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딕'은 멜빌의 가장 뛰어난 작품이자 미국 문학의 고전 작품이다.
이 소설은 포경선 선장 에하파가 선원 전체를 이끌고 모비딕이라는 흰고래를 사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결국 양측 모두 피해를 입었고 배는 침몰했습니다. 선원 이스마엘만이 살아남아 이 비극적인 이야기를 전해주었습니다.
'모비딕'은 세계 문학의 걸작 중 하나입니다. 동시에 여러 가지 다른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벨루가 고래 사냥에 관한 흥미진진한 모험 소설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인간이 자연과 운명과 경쟁하는 악몽이라는 점이다. 인간이 세계를 관찰할 수 있고 실제로 세계에 일정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지만 근본적으로 자연을 통제하거나 정복할 수는 없음을 보여주는 것이 목적이다. 인간이 자신의 파멸을 무릅쓰지 않는 한, 자연은 인간이 평화롭게 살도록 기꺼이 허락할 것입니다.
'모비딕'은 미국 문학에서 상징을 사용한 대표적인 예이다. '흰고래'의 의미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선'의 상징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악'의 화신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으며, 영원한 자연을 상징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선하지도 악하지도 않습니다. 작가의 글 속에서 <모비딕>은 상당히 신비롭다.
멜빌의 문체는 다섯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I) 그의 글은 의식적으로 문학적이다. 그의 풍부한 리드미컬한 산문과 시적 힘은 그의 높은 장인정신을 보여준다. 그는 많은 참고자료를 남겼다. 예를 들어, 모비딕에는 고전 신화에 대한 암시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모비딕은 압도적인 저항에 맞서 싸우는 인간의 비극을 그린 최초의 미국 산문 서사시로 간주됩니다. 무관심하고 심지어 적대적이기까지 한 세상에서의 가능성. 멜빌의 문체의 문학적 특성은 그를 이해하기 매우 어렵게 만듭니다. 한편으로, 소설에 나오는 이야기의 대부분은 선원들의 이야기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는 오래된 문학 작품을 썼습니다. 그의 언어 중 일부는 엘리자베스 시대의 영향을 나타내는 구식입니다. 그는 자신이 논의하고 있는 주제의 중요성을 높이기 위해 의도적으로 그렇게 했습니다.
(2) 그의 글에는 세 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 사실의 문체, 사실을 찬양하는 웅변의 문체, 그리고 명상의 문체 멜빌은 1830년대, 1840년대에 라이시움 운동(Lyceum movement)으로 알려진 미국의 대중 웅변술의 영향을 받았으며, 멜빌 자신도 때때로 이러한 공개 강연을 했다. 따라서 그는 마치 대중 연설을 하는 것처럼 글을 썼습니다.
(3) 그의 스타일은 매우 상징적이고 은유적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그는 비극적인 서사시이자 로맨스인 Nathaniel Hawthorne과 같습니다. 도의적인
선과 악의 본질, 운명을 거스르는 의지의 힘에 대한 탐구. 고래 사냥에 대한 자연주의적 이야기이면서도 은유적이고 상징적인 바다 위의 배는 인류와 함께하는 전 세계의 상징이다. 신비를 찾아 생명의 바다를 항해하는 땅. 항해는 미국의 영혼 중 하나입니다. 배는 미국 사회의 축소판이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사회 및 민족 집단과 추격에 대한 그들의 다양한 반응은 모비딕 자체가 우주의 신비를 상징합니다.
(4) 이 후크에는 서사적이지 않은 장이 많이 있는데 이것이 멜빌이 영화를 변화시킨 방식입니다. 모험 이야기를 철학 소설로. 훅의 많은 장은 "고래 찾기"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오히려 이 장은 일상적인 배 위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한 사실적인 배경 정보를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삶의 모든 것이 담겨 있습니다.
(5) 그는 모호함의 효과를 얻기 위해 다관적 기법을 사용했다.
문학사에서 위대한 작품이 시대와 시대에 의해 무시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그러면 그들의 영광을 되찾으십시오. 미국의 낭만소설가 허먼 멜빌(1819~1891)의 대표작인 『모비딕』은 반세기가 넘는 침묵 끝에 한때 19세기 미국 문학의 조류에 물들었던 적이 있다. 새로운 관점에서 볼 때, 이 서사적 문학적 걸작은 마치 고대 무덤 속에 깊이 묻혀 있던 보석이 다시 빛을 발하며 전례 없는 광채를 발산하는 것과 같습니다. 현재는 세계 문학계가 인정하는 위대한 걸작이 되었으며, '시대의 거울'이자 '미국인의 상상력을 가장 찬란하게 표현한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모비딕'은 드라마, 모험, 철학, 연구를 결합한 걸작이다. 저자는 미국 자본주의 융성기의 산업 발전과 물질적 진보를 배경으로 풍부한 재원을 바탕으로 힘들고 위험한 포경 산업으로 자신의 예술적 시각을 확장하고, 1990년 '피쿼드(Pequod)' 포경 산업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우울하고 기이한 문체로 펼쳐지는 에이허브 선장의 지휘. 고래선이 벨루가를 잡기 위해 항해를 떠났다가 마침내 벨루가와 함께 죽는 바다 모험 이야기.
에이허브 선장은 다중인격을 지닌 모순적인 인물이기도 하다. 그는 '오만함'에 대한 기독교 계율을 어겼고, 고래 기름을 얻기 위해 고래를 사냥하는 임무를 포기했으며, 이에 대해 선원들의 안전을 완전히 무시했습니다. 말하자면 그는 무책임한 사람이고 폭군과 사악한 악마의 상징입니다. 그러나 악과 싸우고, 운명에 도전하고, 신에 저항하는 용기라는 점에서는 인간 저항 영웅의 상징이기도 하다. 한편, 그는 끈질기게 우주의 신비를 탐구하는 전사이지만 용감하고 용감한 용기와 능력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우주의 힘에 맞서는 헛된 투쟁의 희생자가 되고 만다. 그는 자연의 고유한 법칙을 무시합니다. 아합 역시 선과 악의 공존, 아름다움과 추함의 공존, 가해자와 피해자라는 복합적 의미를 형상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이미지에 담긴 상징적 의미는 복잡하고 심오하며 어렵다. 흰 고래로 파악하십시오. 독자가 절대적이고 유일하게 올바른 결론을 찾는 것은 어렵습니다. 소설의 목적은 이러한 다양한 결론이 모두 옳을 수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 아니라, 비평가로서 독자가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바탕으로 판단하도록 요청하는 것입니다. C. K. Hillegas(C.k.Hillegass)는 "'모비딕'의 의미는 책에 있는 것이 아니라 독자에게 있다"고 말했다. ②
한마디로 '모비딕'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상징들이 들어있다. , 그것은 번쩍이는 의미와도 같습니다. 이념적, 철학적 사상이 담긴 빛 사슬은 작품의 주제와 미적 가치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작품의 주제와 의미를 탐구하고 심화시킵니다.
2. 다양한 주제의 변주
'모비딕'이 구축한 예술세계는 다양하다고 할 수 있다. 여기에는 항해와 포경의 삶을 반영한 인간의 현실 세계뿐만 아니라 기독교 교리를 분석하는 종교의 세계도 있고, 은유가 가득한 철학의 세계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인간과 고래의 장엄한 싸움 장면을 예술적으로 묘사했을 뿐만 아니라, 포경에 대한 과학적 분석을 객관적으로 서술하고, “변화하는 시대에 따라 변하는 모든 생각과 감정”을 진정성 있게 전시하고 있다. 깊이 있고 하나의 주제로 전체 이야기를 다루기는 어렵기 때문에 작품은 언제나 다양한 시대의 독자들의 마음 속에서 다양한 해석을 이끌어낼 수 있다. 현대 미국 문학 평론가인 헨리 하워드(Henry Howard)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책은 삶의 모순에 깊이 관여하고 예술 작품에 표현된 영적 모순에 깊이 관여할 만큼 예민한 독자들이 있는 만큼 많은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이 책에 담긴 정확하고 정통적이며 권위 있는 의미는 책의 살아있는 지속성과 그것이 독자들에게 가져다주는 흥분을 파괴하는 것입니다..." ④
복수는 세계 문학의 고대 모티프입니다. '모비딕'은 이야기 전반에 걸쳐 복수라는 주제를 사용합니다. 40년 넘게 포경업에 종사해 온 에이허브 선장은 안타깝게도 바다에 나갔다가 흰고래 모비딕에게 한쪽 다리를 물렸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흰고래에 대한 뿌리 깊은 증오심으로 가득 차 있었고, 복수에 대한 열망이 그의 모든 세포를 삼켰습니다. 그의 항해 동안, 심지어 평생 동안 그의 유일한 목표는 모비딕을 사냥하고 죽이는 것이었습니다. 증오로 가득 찬 그는 가장 외롭고 자폐적인 사람이 되었습니다. 흰고래에게 복수하기 위해 이성적인 조언을 거부하고 자신의 '나'에게 완전히 삼켜진 그는 더 이상 아내와 아이들을 생각하지 않고, 선원들과의 소통도 중단해 극단적인 자기중심주의를 만들어냈다. 그는 이성과 인간성을 거의 완전히 잃었으며 자신의 개인적인 복수를 위해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것을 주저하지 않습니다. 그는 항상 자신의 의지가 유일한 법칙이며 세상이 그를 위해 존재하며 세상이 그를 위해 희생한다고 고집스럽게 믿습니다. "내가 감히 하는 것은 무엇이든 하기로 결심하고, 내가 하기로 결심한 것은 무엇이든 할 것이다! 사람들은 나를 미쳤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는 악마다. 더 미쳤다!...나는 이제 예언하라 나를 토막낸 놈을 토해내야 한다." 복수의 선택이 이루어지면 운명의 배는 출발할 것이며, 이성을 파괴하는 이 어두운 항해에서 오만과 편집증이 이끄는 복수의 전투가 시작될 것이다. 결국 "피쿼드"호는 파멸의 항해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아합의 비극은 주로 복수로 인한 극단적인 자기 강화에서 비롯된다. 그의 영혼은 구원받기에는 너무 독립적이어서 유아론의 희생자가 된다.
소설은 인간 고래의 복수 이야기와 더불어 54장 '고래는 나왔다'에서 인간 간의 상호 복수의 에피소드도 삽입한다.
“그는 하나님을 무시하고 인류를 위해 하늘에서 불을 훔쳐 기꺼이 고문을 당할 각오를 한 프로메테우스 같고, 하나님의 뜻을 배반하고 바이런의 일에 위험을 무릅쓴 카인과 같으며, 리더십의 호소력을 갖고 감히 반항하는 사탄과 밀턴과 같습니다. 거침없이 적과 맞서 싸우는 강인한 신 삼손은 그런 의미에서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에서 무너질 수는 있지만 질 수 없는 터프가이인 산티아고에 가깝다.
간단히 말하면 사회 현실에 대한 비판이든, 종교, 문화, 철학에 대한 성찰이든, <모비딕>은 전체적으로 심오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작품은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를 담고 있으며, 무관심하고 심지어 적대적이기까지 한 우주에서 벌어지는 투쟁과 심지어 파괴의 과정을 묘사하는 것이 이 소설의 가장 심오한 측면이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다양한 주제의 상호 보완적인 효과에서도 드러납니다.
3. 다차원적인 예술 형식의 통합은 소설의 서사 예술에 영향을 미칩니다.
멜빌의 동시대 대부분의 낭만주의 소설가들은 다양한 예술적 표현 기법을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이를 포괄적으로 적용하여 셰익스피어의 희곡을 비롯한 이 장엄한 걸작에 다양한 예술적 효과를 반영했습니다. 그런 이상한 형식의 소설: “산문체의 긴 소설이지만 전통적인 소설은 아닙니다. 비록 서사시와 비극의 전통을 차용하고 있지만 정확하게 서사시나 비극이라고 부를 수는 없다. 해부학이라는 특별한 종류의 백과사전이나 포경 산업에 종사하는 인간의 삶에 대한 상세한 분석에 가깝지만, 다양한 문학 형식을 차용하긴 하지만 모비딕은 실제로 어떤 단일 유형의 문학에도 속하지 않습니다. . 여느 천재의 작품과 마찬가지로 이 책 역시 그 자체의 원리에 따라 삶의 신비를 탐구합니다. "⑤
전체적으로 『모비딕』의 서사구조는 본문 앞의 “어원”과 “선집”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본문은 130개로 구성되어 있다. -다섯 장, 그리고 『에필로그』 『어원』과 『선별 발췌』는 다양한 서구 문화 고전에서 추출한 고래에 대한 작가의 서술과 묘사로, 이 기발한 움직임은 언뜻 보기에 무작정 글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멜빌은 독자들이 탐험하기를 기다리는 복잡한 미로를 발견하는데, 그것이 소설의 본문과 불가분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것들은 이야기와 등장인물을 통해 서로를 반영하며, 소설의 구조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부분일 뿐만 아니라 작가가 사용하는 주요 수단 중 하나입니다.
텍스트의 전체 구조는 '희극-희극-비극'의 전개 경로를 명확하고 쉽게 보여줍니다. 첫 번째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전통적인 소설 형식에 코미디 형식을 가미한 나머지 112장은 특히 에이허브 등장 이후 28장부터 표현 방식에 큰 변화를 주며, 서사적 서술을 번갈아 전개한다. , 뉴스 보도 묘사, 드라마틱한 장엄한 장면 등이 병행 또는 진행되는 방식으로 스토리텔링에서 서술자의 역할이 자주 바뀌고, 서술 방식의 끊임없는 변화와 끊임없는 변형이 이 부분을 만든다. 서사의 구조가 지저분하고 복잡해 구별하기 어려운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이것은 멜빌의 다양한 예술적 방법의 혁신적인 적용이며, 이러한 전통적인 서사적 기법의 돌파구는 오늘날의 모더니즘 문학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예술적 방식이다. 멜빌의 훌륭하고 현대적인 표현 예술을 구현합니다.
미국 평론가 존 브라이언트가 『모비딕: 혁명』에서 말했듯이 “긴 리듬의 문장, 산문, 문학 장르의 혼합, 다양한 등장인물의 목소리와 관점에 대한 실험, 상징주의, 심리학, 내면의 삶의 극화 이스마엘과 아합의 이야기, 심지어 소설의 비극적인 성격까지 모두 제임스 조이스와 포크너의 문학적 의미를 예고합니다.”6
소설 36장부터 40장까지의 설명은 이 새로운 내용의 뛰어난 예입니다. 예술적 기술. 36장 '쿼드 데크'는 소설의 첫 번째 클라이막스입니다. 아합은 벨루가를 사냥하는 '피쿼드호' 항해의 목표를 처음으로 선원들에게 알리고, 금화를 상품으로 지급해 선원들의 열정을 격려했다. 분위기를 과장하고 캐릭터를 부각시키기 위해 이 장에서는 무대 지시, 오프닝 멘트, 주인공 대사의 큰 대사, 대중 캐릭터의 코러스 메아리, 캐릭터 간의 티격태격 대화 등 일련의 극적인 기법을 사용합니다. 두 명의 주요 인물 등 이 장은 축제적인 대중 장면으로 끝납니다. 이어지는 37장, 38장, 39장에서 작가는 극적 인물 독백의 형식을 사용하여 세 주인공의 내면 활동을 각각 드러내는 반면, 이야기의 서술자는 완전히 그 뒤로 물러난다. 무대. 다음으로 작가는 40장 전체를 댄스 드라마로 썼는데, 늦은 밤 앞갑판에서 선원들이 술을 마시며 노는 장면을 집단 댄스라는 형식으로 생생하게 그려냈다. 37장 이후 4장에서는 작가가 전통적인 소설 쓰기 형식에서 완전히 벗어나 시대를 초월하는 다차원적인 표현 예술을 구축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모비딕'은 바다를 묘사하고 바다 그 자체만큼 웅장함을 그린 장편소설이다. 포경생활을 주제로 한 이 소설은 바다의 짠맛과 촉촉한 내음이 가득한 심오한 말투로 바다보다 더 복잡한 인류 역사와 사회문화, 인간 본성의 신비를 생각하며 현대인의 자아정체성을 활성화시킨다. 인간의식에 대한 깊은 성찰은 독자들에게 지극히 신선한 예술적 경험을 선사하며, 시공간을 초월한 예술적 빛은 언제나 독자들의 마음 속에 빛날 것이며, 미래 세대를 위한 귀중한 문학적 자산이자 문화적 축적이 될 것입니다.
'모비딕'은 무한한 비유가 담긴 '천국의 책'이다.
'모비딕'은 심오하고 마법 같은 '예술의 미로'다.
별도의 언급이 없는 한, 본 기사의 인용문은 상하이번역출판사 조용(曹龍)이 번역한 『모비딕』(1982년판)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① Ian Usby. "50개의 미국 소설", Wang Wensheng 외 번역, 상하이: 상하이 번역 출판사, 1991: 80.
② Yu Jianhua 20권의 분석. 미국 소설의 걸작', 상하이: 상하이 외국어 교육 출판부, 1989: 87-88.
③ 주중 미국 대사관 언론 문화과. "미국 소설 리뷰", 1985: 31 .
4 차오린. "모비딕에 나타난 윤리적 사고의 충돌", 요녕대학교 저널, 2003(3): 27.
⑤ 리스춘의 논평에서 인용. " Melville의 "Moby-Dick"", 화동이공대학교 저널, 2003(1): 109.
⑥ Xiao Yi에서 인용, "The Epic Beyond Romanticism", 쓰촨 국제 저널 연구 대학, 2004 (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