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시 감상과 관련된 용어
1.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어: 정확, 생동감, 이미지, 단순함, 정교함, 단순함, 명쾌함, 신선함, 영영, 참신함, 아름다움, 화려함, 우아함, 소박함, 소탈함.
2. 표현 수법: 경서정, 정경교화, 직설억측, 탁물 서정, 이치, 의경, 연상, 상상, 영물, 서사, 허실 결합, 동정결합, 정반 결합, 고서정 차용, 선억제 등. 기호, 대비, 렌더링, 호 일,
3. 수사수법: 비유, 비유, 차용, 이중성, 과장, 상징, 대비, 두드러짐, 쌍관, 반문, 반어, 공감, 상호문, 전고, 번역, 겹침 등. 표현 형식: 서술, 묘사, 서정, 의론.
2. 시 분류: 송별시, 향수시, 향수시, 변두리시, 영물시, 산수시,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셋째, 흔히 볼 수 있는 시 감상 기교
1, 산수시를 써서 이런 시를 감상하고, 시 속의 정경이 어우러진 분위기를 감상하고, 요컨대 어떤 구체적인 이미지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야 하는가. 시인이 풍경 작문에서 표현한 감정을 이해하려면, 왕왕 향수병, 관심, 자연을 사랑하고 자유를 동경하는 경우가 많다. 시의 작문 기교와 언어 특징을 분석해야 한다. 저자가 관찰하고 묘사한 경물의 각도 (예: 높음, 낮음, 위, 위 등) 풍경을 그리는 방법, 예를 들면 모양, 소리, 색깔을 그리는 방법. 예를 들어, 움직임의 결합, 빛과 그늘의 대조 등.
2. 산수전원시는 자연경관, 전원풍광, 편안한 은거생활을 잘 묘사한다. 시적인 화의는 영영유하고, 풍격은 담담하고 우아하며, 언어는 아름답고 탈속적이며, 선 그리기 수법을 사용한다. 어떤 시들은 현실에 대한 불만과 조용하고 평화로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전원시의 의경, 분위기, 스타일에 자주 쓰이는 단어는 담박, 얕고, 한가하고, 깊고, 맑고, 평화, 단아, 맑고, 깊고, 조용하고, 담백한가?
3. 향수시와 같은 시를 송별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이별의 정을 표현한다. 슬픔은 일반적으로 고향을 떠날 때 가족과 친구에 대한 그리움과 여행 중 사람들의 외로움 (방랑, 고민) 을 표현하는 것이다. 이별이란 보통 친구에게 아쉬움을 느끼거나 축복과 감사를 표하는 것을 말한다. 송별시는 애절하고 측은한 것에 주의해야 할 뿐만 아니라 활달하고 호방한 것에도 주의해야 한다.
4. 변두리 탐험시를 감상한다. 변두리 탐험의 주제 아래 각 시는 자신의 사상 감정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시의 내용은 더욱 다채롭고, 공로를 세우려는 소망과 보국의 열정이 있다. 그들 중 일부는 출정 장병의 향수정을 썼고, 일부는 세외생활의 고난과 연년 원정의 잔혹함을 표현했고, 일부는 황제의 호전에 대한 불만과 장군에 대한 탐욕에 대한 분노를 반영했고, 어떤 사람들은 감탄을 자아냈다. 우리가 이 시들을 읽을 때, 변두리시에서 용솟음치는 갈등, 즉 관대함과 장기적 향수의 갈등, 나라를 지키는 열정과 고된 생활의 갈등, 평범한 장군에 대한 증오와 헌신의 갈등을 이해해야 한다. 예술 스타일에서는 어떤 것은 호방하고, 어떤 것은 완곡하고 아름답고, 어떤 것은 아름답고, 어떤 것은 슬프고 서늘한가?
5. 지난 일을 회상하고, 서사시를 읊으며, 왕왕 역사 이야기와 고대인의 사적을 취재한다. 이런 시를 만나면 먼저 알아야 한다. 시인은 어떤 고대 기억을 묘사하는가? 왜 이 오래된 이야기를 써야 합니까? 시인은 어떤 태도입니까? 그는 어떻게 자신의 태도를 표현했습니까? 역사를 묵상하는 데는 대체로 다음과 같은 상황이 있다. 하나는 냉정하고 이성적으로 역사를 생각하는 것이고, 시인 본인은 그 안에 있지 않다. 다른 하나는 현실을 이용하여 역사적 사실을 왜곡하거나, 개인적인 경험을 비탄하거나, 사회적 현실을 비난하는 것이다. 역사의 그림자만 잡고 일부러 화제를 이용해 노는 감정도 있다. 마지막으로 표기법을 분석해 보고, 장면을 바탕으로 토론을 트리거하고, 작문에서 정면 대비 또는 측면 대비를 해야 한다.
6, 영물 서회시
노래하는 것은 종종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고, 한 가지를 묘사하고, 칭찬이나 아파트를 통해 자신의 정신, 품질, 이상을 표현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글쓰기는 자신의 포부와 이상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영물시는 물건의 모양, 색채 등의 특징을 써서' 모양' 을 해야 한다. 사물의 매력과 성격을 포착하여' 신처럼' 해야 한다. 좋은 영물시는 항상 생동감 있는 이미지와 강렬한 미감으로 독자를 끌어들이고, 자각적으로 작가의 인생 태도를 드러내거나, 아름다운 이상을 기탁하거나, 인생의 이치를 암시하고 있다. 전체적인 구상으로 볼 때, 영물시의 작문 기교는 의인화, 비유, 다른 수법을 불문하고, 종종 노래하는 것과 시인의 자아 이미지 융합의 깊이를 드러낼 수 있다. 구체적인 묘사 방법으로 볼 때 정면 묘사 외에도 읊조리는 사물에 대해 측면 대비를 자주 사용한다.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 의미: 송백: 확고하고 자랑스럽고 확고하며 생기가 있다. 대나무: 정직, 긍정적 인 위로; 버드 나무: 작별 인사, 향수, 슬픔, 봄 국화 아름다움; 은둔, 고귀한, 절묘한; 매실: 교만한 눈, 확고함, 역경, 오래 참음; 동풍: 미, 봄바람 서풍: 외로움, 우울, 쇠퇴, 떠돌아다니는 집. 악의 세력의 광기와 인생 여정의 실의에 빠진 눈: 순결, 아름다움/악의 세력의 광기, 기러기: 외로움, 향수병, 향수병, 충독수리: 끈기, 자유, 전투생활, 사업 성공 까마귀: 악당, 일반인, 갈매기: 방랑, 슬픈 강 자두: 향수와 슬픔; 동리: 정산 미세먼지의 경지; 복숭아꽃: 아름다움; 새: 자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