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식물을 묘사하다.

식물을 묘사한 시는 다음과 같다.

1,' 영류' 가 당대를 위해 한 일.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여 만 개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드리웠다.

키가 큰 버드나무는 새녹색 잎을 걸치고, 늘어진 버드나무는 수천 개의 녹색 리본처럼 가볍게 펄럭이고 있다.

감상 감상: 이것은 이른 봄 2 월의 버드나무를 쓴 영물시입니다. 시인은 비유와 의인화 수법을 이용해 이른 봄 버드나무의 매혹적인 매력을 생동감 있게 칭송하며 대자연의 귀신과 도끼를 찬양했다.

매화' 의 저자는 송대 왕안석이다.

구석에 자두가 몇 개 있는데, 추위에 홀로 열렸다.

구석에 매화가 몇 개 있는데, 추위 속에서 혼자 활짝 핀다.

감상 감사: 이 시의 처음 두 구절은 담벼락의 매화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오만하게 독립한다는 것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매화의 그윽한 향을 묘사하고, 매화로 의인화하여, 링한을 홀로 꽃을 피운다. 품성이 고상하고 향기가 넘치며 그 광채가 찬란하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시인처럼 어려운 상황에서도 매화의 힘과 고상한 품격으로 정직을 견지하고 정의를 숭상하는 사람들을 비유한다. 시 전체의 언어는 간단하지만, 매우 평범하고 내성적이지만, 또 심오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3. 송대' 정지사 여명 임자방' 작가 양완리.

연잎은 다음날에는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선홍색으로 보인다.

하늘에는 연잎이 영원히 보이지 않는다.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밝고 빨갛다.

감사: 시인은 6 월에 서호를 멈추고 친구 임자방을 송별했다. 시 전체가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극도의 찬양을 통해 친구에 대한 그의 깊은 애정을 표현했다. 시인은 강렬한 색채 대비가 가득한 문장으로 독자들에게 화사한 그림을 그려 주었다. 녹색의 연잎이 하늘가로 달려가 끝없는 녹색에 몸을 담그는 듯한 느낌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름다운 연꽃은 햇빛 아래서 더욱 화사하다. 소품 속의 이런 전환은 비록 기복이 심하지만, 갑작스러운 느낌은 없다. 밋밋해 보이는 필묵은 독자에게 기억에 남는 예술 상황을 보여 주었다.

4.' 냉국화/화국화' 는 송대 정사쇼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꽃은 온갖 꽃을 피울 수 없고, 독립울타리는 끝이 없다.

국화는 가을에 만개하여, 여태껏 꽃과 한패가 되지 않고, 독립적이고 울타리가 없고, 정취가 나쁘지 않다.

감상 분석: 이 시의 중점은 그림론을 발휘하는 것이 아니라 토물언지이기 때문에 영물의 특징이 있다. 시 전체가 국화의 형태를 묘사하여 국화의 정신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초월했다. 국화의 자연적 속성을 충분히 표현하면서 정사쇼의 애국적인 정서를 묘사하며 국화의 자연미, 국화화의 회화미, 화가와 시인의 인격미를 표현했다.

국화 이미지의 자연성과 사회적 조화의 통일은 숭고한 심미 체험과 깊은 철학적 함의를 지니고 있어 독자들이 심미 즐거움과 인생 계몽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