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전: 무명씨
아들은 말했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것이 낫지, 안 그래?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하고 만족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학습")
쩡자는 말했다: "나는 하루 세 번 구출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클릭합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학습 ")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정치")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클릭합니다 ("정치")
아들은 말했다: "왜 딸에게 지식을 가르치지 않습니까?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정치")
아들은 말했다: "현사치를 보고, 그렇지 않으면 스스로 반성한다. 클릭합니다 ("입인")
공자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숙아")
쩡 지 (Zeng zi) 는 "학자들은 자기 개선, 임중 먼 길을 가져야한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타이버")
아들은 말했다: "추위는 송백이 쇠퇴하는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자한")
자공이 물었다: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위령공"
번역 및 주석
첫째: 학습 방법 공자가 말했다. "배워도 위태롭지 않지, 그렇지?"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남들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Y-N), 군자 아닌가요? "("학습 ")
아들은 말했다: "제 시간에 책을 읽고 복습하는데, 왜 그렇게 하지 않는가?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다른 사람들은 나를 알지 못하지만, 나는 화를 내지 않는다. 그것은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이 아닌가? "
키워드 설명: (1) 자: 선생님, 공자를 뜻합니다. 중국 고대에는 지위가 있고 지식이 있는 남자에 대한 존칭이 남자라고도 불렸다.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 는 공자를 가리킨다. 공자 (기원전 55 1-479), 이름 중니, 춘추시대 (이 산둥 곡부) 사람. 그는 중국 고대의 사상가이자 교육자이자 유교의 창시자이다.
(2) 학습: 공자가 여기서 말하는' 학습' 은 주로 서주의 의식, 음악, 시, 책 등 전통문화 전적을 배우는 것을 가리킨다.
(3) 시간 학습: 제 시간에 복습한다. 주진 시대에는 "시간" 이라는 단어가 부사로 사용되었는데, 이는 "어느 때" 또는 "적당한 때" 를 의미한다. 그러나 주씨는 그의 저서' 논어' 에서' 시간' 을' 자주' 로 해석했다. "Xi" 는 연습, 의식 및 음악을 의미합니다. 시와 책을 평론하다. 복습, 실습, 실천을 의미합니다.
(4): 통용자, 음유원, 참으로' 기쁘게' 인 고체자, 즐거운 의미.
(5) 친구: 고대에는 친구와 친구의 차이가 있었다: 동창 (선생님) 은 친구이고 동지는 친구이다.
(6) 음악: 말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오래된 쪽지에 기쁨이 마음속에 있고 기쁨이 밖에 있다고 말했다.
(7) 사람은 모른다: 이 말은 불완전하고, 사람이 모르는 것을 말하지 않는다. 객체가 누락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는 것은 이해이다. 사람은 모른다. 다만 다른 사람은 자신을 모른다.
(8) 유: 병음: y-n, 화났어, 화났어.
(9) 군자: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
보완 단어의 설명:
And: 접속사. 예: 수시로 공부하다.
전환점의 예: 사람들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이 (y): 저도 그래요.
부족 호랑이: 말투 보조 단어, 의문 말투, "말" 으로 번역될 수 있다
자아: 부터.
알아: 알았어.
이 단락에 대한 이해:
1 이 말은 학습 방법을 말한다. 지식에 있어서,' 학습' 은 인지과정에 불과하고,' 학습' 은 공고한 과정이다. 더 많은 지식을 얻기 위해서는' 학습' 과' 학습' 을 통일해야 한다.
두 번째 문장은 학습의 즐거움에 관한 것이다. 뜻이 맞는 사람을 방문하면 우정을 증진시키고 서로 공부할 수 있다.
태도에 관한 세 번째 문장. "사람은 모른다", "다음에 목적어" 를 붙이면 "나" 또는 "나 자신" 으로 번역될 수 있다
둘째: 사람을 대하는 증자는 "나 (W) 는 3 성 (X) 나 (W) 가 (W I) 에게 불충실한가?" 라고 말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카와 (Chu) 는 익숙하지 않나요? "("학습 ")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한다. 내가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위해 일했는가? 친구와의 교제는 진실하고 솔직한가?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것을 복습했습니까? 클릭합니다
키워드 설명:
(1) 증자: 증자 성옥자, 기원전 505 년부터 기원전 436 년까지 태어났다. 춘추전국시대에 노국의 남무성 (현 산둥 피현인) 은 노나라에 의해 멸망된 수나라 귀족의 후예였다. 일찍이 공자의 득의양양한 제자로 효자로 유명하다. 그는 효경을 썼다고 한다.
(2) 3 도 (x 鲎ng): 더 많은 자기 반성. 참고: 세 지방에는 몇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첫째, 검사를 반복하십시오. 두 번째는 다방면으로 조사하는 것이다. 사실 고대에는 동작이 있는 동사 앞에 숫자를 더하면 동작이 많다는 뜻이므로 반드시 세 번이나 인정할 필요는 없었다. 셋: 여러 번 가리키다. 여러 차례 자찰을 진행하다.
(3) 충성도: 오래된 메모는 말했다: 충성. 여기서 우리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
(4) 편지: 오래된 메모는 말했다: 신자는 성실하다. 성실을 믿다. 사람들은 예절 규칙에 따라 서로 신용을 지키도록 요구받아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조절해야 한다. 진심과 솔직함을 뜻한다.
(5) 전달: 전달 (동사가 명사로 사용됨), 오래된 주석은 "선생님이 물려주신 것이다. 선생님이 독학한 거예요. 공부는' 배우면서 배우다' 라는 단어와 마찬가지로 복습, 연습, 운동 등을 가리킨다.
보완 단어의 설명:
오: 나.
일: 매일.
셋: 여러 번.
성: 조사, 반성.
찬성: 찬성.
구: 계획.
충성: 최선을 다해라.
신념: 성실
전기: 선생님이 전수한 지식.
셋째: 학습 방법 공자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정치")
공자는 "배운 것을 복습하면 새로운 깨달음과 경험을 얻을 수 있고 이를 스승으로 삼을 수 있다" 고 말했다.
키워드 해석: 참고: 이 장에서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는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는 것이다. 듣는 것을 복습하고, 그로부터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다. 두 번째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법률과 법규의 이야기를 복습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새로운 지식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제 생각에는 이 두 가지 해결책을 결합하는 것이 더 완벽할 것 같습니다. 제 능력 범위 내에서 가능한 한 광범위하게 고전을 읽고, 그 의미를 반복적으로 생각하고, 들은 내용을 정기적으로 복습하여 경험과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험명언)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렇게 하면 인류의 지식 영역을 넓힐 수 있고, 폐관도 선현의 지혜시대의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라고 불릴 수 있고, 낡은 것과 새로운 것을 녹이고, 옛날과 현재를 융해할 수 있다.
어떤 학자들은 온유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아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문자 그대로 고금의 지식만 흡수하고 경험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지식의 매매 쌍방과 같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래서 먼저 "선생님" 의 의미를 살펴 보겠습니다. 논어' 제 14 장에는' 사' 라는 글자가 있는데, 이는 오늘날의 선생님과 비슷하다는 뜻이다.
그래서: 오래된 지식 (명사로 형용사 사용).
그리고: 접속사, 상속을 의미합니다.
알아: 깨달음.
네, 가능합니다.
의존: 의존.
찬성: as.
또 다른 단어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온고하게 새로운 것을 알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해설: 문: 복습 그래서: 늙었어요.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다. 그것은 또한 과거를 회상하여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에서: "논어 위정":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한 반고' 동도푸': "온고로 새로운 어려움을 알고, 덕을 알고 얻기 어렵다."
예: ~ 는 학습에서 중요한 방법이다.
문법: 연계 술어와 정어로 삼다. 학습, 일 또는 기타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넷째: 학습과 사고의 변증 관계는 공자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정치")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어찌할 바를 모른다. 생각하지 않고 배우지 않으면 현혹되어 얻지 못한다. 클릭합니다
키워드 설명:
그리고: 접속사, 전환을 나타냅니다.
그런 다음 접속사는 "JIU" 와 "bear" 에 해당합니다.
왕 (w m 4 ng):' 왕' 을 통하는 것은 곤혹스럽고 어찌할 바를 모른다는 뜻입니다.
Dài: 여기 의미는 해롭다. 의도: 위험.
이 단락은 학습과 사고의 변증관계를 이야기하는데, 양자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다섯째: 공부하는 태도 공자가 말했다. "왜 하필, 여자에게 알려라!"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정치 ")
아들이 말했다: "종아, 선생님이 너에게 알고 모르는 태도를 가르쳐 줄게!"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총명하다. ""
1, 여자에게 알도록 가르쳐!
알고 있거나 모르는 올바른 태도를 가르쳐 주십시오! (양버균 논어)
2, 매춘부는 알고 있다!
내가 너에게 지식이 무엇인지 말해줄게! "이택후" "논어 읽기"
3, 매춘부는 알고 있다!
내가 어떻게 계산하는지 가르쳐 줄게, 너도 알잖아! "전무 논어 신해"
4, 아이고, 여자는 뭘 알아?
교육 (교육), 알겠어요? "남회근" 논어 "
조카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니?
내가 너에게 가르쳐 준 모든 것을 알고 있니? (서지강의 논어 해석)
6, 매춘부는 알고 있다!
가르쳐 줄게, (너) 알아! "설금성 중학생 교재 완전 해석"
7. 제가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이 이치를 너는 이해하니? (양윤근, 논어 발견)
아들이 말했다. "종아, 아는 것과 모르는 태도를 가르쳐라. 아는 것, 모르는 것, 모르는 것, 모르는 것, 이것이 바로 지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키워드 설명:
여: 흔히 볼 수 있는' 여자' 라는 단어는' 너' 라는 뜻입니다.
지희:' 통지' 라는 단어는' 예' 를 의미한다. 통지가 총명하고 영리하다.
하나: 공자가 가르친 것이다.
가르침: 가르치고 가르치다.
후: 음성 보조 단어.
저자: 종유자 (루즈) (기원전 542 ~ 기원전 480 년), 춘추시대 산둥 성 사수현 샘림진 변교촌인. 공자는 자랑스러운 학생으로 그의 정치 사무로 유명하다.
이 단락에 대한 이해: 공자가 이 말을 하는 것은 언행이 신중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자신의 지식과 기술을 과장하지 말라는 것이다. 성실하고 겸허해야지, 아는 척하지 마라.
여섯째: 학습 태도 공자가 말했다. "현사치연 () 을 보고 현현 () 을 보고 자성 () 하다." ("입인")
공자가 말했다. "재능 있는 사람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 을 보고, 그에게서 배우고, 그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싶다. 불현한 사람을 보면 자기도 그와 같은 결점이 있는지 반성하고 고쳐야 한다. ""
키워드 설명:
생각: 희망, 생각.
지방: 같은 문제가 있는지 반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균등 배치: 정렬
현: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
안: 문장 끝 어조
이 단락에 대한 이해: 여러분으로부터 배우고 언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도록 주의하세요. 겸허하게 공부하고, 대중의 장점을 박채하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다.
일곱 번째: 학습 태도 공자가 말했다. "세 사람이 있으니 반드시 나에게서 배워야 한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숙아")
아들이 말했다: "몇 사람이 동행하면, 반드시 한 사람이 나를 위해 스승이 될 것이다. 우리는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공부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그들의 결점을 본다면, 자기도 그들과 같은 결점을 가지고 있는지 반성해야 한다. 그렇다면 함께 고쳐야 한다. "
키워드 설명:
제 선생님이 있어야 합니다. 누군가 제 선생님이 될 수 있어야 합니다. 어떻게' 안에' 즉' 안에' 라는 뜻과 맞먹는다.
셋째: 여러 번 참조;
얼굴: "에서" 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지: 단어는 선을 택한 사람: 다이산;
A: 단어는 나쁜 사람을 가리키고, 변경: 나쁜 사람.
여덟째: 슬림한 사람. 쩡 닫아 (Zeng zi) 은 말했다: "학자들은 자기 개선, 임중 및 먼 길을 가져야한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타이버")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포부가 있는 사람은 큰 사명 (또는 책임) 과 긴 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음이 넓고 의지가 확고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포부, 포부, 포부, 포부, 포부, 포부, 포부) 인' 의 이상을 자신의 사명으로 실현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을 때까지 멈추지 않고 멀리 있지 않나요? 클릭합니다
단어 설명:
홍이: 마음이 넓고 의지가 강하다: 강하고 용감하다.
인: 이것은 유교가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사람과 선을 행하는 사상을 뜻합니다.
완료됨: 끝남
아홉 번째: 슬림한 사람. 아들은 말했다: "추위는 송백이 쇠퇴하는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자한")
공자는 "일 년 중 가장 추운 계절이 되어서야 송백 (B) 이 마지막 낙엽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고 말했다. 깊은 의미: 사람은 시간의 시험을 견뎌야 하며, 송백으로 사람의 끈기를 비유해야 한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주어와 술어 사이에 사용되는 구조보조어로 문장의 독립성을 없애고 편향된 구조로 번역하지 않거나 억지로' 의' 로 번역한다.
추위: 일 년 중 추운 계절, 늦겨울.
그리고 (고대와 현대): 자연, 이후. 따로따로 설명한다는 뜻입니다. 물론이죠. 이렇게요. 나중에, 나중에.
학생: 포부가 있는 사람.
이 단락에 대한 이해: 이 단락은 끈질긴 사회 현상을 가리키며, 유행을 따르지 않고, 절개와 끈기를 유지한다.
열 번째: 슬림한 사람. 자공이 물었다: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위령공"
자공이 물었다: "인생을 추구할 수 있는 말이 있습니까? 아들은 말했다: "아마도' 용서' 단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
키워드 설명:
한마디: 한마디.
좋아: 추구.
용서: 아마, 아마도. 용서: 자신의 마음으로 다른 사람의 마음을 생각하는 것은 유교가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남에게 선을 행하는 것을 가리킨다.
욕망: 좋아, 생각. 하고 싶다.
역사: 신청.
그: 아마.
이 단락에 대해 논평하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는 뜻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뜻이다. 그것은 오늘날 사회의 도덕적 수양에서 긍정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이미 경고 격언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