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평면과 평행한 기본 형식입니다.
평면 정렬의 가장 기본적인 형식은
평면 및 평면 (평면 및 다음 추가) 평면 및 평면 (평면 및 다음 추가)
플랫 (플랫 전) 플랫 (플랫 전) 플랫
입니다 공부에서 우선 이' 기본 형식' 을 외워야 한다. 기억해라. 기본 형식에서 다른 형식을 파생시키는 것은 학습 기술입니다. 16 형식, 기계적 기억을 모두 나열하면 기억하기 쉽지 않다. < P > 이' 기본 형식' 의' 평' 자는 기본적으로 표준어의' 윤평' 과' 양평' 이라는 단어다. 허' 는 보통 표준어에서' 상성',' 거성' 과 같은 단어이다. 그래서 여기서는' 대체로' 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완전히 그렇지는 않기 때문이다. 이 문제에 대해서는 나중에 다시 이야기합시다. < P > 위에서 말한 기본 형식은 사실 다섯 마디 절구 중 하나이다. 두 가지 예를 들다. 예 1:
세상에서 가장 슬픈 곳은 이 영이별의 아시 로다. < P > 봄바람도 이별의 고통을 떠나고 싶어 한다. 이 버드나무가 푸르러지도록 재촉하는 것이 아니다. < P >-이백' 노락정' < P > (시 중 첫 글자, 본 앱' 하늘' 자는 평탁어이지만 여기서는 허용된다. 그 이유는 뒤에서 언급할 것이다. )
예 2:
해가 서산 부근에서 천천히 가라앉고 황하가 동해로 흘러 들어간다. < P > 한 층 더 올라가면 더 멀리 보입니다.
- 왕지환이 헤론 호텔 < P > ("1" 자는 당운에서 발음하고 뒤에서 언급됩니다. )
(13)' 오른쪽' 과' 붙이기' 의 규칙 < P > 는 위에서 언급한 기본 형식에서 첫 번째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의 계층이 반대임을 알 수 있다. 이를' 맞아' 라고 한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의 수준도 반대이고, 또한' 맞아' 이지만, 두 번째와 세 번째 문장은 앞의 두 글자로 보면 똑같다.' 끈' 이라고 한다. 운을 맞추려면 이런' 대' 와' 끈' 이 필요하다. 만약 이 요구에 도달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잘못 배치' 와' 점성' 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문제이다. < P > 시법의 용어에 따르면, 시 한 편부터 시작하여 두 문장마다 대련이라고 하고, 각 대련의 마지막 문장은 한 마디, 다음 문장은 대문이라고 한다. 즉, 각 대련의 문장과 대결은 반드시' 양수' 여야 하고, 상대련의 대련과 하대련의 문장은 반드시' 끈적' 해야 한다. "오른쪽" 과 "스틱", 시의 처음 두 글자를 보세요. 첫 번째 단어는 짝수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오른쪽" 과 "스틱" 의 기준은 주로 두 번째 단어로 측정됩니다. 예를 들어, 왕지환의' 헤론' 에서 첫 번째 문장의' 날' 자는 평탁자이고, 두 번째 문장의' 화' 는 평탁자로' 예' 의 요구에 부합한다. 두 번째 문장의' 그' 와 세 번째 문장의' 가난' 은 모두 평평한 글자로' 점성' 의 요구에 부합한다. 세 번째 문장의' 차이' 는 평평하고, 네 번째 문장의' 위' 는 평평하며,' 대' 의 요구에 부합하여' 대' 와' 끈' 의 법칙을 파악함으로써, 우리는 기본 형식에 근거하여 다른 평형식을 쉽게 도출할 수 있다.
(14) 오언절문의 또 다른 형식 < P > 절절문과 율시에는 운율을 맞춰야 하고, 단문은 운율을 맞추지 않아야 한다는 요구 사항이 있다 (첫 번째 문장은 예외이고, 압운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절문의 경우, 두 번째 문장의 마지막 글자와 네 번째 문장의 마지막 글자는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한다. 예를 들어' 헤론 빌딩' 의' 유' 와' 건물' 은 압운이다. 압운된 단어는 반드시 평평한 단어여야 한다. 물론 운율이 있는 시도 있지만, 드물고, 일반적인 상황이 아니므로 잠시 여기에 두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짝수 문장의 평평한 요구 사항과 이중성과 점성의 법칙에 따라 위에서 언급한 기본 형식에서 다른 형식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기본 형식은 < P >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밋밋하고 밋밋하다.
이 형식의 각 문장 (* * * 네 문장) 은 첫 번째 문장이 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문장을 바꿀 때마다 새로운 형식이다. 기본 형식의 두 번째 문장을 첫 번째 문장으로 사용하면 다음 문장은 "맞아" 여야 하고, 압운을 하려면 평평한 소리로 끝나야 하므로 "보통" 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문장은 두 번째 문장과 "스틱" 해야 하며, "순" 으로 끝나야 하므로 "순" 을 선택해야 한다. 네 번째 문장은 세 번째 문장과 "맞아" 여야 하고, 반드시 평평한 소리로 끝나야 하기 때문에 "평평하고 평평하다" 만 선택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두 번째 형식인 < P > 는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 P > 예: < P > 남산은 햇빛이 맑고 봄이 봉황에 들어온다.
도처에서 거문고 줄 냄새를 맡았는데, 술소리밖에 없었다. < P >-유우석' 길가의 노래' < P > 등 기본 형식 중 세 번째 문장을 첫 번째 문장으로 하면 세 번째 형식을 도출할 수 있다. < P > 는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예시시:
이것은 물그림자 해안의 늦봄과 일몰 무렵이다. < P > 고요하고 깊은 연기 속에서 어선은 밤에 귀착되지 않는다. < P >-평시' 황자피' < P > 네 번째 문장을 첫 번째 문장으로 하면 네 번째 형식을 내보낼 수 있다. < P > 는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예시시:
그날 밤 검은 기러기가 높이 날아서 밤을 틈타 조용히 도망쳤다. < P > 경기병을 이끌고 따라잡으려던 참이었는데, 눈이 활칼로 가득 찼다. < P >-루론' 6 개 동장 하인플러그' < P > 이상은 오언절문의 완전한 형식이며 네 가지 * * * 가 있다. 사실 기본 형식에서 네 마디 말의 순서입니다. 첫 번째 문장에 따라 형식이 다릅니다. < P > 물론 이 네 가지 형식을 기계적으로 외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무턱대고 외우는 것과 규칙을 익히는 것을 결합하면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15) 오언율시
오언율시, 약칭 오율이다. 그저 밋밋할 뿐이다. 문장 구조에서 오언절구는' 정',' 끈' 의 법칙에 따라 네 문장을 확장해 여덟 문장, 즉 오언절문으로 만들었다. 오언절에는 네 가지 형식이 있기 때문에 오언시에도 네 가지 대응 형식이 있다.
첫 번째 형식: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 P > 보시다시피, 이것은 실제로 앞서 언급한 기본 형식을 두 번 반복한 것입니다. 예: < P > 방장혼수가 연결되어 있고, 지붕은 항상 구름을 반사한다. < P > 사람들은 항상 사진을 보지만, 그들은 항상 헛소문을 싫어한다. < P > 판립주는 어려서 왕과 한패가 아니다.
이 생에 모든 것을 따라가며 먼지가 있는 곳. < P >-계푸' 이사마' < P > 는 예시에 종종 단어가 있어 겉으로는 형식에 완전히 맞지 않는 것 같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것은 모두 이유가 있다. 뒤에서 차근차근 설명할 것이다.
두 번째 형식:
는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이 형식의 첫 번째 문장 운율. 예:
는 머리를 돌보고 창주 벽화로 가득 차 있습니다.
홍일 석림기, 푸른 하늘 강물 흐름. < P > 학은 석비를 보고 갈매기는 컵 나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 P > 여산길인 것 같아서 당신과 여행을 가지 않겠습니다. < P >-두보' 현무선사택벽' < P > 제 3 형식: < P >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 P > 예: < P > 강변의 도시는 그림처럼 아름답고, 산들이 점점 늦어지고, 나는 빌딩에 올라 맑은 하늘을 내려다보았다. < P > 두 강 사이에 한 호수와 한 호수의 밝은 거울 같다. 강 위의 두 다리는 하늘에서 내리는 무지개처럼 보인다.
사람은 한귤자몽, 가을노오동이다. < P > 나 말고 누가 북탑을 떠올릴 거야, 가을바람을 맞아, 미스 고마워? < P >-이백' 추등선성 사천북루' < P > 네 번째 형식: < P > 는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이 형식은 첫 번째 문장의 운율이기도 하다. 예를 들면: < P > 한 유랑자가 전투를 예고하는 북소리를 들었는데, 이것은 국경에 있는 야생 거위 가을의 첫 번째 외침이다.
오늘 밤 이슬 서리가 내리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는 모두 흩어져 있어서 생사를 알아보는 사람이 없다.
책 배달은 늘 늦었는데 전란 중에 무엇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 < P >--두보' 월야기억 우리 형'
(16) 7 언절문과 7 언시 < P > 앞에서 말한 것은 모두 오언시이고, 지금은 7 언절과 7 언시, 줄여서 7 언시와 7 언시이다. 칠언시의 평정 형식은 오언 앞에 두 글자를 더하는 것인데, 이 두 글자의 평정은 오언 앞의 두 글자의 평정과 반대이다. < P > 오언시의 기본 평정 형식으로 7 언시로 변한 것은 다음과 같다. < P >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이것은 7 마디 절문의 첫 번째 형식이다. 실제 응용에서 7 언시의 첫 글자는 엄격하지 않고 균일하지 않다. 목록:
밝은 태양, 산 빈 비오는 비. < P > 서호가 죽은 미녀보다 더 많다고 하면 C+ 가 그렇게 적당하다.
-스시 \ "호수 음주, 추 그린 비 후. \". < P > 7 자 절문의 두 번째 형식은 < P > 편평하고 평평하다. < P >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이 형식의 첫 번째 문장 운율. 예를 들면: < P > 옛날 꽃이 피는 것과 같은 자부심이 있나요?
너는 언제 강남우를 위해 눈물을 흘리고, 사민이를 위해 울어? < P >-노신의 양전 추모 < P > 칠언절문의 세 번째 형식은 < P > 는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 P >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 P > 예: < P > 연꽃이 시들고 빗물을 든 연잎도 시들고 국화의 꽃가지만 오한을 자랑한다. < P > 좋은 해경은 꼭 기억해야 한다, 특히 오렌지색과 녹색이 있을 때. < P >-수시의' 유경문' < P > 칠언절문의 네 번째 형식은 < P > 의 잔잔함과 잔잔함, 잔잔함, 잔잔함, 잔잔함, 잔잔함, 잔잔함, 잔잔함, 잔잔함, 잔잔함, 잔잔함.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이 형식의 첫 번째 문장 운율. 예: < P > 란릉주 튤립, 옥그릇에 호박빛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 P > 그런데 사회자를 억지로 취하게 해서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어요. < P >-이백' 여행자의 은행' < P > 은 지금 칠언율시를 말한다. 칠언시에도 네 가지 형식이 있는데, 오언시의 네 가지 형식에 해당한다. 다만 각 시 앞에 두 글자가 더 많을 뿐이다. < P > 칠언율시의 첫 번째 형식은 < P >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 P >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 P > 예: < P > 봄에 나는 이 도시를 보는 것을 멈출 수 없지만, 밤에는 촛불 아래에서 수영을 할 것이다. < P > 로맨틱한 만가강 양안에 현성 서루가 즐거운 노래였다.
시는 들으면 들을수록 노래하기 힘들고, 술은 오와에게 설득당했다.
인생은 꿈과 같고, 꿈의 웃음은 슬픔보다 낫다. < P >-백거이' 도시야연' < P > 칠언율시의 두 번째 형식은 < P > 가 평평하고 평평하다. < P >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 P >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이 형식의 첫 번째 문장 운율. 예: < P > 더 이상 향차도, 노을운의 흔적도 없다. < P > 이화원 용월, 버들개탕 그윽한 바람. < P > 며칠 동안의 외로움과 부상 끝에 금연이 있었다. < P > 어서를 어디로 보내시겠습니까? 물이 먼 산이 길다. 연의 슈의' 함축' < P >' 다' 라는 단어는 운율을 읽어본다. 압운에 관한 문제는 나중에 다시 이야기하자. < P > 칠언율시의 세 번째 형식은 < P > 는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 P >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 P >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 P > 예: < P > 명절 때마다 친분을 생각하며 복숭아와 리가 웃고, 들판 황무지는 슬픔밖에 없다. < P > 천둥소리가 용뱀을 찔렀고, 비가 온 후 교외의 풀나무는 부드럽다. < P > 남들은 나보다 제사를 더 많이 구하고, 불에 타 죽기를 원하는 것은 불공평하다. < P > 똑똑한 바보는 수천 년 동안 누구인지 알고 있었고, 눈에는 쑥버들이 가득했다. < P >-황정견' 청명절' < P > 칠언율시의 네 번째 형식은 < P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 P >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이 형식은 첫 번째 문장의 운율이기도 하다. 예: < P > 구산상 백운비, 제자가 바람을 타고 가다.
반죽 한 자루가 눈물을 흘리고, 샤홍 11 만 송이의 꽃이 무거운 옷이다.
동정은 눈이 내리고, 롱아일랜드 사람들은 시를 읊는다.
나는 꿈을 꾸고 싶다. 호국은 햇빛이 가득하다. < P >-모택동' 친구 한 명 대답'
(17) 형식 밖의 규칙 < P > 오언시 (5 구 오율) 와 7 언시 (7 구 칠율) 의 16 가지 형식을 모두 말씀드렸습니다. 사실, 당시, 송사, 그리고 그 후의 작품을 포함하여 우리가 본 격율시는 위에서 언급한 평정 형식과 일치하는 것이 거의 없으며, 거의 모든 시에는 항상 일치하지 않는 단어가 있다. 이는 이상은 표준화되고 이상화된 형식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형식은 매우 중요한 기초이지만 형식 외에 다른 규칙이 작동합니다. 이 규칙들은 또한 역사의 형성과 인정이다. 주로 네 가지가 있습니다. < P > 첫째,' 135 는' < P > 율시의 편평화 형식에 대해 줄곧' 1, 3, 5, 2, 4, 6 이 분명하다' 는 말이 있다. 7 언시 중 각 문장의 첫 글자, 세 번째 글자, 다섯 번째 글자는 모두 평평할 수 있고, 평평하고 모호한 글자는 모두 가능하다는 뜻이다. 두 번째 단어, 네 번째 단어, 여섯 번째 단어의 평평한 단어는 분명 해야 합니다. 물론 일곱 번째 글자는 반드시 분명해야 한다. 이것은 자명하다. 왜냐하면 운율이 관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오언시의 경우, < P > 는 "하나, 셋, 둘, 넷" 이다. 물론, 다섯 번째 단어는 자명하며 구별되어야 한다.
이 공식은 간결하고 기억하기 쉬우며 매우 유용하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일반적인 표현일 뿐,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네가 장악할 때까지 기다려라, 또 약간의 수정을 보충해야 한다. 형식상의 변화를 제외하고 가장 중요한 수정은 두 곳 (오언시의 경우):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