, 심리학자들의 사랑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참고했지만 사랑에 대한 전면적인 묘사는 쉽지 않았다. 그러나 완전히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응? 한 사람의 일생을 어린 시절, 청년, 중년, 노년의 네 단계로 나누고, 몇 편의 영화를 이용하여 각 단계의 사랑의 발생과 발전을 간단히 빗어 보고 비교하기를 바랍니다. 이러한 구분은 분명히 포괄적이고 세심하지 못하며, 좀 더 세밀한 구조도 간과하고 있지만, 이러한 부족들은 현재 상황에서는 일시적으로 무시할 수 있다. 나의 중점은 백본과 가장 두드러진 기능이 될 것이다.
-응? 어린 시절의 사랑
-응? 내가 여기서 말하는 어린 시절은 좁은 어린시절이 아니라 인생 전체에 상대적인 어린 시절이다. 여기에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어린 시절 말기, 어린 시절, 사춘기가 포함되어 있는데, 특히 초등학교부터 사춘기까지의 몇 년이 포함되어 있다. 이 기간은 7 ~ 8 시 태양이라고 할 수 있다.
-응? 왜 이렇게 나누세요? 이 단계에서 사랑은 항상 사회에 의해' 예외 사건' 으로 간주되는데, 이는 사회시계 시스템과 호환되지 않는다. 사람들은 항상 이 단계의 아이들이 사랑을 갖는 것은 이상한 일이라고 생각하거나, 진정한 사랑이 아니라 어린 시절 게임의 대안으로 여긴다. (영화' 두 가지 작은 추측' 을 보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사랑명언)
-응? 확실히, 스텐버그의 사랑 삼원론에 따르면, 이런 보편적인 관점은 확실히 어느 정도 합리성이 있다. 감정적 친밀함은 이해, 의사 소통 및 공유를 포함하는 유일한 차원일 수 있습니다. 인지적 요소 약속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것은 책임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감정에 동참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동기 요인 열정은 현실적인 기초가 전혀 없다. 신체발육은 현 단계에서 신체의 매력을 무시할 수 있다는 것을 결정한다.
-응? 그렇다면 이런 인간관계를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정말 사랑 아닌가요? 아마도 고전 사랑 영화' 두근두근' 이 우리에게 답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응? 이 영화는 어린 소녀 줄리 베이커와 어린 소년 브라이스 사이의 사랑과 증오를 다룬다. 브라이스 가족이 작은 마을로 이사했을 때, 줄리는 첫눈에 그에게 반했고, 그때부터 브라이스가 벗어날 수 없는' 사탕소' 와' 추종자' 가 되어 그를 매우 화나게 했다.
-응? 미묘한 감정의 발생과 발전은 교묘한 잘못을 나타냈다. 브라이스는 항상 줄리보다 한 걸음 뒤떨어진다. 줄리가 그를 괴롭히는 날, 그는 항상 무관심, 냉막, 심지어 거절하는 태도를 가지고 있었다. 중학교에 들어간 후 상황이 역전되자 브라이스는 점점 그녀를 좋아하게 되었다. 이때 줄리는 계란 사건, 나무 베기 사건, 도서관 사건, 그리고 원심력을 일으켰다.
-응? 우리는 1 단계, 7 살 전, 아이들 사이의 관계 판단이 이렇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ta 를 좋아한다. 왜냐하면 ta 의 행동 때문에 나는 ta 를 친구로 여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아이는 다른 사람의 구체적인 행동에 근거하여 누가 친구인지 판단한다. 애륜 첫사랑' 을 보면' 영상판의 진정한 자극' 이라고 불린다. 마르타의 애륜 사랑도 손수건 던지기 게임에서 그가 나서기 시작했다.
-응? 두 번째 단계에서는 관계의 발전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아이들은 타인의 특성과 다른 사람이 제공할 수 있는 보답에 따라 관계를 바라본다. 이때 우정의 핵심은 상호 신뢰다. 줄리가 브라이스와 별거할 때 브라이스에 대해 어떻게 말했는지 보세요. 그녀는 어떤 사람들은 전체는 부분의 합계보다 크고, 어떤 사람들은 다르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브라이스가 적어도 후자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그가 전자라는 것을 알았다. 오동나무 사건에서 브라이스의 표현은 이중적이다. 한편으로는 줄리가 그의 공허한 부분을 발견했고, 브라이스는 그녀처럼 로맨틱한 자세로 오동나무를 지킬 수 없었다. 반면에, 그것은 신뢰를 파괴한다.
-응? 요컨대 줄리가 나무에 앉아 석양을 감상하는 순간도 이 영화에서 가장 고전적인 두 장면 중 하나였다.
-응? 계란 사건은 이런 변화를 더욱 악화시켰고, 결국 도서관 사건은 신뢰를 완전히 끝냈다. 도서관 엿듣는 동안 브라이스의 친구는 줄리 지적 장애 삼촌의 비판적인 발언에 반박하지 않아 줄리가 자신의 위선을 깨닫게 했다 (사실은 나약함).
-응? 유년기에서 사춘기로의 전환에 따라, 아이의 관계에 대한 견해가 또 달라졌다. 이때 아이의 관계에 대한 견해는 심리적인 친밀함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기준은 친밀함과 충성으로 바뀌고 배타성이 있다. 죽마고우의 사랑 (또는 사랑의 초기 형태) 은 여기서 사거리를 맞이한다. 사라지거나 침묵 속에서 이별을 맞이한다 (애륜 같다). 또는 다음 단계로 넘어가십시오: 사춘기 연애.
-응? 사실 줄리와 브라이스 사이의 의견 차이가 마침내 메워졌다. 캠퍼스 오디션 사건은 줄리가 자신의 감정에 다시 맞서도록 강요하는 폭발점이다. 배타성이 그녀를 비밀리에 브라이스의 선택기 셜리를 질투하게 만들었지만, 질투와 남은 친밀한 관계는 모두 억제되어 초자아의 억압을 받았다.
그래서 우리가 평소에 말하는' 욕망을 끝까지 견지하라' 는 것은 사실 구체적인 분석이다. 만약 여러 가지 욕망이 있다면? 의지가 충돌하면 어떡하지? 어떤 욕망과 충동이 방어 메커니즘인지, 어떤 욕망이 오해에 기반을 두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 솔직히 말해서, 역시 사실 자체로 돌아가야 한다.
-응? 그래서 작가는 갑자기 브라이스를 계몽하고, 주동적으로 그녀의 마당에 나무를 심고, 이전의 오동나무 이야기와 호응하며, 줄리의 감정폭풍을 가라앉히기를 바랐고, 결국 그는 성공했다. 그래서 "하트 비트" 의 두 번째 고전 렌즈가 있습니다.
-응? 돌이켜 보면 현실을 직시한다면, 특히 중국과 육아교육의 맥락에서 조연에 대한 가혹한 태도를 고려한다면, 이 단계에서 미묘한 변화가 일어날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게다가 어린이 심리사회 발전 과정에서 눈에 띄는' 성격리' 현상 (브라이스가 줄리에 대한 기피, 소녀의 변화가 더 빨라짐) 과' 동성선호' 까지 더해져 어린 시절 연애는 보기 드문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응?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어린 시절과 어린 시절의 관계가 씨앗이라고 말하는데, 이 씨앗이 진정으로 뿌리를 내리고 다음 성장 단계로 들어설 수 있을지는 결코 간단한 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청춘의 사랑
-응? 보편적인 견해는 젊었을 때만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의미가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사회 시계가 기대하는 것이다. 고교 후기, 대학 단계, 심지어 전체' 성년 초기' (사춘기에서 성인기로의 과도기) 를 포괄하며 대부분의 사랑 이야기가 이 시기에 발생한다.
-응? 이 시기의 개인은 마침내 성별 격리의 철의 장막을 벗어나 점차 트랜스젠더 활동에 투신하였다. 프로이트는 이것이 성적인 두 번째 각성이라고 생각했고, 그 중에서도 생리적인 요소가 점차 완비되었다. 이 시점에서 임무는 자기 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이다. 즉, 내가 누구인지, 내가 어떤 사람이 될지 등 일련의 중대한 과제가 될 것이다. 이 과정에서 사랑의' 약속' 요소는 모순이 아니라 병행한다. 그래서 사랑의 세 구석 (열정, 약속, 친밀함) 이 세워졌거나 건립되고 있다. 한순간 불꽃이 튀기를 기다린다.
일출 전' 은 불꽃 이야기를 했다. 미국 청년 제시와 프랑스 소녀 셀레나의 이야기는 기차에서의 우연한 만남에서 비롯되었다. 하나는 유럽의 배후지를 여행하는 여행자이고, 다른 하나는 파리로 돌아가는 길에 들어서는 학생이다. 기차에서 제시는 그녀와 즐거운 대화를 나누었다. 그들은 비엔나에서 내려서 다음날 시내에서 보내기로 결정했다.
이야기는 항상 대화에서 추진된다. 버스, 묘지 옆, 음반가게에서 두 사람은 질의응답 게임을 통해 상대방에게 과거를 털어놓고 사회사건에 대한 견해를 이야기하며 영혼의 환생에 대해 이야기했다. 거리에서, 노천 카페에서, 그들은 그들의 부모와 그들의 결혼에 대해 이야기한다. 두 사람이 합의한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제시가 말했다: 나는 행복한 부부를 알고 있지만, 나는 그들이 상대방을 속이고 있다고 생각한다.
셀레나는 말했다: 예, 사람들은 평생 거짓말 속에서 살 수 있습니다. ...
일부는 의견이 분분하다.
손바닥을 보는 마녀는 셀레나를 탐험가로 생각하고 여성의 힘과 창의력에 관심이 있어 여자로 변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낭만주의가 충만하여 너희들이 모두 스타라고 결론짓는다. 10 억년 전 별이 폭발했을 때, 그들은 세상의 모든 것을 형성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응? 셀레나는 이 말을 매우 좋아했지만, 제시는 이것이 단지 투기적인 점쟁이일 뿐, 무의미한 칭찬이라고 생각했다. 나중에 세나 강변을 산책할 때, 그녀는 그것이 그녀를 화나게 했다고 시인했다. 그는 마치' 호전적인 수탉' 과 같았다.
-응? 이때 음유시인의 시도 적혀있다: 나는 기만적인 천사/나는 환상의 천국이다/... 내가 너를 데려갈게/네가 나를 데리고 갈 수 밖에 없어/너는 나를 몰라/너는 나를 아직도 몰라?
-응? 그들이 연애를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들은 사랑을 훨씬 뛰어넘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사랑명언) 서로 다른 화제에서 그들은 계속해서 의견을 교환하고, 감정을 공유하고, 의견 차이를 만들고, * * * 이 단계에서, 자기 탐구와 친밀한 관계의 발전은 함께 진행되고 있으며, 심지어 그것들이 상호 연관되어 있다고 말할 수도 있다. 그것은 완전히 개방적인 태도로 젊은이들에게 신념과 사전 설정을 심화시키거나 수정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응? 자기 정체성의 진동 건설 과정에서, 아무것도 진정으로 확실한 것은 없다. 오늘 나의 입장이 보수적일 수도 있지만, 관계가 끝난 후, 상대방의 영향으로 인해 나는 자유주의의 관점에 어느 정도 정체성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다른 성별에 대한 편견이 있을 수도 있고, 한 사람을 만났을 때 편견이 사라질 수도 있다. 관계 자체도 마찬가지다. 우리 둘 중 어느 누구도 갑작스러운 사소한 일로 관계가 깨지거나 어떤 불가항력 요인으로 인해 관계가 깨질지 모른다.
-응? 이런 불확실성의 의미는 이중적이다. 한편으로는 낭만주의의 기초를 형성한다. (그래서 그들이 역에서 떠날 때, 그들은 오히려 그들의 전화번호와 주소를 남기지 않고, 단지 다음 데이트 시간만 주고, 그들의 미래를 불확실성에 남겨둔다.) 반면에 이 단계의 관계는 허황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언제든지 터질 수 있는 거품과 같다.
-응? Jessie: 나는 우리가 환상적인 세상에 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응? 셀레나: 이상해. 우리가 함께 있는 시간이 우리의 창조인 것 같다. 꼭 네가 내 꿈속에 있는 것처럼, 내가 네 꿈속에 있는 것처럼. 마치 다른 세상에 있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새벽이 오면 우리는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변할 것이다.
-응? 불확실성은 때로 사람을 매료시킬 수도 있고, 때로는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다. 안정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치가 필요하다. 셀레나의 말처럼: 만약 신이 있다면, 그것은 누구에게도 존재하지 않을 것이며, 이 작은 공간에 존재할 것이라고 믿는다. (토마스 A. 에디슨, 믿음명언) 세상에 기적이 있다면, 한 사람을 이해하고 그와 동고동락해야 한다.
-응? 그녀가 옳다. 안정된 관계는 배척과 매력이 모두 있다. 개인이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을 것을 요구한다.
-응? 가장 고전적인 장면은 셀레나가 제시의 다리에 누워 있고 제시가 여명 시를 암송하는 장면이다.
-응? 한 가지 재미있는 비유: 휘황찬란한 날이 끝나고, 새로운 날이 시작된다. 즐거운 시간은 이미 지나갔고 이별의 순간이 다가오고 있다. 인생은 바로 이렇다. 그것은 종점과 출발점으로 이루어져 있고, 시작점과 종점은 그물로 얽혀 있어 우리의 궤적을 꽉 덮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응? 중년의 사랑
-응? 9 년 후 제시와 셀레나는 파리에서 다시 만났다. 이때 제시는 결혼했고, 아직 작고 유명한 작가였다. 셀레나는 국제 환경 단체에서 일한다. 파리를 떠나는 비행기에 오르기 전에 제시는 이 낡은 액자를 서둘러 보기로 했다. 이것은 해가 질 때의 사랑의 줄거리였다.
-응? 극 중 9 년이 지나고, 연극 외 9 년이 지나갔다. 시리즈의 사랑 2 부는 2004 년에 나왔고, 첫 번째는 1997 에 있었다.
-응? 2004 년 제시와 셀레나는 성인이 되었을 때 30 대 초반에 인생의 모든 면에서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두 사람은 감정 생활에 만족하지 않는다. 제시는 그의 결혼이 완전히 부담이라는 것을 인정했고, 아들만이 그를 약간 흥분하게 했다. "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지 않다. 내가 52 살이었을 때, 나는 이혼했고, 울면서 내가 나를 사랑한 적이 없다는 것을 인정했고, 나는 내 생활이 진공청소기에 완전히 빨려가는 것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셀레나도 또 한 단락의 감정 속에서 그녀는 열정과 낭만을 완전히 잃었다고 불평했다. 그 물건들은 9 년 전 그날 밤 이미 소진되었는데, 지금은 그녀의 관점에서 현실과 사랑은 완전히 대립하고 있다.
-응? 연애에서 결혼에 이르는 도약은 본질적으로 신선하고 기대되는 상태에서 현실에 의해 연마된 세속 상태로의 전환이다. 연애기간이 * * * 동거의 기대라면 결혼은 * * * 매일 동거의 실현이다. 분명히 제시와 셀레나는 이미 넘어져서 그들의 결혼에 잘 적응하지 못했다.
-응? 하지만 이번 만남은 두 사람의 마음 속에 어떤 것에 불을 붙였다. 이상주의를 거의 포기한 셀레나는 여전히 아인슈타인의 명언을 믿는다. "기적이나 신비를 믿지 않는다면, 차라리 죽는 게 낫겠다." 제시는 9 년 전에 연락처를 남겼거나 나중에 모두 데이트에 참석했다면 상황이 완전히 달라졌을까요? 셀레나는 아마도 그들 두 사람의 인생이 더 고통스러울 것이라고 조롱했다.
-응? "어쩌면 우리는 만나는 데만 적합할지도 모른다 ... 유럽 도시 사이의 햇빛 속에서 수영하다 ..."
-응? 그녀의 아파트에서, 셀레나는 제시에게 기타를 주었고, 밤의 왈츠는 그들의 마음속의 불길을 완전히 되살렸다.
-응? 20 13, 사랑 3 부작 3 부작' 자정의 사랑' 이 공식 출간됐다. 9 년 후 제시와 아내는 이혼하고 셀레나와 함께 살면서 딸을 낳았다. 두 사람은 아이를 데리고 그리스 펠로폰네소스 반도에서 휴가를 보냈는데, 이야기는 그들의 마지막 날의 대화에 초점을 맞추었다.
-응? 제 3 부의 기조가 이전 두 편보다 더 현실적이고 음울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프닝은 제시가 아들을 보내는 장면이다. 음악 소개도, 로맨틱한 기조도, 실제 생활 묘사도 없다. 제시가 전처와 이혼했지만, 그의 아들은 문제가 되었고, 양육권은 미국에서 그녀에게 넘겨졌다. 제시는 정기적으로 그를 만나 유럽으로 데려가 휴가를 보낼 수 밖에 없었다.
-응? 제시는 아들과 함께 시간이 적은 현실을 견디지 못하고 시카고로 이사하기로 결정했지만, 그 결정은 셀레나의 단호한 반대에 부딪혔다. 셀레나는 파리에서의 승진 기회를 포기하고 싶지도 않고 제시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싶지도 않다. 차에서 셀레나는 자신의 불만을 표현했다. 술자리에서 그녀의 친구들은 모두 부모가 모자라, 그녀는 손을 펼쳤다. "그는 숨겨진 남성중심주의 자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결국, 이런 이견은 호텔에서 큰 다툼으로 변했다.
-응? 롤랜드처럼요? 바트 요약: 싸움은 상대방의 의견을 듣는 것이 아니라 권리 평등을 바탕으로 언어 상품을 분배하는 것이다. 이것은 이미 일종의 감정적 카타르시스가 되었다. 너와 나는 너의 가슴에 쌓인 그 억울함을 모두 토로해야 편할 것이다. 처음부터 전화 한 통으로 미국으로 이주할지 말지 화제는 점점 빗나갔다. 셀레나는 제시가 그 가족에 대해 너무 무책임해서 가정의사의 이름조차 부를 수 없어 독립생활을 추구할 시간을 잃었다고 불평했다. 제시는 여기서 불평하는 것보다 기타를 연주하고 글을 쓰는 것이 낫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셀레나는 이전에 한 여성 독자와의 애매한 관계에 대해 언급했고, 제시는 항상 그를 통제하고, 그를 바꾸고 싶다고 불평했다. 재잘재잘 쉴 새 없이 지껄이다.
-응? 우리는 중년의 사랑과 결혼이 자질구레, 권태, 억압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발견한 것 같다. 더 이상 어린 시절 사랑의 무지와 미성숙, 더 이상 청춘 사랑의 열정과 환상이 없고 실망과 원한만 있을 뿐이다 ...
-응? 왜요 이것은 남녀의 사고 방식과 관심의 차이로 시작해야 한다. 결혼 중의 남자는 독립과 가족을 중시하고, 여자는 부부 간의 좋은 소통을 중시한다. 남자는 함께 일하는 것에 습관이 되고, 여자는 함께 일을 말하는 것에 습관이 되어, 대부분의 여자들은 끝없이 이야기한다.
-응?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문제를 전혀 해결할 수 없습니까? 적어도 감독과 작가는 아직 희망을 포기하지 않았다. 극 중 제시와 셀레나는 자발적으로' 다시 시작' 전략을 취해 상상력과 로맨스로 두 사람의 관계를 재개했다. "만약 그 해에 기차에서 너를 만난다면, 너는 여전히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니?" 저는 시간여행자입니다. 80 세의 셀레나가 저를 보내서 당신과 이야기를 나누게 했습니다 ...?
-응? 관계에는 두 가지 문제가 있다: 하나는 이익의 차이이고, 다른 하나는 관점의 차이이다. 전자는 상호 타협에 달려 있고, 후자는 상호 이해에 달려 있다. 여기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낭만주의가 아니라 현실적인 전략이다. \ "날씨가 맑을 때, 아이가 된다; 비바람이 몰아칠 때 성숙해 "는 진리다.
-응? 중요한 것은 우리의 목적이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적응하는 것이다. 카렌 호니는 "사랑은 열정이 가라앉는 것으로 시작된다" 고 말했다. 상상이나 느낌이 아니라 진실을 아는 것이 사랑의 참뜻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노년의 사랑
-응? 중년에서 노년으로의 전환은 개인에게 새로운 도전과 발전 임무를 가져왔다. 이 단계에서 우리는 다양한 상실과 퇴화에 직면하게 되며, 인지 기능, 운동 기능, 사회경제적 지위의 상실과 하락은 전방위적인 심리적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응? 셰이의 지능 발전 이론은 각종 생리와 심리적 변화를 바탕으로 노년기의 키워드가 재편성, 재편성, 선물 창조라고 생각하는데, 재구성은 원래의 사회적 역할에서 벗어나 사회적 역할을 재건하는 것을 의미한다. 재구성은 인생에서 빼기를 하여 목표에 초점을 맞추고 심화시키는 것이다. 에릭슨은 또한 노년의 임무는 절망을 극복하고 자기통합을 완수하고 노년을 뛰어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응? 자기통합은 검토를 의미하며, 내 인생을 받아들일 수 있고, 내 인생이 가치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각 단계의 임무의 원만한 완성과는 별개이다. 노년 자체를 포함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따라서 노인의 사랑과 결혼은 따로 볼 수 없고 적응과 발전 임무의 일부로 여겨야 한다고 생각한다.
-응? 인생 퍼즐의 마지막 조각으로, 특히 중요하다: 이것이 네가 인생 서사를 쓸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다. 우리는 많은 노인 부부의 생활 주제가 모두' 서로 지키다' 와' 서로 의지하다' 라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이는 생활 관성의 결과일 뿐만 아니라 노인의 심리에 따른 것이다
-응? 또한 노인을 사랑하는 새로운 삶을 볼 수 있습니다. 반려자 상실, 자녀 분리 등의 이유로 이들도 친밀한 관계가 필요하다. 노인도 연애를 하는 이유다. 한국영화' 사랑해' 는 오토바이를 타고 우유를 배달하는 노인김과 폐품을 수거하는 할머니 송일핀이 설야의 비탈길에서 만나 외로운 생활로 서로 접근하게 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송일핀은 농촌에서 도시로 와서 남자친구에게 버림을 받았고, 아이가 죽은 뒤 혼자 살기 시작했다. 김의 아내도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자녀와 손자가 함께 있지만, 그녀는 자신이 아직 뭔가 부족하다고 느꼈다. 마지막으로 손녀 연아의 격려로 석만은 송이핀에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했고, 두 사람은 선물을 교환했다. 한편 석만의 친구 장준봉은 알츠하이머병을 앓고 있는 아내와 단둘이 살고 있다. 검사에서 그녀가 골병에 걸린 것을 발견했다. 큰 고통 속에서 장준봉은 문을 닫고 그녀 옆에 누워 어느 날 밤 함께 세상을 떠나기로 했다 ...
-응? 가장 극단적이고 가장 충격적인 결말은 의심할 여지 없이 * * 함께 죽는 것이다. 사랑해' 의 장준봉과 그의 아내, 그리고' D 책 | 러브레터' 의 저자인 안드레도 마찬가지인가요? 고즈 (84 세) 와 불치병에 걸린 아내 도리나 (82 세) 도 마찬가지다. 고즈는 "우리 중 한 명이 다른 사람이 죽은 후에도 살아 있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고 인정했다. 이것은 가장 극도의 사랑, 가장 격렬한 감정, 가장 부드러운 동반자이다. "같은 해 같은 달 같은 날, 같은 해 같은 달 같은 날 죽을 것으로 기대하지 마라" 는 강한 연결고리로 생사를 넘어설 것이다.
-응? 좋은 관계는 자신을 돌려주고, 개인의 가치감과 친밀감을 주는데, 이것은 초월을 실현하고 죽음의 불안을 극복하는 중요한 단계이다. 더 중요한 것은, 그것은 창조와 선물의 긍정적인 부분이 될 것이다. "사랑해" 에는 감동적인 세부 사항이 있다. 송일핀이 도시를 떠나 고향으로 돌아왔을 때 김씨는 그녀의 집 돌계단에 앉아 있었다. 새 주인의 아이는 그에게 인사를 하고 자발적으로 가로등을 켰다. 그녀는 밤에 오토바이가 길을 잘 볼 수 없을 경우를 대비해서 이전 노부인이 일깨워준 것이라고 말했다. 이때 김은 그녀가 등불 아래에서 웃는 환영을 본 것 같다. 이 순간, 정말 사랑을 초월하고 개인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이 있지만, 사랑 자체와 하나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응? 노년기의 사랑은 연애하는 사람을 끊임없이 일깨워준다: 당신은 어떤 사람입니까? 당신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주변 사람들에게 무엇을 가져 왔습니까? 당신은 이 세상에 무엇을 가져왔습니까? 사람들이 자각하거나 무의식적으로 대답하도록 유도하고, 결국 자신의 인생 서사를 완성한다. 달콤하고 상쾌한 마침표가 되었다. 호흡기 뽑히고 심장이 뛰는 것을 멈추는 순간 김의 머릿속에 한 장면이 떠올랐다. 그는 오토바이를 타고 그녀를 태우고 봄꽃 바다에서 수영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