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홍: 낙화.
접사: 링크.
에서: 돌 "shuilong 숨겨진, 두 운 huayang 단어"
원문에서 발췌한 내용:
꽃과 매우 흡사하다. 꽃이 아닌 것 같다. 아무도 불쌍하게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 길가에 던지니 마음이 없는 것 같지만 사실은 애틋한 정이 가득하다. 다친 것은 그녀였다. 완곡하게 흐리멍덩했지만 입을 열려고 했지만 또 꼭 닫았다. 꿈은 바람과 함께 만리, 랑을 찾고, 오리올스도 받는다. (서양속담, 꿈속담)
나는 이 꽃이 날아가는 것을 미워하지 않는다. 나는 서원이 싫어서 장식하기 어렵다. 새벽 비 온 뒤 낙화의 흔적은 어디에 있습니까? 수조에 떠내려가 부평초가 되었다. 봄의 경치를 세 부분으로 나누면 그 중 두 부분이 먼지로 변하고 일부는 물에 빠지면 사라진다. 가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고, 반짝이는 눈물이다.
설명:
화양은 꽃 한 송이와 같지만, 꽃 한 송이가 아닌 것 같고, 그것을 불쌍히 여겨 시들게 하는 사람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가지를 떠나 길가에 떠도는 것은 무정해 보이지만 실은 다정한 마음을 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슬픔에 얽매여 부드러운 마음과 졸린 눈을 아프게 하고, 단지 개폐만 하고 싶다. 사부님은 꿈에서 만리에 가는 꿈을 꾸고 남편의 곳을 찾으려고 했지만 황달의 울음소리에 놀라 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을 싫어하지 않고, 서원만 온통 붉게 시들어 다시 결합하기 어렵다. 아침에 폭우가 한바탕 내렸는데, 어디로 가서 붉은 흔적을 찾습니까? 일찌감치 한 못의 푸른 화면이 되었다. 만약 우리가 봄의 아름다움을 세 부분으로 나누면, 그 중 두 개는 먼지로 변하고, 한 개는 물 속으로 들어가 자취를 감추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자세히 말하자면, 전부 꽃이 아니라 가슴 아픈 눈물인 것 같다.
확장 데이터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영물시는 수시가 황주를 비하하는 시기로 여겨진다. 이와 함께 시인의 절친한 친구 장지복은 화양에 관한 시' 수룡은음' 을 한 편 썼는데, 잠시 사이에 널리 퍼졌다. 시인은 원래 운율 때문에 그에게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지 말라고 했다.
시는 풍부한 상상력과 독특한 의경을 통해 의인화된 수법으로 사물에 대한 노래와 사람에 대한 글을 유기적으로 결합한다. "즉 사물은 인간이고, 둘은 분리할 수 없다." " 시 전체가 운으로 조화를 이루며 정이 깊다. 소사의 완곡한 면모를 구현하였다.
창작 배경
이 영물시는 송신종 원풍 4 년 (서기 108 1) 에 쓰였으며, 수시는 우대시안으로 황주를 비하한 이듬해였다.
저자 소개
수시, 문학가, 화가, 북송 당송 8 명 중 한 명은 깡통도인, 동파거사라고 불린다. 본명 소동파, 소선, 한족,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미산시) 사람. 본적은 허베이 () 성, 북송 () 의 유명한 문학가, 서예가, 화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