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안체의 문학적 내포를 논하다. 급구

시 창작의 주관성으로 볼 때, 오언시가 시대의 정서와 소망을 표현하기 전에 시대정신이 있어야 할 것 같다. 따라서 건안 스타일은 삼조, 칠자 등 작품에 반영된 정신, 스타일, 정신이 아니어야 한다. 만약 정말 이것만 가리킨다면 건안시풍으로 이름을 바꿔야 한다. 정시풍과 태강시풍처럼 이렇게 해야 명실상부하다.

건안자의 내포에는 최소한 다음과 같은 측면이 포함되어야 한다.

1 .. 준청. 조조는 형명의 주문으로 천하를 다스리고 안마는 시를 쓴다. 그의 글은 간결하고 날카롭고 창건하며 경전을 인용하는 것이 적고,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여 문풍이 선명하고 엄하여 단정한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2. 연결 및 연결 해제. 조조는 말등에 타고 세상을 정복하는데, 그는 삶과 죽음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 동시에 한신으로서 결국 자리에 앉아 감히 전통을 깨고 그를 판단하는 것도 지나치지 않다. 예를 들어,' 군주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알리라' 는 소박한 문필로 자신의 일생의 걱정거리를 털어놓았고, 정치인의 웅장한 기백과 분투의 예봉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장 (WHO) 는 "나라가 외롭지 않으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황제가 되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왕이 되는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이 말들은 조조의 힘으로는 미치지 못한다. 이런 것들은 모두 용기가 필요하거나 다른 생활 태도가 필요한데, 그에게는 대기에서 벗어나 강인하고 격동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통탈" 현대한어사전은 "통달하고 정밀하며 한 격에 구애받지 않는다" 고 해석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좋은 단어. 건안 시대에는 사상의 속박이 적고, 시인은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고, 자신을 충분히 표현하고, 글자와 주옥을 잘 표현하려고 노력하며, 모든 것을 이야기한다. 예를 들어 조식의' 폭로편' 은 "정진으로 명군에게 패한다" 고 말했다. 이 왕사재가 있으면 그는 대범하고 유일무이하다. "

4. 화미. 건안시에서 장엄한 바람은 조식부터, 칠자는 뒤에서 시작한다. 예를 들어, 조식의' 미인도' 는 중국 악부 상머산을 모방하지만 섬세한 묘사와 화려한 수사는 상묵산과는 크게 다른 경향을 보이고 있다. 한편으로는 문학의 자각과 자기예술 풍격의 형성을 구현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태강의 후대의 사치를 위해 복선을 묻었다.

5. 비애. 시의 독립성이 특별한 문학 형태일 때, 그것은 기본적으로 슬프고 억압적이며, 비분이 좋은 시를 낼 수 있다. 건안 시대와 한무당종의 국력과 국정은 전혀 비교가 안 되고 원정의 의미도 완전히 다르다. 건안의 전쟁은 전쟁이라고 불리는데, 모두들 난세에 살아남는다. 한당 시절, "누가 내 대장한을 범하면 천리를 벌할 것이다", "천칸" 이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관대함과 분방함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렇다면 건안 전쟁 시기 난세 문학의 기조는 짐작할 수 있다. 국민들은 불확실한 상태에 처해 있으며, 이 시인들은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는 기회와 능력을 가진 사람으로서 현실 생활에 직면하고, 적극적으로 공로를 세우고, 낙관적이다. 조식 초기' 백마' 의 이미지를 대표해 무공이 강하고, 국가를 위해 공업을 세우고, 자신을 희생하고, 영웅적 낙관주의 정신으로 가득 찬 애국용자 이미지를 형성했다. "우는 북쪽에서 왔고, 마덴고는 높다." " 드래곤 드라이브 훈족, 왼쪽 구 칼라 Xianbei. 국난으로 죽고 급사하다. "하지만 동시에 운명이 변덕스럽고 인생에 대한 짧은 불안감을 감추기도 어렵다. 조식 후기 명작' 왕표 () 가 백마 () 를 바꾼다' 에서' 미래에 누가 백 년을 버틸 수 있을까' 로 시인의 아슬아슬한 긴장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