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의 시는 사회 격동과 인민의 고난과 관련이 있어 후세 신선들에게'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고전시를 잘 활용한 여러 체계를 잘 활용해 신악부 시풍을 개척해 중당 신악부 운동의 발전에 기여했다.
2. 그의' 오사' 소설도 시의 역사로, 비범한 창의력을 보여 주며 중국시 예술의 높은 성취를 상징한다 .....
3. 두보는 고전시의 많은 체계를 잘 활용하고 창조적으로 발전시킨다. 그는 신악부 시풍의 창시자이다. 그의 악부시는 중당 신악부 운동의 발전에 기여했다.
4. 그의' 5 7' 고대 소설도 시의 역사로, 전체 이야기를 서술하고 초점을 맞추기 시작하면서 중국시 예술의 높은 성취를 상징한다 .....
두보 소개:
1, 두보 (두소릉, 7 12 -770), 단어미, 당대의 현실주의 시인으로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나중에는' 시성' 이라고 불리고,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2. 소년 시절 두보는 연이어 오월, 제조 () 를 여행하며 낙양 () 에 간 적이 있다. 서른다섯 살 이후 장안 시험에서 1 위, 꼴찌를 했다.
3. 간원 2 년 (759),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으로 들어간다. 전란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인생 전체에 관심을 갖고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있다. 두보는' 고망춘',' 북벌',' 삼관',' 삼별' 등 명편을 창작했다.
4. 두보 사상의 핵심은 인정 사상이다. 그는' 군순민 존중, 그리고 풍속순순' 이라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명성이 멀리 퍼져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