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컴퓨터 과학 및 기술 전공 < P > 은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응용 프로그램을 포함한 컴퓨터 과학 및 기술의 기본 이론, 기본 지식 및 기본 기술을 체계적으로 습득하여 과학연구원, 기업 사업 단위, 기술 및 행정 등의 부서에서 교육, 과학 연구, 개발에 종사할 수 있습니다. -응? < P > 코스에는 회로 원리, 아날로그 전자 기술, 디지털 논리, 디지털 분석, 컴퓨터 원리, 마이크로 컴퓨터 원리, 마이크로 컴퓨터 기술, 컴퓨터 시스템 구조, 컴퓨터 네트워크, 고급 언어, 어셈블리 언어, 데이터 구조, 운영 체제, 컴파일 원리, 시스템 분석 및 제어, 신호 처리 원리가 포함됩니다
2,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전공 < P >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은 엔지니어링 방법으로 효과적이고 실용적이며 고품질의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고 유지 관리하는 연구 분야입니다. 소프트웨어 공학은 22 년 국가 교육부의 새로운 전공으로, 컴퓨터 응용 분야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중국 경제 건설이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소프트웨어 공학은 새로운 인기 전공이 될 것이다. < P > 이 전공은 컴퓨터 과학과 기술학과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테스트, 유지 관리 및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관리에 종사할 수 있는 고급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산업, 농업, 은행, 항공, 정부 부처 등 거의 모든 업종에서 컴퓨터 소프트웨어 응용이 경제 및 사회 발전을 촉진하고 일과 생활을 향상시켰다
3, 정보 보안 전문 < P > 정보 보안 전문, 포괄적인 정보 보안 전문 지식, 컴퓨터, 통신, 수학, 물리학, 법률, 관리 등 학과의 교차 학과로 정보 보안을 보장하는 과학과 기술을 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통신, 전자상거래, 전자정무, 전자금융 등 분야에 종사할 수 있는 정보 보안 고급 전문 인력을 양성하다. < P > 는 학생들이 이미 파악한 기본 지식을 적용하여 실제 응용 문제를 해결하고 시스템의 응용, 개발 및 새로운 지식을 지속적으로 얻을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합니다. 학생들에게 탄탄한 이론적 기초와 비교적 강한 응용능력을 갖도록 노력하다. 실제 시스템의 개발을 감당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과학 연구도 할 수 있다.
4, 사물인터넷 공학전공 < P > 사물인터넷 (인터넷 of things) 이라는 단어는 국내외에서 보편적으로 MITAuto-ID 센터 Ashton 교수가 1999 년 RFID 연구 때 최초로 제기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25 년 ITU (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s Association) 가 발표한 동명 보고서에서, 사물인터넷의 정의와 범위가 변경되었으며, 적용 범위가 크게 확대되었으며, 더 이상 RFID 기술을 기반으로 한 사물인터넷을 지칭하는 것이 아닙니다. < P > 사물인터넷은 인터넷, 기존 통신망 등 정보 전달체를 기반으로 독립적으로 주소 지정할 수 있는 일반 물리적 개체를 상호 연결할 수 있는 모든 네트워크를 인터넷 도메인 이름이라고도 합니다.
5, 디지털 미디어 기술 전공 < P > 디지털 미디어 기술 전공 (Digital Media Technology) 은 컴퓨터 전공이자 전기 정보류에 속하며 고급 게임 디자인 이념, 디자인 사상, 탄탄한 전문 기초 및 창작 실천 능력을 갖춘 고급 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 전공은 주로 게임 기획, 게임 사용자 경험 분석, 게임 개발 프로그래밍 기초,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게임 창작 등의 과정을 개설한다. < P > 디지털 미디어 아트 전공에 비해 기술자질 양성에 중점을 두고 뉴미디어 아트 창작, 온라인 멀티미디어 제작, 광고, 동영상 애니메이션, 대중매체, 부동산업 데모 애니메이션 제작에 적응할 수 있다.
6, 지능과학과 기술전공 < P > 지능과학과 기술전공은 지능과학과가 23 년에 설립한 것으로, 지능과학과의 전신은 베이징대 정보과학센터로 베이징대 수학과 컴퓨터학과 전자학과 등 1 개 학과가 1985 년에 설립되어 주로 기계감지에 종사했다. 지능과학과 기술은 첨단 첨단 신기술을 지향하는 기초성 본과 전공으로, 적용 범위가 매우 넓다. < P > 전문 분야는 로봇 기술, 차세대 네트워크 컴퓨팅을 기반으로 하는 지능형 시스템, MEMS (Microelectronic Mechanism System), 국민 경제, 산업 생산 및 일상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다양한 지능형 기술 및 시스템, 차세대 인간-기계 시스템 기술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7, 공간 정보 및 디지털 기술 전공 < P > 공간 정보 및 디지털 기술 전공은 24 년 서안 전자 기술 대학, 우한 대학에서 처음 개설된 지 몇 년이 지난 후 비교적 성숙한 전공이 되었습니다. < P > 현재 국내 공간정보와 디지털기술전공은 주로 두 가지 내포가 있다. 하나는 우한 대학이 개척한 (지리) 공간정보와 디지털기술 (즉 무대 모델) 이고, 다른 하나는 시안전자기술대학이 개설한 외우주공간정보가 연구 대상인 기술 (즉 서전 모델) 이다.
< P > 확장 자료: < P > 컴퓨터 학과의 특징은 주로 이론성이 강하고 실천성이 강하며 발전이 빠르다는 것이다. < P > 1 급 학과에 따라 기초가 탄탄한 넓은 구경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수학, 논리, 데이터 구조, 알고리즘, 전자 설계, 컴퓨터 아키텍처, 시스템 소프트웨어 등에 중점을 둔 이론적 기초와 전문 기술 기반을 반영하고 있으며, 지난 2 년 반 동안 자연 과학 기초 과정과 전문 기초 과정을 중시하여 면모를 넓혔다. < P > 다음 1 년 반은 주로 전문 과정의 설정으로 선택성, 다양성, 유연성 및 방향성을 높이고 학과의 방향 특징을 강조하며 최신 기술 발전 동향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모든 2 차 과정을 포괄했습니다. 수학 기초와 분석 능력을 강화하고, 고급 수학을 수학 분석으로 바꾸고, 컴퓨터 수학 기초과정을 늘리고, 가설조합 수학을 반영하고, 이산수학 수업을 늘리고, 컴퓨터 후속과정 (예: 알고리즘과 데이터 구조, 컴파일 등 과정) 에 수학 응용의 끊임 없는 라인을 구현한다. < P > 는 실천성 교육 과정을 더 중시하고, 실험과정, 과정설계 비중을 늘리고, 자주성 실천 과정을 중시하며, 기계 실천이 4 년 동안 진행되는 학습을 통해 지식의 종합 운용 능력 배양을 강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