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체 방면에는 전서, 예서, 초서, 행서, 해서체, 그리고 이른바' 위북체' 가 있는데, 어느 체를 먼저 배워야 합니까? 글리프 방면에 큰 글자, 중자, 작은 글자가 있다. 연습할 때 어떤 캐릭터를 선택해야 합니까? 스타일 장르에 관해서는, 그것은 더 많다. 점진적인 문제가 있습니까? 배우기 쉬운 규칙이 있습니까? 나는 있다고 말해야 한다. 어떤 학습이든 쉬운 것에서 어려운 것, 얕은 것에서 깊은 것,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과정까지 겪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 과정은 점진적이다. 인간의 사고와 지식 기술을 습득하는 법칙에 부합하기 때문에 과학의 학습 법칙이기도 하다. 문제는 서예 공부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이다. 여기서는 먼저 구조와 필법을 익히는 단계별 문제를 쓰지 않고 서체와 글리프만 말한다.
서체 방면에서 예서나 해서체로 시작한다는 주장도 있고, 예서와 해서체를 배우면 기본기를 훈련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는 주장도 있다. 물론 위비를 배우는 것도 좋다. 이미 해서체 범주에 속하기 때문이다. 예서에서 연습을 시작하면 예서체식을 당연히 장악해야 하지만 예서부터 구조와 필법의 기본기를 익히고 각 체식을 장악하는 기초가 된다면 해서체로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현재 초보자의 관점에서 볼 때, 대부분 해서체를 배우는 것으로 시작하는데, 해서체 구조의 배열은 중간 단계일 뿐이다. 그것은 예서에서 진화한 것이다. 해서체가 편평하게 쓰여졌다면, 가보의 필법은 예서이다. 해서체로 쓰는 간단한 행운수는 행서이고, 행서를 쓰는 간단한 풀은 지금의 풀이다. 예서부터 시작하면 해서체의 필법을 파악하기가 어렵다. 해서체의 필법이 예서보다 더 풍부하고 복잡하기 때문이다.
해서체 기본기를 잘 연마하면 글씨 연습과 각체 쓰기의 기초로 사용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해서체의 기본기를 통해 해서체의 구조와 필법을 파악한 다음 해서체, 예서, 행서, 초서, 심지어 전서까지 쓰면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해서체는 주술량의 해서체와 같이 위북 예서의 구조를 풍요롭게 하고 바꿀 수 있다. 해서체는 인체의 행서와 초서필법에 스며들어, 조맹의 해서체 비문과 같은 영동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일부 초보자들은 행서와 초서를 연습하기를 갈망한다. 그들은 해서체 기본기가 없기 때문에' 용비 봉무' 라고 썼지만 기본적인 서체 규칙과 구두점의 기본기가 없어 더 적은 노력으로 우회로를 걸었다.
크고 작은 글씨체에 대해서 초보자에게 적합한 것은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한자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리우 공권의 신비탑, 신책군 기념비와 같은 2 인치의 네모난 글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처음에는 작은 글자를 쓰면 효과를 쉽게 볼 수 있다. 글씨체가 작고 획 간격이 작기 때문에 쓸 때 쉽게 파악하고 제어할 수 있다. 하지만 작은 글자를 쓰는 데 익숙해지면 큰 글자를 쓸 때 프레임 구조의 획 간격이 넓어지고, 글씨를 쓸 때 획을 익히고 조절하기가 쉽지 않다. 아마도 엄격하지 않거나 꽉 끼지 않고 고르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인치 네모난 글자를 쓰고, 큰 글자를 쓰면 늘일 공간이 있고, 작은 글자를 쓰는 것이 더 쉽게 익힐 수 있다.
많은 유명한 해서체 작가가 있는데, 풍격이 각기 다르고 유파가 분분하다. 어떤 부귀는 완곡하고 우아하다. 일부는 단단하고 가파르다. 일부는 옆으로 자랑하고 있습니다. 일부는 키가 크고 강하다. . 초보자는 자신의 성격과 취향에 따라 기본기와 자신의 미래 발전 방향을 연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업무에 따라 어떤 스타일이 연습에 도움이 되는지 고려할 수 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서예를 연습하고 있으며, 구양문의, 안진경, 류공권, 조맹의 작품 중 한 장을 모델로 자주 선택한다. 또한 당대의 세남, 주술량의 비문은 기본기를 연마하는 시범첩으로 자주 쓰인다. 해서체를 처음 연습한 기본기는 당연히 이들 가문에 얽매이지 않아도 된다. 많은 묘비명은 수대의 용장사비, 동묘지명 등 잘 쓰여졌다
게시물을 선택한 후에는 제출해야 합니다. 투고의 목적은 글쓰기의 기본기를 연습하고 모델의 펜, 구조, 체태, 매력을 체험하고 파악하는 것이다. 복사와 임시라는 두 가지 스티커가 있습니다. 모사는 종이를 서첩에 씌우고, 그 다음에 표창하고, 서첩에 대고 있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후크 및 프레임
(1) 후크 및 복제
광택지, 설리지, 습기지, 면지, 황산지 등 투명하거나 반투명지를 사용하는 것이다. , 템플릿을 덮고, 붓이나 연필로 템플릿의 가장자리를 따라, 글리프의 윤곽을 따라 매우 가는 선으로 글자의 윤곽 (절반 포함, 절반 외부) 을 그려서' 쌍고리' 라고 합니다. 그런 다음 그려진 윤곽 안에서 펜으로 서화를 따라 쓴다. (템플릿이 잉크라면)
베끼기는 우선 서첩의 중원어 형식에 충실해야 한다. 선이 글자의 윤곽 밖에 걸려 있으면, 채워진 글자는 원어보다 한 바퀴 더 크다. 반대로 선이 윤곽선에 걸려 있으면 윤곽선이 채워진 후 작아집니다. 만약 어떤 선이 윤곽 바깥에 걸려 있고, 어떤 선이 안에 걸려 있다면, 채운 글자는 본래의 모습을 잃게 된다. 후크를 사용할 때는 항상 단어 외곽선 가장자리의 절반을 포함하여 바깥쪽의 위치를 따릅니다. 그래서 그것을 피하기 위해서는 조심하고 집중해야 한다. 둘째, 윤곽을 채울 때 도안처럼 평평하게 그릴 수 없다. 너는 먼저 왼쪽과 오른쪽, 먼저 상하의 순서에 따라 원첩의 글씨에 따라 한 장씩 한 장씩 써야 한다. 그리고 원첩자의 필법을 궁리해 분석 연구를 진행해야 한다. 현재 먼저' 쌍고리' 를 우리에게 주고,' 윤곽',' 그림',' 그림',' 그림 빨강',' 윤곽 채우기',' 초보자가 글씨를 따라 붓으로 인쇄한 빨간 글씨 게시물을 만들어 학습 진도를 가속화한다.
(2) 프레임 워크
투명 용지 (광면지, 설리지, 방습지, 면지, 황산지) 또는 완전히 투명한 얇은 조각을 템플릿에 덮는 것입니다. 템플릿이 잉크로 오염되는 것을 막기 위해, 더 얇고 투명한 역사지와 선지 (예: 자화, 연면, 단선) 로 투명지를 덮고, 글자의 획을 따라' 선홍색' 으로 종이에 글자의 그림자를 그려낸다. 서첩에 두 겹의 종이가 있고 종이의 투명도가 다르기 때문에, 템플릿에 덮으면 밑에 있는 글자의 윤곽이 흐릿할 수 있으므로, 한 개 더 사서 참고로 옆에 두고 언제든지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이렇게 하면 복사 과정 시간을 절약하고 복사 수를 늘릴 수 있다. 이제 초보자는 사진집 연습을 직접 살 수 있습니다.
강유 웨이는 한 번 말했다: "책 한 권을 배우면 반드시 먼저 모방하고, 고대인들은 체득할 수 없다. 그래서 글을 올리려면, 먼저 수백 번을 모방하여 모든 것을 옮겨야만 글을 올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 따라서 윤곽을 채우든 그늘에 붉은 색을 칠하든 고대인의 필법과 운율을 익히고 기본기를 단련하기 위해서다. 그래서 체크할 때는 모형 서화를 연구하는 글자를 관찰하고, 펜, 펜, 펜을 접는 특징, 그리고 그 풍격의 매력을 이해해야 한다. 잉크서라면 먹색의 건암변화도 연구해야 하는데, 이는 필묵 전환의 표현으로 고대 서화를 연구할 수 있다. 기억을 공고히 하기 위해, 안진경의 드롭 탑, 구양문의 구성궁, 류공권의 미탑, 조맹의 단바 어비 등과 같은 긴 템플릿들이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소수의 필법, 구조, 운율을 익히고 파악한 다음, 적은에서 다까지, 전편순을 이루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엄격한 훈련을 통해서만 모델의 필법, 구조, 필법을 파악할 수 있고, 모든 글자를 함부로 쓰지 않는 습관을 개발할 수 있다. 따라서 처음에는 속도를 위해 낙서를 하는 것보다는 속도를 늦추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속도를 늦추는 것이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피드명언) 또한, 현재 학습자는 종종 베끼기 단계를 건너뛰고 임시 단계로 들어가는데, 어떤 것은 와도 겹치지 않고, 빨라 보이고, 실제 효과는 결코 좋지 않다. 심지어 진도가 느리기 때문에 책 공부에 대한 흥미를 허비하기도 한다. 차근차근 해야 쿵푸가 착실할 수 있다.
둘째, 정면과 후면을 향하다
친척은 고대인이나 대가의 서화를 모방하는 것이다. 게시물은 두 단계가 있는데, 하나는 마주하고, 다른 하나는 마주하는 것이다.
(1) 환경에 직면
즉, 템플릿에 쓰여진 단어입니다. 첫 번째 단계는 메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각막 막 (예: 박막, 얇은 유리, 투명 유기판 또는 투명지 (예: 황산지) 으로 구궁격, 쌀격자, 사다리꼴 격자 등을 그립니다. 구궁격의 역할은 모사할 때 획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기초이다. 왼쪽, 오른쪽, 위, 아래, 왼쪽, 오른쪽, 위, 아래, 위, 아래, 아래, 위, 아래,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쌀자의 역할은 구궁격과 같다. 아포스트로피, 스트레스 등의 경사각은 정확하게 보기 어렵기 때문에, 쌀자형은 정확히 두 개의 대각선을 근거로 하고, 가로 두 방향으로 두 개의 중심선을 가지고 있으며, 가로세로화법과 각 부분의 비율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둘 다 복제에 유리한 도구이다. 주형에 구궁격이나 쌀칸을 덮고, 쓸 종이 밑에 구궁격이나 쌀칸이 있는 속지 한 장을 넣으세요. 템플릿을 테이블 앞에 비스듬히 올려놓으면 (뒤는 나무틀이나 다른 물체로 지탱할 수 있음) 낙서에 사용할 수 있다. 바비큐는 복제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갔다. 9 궁격이나 쌀자격이 있어 획의 위치를 결정하지만, 펜 시작, 펜 수집, 회전, 획의 두께, 길이, 기울기는 학습자가 필법의 숙달과 모형 서체에 대한 관찰, 즉 지팡이 없이 스스로 걷는 것에 달려 있다. 이렇게 하면 구궁격과 쌀칸의 도움으로 한자의 과정과 필법을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2 단계, 우리는 얼굴을 맞대고, 템플릿에 덮인 구궁격이나 쌀자격을 제거하고, 임시 필기지 밑에 네모난 종이 한 장을 받쳐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얼굴을 마주할 때는 먼저 임시 쓰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한 획만 보지 말고 한자의 모든 획 위치와 획을 관찰하고 기억하고 한자의 구조, 형체, 표정을 파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일시적인 뇌졸중을 볼 때 그 부분만 주의한다. 완전한 개념 없이는 인물의 모양과 매력을 전체적으로 파악할 수 없다. 그러므로 글씨를 쓰기 전에 반드시 글씨체와 필법을 자세히 관찰해야 하며, 눈을 감아도 머릿속으로 글자의 모양을 시각화할 수 있다. 둘째, 글자는 템플릿자보다 약간 클 수 있어 글자의 프레임 구조와 필법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일부 템플릿 글꼴은 작으며, 더욱 임시로 써야 한다. 어느 정도 글을 쓰면 글쓰기의 두 번째 단계, 즉 등을 맞댄 단계로 들어갈 수 있다.
(2) 뒷면을 향합니다
모델을 접고 모델의 스타일을 외우는 것을 말하는 것이 글쓰기의 마지막 단계다. 그것은 사본, 프레임, 격자, 면면을 기초로 전적으로 기억에 의존하여 단어를 마주하고 있다. 범문의 구조, 필법, 서체를 모두 파악하고 생동감 있게 기억해야, 묵묵히 범문을 쓸 수 있다. 등을 돌리는 것은 견본 책의 형식과 정신을 파악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글을 쓸 때 획의 길이와 두께는 원본 모델과 다를 수 있지만, 형신에서는 모본과 일치해야 한다. 그래서 뒷부분의 중점은 의미다. 물론, 처음에는 구조, 필법, 운율 등 모델과는 거리가 멀고, 대조를 통해 격차를 찾아내고, 두 번째로 임시적으로 바로잡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반복해서 외우기만 하면 모델의 구조, 필법, 운율을 능숙하게 파악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이것을 할 수 있다면, 너는 글쓰기에 들어갈 수 있다. 모형에 없는 글자를 만나면 모형에 있는 책의 구조와 필법의 특징에 따라 쓸 수 있다. 쓴 글자는 모델의 스타일과 일치하여 네가 책 한 권을 장악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한 학교의 스타일을 파악한 후에도 이러한 과정을 거쳐 다른 학교를 공부해야 합니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이 시점에서 획에 대한 통제력이 크게 향상되었기 때문에 필틀 구조, 필법, 풍격에 대한 인식도 오랜 연습을 거쳐 향상되었기 때문이다. 직접 얼굴에 들어가 다른 스타일의 서예를 배우면 시간과 절차가 크게 단축된다. 실제로 서예 예술의 창작 단계에 접어들었다.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추구하고 창조하기 위해 여러 스타일의 서예를 쓰고 연구하고, 그들의 특징을 비교하고, 장점을 파악하고, 우리를 위해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