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자신이' 지천집' 을 썼는데, 그중에는 그와 친구 배디가 서로 화목하게 부르는 20 곡의 오언절구가 있다. 주요 내용은 지천 부근의 경치를 묘사하여 은은한 재미를 표현하는 것이다. 먼저 오신이를 보세요: 산속에 붉은 꽃받침 부용화.
개울의 입은 고요하고 흔적도 없이 벌여져 떨어졌다. 고요한 산골짜기에서 목련은 저절로 떨어지고, 살아 있고 또 시들어 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가짜도 아니고, 세상과 무관하며, 아무도 모른다.
시끌벅적한 세상이자 시인 왕위 주객 일체의 독특한 경지로, 그야말로 불가의 공허관의 상징적 경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명대 문학평론가 후 응린은 이 시가' 입선' 의 작품이라고 말했다. "나는 이미 내 인생 경험을 잊어버렸고, 모든 생각은 침묵했다."
왕 웨이가 여기에서 창조 한 예술적 개념은 코끼리 밖에서 태어나 시적 영역과 선 (禅) 의 영역의 결합이며, 깊은 의미와 예술적 호소력이 강하다. 이런 예술적 성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불학에 대한 그의 연구와 불학 사고 방식에 도움이 되는 훈도라고 말할 수 없다.
왕위는 후세 사람들에게' 시불' 이라고 불린다. 그는 초창기에 부처를 믿었다.
어머니 최씨는 30 여 년 동안 명상을 수행해 왔다. 왕 웨이와 그의 동생 왕 진, "모든 종 부처님, 음식에 살고, 고기와 피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올드 당나라 왕 웨이 전기").
왕웨이 3 1 세 때 아내가 돌아가셨고, 그는 더 이상 결혼하지 않았다. 그는 혼자 한 방에 살고 있는데, 그의 화면은 매우 피곤하다. "그는 자식이 없다" ("책임 활 추천 형표"). 그는 또한 불교에 관한 시를 많이 썼는데, 불교 방면에 조예가 매우 높다.
당대의 불교 유파에서는 왕위신선이 있고, 이남종선은 위주이다. 남종선은 중국 불교와 유교 도교의 결합의 산물이며, 그 운명인생철학은 중국 문인들에게 최신의 가장 완벽한 경로를 제공한다.
그러나 남종선의 일부 수행 방법은 중국특색 시 창작과 통하는 점이 있다. 송대 문학 비평가 엄우는 "일반적으로 선은 묘우 속에만 있고, 시도 묘우 속에 있다" 고 말했다.
묘우는 선에 대한 통찰이며, 예술에 대한 깨달음으로 표현될 수 있으며, 시와 선은 모두 예리한 내면체험을 필요로 하며, 계시와 은유를 강조하며 모두 의미를 추구한다.
남종선은' 주현절' 을 말할 때 종종 이미지의 표현으로 법칙을 전달하는데, 특히 직감, 암시, 귀납, 연상이 이해에서 작용하는 역할을 강조한다. 왕위는 선학에서 얻은 것으로, 자연히 세상을 파악하는 이런 방법에 대해 깊이 체득하고 있다.
그는 불교에 대한 이해를 인생관에 녹여 종교적 정서를 시적인 사상으로 만들어' 공',' 정적',' 한가함' 의 시적 경지를 창조했다. 선종은 산천의 수미 스타일을 숭상하고, 왕웨이에게 의식적으로 산천에 접근하고, 산천의 심미 가치를 발굴하는 것도 지도와 계발 역할을 했다.
왕위는' 죽리관' 시에서 그의 내면체험을 묘사했다. 나는 밀죽에 홀로 기대어 비파를 치며 콧노래를 흥얼거리고 있었다.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시인은 대나무 숲 깊숙한 곳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휘파람을 불었다. 그의 존재를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밝은 달만 그와 함께 있다. 자연은 그의 내면의 외로움을 가장 잘 알고 있고, 휘영청 밝은 달은 그에게 조용한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물건은 내가 하나가 되고, 물건은 내가 서로 잊는다. 선과 시가 하나가 되다. 차이루 역시 마찬가지다.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내가 소리를 들은 것 같다.
석양의 그림자가 숲 깊숙이 비치자 이끼 위의 경치는 사람을 즐겁게 했다. 빈 산은 아무도 없고, 숲 깊숙한 곳에서 간간이 들려오는 말소리만 들렸고, 한 가닥의 석양이 숲 깊은 곳에 있는 이끼를 투과하는 것은 그렇게 황홀하고 슬픈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바로 왕위가 추구하는 그런 시끌벅적한 공령의 경지이다. 외롭지만 보람도 있어요. 청대 왕어양은 왕위의 시가' 선 ()' 이라고 말했고,' 함축적인 말' 은 불화와 예가의 웃음 ('잠꼬리 계속') 과 다름없다.
다시 말해, 왕위의 산수시는 선 (), 선 (), 선 (), 선 () 으로 가득 차서 선 () 의 뜻을 전달했다. 자연은 산수미 장면에서 시인의 독특한 취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왕위는 반드시 외진 곳에 가서 선선을 구하는 것은 아니다. 그도 광활한 세상을 보고 시끌벅적한 농가 생활을 본다. 햇빛의 들판은 끝이 없고, 조금도 대기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외성의 문루는 페리 부두에 바짝 붙어 있고, 마을 옆의 나무들은 개울과 하구를 잇고 있다.
은백색의 강물이 들판을 반짝이며, 특히 밝고 푸른 산들이 산등성이의 뒤에 우뚝 솟아 있다. 한창 농번기라 한가한 사람이 없어 농민들은 모두 밭에 나가느라 바쁘다.
-'신청야망' 봄비가 내리자 때를 씻어내고 새로운 광경이 펼쳐졌다. 농번기, 사람, 풍경은 모두 맑은 공기 속에서 목욕한다.
문구' 백수' 는 근경과 원경의 층화 화면을 형성했다. 물은 매우 밝고, 산은 매우 푸르며, 빛과 색의 대비는 매우 조화롭다. 겉으로는 이 시의 선의를 볼 수 없다.
사실 그 봄비는 불교정병에서 쏟아진 성수와 같아서 모든 것을 깨끗하고 공허하게 씻었다. 다만 모든 것이 묘하게 선과 시를 융합시켰을 뿐, 그는 선이 시를 압도하지 못하게 했다.
물론,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농부의 생활에 대한 칭찬이다. 감상은 산수수려한 기운을 감상하는 것이지, 지칠 줄 모르고 그 선리를 추구할 필요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왕위는 다재다능한 문화 거인으로 시, 음악, 그림, 서예에 능하다.
송대 대문호 소동파는 "왕웨이시에 그림이 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슈멜란 다언 유") 그의 말은 정교하고 적절하다.
왕위는 당대의 성취가 있는 산수화가이다. 그는 소서박소의 수묵필법으로 그림을 그리며 수묵산수를 만들어 스스로 일가를 이루며 후세 사람들에게 산수화 남종의 창시자로 불린다.
그의 그림은 글쓰기를 강조하고, 신의를 추구하며, 주관적인 느낌을 표현한다. 그래서 "물건을 그리는 것은 사계절을 묻지 않는다. 꽃을 그리면 종종 복숭아, 살구, 부용, 연꽃을 한 장면으로 삼는다. " "모양과 물체를 요구하기가 어렵다. 클릭합니다 (심괄은' 몽계' 에서 장언원의 말을 인용했다) 이에 따라 왕위는 중국 문인의 시조라고도 불린다.
그림은 신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시의 정취와 정취가 있다. 즉, 그림 속에 시가 있다. 이런 회화 이념으로 자연 경관을 응시하는 것은 일종의 감탄이며, 반드시 시 속에 그려진 정취가 있어야 한다.
왕 웨이는 그림, 음악, 서예에 대한 깊은 예술적 조예를 통해 시 창작에서 일반 시인보다 더 정확하고 섬세하게 아름다운 경치, 신기한 음향, 변화무쌍한 자연을 느끼고 포착하여 필단에 호소할 수 있게 되었다. 나도 글로 색칠을 하고, 시 색조의 조화를 중시할 것이다.
시중에는 그림의 의경, 음악의 유창함, 서예의 변화가 있다. 이런 식으로, 보이지 않게 그의'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백오리올스, 궁상이 반복적으로 연기한다' 는 독특한 시화 예술 풍격이 형성되었다.
우리는 그의 산수시를 감상할 때 이 특징을 확고히 파악해야 한다. 왕위는 개괄적인 묘사에 능하다.
2. 시 감상에서 경물 묘사의 특징을 어떻게 분석합니까 1? 풍경을 묘사한 각도에서 감상하다.
서로 다른 시가는 서로 다른 각도에서 경물을 묘사하고, 어떤 시는 공간 질서를 중시하고, 어떤 시는 색채 묘사를 중시하고, 어떤 시는 인물의 감각적 각도에서 경물을 묘사한다. 책을 읽을 때 이런 각도에서 읽으면 시적 풍경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
둘째, 표현의 관점에서.
시인은 한 장면을 썼는데, 순서를 정하는 것 외에 항상 몇 가지 표현 수법을 사용한다. 가장 흔한 것은 서정적 방식과 묘사 방식이다. 전자는 경서정, 경정 서정, 정경 교감, 음악 장면으로 슬픔을 받쳐준다. 후자는 운동 결합 (또는 운동 결합), 허실 결합 (또는 가상현실) 과 같이 우리가 시를 감상할 때 구체적인 분석이 필요한 기술이다.
셋째, 수사학자의 눈에는
문학 작품에서 경물에 대한 묘사는 수사의 운용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수사는 경물을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으며, 고전시사도 예외가 아니다. 산수시에는 비유, 의인, 과장, 이중성, 쌍관, 상호문, 질문 등과 같은 수사 수법도 사용되었다.
이러한 수사는 사물의 특징을 생동감 있게 재현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 문장을 단정하게 하여 음악의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다. 수사적 감상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이슬은 진주처럼, 달은 활처럼' 라는 시는 수사적 관점에서 그 아름다움을 발굴하고 작가가 드러낸 사상적 감정을 발굴할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확장 데이터
시의 기원:
시는 가장 오래되고 가장 문예적인 문체로, 고대의 노동호자 (나중에 민가로 발전함) 와 제사송사에서 유래했다. 시는 과거에 시와 노래의 총칭으로 음악과 춤을 결합한 시를 시라고 불렀다.
중국의 시는 오랜 역사와 풍부한 유산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시경 추사 한악부 무수한 시인의 작품이다. 유럽시는 고대 그리스의 호머와 사푸, 고대 로마의 버질과 호라스에서 기원했다.
바이두 백과-시
시에서 어떤' 경경 쓰기' 수법이 있습니까? 1. 비흥 B xing:' 비' 는 인간이나 사물에 대한 시각화에 대한 비유로 그 특징을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흥은 상승하는 것, 즉 다른 것을 시가로 삼는 출발점으로, 칭송할 내용을 불러일으킨다.
2. 상징 xiàng zhēng: 사물 사이의 어떤 연계에 따라 누군가나 무언가의 구체적인 이미지 (상징) 를 통해 어떤 추상적인 개념,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3. 비유 B 鹤 Y 욕망: 사물 A 와 비슷한 사물 B 로 사물 A 를 묘사하거나 설명한다.
4. 과장 kuā zhāng: 의도적으로 사물의 이미지, 특징, 역할, 정도를 과장하거나 축소하는 수사 방식.
5. 비유 jiè dài: 특정 로켈 없이 차용체와 본체 사이에는 여전히 직접적인 연관이 있습니다. 은유는 사물의 유사성에 초점을 맞추고 구체적인 언어 환경에서 벗어났다.
6. pun Shu ng gu n: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한 가지와 다른 것을 의미합니다.
7. chèn tuū: 어떤 사물을 강조하는 수사 수법을 가리키며, 어떤 사물에 대한 묘사는 주요 묘사 대상의 어떤 특징을 부각시키는 데 사용된다.
8. H ngtu 비교: 측면에서 렌더링하여 주요 필기체의 표현 수법을 돋보이게 합니다.
8. 렌더링 xuà n rǁ n: 한 환경이나 풍경에 대한 시인의 묘사를 가리키며, 인물이나 풍경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거나 환경의 독창성을 부각시키기 위한 것이다.
10. 전고 Y NGDI M: 고서의 이야기나 글을 인용하는 것이 전고다. 풍부하고 함축적인 방식으로 관련 내용과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고대시의 장면 묘사를 감상하는 방법;
첫째, 풍경을 묘사한 관점에서 감상한다.
서로 다른 시가는 서로 다른 각도에서 경물을 묘사하고, 어떤 시는 공간 질서를 중시하고, 어떤 시는 색채 묘사를 중시하고, 어떤 시는 인물의 감각적 각도에서 경물을 묘사한다. 책을 읽을 때 이런 각도에서 읽으면 시적 풍경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
(1) 공간 각도
풍경을 쓰는 데는 항상 순서가 있고, 높고 낮으며, 상하가 있고, 안팎이 있고, 어쨌든 계층이 뚜렷하다. 수시의' 천천' 은 첫 번째 풍경이 멀고 가깝고 높고 낮으며, 계층이 뚜렷하다. "숲은 산을 깨고, 대나무는 담을 숨기고, 매미는 풀이 시들어 작은 연못을 시들어" 먼 곳의 숲 끝에 쓰면 산이 선명하게 보인다. 그런 다음 근처의 죽장벽에 작은 연못에 건초가 가득 자라고 곳곳에 매미가 가득하다. 그런 다음 "때때로 빈 새, 물빛, 붉은 향기가 넘쳐난다" 고 높고 낮으며 질서 정연하다. 공간 질서는 산수시를 감상하는 각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2) 색상 각도
시에 쓴 풍경의 색깔은 다르다. 서로 다른 색깔의 경물을 한 폭의 그림으로 조합하면 시에 그림이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감상할 때 경물 색채의 각도에서 경물 작문의 특징을 분석할 수 있다. 왕위' 전원곡' 에서' 복숭아는 비를 가득 안고, 버드나무는 연기로 가득하다' 는 두 편의 시, 붉고 녹색이 어우러져, 색채가 뚜렷하여 밤새 봄비가 내린 후 복숭아꽃이 난만하고, 푸른 버드나무가 물담배를 덮고 있는 매혹적인 광경을 떠올리게 한다. "빨강" 과 "녹색" 이라는 두 가지 색은 감상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시를 감상하고, 색채를 표현하는 단어를 파악하고, 색채가 알록달록한 그림의 아름다움을 분석하면, 서경의 특징을 부각시킬 수 있다.
(3) 감각 기관의 감상.
시에서 작가는 종종 자신의 청각, 시각, 후각 등의 관점에서 풍경을 쓰는데,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감상할 때 시인의 본 것, 들은 것, 소감을 분석해야 한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시' 야설': 이미 차가운 베개에 놀라 창밖을 보았다.
후밍. 눈이 크다는 것을 아는 것은 심야이다. 가끔 대나무 가지가 꺾이는 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묘사의 대상은 눈이고, 시의 모든 문장은 눈에 관한 것이지만, 작가는 자신의 감정, 시각, 청각에서 차례로 써내려 눈의 위대함을 두드러지게 한다. 작가의 감정은 또 다른 감상적인 관점이다.
둘째, 표현의 관점에서.
시인은 한 장면을 썼는데, 순서를 정하는 것 외에 항상 몇 가지 표현 수법을 사용한다. 가장 흔한 것은 서정적 방식과 묘사 방식이다. 전자는 경서정, 경정 서정, 정경 교감, 음악 장면으로 슬픔을 받쳐준다. 후자는 운동 결합 (또는 운동 결합), 허실 결합 (또는 가상현실) 과 같이 우리가 시를 감상할 때 구체적인 분석이 필요한 기술이다. 왕창령' 송별빌: 취별별'
강바닥은 귤과 유자 냄새를 풍기고, 강바람은 빗물을 배 안으로 빨아들여 배를 시원하게 한다. 군요는 소호월에 있는데, 꿈속에서 원숭이가 자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을까 봐 걱정이다. 처음 두 문장은 실제 장면을 묘사하고, 작별 인사를 할 때의 환경 묘사이며, 마지막 두 문장은 가상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생각해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별명언)
다른 장면과 마찬가지로 허실을 결합하여 의경을 넓히고 주제를 심화시켰다. 표현 수법의 운용은 시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한다. 우리는 감상할 때 당연히 놓치면 안 된다.
시 감상은 일반적으로 gaixia song Xiangyu 를 덮기 위해 숙어를 사용합니다.
산을 뽑고 일어나, 천하에 노여워한다! 나쁜 시간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죽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나는 내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을까 봐 두렵다!
거센 바람 리우웬이 폭발하다
바람이 구름을 불고, 직녀가 바다로 돌아가고, 용사가 곳곳에서 지켰는가?
1, 이 두 시를 감상하세요. 잘못된 문장은
항우의 이 시의 첫 문장은 과장된 수법으로 그의 영웅적 이미지를 묘사했다.
B 항우시의 두세 마디 말은 내면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했다. 실패는 나쁜 날씨이고, 말은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려 하지 않는다.
C 유방시 두 번째 문장은 황위, 세 번째 서정을 묘사하며, 전사가 국경 관문을 지키지 않는 것에 대한 불안감을 표현하고 지혜를 찾는다.
D 류방시의 첫 번째 말은 부룬디가 반란을 평정하던 군대가 승리할 때의 자연환경을 상징적인 수법으로 묘사했다.
2, 이 두 시를 비교적 감상하는데, 잘못된 것은
A 이 두 구절은 모두 즉흥적인 창작으로, 비분에 의한 것이며, 내면의 감정의 표현이다.
B 항우의 시는 영웅의 말로 된 슬픈 노래이고, 유석은 영웅의 성공의 개선가이다.
C 항우의 시는 "천년의 원한, 류씨 표 창업 유업자의 호기" 가 있다.
D 두 편의 시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모두 호방한 것은 아니다.
추시 두목
가을밤에 촛불은 스크린을 비추고, 범범은 손으로 반딧불이를 때리고 있다. 낮의 밤은 물처럼 시원하다. 앉아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보다.
이 시를 분석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이 시는 실의에 빠진 궁녀의 근심 걱정 없는 생활과 외롭고 처량한 심정을 표현했다
B 첫 문장은 가을밤의 희미한 촛불로 화면의 화면을 어두컴컴한 어조로 핥고,' 차갑다' 는 단어는 형용사로 동사로 쓰인다.
C 고대시는 종종 가을 팬으로 버려진 여성을 비유합니다. 여기서' 작은 부채' 도 부채궁녀를 안고 버림받은 운명을 상징한다.
D 이 시는 경물을 돋보이게 하는 수법을 활용해 인물 동작의 묘사를 통해 궁녀의 심정을 표현했다.
조미의 기적
만 무 () 는 추위를 견디지 못하고, 이나무는 지하 난방의 활력을 흡수한다. 이전의 심설촌에 어제 밤에 분점을 하나 열었다.
미풍이 매실을 향해 불고 있는데, 별다른 정취가 있고, 아방의 깨끗한 자태가 새들을 놀라게 했다. 만약 내년에 매화가 제때에 꽃을 피울 수 있다면, 나는 그것이 인민 사랑의 봄 테라스에서 열리기를 바란다.
부 운영자 영메이로 친구
다리 밖 다리 밖에는 매화가 고독하여 상관하지 않는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4. 이 두 편의 영매작품에 대한 오해는
한 곡의' 조매' 는 제련사의 효능이 있다.' 어젯밤' 의' 하나' 라는 글자로 조매를 표현했다. 만약' 수' 로 바꾼다면, 이 말보다 못하다.
B' 역외단교' 는 매화가 자란 장소와 환경을 설명했다. 보초지 밖에서 다리가 부러져서 꽃이 피었지만 아무도 감상하지 않았습니다. 재배는 고사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래서 나는 주인이 없기 때문에 외롭다.
C 시인 육유는' 해질녘, 더 비바람' 이라는 말로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시대의 강인함, 내면의 외로움, 어쩔 수 없는 슬픔, 무한한 슬픔을 표현했다.
D 매화의 완강한 생명력을 표현할 때, 두 작품은 모두 환경을 배경으로 한다.' 조매' 는 천수의 얼음과 깊은 눈의 밤을 배경으로 하고,' 부 Operator' 는 보초와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황혼을 배경으로 한다.
5. 아래의 두 가지 습관용법은 적절하다.
국기, 군기, 구기를 우주로 여행하는 계획은 오성홍기 아래에서 자란 두 젊은이가 발기한 것이다 ...
B 세 위린컵이 마침내 우리의 품으로 돌아왔다! 전국이 축하할 때 사람들은 채진화 용인의 안목과 박력에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
C 는 이 소식을 듣고 하늘이 돌고, 땅이 돌고, 머리가 무겁고, 몸이 떨리고 있다고 느꼈다.
D 이 이리저리 모인' 명가' 소설은 거의 흥미진진해서 한두 편만 만족스럽지 못하다.
E 송 선생님은 반 학생들의 학업 성적 현황 (좋든 나쁘든) 에 따라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데 치중하여 이상적인 효과를 거두었다.
F 학교 교학질서가 정돈된 후 비정상적인 사제관계도 바뀌어야 한다.
서비스 품질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호텔 지도자는 모든 직원들이 모든 손님을 존중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H 는 인재 교류 시장에서 말재주가 좋고 성적이 좋은 대학생들이 자신을 판매할 수 있어 경쟁력이 강하다.
6. 시 감상, 경물 특징 예시, 시 이미지 감상-인물 및 경물 문답 절차 중학교 국어 교육 자원망 → 교육 요약 → 시 이미지 감상-인물 및 경물 문답 단계 20 11-/Kloc-0 작품에 묘사된 인물, 예를 들면'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의 유란지와 같다.
질문 방법: 1. 시에서 어떤 서정적 영웅 이미지를 만들었습니까? 시에 묘사 된 이미지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3. 한 장의 답안 단계를 간단히 분석해 주세요: 1. 한 인물의 특징을 요약하다: 조직언어의 형식은 일반적으로' 사상적 성격 특징+인물 신분' (무엇이냐) 이다. 2. 시 해석과 요약 (왜) 관련 문장을 결합하여 번역으로 분석하는 것을 피한다. 3. 이미지의 의미를 요약합니다.
이미지 속 시인이 함축하고 있는 사상, 감정, 철리를 분석하는 것이다.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도 있고, 절차에 넣어 대답할 수도 있다.
아이는 낚시를 하고, 헝클어진 머리 때묻은 아이는 나일론을 꼭 잡고 라즈베리 이끼 옆에 앉아 있는 것을 배웠다. 행인의 목소리를 듣고 아이는 손을 흔들어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시에 어떤 아이가 묘사되어 있습니까? 감상전 시는 형신의 두 방면에서 어부 자제의 유치하고, 천진하고 귀엽고, 기민하고 깜찍한 이미지를 묘사하여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며 인상적이다. 처음 두 구절의 묘사와 묘사, 펜 모양, 헝클어진 머리, 그것을 쓴 모습, 아이의 유치함과 개구쟁이, 하늘이 참 귀엽다.
후자의 두 시는 표현에 중점을 두고 있다. 심리학적으로 말하면, 아이는 낚시를 할 때' 옆으로 앉는다' 고 하는데, 몸에는 풀이 덮여 있다.
행인이 묻자 아이는 물고기가 대답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멀리서 손을 흔들어 대답하지 않았다. 그는 계략, 계략, 기민함, 지혜가 있음을 설명한다.
해결 방법: 인물 감상. 선택한 시는 서정시가 많고, 시 속 인물들은 서정적 주인공이다. 이런 질문에 대답하려면 다음 질문에 주의해야 한다: 1. 답안의 요점과 형식을 파악하다.
조직언어의 형식은 일반적으로' 성격 특징+성격 정체성' 이다. 2. 사람을 알고, 세상을 토론하려면 작가가 사는 시대를 이해하고, 그의 작품의 배경을 이해하고, 그의 작품이 표현하는 사상 감정을 추론해야 한다.
전반적으로, 성당의 시는 대부분 건설공립업의 호정을 토로하고, 만당의 시는 농민에 대한 동정과 어두운 현실에 대한 비판을 토로하고, 남송의 시는 대부분 조정의 편심에 대한 걱정과 원한을 토로하는 것이다. 3. 평소에 복습할 때, 두보의 천하에 대한 관심, 국가에 대한 관심, 국민의 이미지 (산에 오르는 것), 도연명의 산천, 귀은전원의 이미지 (귀은원사), 수시의' 염노교적벽회고' 와 같은 흔한 인물 유형을 기억해야 한다 친구 (연인) 는 각각 고향의 이미지를 그리워합니다. 불행한 인재, 역사학자의 이미지가 그립다. 사랑 산, tuishou 목가적 인 이미지; 국경 요새에 헌신하거나 정복에 반대하는 이미지; 강세, 오만함, 지엄한 이미지를 추앙하지 않는다. 세계, 국가, 국민의 이미지에 관심을 가지다. 보국, 관대하고 냉소적인 이미지에 뜻을 두다. 어둠을 비난하고 인민의 이미지를 동정하다. 아래의 시를 읽고, 강설류종원, 백산무새, 천리무발자국이라는 질문에 답한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1) 이 시의 처음 두 구절은 환경을 갖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2)' 다이 웽' 의 이미지를 간단히 분석해 주세요. 참고 답변: (1) 침묵.
(2) 청고하고 도도한 이미지다. 이렇게 춥고 고요한 환경에서 어부는 차가운 눈을 두려워하지 않고, 모든 것을 잊고, 고기잡이에 전념한다. 그의 몸은 외롭지만, 그의 성격은 좀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다.
이렇게 조명되고 미화된 어부의 이미지는 사실상 시인이 세속초연물밖으로 벗어나는 고원사상 감정의 기탁과 묘사이다. 둘째, 경물 이미지 감상: 경물 이미지는 시에 묘사된 자연 경물과 인문 경물을 가리킨다.
질문 방법: 1. 시인은 어떤 순서로 어떤 장면을 묘사했습니까? 2. 시에서 어떤 그림이 보여지는지 분석해 보세요. 시의 풍경은 어떤 분위기를 조성합니까? 4. 시의 경물 묘사를 간단히 감상한다.
(시의 풍경과 감정의 관계를 간단히 감상하다. ) 답변 단계: 1, 관련 풍경 문장을 간단히 번역합니다. 2. 경물 쓰기 순서 (먼 곳과 가까운 곳, 위에서 아래로, 전체적으로 국지까지); 3. 풍경의 각도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 4. 표현 수법과 효과 (수사와 문필에서 분석) 5, 장면의 색상: 차가운 색조-신선함, 슬픔, 소슬함, 소슬함, (몰락, 척박한) 추위, 추위, 어두움, 소슬함; 따뜻한 색-밝고 풍부하고 아름답고 화려합니다. 6, 풍경 운동: 생기발랄하고 생기발랄하며 번화하다. 정적, 정적, 정적 (전원) 정적, 정적 (물); 7. 풍경의 의경 특징 요약: 외로움 청냉, 조용하고 수미, 웅장하고 웅장하며, 창량하고, 광활하고, 생기가 넘치고, 기세가 웅장하고, 수려한 소슬의 아름다움, 상큼한 아름다움; 8. 풍경과 감정의 관계: 경경 서정, 정경이 어우러져 표지 (함축); 9.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작가의 사상 감정을 분석하고, 공허함을 피하고, 구체적으로 대답하다.
"저자의 슬픈 감정을 표현하라" 는 대답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것은 어떤' 슬픔' 에 반응하는가, 이를테면 인재를 만나지 못하는 슬픔? 실제 답안 과정에서 주제의 구체적인 요구에 따라 위 단계를 효과적으로 선택해야 하는데, 이는 심의능력의 강약에 의해 결정된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는데, 과유불급이다. 답안은 제목 요구와 일치하지 않아 답안 효율을 떨어뜨릴 수 있다. 서루는 일찍이 파도를 뚫고 구름으로 돌아갔고, 북풍이 몇 차례 천둥을 불었다.
주루 주위에는 갈고리와 얇은 호일로 누워 천산소나기를 보고 있다. 후크와 주석 호일: 커튼을 매달아 라.
Q: 이 시는 무엇을 묘사합니까? 이 시는 시인의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간단히 분석해 주세요. (6 점) a: 하늘의 파도에도 천둥소리가 동반된다. 북풍의 으르렁거리는 가운데 파도가 제방을 계속 두드리며 휙휙 소리를 내며 갔다. 폭풍우가 올 것이니 문을 닫고 피하는 것은 상식이다. 시인은' 천산소나기' 의 경이로움을 감상하기 위해 커튼을 높이 걸어 창문을 열었다.
이 시는 해변의 폭풍우 전의 장려한 광경을 묘사하여' 비가 올 것 같다' 는 웅장한 기세를 과장하였다. 시인의 넓은 가슴과 내면의 호정을 표현했다.
두보의 대련인' 하룻밤 밖에서' 를 간단히 감상하세요. 별들이 공터에서 내려다보고 명월이 흘러내립니다. 답: 네.
7. 수능시 감상은 산수시의 경지를 어떤 각도에서 묘사하는지 물어본다.
기본 형식
어떤 객관적인 이미지 화면+화면의 특징+작가가 어떤 감정을 녹였는지를 묘사했다.
형식 해석
1. 우리는 시의 이미지를 결합해 원시에 충실하다는 전제하에 연상과 상상력을 펼쳐 아름다운 언어로 한 폭의 그림으로 그려야 한다.
2. 정경이 조성한 분위기의 특징을 개괄할 때, 두 개의 이중음어로 정황 장면의 특징과 정서를 정확하게 개괄하는 것에 유의해야 한다. 자연과 청신하고, 맑고, 맑고, 기세가 웅장하고, 황량하고, 처량하고, 등등.
작가의 사상 감정을 분석하다.
예술적 개념을 표현하는 용어:
호방하고, 웅장하고, 광활하고, 광활하고, 넓고, 숭고하고, 깊고, 그윽하고, 어렴풋하고, 공허하고, 공허하고, 혼란스럽고, 창량하고, 비장하다. 아름답고 매혹적이며, 신선하고, 깨끗하고, 멀고, 조용하고, 깨끗하고, 한가하다. 차갑고 그윽하고 그윽하며, 서늘하고 처량하며, 처량하고 우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