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비양이 맞다.
비양은 다야후아나가 지은 시집에 나오는 시이다. 그는 거리를 의미하고 양은 태양을 의미합니다. 봉황이 높은 산에서 노래하고 비명을 지르고, 돌무화과가 높은 언덕에서 동쪽에서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자란다는 뜻이다.
시서는 고대 중국 문화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고대 사회의 관습, 습관 및 가치를 이해하기 위해 시경을 연구하는 것은 고대 중국 문화 연구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시서는 중국 고대 시의 시초로, 서주 초기부터 춘추시대 중기까지의 시를 모은 것으로 6수이다. 즉, 제목만 있고 내용이 없는 6개의 성시(남미, 백화, 화수, 유경, 충추, 유의)를 가리킨다. , 주 왕조 초기부터 말기까지의 사회 전망을 반영한 약 500 편의시.
이름의 유래
시서는 춘추시대 중엽에 쓰여졌는데, 원래는 '시경'이라 불렸는데 공자가 이 제목을 많이 언급했다. "시경에는 삼백 편의 시가 있으니 요약하면 생각이 무죄하니라." "'시'를 300번 외우고 다스리는 법을 가르쳐 주나, 능하지 못하며, 사방으로 보내도 구체적이지 못하니 많으나 어이가 없느니라."
사마천(Sima Qian)도 이 이름을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 "삼백시는 아마도 현인의 노력의 산물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나중에 전해지는 버전은 설명의 편의를 위해 총 311수를 기록했기 때문입니다. , 그들은 "삼백시"라고 불립니다. 『시경』으로 이름을 바꾼 이유는 한나라 무제가 『시』, 『서』, 『리』, 『의』, 『춘추』를 오경으로 삼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