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모드
1, * * * 의 기본 시험 방법은 필기 시험으로 (c 언어, VisualBASIC, Visual FoxPro, Java, Access, Visual C++) 의 필기 시험 부분을 하나로 통합하는 것이다 공용 * * * 기본 부분이 전체 볼륨 30 점을 차지합니다.
2. 공교육 기본지식 객관식 질문 10, 빈 칸 채우기 5
시험 모드
1. 필기시험: 120 분, 만점 100 점, 그 중 공공사무기본사항 30 점.
2. 차: 60 분 만점 100.
두 번째 레벨은 수험생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본 사항과 고급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 (QBASIC, FORTRAN, Pascal, C, FoxBASE) 를 사용하여 컴퓨터에서 프로그래밍하고 디버깅하는 능력을 조사합니다.
공무의 기본 지식
기본 요구 사항
1. 알고리즘의 기본 개념을 파악하다.
기본 데이터 구조 및 작업을 마스터하십시오.
기본 정렬 및 검색 알고리즘을 마스터하십시오.
점차적으로 정제 된 구조화 된 프로그래밍 방법을 마스터하십시오.
5.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기본 방법을 익히고 관련 기술을 소프트웨어 개발에 초보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6. 데이터의 기초를 파악하고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설계를 이해합니다.
시험 내용
첫째, 기본 데이터 구조 및 알고리즘
1. 알고리즘의 기본 개념 알고리즘의 복잡성 (시간 복잡성과 공간 복잡성) 의 개념과 의미.
데이터 구조의 정의; 데이터의 논리적 구조와 스토리지 구조 데이터 구조의 그래픽 표현 선형 구조와 비선형 구조의 개념.
선형 테이블의 정의; 선형 테이블의 순서는 구조와 해당 삽입 및 삭제 작업을 저장합니다.
스택 및 대기열의 정의; 스택 및 대기열의 순차적 저장 구조 및 기본 작업
5. 선형 단일 체인 테이블, 양방향 체인 테이블 및 순환 체인 테이블의 구조 및 기본 작업입니다.
나무의 기본 개념; 이진 트리의 정의와 저장 구조; 이진 트리의 앞, 중간 및 뒤 순서를 통과합니다.
순차 검색 및 이분법 검색 알고리즘; 기본 정렬 알고리즘 (클래스 정렬 교환, 클래스 정렬 선택, 클래스 정렬 삽입).
둘째, 프로그램 설계 기준
1. 프로그래밍 방법 및 스타일.
2. 구조화 프로그래밍.
3.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방법, 객체, 메서드, 속성, 상속 및 다형성
셋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기초
1. 소프트웨어 공학의 기본 개념, 소프트웨어 생명의 개념, 소프트웨어 도구 및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2. 구조화 방법, 데이터 흐름도, 데이터 사전,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 설명서.
구조화 된 설계 방법, 전반적인 설계 및 세부 설계.
4. 소프트웨어 테스트 방법, 화이트박스 테스트 및 블랙박스 테스트, 테스트 케이스 설계, 소프트웨어 테스트 구현, 단위 테스트, 통합 테스트 및 시스템 테스트
프로그램 디버깅, 정적 디버깅 및 동적 디버깅.
넷째, 데이터베이스 설계의 기초
1.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개념: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2. 관계형 데이터 모델을 내보내는 데이터 모델, 엔티티 관계 모델 및 E-R 차트.
3. 집합 연산, 선택, 투영 및 연결 연산, 데이터베이스 표준화 이론을 포함한 관계 대수 연산.
4. 데이터베이스 설계 방법 및 절차: 수요 분석, 개념 설계, 논리 설계 및 물리적 설계 관련 전략
2 차 VB 시험 개요
기본 요구 사항
1. Visual Basic 통합 개발 환경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2. Visual Basic 에서 객체 개념 및 이벤트 드라이버의 기본 특성을 이해합니다.
간단한 데이터 구조와 알고리즘을 이해하십시오.
4. 간단한 Visual Basic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디버그할 수 있습니다.
시험 내용
첫째, 비주얼 기본 프로그램 개발 환경
1 의 기능 및 버전. Visual Basic.
2.Visual Basic 시작 및 종료.
3. 주 창:
(1) 제목과 메뉴.
(2) 도구 모음.
4. 기타 창:
(1) 양식 설계자 및 프로젝트 브라우저.
(2) 속성 창과 도구상자 창.
둘째, 개체와 그 작동
1. 개체:
(1)Visual Basic 의 객체입니다.
(2) 객체 속성 설정.
2. 상자:
(1) 형식의 구조와 성질.
(2) 사건 형성.
3. 통제:
(1) 표준 제어.
(2) 컨트롤의 이름 지정 및 값입니다.
컨트롤 그리기 및 기본 작업.
5. 이벤트 중심.
셋째, 데이터 유형 및 작업
1. 데이터 형식:
(1) 기본 데이터 유형입니다.
(2) 사용자 정의 데이터 유형.
(3) 열거 유형.
2. 상수 및 변수:
(1) 로컬 및 전역 변수.
(2) 변형 유형 변수.
(3) 기본 선언.
3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내부 함수.
4. 연산자 및 표현식:
(1) 산술 연산자.
(2) 관계 및 논리 연산자.
(3) 표현식이 실행되는 순서입니다.
넷. 데이터 입력 및 내보내기
1. 데이터 출력:
(1) 인쇄 방법.
(2) 인쇄 방법과 관련된 기능 (Tab, Spc, Space $).
(3) 형식 출력 (Format $).
2.InputBox 함수.
3.MsgBox 함수 및 MsgBox 문.
4. 글리프.
5. 프린터 출력:
(1) 직접 출력입니다.
(2) 양식 출력.
다섯째,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준 컨트롤
1. 텍스트 컨트롤:
(1) 태그.
(2) 텍스트 상자.
2. 그래픽 컨트롤:
(1) 그림 프레임, 그림 프레임의 속성, 이벤트 및 메서드
(2) 도면 파일을 로드합니다.
(3) 선과 모양.
3. 버튼 컨트롤.
4. 컨트롤: 체크박스 및 라디오 버튼을 선택합니다.
5. 컨트롤: 목록 상자 및 콤보 상자를 선택합니다.
6. 스크롤 막대.
7. 타이머.
8. 프레임워크.
9. 포커스 및 탭 순서.
자동동사 통제 구조.
1. 구조 선택:
(1) 단일 행 구조 조건문.
(2) 블록 구조 조건문.
(3)IIf 함수.
2. 다중 분기 구조.
3.For 순환 제어 구조.
4. 순환 제어 구조.
5.Do 순환 제어 구조.
6. 복수 사이클.
7. 컨트롤로 이동합니다.
(1)GoTo 문
(2)On-GoTo 문.
일곱, 배열
1. 어레이의 개념:
(1) 배열의 정의입니다.
(2) 정적 배열 및 동적 배열.
2. 배열의 기본 작업:
(1) 배열 요소의 입력, 출력 및 복사.
(2) foreach ... 다음 문.
(3) 배열 초기화.
3. 배열을 제어합니다.
여덟. 과정
1. 하위 프로세스:
하위 프로세스 (1) 를 작성합니다.
(2) Sub 프로시저를 호출합니다.
(3) 호출 프로시저 및 이벤트 프로시저.
2. 재미있는 과정:
(1) fun 프로세스의 정의입니다.
(2) 재미있는 과정을 호출합니다.
3. 매개 변수 전달:
(1) 쉐이프 참여 매개변수.
(2) 참고.
(3) 가치 이전.
(4) 배열 매개 변수의 전달.
4. 선택적 및 가변 매개변수.
5. 오브젝트 매개변수:
(1) 양식 매개 변수.
(2) 제어 매개변수.
아홉. 메뉴 및 대화상자
1. 메뉴 편집기를 사용하여 메뉴를 만듭니다.
2. 메뉴 항목 관리:
(1) 유효성 제어.
(2) 메뉴 항목 태그.
(3) 키보드 선택.
3. 메뉴 항목을 늘리거나 줄입니다.
4. 팝업 대화 상자.
5. 일반 대화 상자.
6. 파일 대화 상자.
7. 기타 대화 상자 (색상, 글꼴, 인쇄 대화 상자).
X. 다양한 형식 및 환경 응용 프로그램
1. 여러 양식 프로그램을 만듭니다.
2. 다중 형식 프로그램의 실행 및 저장
3.Visual Basic 엔지니어링 구조:
(1) 표준 모듈
(2) 양식 모듈.
(3) 하위 마스터 프로세스.
4.Idle 루프 및 DoEvents 문.
XI. 키보드 및 마우스 이벤트 프로세스
1. 키 입력 이벤트.
2.KeyDown 이벤트 및 KeyUp 이벤트.
3. 마우스 이벤트.
4. 마우스 커서.
5. 드래그 앤 드롭.
열두. 데이터 파일
1. 파일의 구조 및 분류.
2. 파일 조작 명령문 및 함수.
3. 순차 파일:
(1) 순차적 파일 쓰기 작업.
(2) 순차 파일 읽기 작업.
4. 임의 문서.
(1) 임의 파일을 열고 읽고 씁니다.
(2) 무작위 파일에서 레코드를 추가하고 삭제합니다.
(3) 컨트롤을 사용하여 임의 파일을 표시하고 수정합니다.
5. 파일 시스템 제어:
(1) 액츄에이터 목록 상자와 카탈로그 목록 상자.
(2) 파일 목록 상자.
6. 기본 파일 작업.
시험 모드
1. 필기시험: 90 분.
2. 컴퓨터 조작: 90 분.
컴퓨터 작업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기본 작업.
(2) 응용이 간단하다.
(3) 종합 응용.
앞으로 3 급에 응시하고 싶으니 C 를 배우는 것이 가장 좋다. 3 급 프로그래밍은 C 다.
2 차 c 언어 시험 개요
기본 요구 사항
1. 기본적인 컴퓨터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2. 운영 체제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운영 체제의 사용을 파악합니다.
3. 기본 데이터 구조와 공통 알고리즘을 익히고 알고리즘 설명 도구-순서도 사용에 익숙합니다.
4. 고급 언어 또는 데이터베이스 언어 작성기 및 디버거를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험 내용
첫째, 기본 지식 및 기본 운영
(1) 기본 사항
1. 컴퓨터 시스템의 주요 기술 사양 및 시스템 구성.
컴퓨터 시스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그 상호 관계.
마이크로 컴퓨터 하드웨어 시스템의 기본 구성 요소. CPU (산술 장치 및 컨트롤러), 내부 메모리 (RAM 및 ROM), 외부 메모리 (하드 드라이브, 플로피 디스크 및 CD), 입력 장치 (키보드 및 마우스) 및 출력 장치 (모니터 및 프린터) 가 포함됩니다.
소프트웨어 시스템,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응용 소프트웨어의 구성; 소프트웨어의 기본 개념 및 문서 프로그래밍 언어와 언어 프로세서 (어셈블러, 컴파일러, 인터프리터).
5. 컴퓨터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숫자 (이진, 16 진수 및 10 진수와의 변환); 데이터의 기본 단위 (비트, 단어, 세그먼트, 단어) 입니다.
컴퓨터의 안전한 작동; 컴퓨터 바이러스의 예방 치료.
7. 컴퓨터 네트워크에 대한 일반 지식.
8. 멀티미디어 기술에 대한 일반 지식.
(b) DOS 의 기본 작동
1. 운영 체제의 기본 기능 및 분류.
2.2 의 기본 구성. DoS 운영 체제.
파일, 디렉토리 및 경로의 기본 개념.
4. 다음을 포함한 일반적인 DOS 작업:
초기화 및 시작
파일 조작 (타이핑, 복사, 삭제, 임의, XCOPY, 속성;
디렉터리 작업 (DiR, MD, CD, RD, TREE, path);
디스크 작업 (형식, D 1SKCOPY, chkdsk);
기능 작업 (VER, 날짜, 시간, CLS, 힌트, 도움말);
배치 (배치 파일 작성 및 실행, 자동 배치 파일)
입력과 출력이 방향을 바꿉니다.
(c) WINDOWS 의 기본 운영
1, Windows 특징, 기본 구성, 운영 환경.
2.Windows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기본 요소입니다. 창, 아이콘, 메뉴, 대화상자, 버튼, 커서 등이 포함됩니다.
3.windows 기본 작업. 시작 및 종료, 마우스 동작, 창 동작, 아이콘 동작, 메뉴 동작 및 대화 작업이 포함됩니다.
둘째, 프로그래밍
1. 구조화된 프로그래밍 방법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기본 데이터 구조와 공통 알고리즘을 마스터하십시오.
3. 하나의 고급 언어나 하나의 데이터베이스 언어를 능숙하게 사용합니다. * * * QBASIC, 포트란, 파스칼, C, FOXBASE 등 5 개 언어가 있습니다. 수험생은 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셋째, 컴퓨터 작동
마이크로컴퓨터를 사용하여 지정된 시간 내에 다음 작업을 완료합니다.
1. 지정된 기본 컴퓨터 작업 (시스템 시작 및 작업 명령 사용 포함) 을 완료합니다.
주어진 요구 사항에 따라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실행하십시오.
3. 주어진 불완전한 프로그램에 대한 수정 및 보충을 포함한 디버거가 올바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넷째, c 언어 프로그래밍
(a) c 언어의 구조
1. 프로그램 구성 요소, 주요 기능 및 기타 기능.
헤더 파일, 데이터 설명, 함수의 시작 및 끝 태그.
소스 코드 작성 형식.
4.c 언어의 스타일입니다.
(2) 데이터 유형 및 작동
1 의 데이터 유형입니다. C (기준 유형, 시공 유형, 포인터 유형, null 유형) 및 정의 방법.
2.C 연산자의 유형, 연산 우선 순위 및 조합
3. 서로 다른 유형의 데이터 간의 변환 및 조작.
4.c 표현식 유형 (지정 표현식, 산술 표현식, 관계 표현식, 논리 표현식, 조건 표현식, 쉼표 표현식) 및 평가 규칙.
(3) 기본 문장
1. 표현식 문, 빈 문, 복합 문.
2. 데이터 입력 및 출력, 입력 및 출력 함수 호출.
3. 복합 문.
4.4.goto 문 및 문 레이블 사용.
(d) 구조화 된 프로그래밍 선택
1. if 문을 사용하여 선택 구조를 구현합니다.
Switch 문을 사용하여 다중 분기 선택 구조를 구현하십시오.
3. 구조의 중첩을 선택합니다
(5) 순환 구조의 프로그래밍
1.for 루프 구조.
2.While 과 do whi 1e 루프 구조.
3. 명령문 및 중단문을 계속합니다.
4. 루프 중첩.
(6) 배열의 정의와 참조
1. 1 차원 배열 및 다차원 배열의 정의, 초기화 및 참조입니다.
2. 문자열 및 문자 배열.
(7) 기능
1. 라이브러리 함수에 대한 올바른 호출입니다.
2. 함수 정의 방법.
3. 함수 유형 및 반환 값.
4. 형식 매개 변수, 실제 매개 변수 및 매개 변수 값의 전달.
함수에 대한 올바른 호출, 중첩 호출 및 재귀 호출입니다.
6. 로컬 및 글로벌 변수.
7. 변수의 저장 범주 (자동, 정적 및 레지스터), 변수의 범위 및 수명.
8. 내부 및 외부 기능.
(8) 컴파일 전처리
1. 매크로 정의: 매개변수가 없는 매크로 정의; 매개변수가 있는 매크로 정의.
2. 파일 포함 처리
(9) 포인터
1. 포인터 및 포인터 변수의 개념, 포인터 및 주소 연산자.
2. 변수, 배열, 문자열, 함수 및 구조에 대한 포인터 및 변수, 배열, 문자열, 함수 및 구조에 대한 포인터 변수. 포인터를 통해 위의 유형의 데이터를 참조합니다.
3. 포인터를 함수 인수로 사용합니다.
4. 포인터 값을 반환하는 포인터 함수입니다.
5. 포인터 배열, 포인터에 대한 포인터 및 기본 함수의 명령줄 인수.
(10) 구조 ("구조") 및 * * * 객체 ("결합")
1. 구조 및 * * * 체형 데이터 정의 방법 및 참조 방법.
2. 포인터와 구조를 사용하여 체인 테이블을 형성하고 단방향 체인 테이블을 생성, 출력, 삭제 및 삽입합니다.
(1 1) 비트 작업
1 의 의미와 용도. 비트 연산자.
2. 간단한 비트 조작.
(12) 파일 작업
버퍼 파일 시스템 (예: 고급 디스크1o 시스템) 만 있으면 되고 비표준 버퍼 파일 시스템 (예: 저수준 디스크 입출력 시스템) 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1. 파일 유형 포인터 (파일 유형 포인터).
2.fopen (fclose) 파일.
3. 파일 읽기 및 쓰기 (fputc, fgetc, fputs, fgets, fread, fwrite, fprintf, fscanf 함수) 및 위치 지정 파일 (rewind, fseek 함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