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보기에 시의 본질은 경험과 직관에 근거하여 가장 간결한 언어로 가장 감화력이 있는 단어 조합을 실현하는 것이다.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시가 다른 문체와 구별되는 특징은 시가 직관성, 감화력, 단순성을 강조하며,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7 가지 특징인 1, 시 의미의 경험적 직감을 도출하는 것이다. 이곳의 경험직감은 글이 눈앞에 나타날 때 사람들이 자신의 경험에 근거하여 생겨난 경험을 말하며, 직관을 통해 문자에 의미를 부여하는 것을 말한다. 작가는 경험 직감을 통해 시에 의미를 부여하고, 독자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 시와 공백을 직관적으로 이해한다. 이런 식으로 시는 직관적인 교류 경험의 전달체가 되었다.
2. 감염 표현 효과. 이것은 시의 기본 특징이다. 즉 시는 독자를 가장 감염시킬 수 있는 특징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사람을 감동시키고 사람을 감염시키는 시만이 좋은 시였다. 시의 감화력은 가장 먼저 감정적인 감염만 필요할 수 있다. 철리시가 등장하자 시의 감염도 미의 감염이었다. 하지만 감염은 시가만의 것이 아니라 소설과 산문도 필요하지만 시가 더 강조될 뿐이다. 따라서 시는 몽롱한 시 이후 불필요한 상징과 은유를 가진 난해한 시를 반대하고, 일반인이 볼 수 없는 무형의 감정을 사용하는 것에 반대하며, 감화력이 있는 이미지는 말할 것도 없다. 물론, 만약 시가 단지 자신에게 쓰여진 것이라면, 그것은 따로 따져봐야 한다.
사고 기호의 객관성. 이곳의 상징성은 시가 창작한 사유가 나무, 초원 등 구체적인 물체의 모양이나 특징을 사고 기호로 이용하는 것을 가리킨다. 여기서' 이미지' 라는 단어를' 이미지' 라는 단어로 대체하는 것은 주로 시가 이미지를 사고 기호로 삼는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서이다. 사람의 가장 오래 지속되는 기억과 인상이 가장 깊은 것은 주로 대상의 이미지와 그 감정이나 이성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시는 추상적인 사고에 반대하고, 이미지가 없는 이른바 완전한 구어시를 반대한다.
4. 텍스트 조합의 혁신. 시는 이미지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경험과 직감으로 묘사할 때 적당한 기성단어나 문장이 없을 수도 있고, 언어는 간결하고 감화력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시는 새로운 단어와 문장을 포함한 새로운 단어 조합의 출현을 허용하고 격려하여 언어 혁명의 임무를 맡을 수 있다. 그러나 시는 불필요한 조사와 이미지 특징이 없는 새로운 단어에 반대한다.
5. 서면 표현의 간결. 이것은 시의 또 다른 기본 특징이다. 즉 시는 가장 간결한 언어와 최소한의 글로 원하는 효과를 달성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시는 원칙적으로 장황함, 불필요한 수식에 반대하고, 동의어의 겹치는 수식에 반대하며, 현재 시단이 보편적으로 존재하고, 많은 사람들이 좋은 시로 간주하는 이미지 축적에 반대한다.
6. 문장 연결의 점프. 즉, 시에서 간결하고 리듬감을 가지기 위해 불필요한 설명을 한 문장씩 절약하고, 그 연결고리와 사고감의 점프를 유도하는 경우가 많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책을 읽을 때 시의 사고를 따라잡기 위해, 생각 점프의 공백을 나뭇가지가 남긴 공간으로 바꾸어 독자에게 생각할 시간을 준다. 그래서 시는 산문 언어를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산문식 문장 연결에 반대하고 시가 분기 산문이 되는 것을 반대한다.
7. 포맷의 분기를 정렬합니다. 선의 배열은 현대시가 외관상 다른 문체와 구별되는 유일한 특징이 되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지사의 목적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점프 문장 대신 공백으로 남겨진 사고의 공백이다. 둘째, 더 나은 표현 효과를 얻기 위해 의도적으로 사고의 허상을 만들어 내는 문장의 중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프리, 독서명언) 세 번째는 그림의 편성상의 미감이다.
또한, 시 언어는 리드미컬합니다. 이 점은 고시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현대시가 점차 이 법칙을 깨뜨렸고, 새로 제기된 감정의 리듬도' 우골목' 에서 좋은 실천을 얻었을 뿐, 다른 성공한 작품들은 흔치 않다. 이것도 시가 많은 일반 독자를 잃은 이유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