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철학에 관한 시 1. 인생 철학을 묘사한 시
철학시
1,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산시촌 육로 여행"
2. 가로로 보면 능선이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스시 제목 실린 벽"
3.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왕지환' 헤론 새 산장')
4. 침몰선 옆에 있는 천돛과 앞의 만목춘수.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5,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십시오. 생수의 근원이 있기 때문입니다. "주의 독서 사상"
6.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음청과 둥근 결핍이 있다. (스시 "물 노래 헤드-달이 언제 있습니까?")
7.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8, 대나무 외부 삼냥의 복숭아꽃, 춘강 수훈오리 예언자. "스시" 혜숭춘강 야경 "
9.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최고 경지를 두려워한다. "왕안석" "비행봉 대기"
10,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만들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왕완의' 북보산 아래 한 박')
1 1, 동풍은 쉽게 알 수 있고, 찬란함은 언제나 봄이다. "주의" 봄날 "
12, 왕세안은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유우석" 5 항 "
들불이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었고,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한 번 키가 커졌다. "백거이" "고초를 떠나라"
2. 인생철학에 관한 시
1,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산시촌 육로 여행"
2. 가로로 보면 능선이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스시 제목 실린 벽"
3.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왕지환' 헤론 새 산장')
4. 침몰선 옆에 있는 천돛과 앞의 만목춘수.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5,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십시오. 생수의 근원이 있기 때문입니다. "주의 독서 사상"
6.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음청과 둥근 결핍이 있다. (스시 "물 노래 헤드-달이 언제 있습니까?")
7.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8, 대나무 외부 삼냥의 복숭아꽃, 춘강 수훈오리 예언자. "스시" 혜숭춘강 야경 "
9.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최고 경지를 두려워한다. "왕안석" "비행봉 대기"
10,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만들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왕완의' 북보산 아래 한 박')
1 1, 동풍은 쉽게 알 수 있고, 찬란함은 언제나 봄이다. "주의" 봄날 "
12, 왕세안은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유우석" 5 항 "
들불이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었고,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한 번 키가 커졌다. "백거이" "고초를 떠나라"
14, 진흙이 묻지 않고 깨끗하지 않다. "주돈이" "후아이린 이론"
15. 왕지환은 헤론 새 산장에 있다: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16. 수시의' 제목 실린 벽': 가로로 보고, 등골이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17. 수시' 수조 노래-명월 언제':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은 맑고 둥글다.
18. 류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침몰선 옆 천돛, 병수 앞 만목춘.
19. 두보의 왕악: 일단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짧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20. 스시' 혜충춘강 야경': 죽외 복숭아꽃 삼냥, 봄수온중 오리예언자.
2 1. 왕안석' 비행봉 대기': 뜬구름이 눈을 가리고 가장 높은 곳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22. 주' 봄날': 한가할 때 동풍을 알 수 있고, 채색은 늘 봄이다.
23. 유우석의' 5 월골목': 구사회에서 왕세당연이가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24. 왕틀의' 북보산 아래 한 팔':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25. 백거이의' 고초에게 작별인사': 들불은 그것들을 완전히 불태우지 않고 봄바람에 다시 자라게 된다.
3. 인생 철학을 묘사한 시
1. 가끔 공부해요, 안 그래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4. 군자는 배불리 먹거나 태평한 나날을 보내고 싶지 않다. 만약 그가 사물에 민감하고, 말하는 것이 신중하다면,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5.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다른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7. 십중팔구는 공부하기로 결심하고, 삼십은 서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육십은 듣고, 칠은 행한다.
8.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9.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10. 아는 것을 알고, 모르는 것을 모르고, 아는 것을 안다.
12. 매일 죽는 것을 알고, 달은 그 능력을 잊지 않는다. 그가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다.
18. 군자의 의리, 소인리.
19. 현사치안을 보고 현사치 자성을 만나다.
22.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25.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26. 안색이 있는 사람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화를 내지 않고, 질투하지 않는다.
29. 소질은 문학보다 낫다. 문학은 역사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군자.
30.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3 1.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어진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생활을 즐긴다.
32. 묵묵히 공부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나에게 어떤 이득이 있는가?
33.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만약 네가 세 뿔이 아닌 한 뿔을 인용한다면, 너는 더 이상 볼 수 없을 것이다.
37.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 잘 골라서 따라가면 잘 바뀌지 않는다.
38. 군자는 뱃속이 작은 사람이지만 초조하고 걱정이 많다. .....
40. 태어날 때부터 아는 사람, 위에도; 배운자는 두 번째이자 어려움에서 배우는 것도 두 번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만약 네가 갇혀서 공부하지 않는다면, 인민은 바로 다음이다.
4 1. 학자 임중 도원.
45. 아들은 쓰촨 에서 "죽은 자는 스프 같다! 밤낮으로 아쉬워하다! "
46. 이득이 되는 친구가 세 명 있고 손해를 보는 친구도 세 명 있다. 친구는 곧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48. 충성해야 한다. 자신보다 나쁜 친구를 사귀지 않으면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49.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5 1 ..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감한 사람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54. 너무 많아서 이미 늦었다
57. 과하지 말고 불평등을 앓지 말고 가난하고 초조함을 앓지 마라.
60.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62. 너의 책임을 다해라, 너의 선생님에게 굴복하지 마라.
66.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67. 속히 하려면 미치지 못하지만,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은 안 된다.
68.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한다.
69.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7 1 .. 군자는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77. 인자한 자는 해를 끼치지 않고 인자로 죽는다.
78.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79. 장기적인 근심이 없는 사람은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80.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4. 인생철리를 함축하는 시
1,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공자
2, 산업 정밀 근면, 불모지; 사고에서 완성한 일은 추종에서 파괴된다-한유
3,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공자
4.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공자.
5,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함을 택하고 그로부터 잘못을 고치다-공자.
6, 싱 \ "시 \", 의식, 음악-공자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공자
8, 만 권의 책을 읽고, 신처럼 글을 쓴다-두보
9, 독서는 세 가지, 즉 마음, 눈, 입-주입니다
10, 기초는 먼저 학문을 세우는 것이고, 학문의 건립은 독서를 기초로 하는 구양수이다
1 1. 만권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유일.
12, 흑발은 일찍 배우고, 백발은 늦게 배운다-안진경
13, 책은 예전처럼 다정하고, 매번 소개팅할 때마다 우울하고 즐겁다-우겸
14, 책이나 약, 좋은 독서는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다-류시앙
15, 젊은 사람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프다-'한악부'. 장가행
16, 빈둥거리지 말고 백년해로, 상심-악비
17. 세계의 모든 인물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세계의 모든 책인 스시를 읽기로 결심했다.
18, 새가 먼저 날고 싶어, 사람은 진보하고 싶어-이고선.
19, 진정한 인품을 원한다면 최선을 다해 책을 읽어야 한다-응우엔
20. 담백하면 분명하지 않고, 정적이면 멀지 않다-제갈량.
2 1, 작은 악 때문에 하지 말고, 작은 선 때문에 하지 마라-진수' 삼국지'
22. 당시 300 곡을 숙독하고 시를 쓰지 않으면 외울 수 있다-손주' 당시 300 곡' 입니다
(23), 책 사용, 당신은 덜 미워, 당신은 그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기 위해 가본 적이 있습니다-육유
(24), 질문 수로가 이렇게 맑은 이유는 여기에 생수-주씨가 있기 때문이다
25. 헌책은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자세히 읽어 보면 나를 안다-스시.
26. 서권기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노력해야 하고, 예술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숙련되어야 한다-포송령.
27, 백 번 읽고, 그 의미는 자명하다-\ "삼국지 \"
28.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노자
(29), 길이 멀고 그 수리가 멀고,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굴원.
30. 기문에 대한 감사-도연명
3 1, 공부하는 방법, 차근차근, 친숙하고 주도면밀하게-주
32.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장자.
33. 배우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기개가 없으면 배울 수 없다-제갈량
(34),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배우지 않는 사람들은 모른다-"의식"
넷째, 철리시
1,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산시촌 육로 여행"
2. 가로로 보면 능선이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스시 제목 실린 벽"
3.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왕지환' 헤론 새 산장')
4. 침몰선 옆에 있는 천돛과 앞의 만목춘수.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5,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십시오. 생수의 근원이 있기 때문입니다. "주의 독서 사상"
6.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음청과 둥근 결핍이 있다. (스시 "물 노래 헤드-달이 언제 있습니까?")
7.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8, 대나무 외부 삼냥의 복숭아꽃, 춘강 수훈오리 예언자. "스시" 혜숭춘강 야경 "
9.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최고 경지를 두려워한다. "왕안석" "비행봉 대기"
10,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만들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왕완의' 북보산 아래 한 박')
1 1, 동풍은 쉽게 알 수 있고, 찬란함은 언제나 봄이다. "주의" 봄날 "
12, 왕세안은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유우석" 5 항 "
들불이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었고,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한 번 키가 커졌다. "백거이" "고초를 떠나라"
5. 인생철학에 관한 고전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산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에서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에서 여산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왕도와 사안 처마 밑에 있는 제비가 지금은 이미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고, 봄바람이 불고 꽃이 피고, 수천수만의 보라색이 도처에 봄의 광경이 펼쳐져 있다.
한 단계 더 올라가고, 더 멀리 본다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침몰한 배의 한쪽에서 천돛이 지나가고, 나무 앞에서 만목춘이 있다.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수로가 어찌하여 이렇게 맑은지 물으니, 근원의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대나무 숲 밖에 있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 속의 오리, 그들은 먼저 봄의 따뜻한 봄을 알아차렸다.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기복이 있다.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왕완의' 북보산 아래 한 박')
대나무 숲 밖에 있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 속의 오리, 그들은 먼저 봄의 따뜻한 봄을 알아차렸다. "스시" 혜숭춘강 야경 "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두보" 망악 "
나는 내 생명을 위태롭게 할 곳을 찾고 싶지만, 그것이 이미 이곳으로 옮겨졌는지 모르겠다. "백거이 대림사 복숭아꽃"
잉여 수축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은혜를 자양하는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조조의' 거북이는 장수한다')
6. 인생철리를 함축하는 시
날씨가 추워지지 않으면 매화 냄새를 맡을 수 없다.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하늘이 다정하면 반드시 늙고, 인간의 바른 길은 변천이다.
하루 종일 멍하니 있다가 갑자기 봄이 등산을 열심히 한다는 소리를 들었다.
죽원 스님의 말 때문에, 나는 한나절 동안 머무를 것이다.
만약 두 감정이 오래 지속된다면, 조만간 그럴 것이다.
응, 어쩔 수 없어, 경화마을
천돛이 뱃전을 지나다. 고목 위에 만 그루의 묘목이 자라났다. ) 을 참조하십시오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아무것도 없어서 먼지가 없어요.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만 있다.
산은 달이 가까워서 인도가 달보다 크다.
사람의 눈이 하늘보다 크면 산이 더 높고 달이 더 넓다는 것을 보아야 한다.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면 더 웅장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평원의 끝없이 펼쳐진 풀은 계절마다 왔다갔다한다.
운하를 구하는 것은 이렇게 맑다. 왜냐하면 생수의 근원이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서서 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로막을까 봐 걱정하지 않았다.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내 몸에는 밝은 봉황의 날개가 없지만, 나는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지만,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가지고 있는 한 천국은 우리의 이웃이다
썰물과 썰물
대나무 밖에는 서너 냥의 복숭아꽃이 있고, 봄수온에는 오리 선지자가 있다.
남조 사백팔십 개의 절, 연우 중 몇 개의 탑이 있습니까?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기복이 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한 사람이 젊었을 때 노력하지 않으면, 늙었을 때 후회할 것이다. 젊었을 때의 게으름은 노년을 후회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무모한 청년은 후회의 노인을 만든다. 한가한 청년, 가난한 노인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면 더 웅장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선인이 후세 사람들에게 복을 주다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면 더 웅장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능선을 사이에 두고 봉우리가 되어 바라보니 거리가 다르다.
남조 사백팔십 개의 절, 연우 중 몇 개의 탑이 있습니까?
응, 어쩔 수 없어, 경화마을
내 몸에는 화려한 봉황 같은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베었음에도 불구하고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주는 것이 더 걱정스럽다.
밤에는 해수면이 상승하고, 오래된 해는 담수에 녹는다.
천돛이 뱃전을 지나다. 고목 위에 만 그루의 묘목이 자라났다. ) 을 참조하십시오
7. 인생 철학을 묘사한 시
철리시 1, 산중수복은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육유' 산시촌 투어') 2. 망산측성봉은 거리가 다르다. (수시 제목 실린 벽) 3.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왕의 "헤론") 4. 가라앉은 배 옆에서 천돛이 지나가고 만목춘이 나무 앞에 있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5. 수로가 어디가 그렇게 맑은지 물어봐라, 왜냐하면 생수가 발원지가 있기 때문이다.
6.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음청원이 있다. (수시 "밍크 머리-명월 언제") 7.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8. 대나무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수시 "혜숭춘강 야경") 9.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최고 경지를 두려워한다.
(왕안석' 비행봉 대기') 10,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만들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왕완' 북보산 하박') 1 1. 긴장을 풀면 동풍이 영원히 봄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주' 봄날') 12, 왕세자비가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류우석' 우이골목') 13, 들불이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한 번 키가 컸다.
백거이' 고초와의 이별'.
8. 인생 철학시
, ... 밤에는 태양에 있는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왕완' 북보산 하박') 간석: 그 안에는 낡은 사물이 와해되어 새로운 것을 낳는 철학사상이 담겨 있다. 2, 잉여 수축 기간, 하늘뿐만 아니라; 은혜를 자양하는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조조' 거북수') 분석: 주관적인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낙관적이고 적극적이며 평생 후회 없이 이득을 볼 수 있다. 3, 어쩔 수 없이 꽃이 떨어지고, 나는 얼굴의 귀환을 아는 것 같다.
(얀 슈, 너구리 모래? 한 새로운 단어' 술 한 잔') 은 모든 것이 없어져야 하는 아름다움이 사라지는 것을 막을 수는 없지만, 동시에 아름다운 것들이 다시 태어나고, 생명은 사라지기 때문에 허무해지지 않는다는 것을 간략하게 분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류하고 싶지만 만류하지 않는다" 는 마음을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또는 인생의 깨달음: 오르락내리락하고, 오르락내리락하고, 생사가 흩어지고, 이 꽃이 피고, 제비가 제비를 가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4. 모옌 어려움없이 깊은 산으로 가서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다. 네가 높은 산의 동그라미에 들어갔을 때, 네가 막 한 산을 오르면, 다른 산은 바로 너를 막을 것이다.
(양완리' 송원 아침 취사칠점 통과') 간석분석: 현상을 통해 본질을 봐야지 허상에 현혹되지 말라는 이치가 담겨 있다. 5, 운하가 이렇게 맑을 것을 요구하는데, 근원이 있어서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주 독서 사상) 간석분석: 경물 비유에서, 마음만 시종 활발하고, 각종 새로운 사상과 지식을 끊임없이 받아들여야 마음이 생각을 유지할 수 있고, 새로운 물이 끊이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또는: 정신이 맑으려면 계속 공부하고 새로운 지식을 계속 보충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Jiangshan 재능, 각각 수백 년 동안 cocoettish 을 이끌고 있습니다. (청대 조익' 시론') 간석분석: 인재를 칭찬하는 데 자주 쓰이는 재자가 배출되고, 한 세대의 신인이 지나갔고, 또 한 세대가 등장했고, 장강의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어냈다.
또한' 사물이 선인의 필연적인 추세를 초월하고, 끊임없이 혁신하고, 끊임없이 진보한다' 는 철학적 사상이 함축되어 있다. 7.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간략 분석: 성취한 모든 사람을 포함하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정상에 오르며, 모든 것을 내려다보는 의지와 정신이 있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8. 산하는 의심의 여지가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Luyou "Shanxi Village Touring") 간략한 분석: "산 무거운 물 의심, 리우 암화 명나라 또 다른 마을" 이후, 사람들은 예기치 않게 밝은 미래를 보여주었습니다 (또는: 혼란 스러울 때 갑자기 희망을 보았습니다). 9. 노력하지 않으면 슬퍼진다.
(한악부' 장가행' 분석: 청춘을 소중히 여기라고 권하고, 세상에 후회약은 없다. 한 가지 철학은' 잃어야 가치를 안다' 는 것이다.
10, 누가 인생이 작지 않다고 했지?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스시 \ "huanxi 모래? 얕은 분석' 산하 블루투스 침계': 저자가 어려움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기운을 차리려고 노력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주관적인 노력과 건강한 마음가짐이 있다면, 노년기에 젊고 강대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 1, 동풍이 주랑에 없고, 구리 참새샘이 두 다리를 잠그다. 두목' 적벽' 분석: 시에는 기회가 사람을 창조할 수 있는 철리가 담겨 있으며, 시인이 자신의 생에 때를 만나지 못하고 재능이 넘치는 애탄을 함축하고 있다.
12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도연명' 음주') 분석: 고귀한 정신 경지만 있으면 시끄러운 환경에 살더라도' 시끄러움' 을 느끼지 않는다는 철학이 담겨 있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먼 항해를 하며,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은 걷기가 어렵다.) 간석분석: 나는 네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면 너의 야망이 반드시 실현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14,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욱 보호한다. ("기해잡시") 간석분석: 사물이 이중성을 가지고 있음을 설명한다.
15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칼로 베어도 슬픔은 돌아올 것이다. 비록 우리가 술로 그들을 익사시키더라도. 이백 (이백)' 선주 셰점프 송별학교 서운숙') 간략한 분석: 시 중 가장 슬프고 침울한 뜻이 있다.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벗어나고 싶지만, 또 무력하다. "새로운 꽃이 열리지 않는다" 는 뜻도 있고, 술이 진근심을 풀 수 없다는 경고도 있다.
16, 가위가 끊이지 않고, 이치가 어지럽고, 이별이다. 일반적인 맛만은 아닙니다.
간단한 분석: 교묘한 비유로 단어와 표현 방식을' 걱정' 으로 쓴다. 그중에는 다른 사람이 이해할 수 없는 이익감이 담겨 있어 어쩔 수 없고 피할 수도 없다.
17,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단지 네가 최고층에 있기 때문이다. (왕안석' 등비래봉') 간석분석: 시에는 높이 서 있는 이치가 담겨 있다.
왕과 함께 "그러나 너는 시야를 300 리 넓히고, 한 층 더 나아가라" 는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 "두부도독에게 송별하여 촉직을 맡다") 분석: 친구에 대한 진지한 감정을 철학으로 승화시켜 천하에 지음이 있고, 천애곶에서도 가까운 이웃처럼 친하게 지음이 조용히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19,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음청과 둥근 결핍이 있다. 이 일은 오래되고 어렵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간략 분석: 처음 세 문장은 저자가 무단결석한 마음과 인생철학에 대한 이해를 표현했다. 세상에는 영원히 완벽한 일이 없다.
마지막 두 문장은' 달이 천리 떨어져 있다' 에서 진화해 달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진술함으로써 표현했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소원을 남긴 단어는 20 이다. 번영, 사람들의 고통; 죽음, 국민들이 고통받는다! (장 "염소 관회고") 간석분석: 왕조가 흥망하든 백성들이 가장 고생한다. 2 1, 추위에 걸리지 않고 송백은 성질이 있다.
(류진 "형에게") 간석분석: 당신이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면 어떤 어려운 좌절도 당신의 절개를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22. 나는 봄을 미워한다. 찾을 곳이 없다.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백거이' 대림사 복숭아꽃') 한 곳에서 잃어버린 것은 다른 곳에서 찾을 수 있다는 간략한 분석. 23.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이상은은 무제) 간석분석: 교사의 일을 비유하는 데 자주 쓰이고, 사심없는 헌신의 정신을 찬양하는 데 쓰인다. 24 일 침몰선 옆에 있는 천돛, 만목춘이 병목 앞에 있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분석: 열린 마음과 진취적인 정신을 보여준다. 비유는 끊임없이 떠오르는 새로운 사물에 대한 흥미를 함축하고 있다.
25, 일은 모두 사람이 일을 하지 않고 눈물이 먼저 흐른다. (이청조' 무릉춘') 분석: 풍경은 여전하며 인사는 크게 다르다.
"해마다 꽃이 비슷하고, 해마다 사람이 다르다" 와 "천하가 새로운 바둑 같다" 는 느낌이 든다. 송송:' 천정사' 마른 덩굴 늙은 나무가 울고, 작은 다리가 흐르는 사람.
고도서풍이 홀쭉하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창자는 천애에 있다.
단어:' 장아카시아' 는 산에서 물까지의 여정으로 관우 쪽으로 걸어갔고, 밤에는 만 개의 등불이 켜졌다. 바람이 변하면 눈이 변하고, 파향몽은 안 되고, 정원에는 이런 소리가 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