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각하여 도덕경을 의식하고, 생각을 바꾸어서는 안 되고, 유혹을 거절해서는 안 된다.

자각하여 도덕경을 의식하고, 생각을 바꾸어서는 안 되고, 유혹을 거절해서는 안 된다.

"도덕경" 은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너는 왜 죽음을 두려워하느냐?" 라고 말했다. 사람들이 항상 죽음을 두려워하고 놀라면, 나는 그들을 죽여야 한다. 누가 감히? 살인자가 자주 사람을 죽인다. 남편이 주인을 대신해서 사람을 죽이면 주인을 죽일 것이고, 주인을 대신해서 주인을 죽이면 손을 다치지 않기를 바란다.

삶과 죽음의 힘은 "사람이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그가 어떻게 죽음을 두려워할 수 있단 말인가?" 를 대신할 수 없다. 노인은 보통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장사를 하는 사람에게 중국은 "어떤 사람은 단두사업을 하고, 아무도 손해를 보는 장사를 하지 않는다" 는 옛말이 있다. 돈만 벌면, 그는 감히 위험을 무릅쓰고, 살두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돈을 벌지 않으면 절대 할 사람이 없다. 왜 그럴까요?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 사람은 정말로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에, "왜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가?". 노자의 이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춘추전국시대에는 죽음이 통치방법으로 위협하는 것이 가장 어리석은 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제 중앙집권 통치의 일부 국가들이 이 길을 걷고 그렇게 많은 사람들을 죽였다. 그들의 국민들은 정말 두려운가? 아닙니다. 사람들은 반항을 싫어할 것입니다. 반항은 이런 위협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말을 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왜 죽을 필요가 없습니다."

"사람들이 항상 죽음을 두려워하고 놀라면, 나는 그들을 죽여야 한다. 누가 감히? " 만일 사람이 정말로 죽음을 두려워한다면, 당국이 그들을 죽이겠다고 위협할 수 있다면, 천하가 어찌 태평하지 않겠는가? 그러나 역사 법칙에 따르면 살살할수록 평화롭지 않고 살육으로 통치할수록 사회적 격동과 분노를 불러일으킨다. 맹자는 일찍이 "살인자를 사랑하지 않으면 1 이 될 수 있다" 며 "1" 은 단결이라고 말했다. 왕도정치의 사상은 이상주의가 아니라 매우 현실적이다. 진정한 착함은 가장 높은 수단이자 가장 높은 성공이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선함을 그것을 이용하는 수단으로 삼는다면, 우리는 실수를 저지르고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이것은 노인이 말한 것이다.

"살인자는 항상 있다", 사람들은 종종 살인으로 위협한다, 권위가 모든 것을 통제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잘못된 것이다. (존 F. 케네디, 살인명언) 철학적으로 말하면, 우주의 진정한 상벌은 "스카이넷은 넓고, 소홀히 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천지의 만물은 모두 태어나고 만물도 소멸한다. 내가 너를 끝낼 때가 바로 너를 사랑할 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가을이 오니 만물이 시들다. 올해의 식물은 시들고, 내년의 식물은 더욱 무성하게 자랄 것이다. 이 살생이 없으면 다음 생이 없기 때문에 생사 사이나 이익 사이에서 판단하기가 정말 어렵다. 삶과 죽음 사이에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나는' 늘' 을 제안했다. 이것은 영원하고 무형의 존재이다. 이' 잦은 살인' 은 생사를 관리하는 권한과 같다. 회사에 의해 살해된 사람' 은 능력, 도덕, 일리가 있어야 죽임을 당할 수 있다.

노인은 교묘한 장인이 아니라 나무를 베고 자신의 손을 베지 않는 사람이 적다고 말했다. 이로부터 우리는 두 가지 성어를 생각할 수 있다. 하나는 요리사가 희생을 하지 않아도 음식을 사용하는 사람은 오프사이드로 밥을 해 줄 수 없다는 것이다. 자신의 직책 범위를 넘어 남의 일을 처리하는 것을 비유하다. 둘째, 그 자리에 있지 않고, 정치를 추구하지 않는다. 이것은 공자가 말한 것이다. 한 사람이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해야 하고, 그가 생각해서는 안 되는 일을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는 뜻이다. 쩡 지 (Zeng zi) 는 "나는 기억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샤오장은 매우 활발한 여학생으로, 생각이 많고 기세가 강하다. 처음 회사에 도착했을 때, 그녀의 성과는 지도자를 상당히 만족하게 하여 지도자의 인정을 받았다. 샤오장은 더욱 자신감이 있어, 업무 상황이 매우 좋다고 생각한다.

한번은 그녀가 있는 부서에서 회의를 하다가 회의실에 도착해서 다른 부서가 아직 회의를 끝내지 않은 것을 발견하고 모두 입구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혼자 들어가서 본 부서의 일에 대해 연설을 한 번 해서 모두에게 어떻게 해야 할지 알려 주었다. 그녀가 이런 이래라저래라 하는 논평이 이 이 부서의 동료들을 매우 짜증나게 한다는 것을 어디서 알았는가.

이런 상황이 거듭 발생했고, 그녀는 항상 누구의 작품에 대해 논평을 하는데, 그녀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좋은 사람은 없다고 생각한다.

한번은 지도자의 서명이 필요한 계약이 있을 때까지 그녀는 자발적으로 서명했다. 지도자가 그녀에게 물었을 때, 샤오장은 뜻밖에도 "나는 별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여 서명했다" 고 말했다.

결과적으로, 그녀는 곧 해고되었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샤오장은 적극적인 직원이지만, 아쉽게도 자신의 위치를 바로잡지 못했다. 그녀는 도처에서 다른 사람의 일을 평론할 뿐만 아니라. 결국 그는 심지어 개입하여 지도자를 대신하여 결정을 내리며 직장 금기를 범했다.

사실, 만약 그녀가 자신을 정확하게 포지셔닝하고 착실하게 할 수 있다면, 자신의 활발한 사고를 일에 투입하여 더 가치 있는 건의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지도자의 유능한 조수가 될 수 있다. 기업에서, 어떤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일을 하지 않고, 항상 다른 사람이 무엇이든 하기를 바라며, 스스로 거기에 앉아서 임금과 보너스를 받으면 된다. 반대로, 또 다른 극단에서는 독선적이고 전도가 양양한 젊은이들이 늘 끼어들어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을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런 일에 대한 열정은 장려되어야 하지만, 한도를 초과하면 좋은 일이 나쁜 일이 될 수 있다.

황하대학교를 졸업하자마자 하이테크 회사에 가입했다. 전공이 대구를 이루었기 때문에, 그는 회사에서 물고기처럼 물을 얻었다. 그는 곧 기술자 중의 선두주자가 되어 사장의 높은 중시를 받았고, 사람이 매우 좋았고, 부하 직원의 의견을 자주 구했으며, 줄곧 젊은이들을 중시해 왔다.

그래서 황일은 매니저에게 직접 회사 관리에 대한 견해를 제시했다. 처음에 사장은 매우 기뻐서 그가 회사의 사업을 자기 것으로 여겼다고 자랑했다. 황일 역시 득의양양해지기 시작했고, 수시로 매니저에게 부적절한 관리를 지적하며, 심지어 부주의로 매니저에 대한 경멸을 나타냈다. 시간이 오래되어 사장도 귀찮아서 결국 마음대로 이유를 찾아 그를 해고했다.

동료는 일치된 결론에 도달했다. 사장이 황하를 고용한 것은 그가 매일 기업 관리에 대해 왈가왈부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그의 기술을 중시했기 때문이다. 나는 아무리 큰 지도자라도 부하들이 한 번 자신을 비난하는 관리 행동을 받아들이기가 어렵다고 믿는다.

머리를 많이 쓰고 적극적으로 계획을 세우는 것은 당연히 좋은 것이다. 사실, 모든 계몽 된 지도자는 그러한 부하 직원을 좋아할 것입니다. 그러나 지도자가 필요로 하는 것은 상황을 이해한 후의 심사숙고를 하고, 자신의 직권 범위를 벗어나는 북소리가 아니라 용도에 맞는 건의를 내놓는 것이다. 일부 젊은 직원들은 인정을 받은 후 득의양양하여 모든 일에 대해 독특한 태도를 갖고 다른 사람에게 의견과 건의를 하는 것에 열중하는 것을 잊어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러나, 만약 당신이 이 기능 부서의 작업 방법과 내용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의 의견은 또 어떤 가치가 있습니까? 당신은 어떻게 대중을 설득합니까? 사람들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것은 불쾌한 일이다.

도덕경' 은 국민의 굶주림은 그들의 식량세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백성들은 치료하기 어렵고, 그 정치 공적으로 인해 치료하기 어렵다. 국민의 가벼운 죽음은 그들의 생존의 두께에 기반을 두고 있다. 생활과 무관한 남편이 되는 것은 현혜적이다.

통치자가 백성을 하늘로 삼는다면, 국민을 자기 소유로 삼고, 인민의 머리 위에 타고 약자를 업신여기고, 국가의 폭력기계를 이용하여 임의로 살육하고 약탈하기 때문에, 노자는 경멸적으로' 인민을 능가하는 자' 라고 부른다. 왜 사람들은 기근을 자주 겪습니까? 세계의 통치자들이 너무 많은 세금을 삼켜서 국민들이 굶주렸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것은' 국민의 굶주림' 이라고 불린다. 왜냐하면 그들은 너무 많은 세금을 먹었기 때문이다. "

민불응 () 이라고 말하는 것은 천하 통치자 정령이 번잡하고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민불응 () 이다. 그래서 "정치 공적으로 백성들이 치료하기 어렵다" 고 말했다.

사람이 자멸을 자초하고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는 것은, 천하의 통치자들이 존귀하게 처신하고 인민의 비계와 기름부음을 모두 치웠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삶이 죽음보다 낫다고 생각하고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기 때문에 필사적으로 반항한다. 그래서 "백성은 가볍게 죽어서 그것을 보존한다" 고 말했다.

성왕은 자신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에 의지하여 사는 것이 아니라, 제멋대로 행동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위해 살지 않는 사람" 이라는 말이 있다. 어쩔 수 없는 통치자는 자신의 부귀만 생각하고 백성의 생사를 돌보지 않고 생사의 두께를 추구하며' 귀명' 을 위해. 삶의 즐거움과 행동을 지나치게 추구하지 않는 사람만이 사치 생활을 지나치게 갈망하는 사람보다 더 지혜롭다. 그래서 "정업을 하지 않는 남편, 덕이 네 인생을 살아라" 고 말했다.

노인은 무거운 경제 착취를 비판하고 통치자에게 심각한 경고를 했다. 노자는 백성들과 통치자 사이의 모순을 폭로했다. 그는 관용의 정치가 포학한 정치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 통치자가 세금을 너무 많이 내고 폭정을 하는 많은 사람들이 사치를 탐내면 사람들은 굶주리고 다스리기 어렵다. 만약 당신이 죽음을 업신여긴다면, 결국 위험을 무릅쓰고 반란을 일으키게 될 것이며, 통치자들도 파산 사망의 운명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근본적으로 국민의 반항은 통치자의 폭정과 무거운 세금으로 인한 것이다. 즉 착취와 협박이 정치적 재앙의 가장 깊은 원인이라는 것이다. 깊은 억압에 직면하여, 생존을 위해 인민은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고, 항쟁만 하는 것이 유일한 출로이다. 죽음은 그들에게 더 이상 무섭지 않다.

어떻게 해야만 백성들의 고통을 줄이고, 백성들이 편안하게 살며 즐겁게 일할 수 있으며, 위험을 무릅쓰지 않을 수 있습니까? 노인이 준 방법은 남편이 생계를 꾸려 나가지 않는 사람일 뿐, 현명하고 비싸다는 것이다.

작은 물고기가 큰 물고기에게 물었다. "엄마, 제 친구가 미끼에 있는 것이 가장 예쁘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좀 위험해요." 어떻게 해야만 이런 맛을 맛볼 수 있고, 또 안전을 보장할 수 있습니까? ""

우리 아이. "라고 큰 물고기가 말했다." 이 둘은 공존할 수 없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결코 먹지 않는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페니를 쓰지 않기 때문에 이것이 가장 싸다고 말한다." 물고기가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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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에 체크가 있는지 판단하려면 어떤 원칙을 파악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작은 물고기가 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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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생활에는 이런 유혹이 많다. 권력을 잡는 것은 유혹이고, 폭리를 얻는 것은 유혹이고, 쾌락은 유혹이며, 쾌락도 유혹이다. 인생의 여정에서 우리는 유혹을 거부하는 법을 배울 수밖에 없다.

도연명은 관직을 떠나 은거했고,' 채국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독립인격을 지녔고, 주돈이는 관장 부패를 거절하고, 이때부터 몸을 깨끗이 하는 것이 좋다. 왕관은 명리에 담박하여 짱 호색해야 할 사람이 없는 이야기를 남기고 건곤으로 가득 찬 숨결만 남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들은 모두 명리의 유혹을 거절하는 것을 배웠기 때문에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과도한 물질적 즐거움은 정신 영역의 향상을 방해할 수 있다. 따라서 물질생활과 정신생활의 관계를 다룰 때는 자신을 잘 인도하고, 더 높은 정신생활을 추구하며, 자신의 정신경지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물질적인 즐거움에 대해서는 지나치게 요구해서는 안 된다.

공자와 노자는 물질적 유혹을 거부하는 데 비슷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자신의 옷과 음식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들을 토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고 말했다. 한 사람이 항상 식량과 의복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고 물질적 쾌락을 추구하는 데 마음을 쏟는다면 원대한 이상을 세우기가 어렵다.

공자는 학생 안회에게 "정말 덕이 있는 사람이야! 한 숟가락은 먹고, 한 숟가락은 마시고, 뒷골목에서는 차마 걱정할 수 없고, 돌아가도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현자이 혜도! " 공자의 관점에서 볼 때, 안회는 큰 뜻을 품고 있는 사람으로, 그는 소탈하여 개인의 물질적 생활의 어려움을 개의치 않는다. 그는 또 "적게 먹고, 물을 많이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개를 베고 즐거워한다" 고 말했다.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거친 곡식을 먹고 물을 마시고 팔을 베개로 삼는 것은 즐겁다. 비도덕적인 수단으로 얻은 재산은 나에게 뜬구름과 같다.

또한 공자는 학생들에게 "군자는 음식을 구하지 않고 도를 찾는다" 고 가르쳤다. 쟁기질도 만족해야 한다. 배우고, 루도 그 안에 있다. 군자는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 군자는 도를 도모하고, 의식주를 도모하지 않는다. 농업은 종종 굶주림으로 이어집니다. 공부는 왕왕 큰 보답을 가져온다. 군자는 도를 배울 수 있을지 걱정하며 가난하지 않다.

높은 뜻을 가진 사람은 눈앞의 물질적 즐거움에 미련과 도취되어서는 안 되며, 불의한 재물을 탐내서는 안 되며, 일시적인 즐거움을 추구하기 위해 앞길을 끊어서는 안 된다.

이렇게 많은 젊은이들이 의지가 약하고, 재미를 찾고, 즐거움을 탐내는 것은 안일함, 즐거움, 놀이의 유혹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추구는 물질적 생활의 한 가지 표현일 뿐, 보물과 굴곡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생활은 끓인 물 한 잔과 같아서 영양이 조금도 없다.

정계군

202 1 7 월 29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