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법은 진실과 거짓을 분리해 사용하는데, 음높이가 높기 때문에 더욱 높고, 우렁차고, 변화무쌍하다. 가수는 긴 음표를 부를 때 장식적인 음조나 장식적인 비브라토를 넣어 활발한 감정이나 완곡한 스타일을 만들고, 긴 음표 뒤에 짧은 미끄럼으로 문장을 끝내는 경우가 많다.
또한 몽골에는' 조아' 라는 창법, 즉' 호밀' 이 있다. 이 방법은 입속의 공기 진동 성대를 이용하여 혀끝의 간격을 교묘하게 조정하고 음고에서 다른 범음을 선택하여 저음 연속을 기초로 고음 영역의 곡조를 형성하는 것이다.
이렇게 부르면 두 가지 소리, 즉 고음 영역의 곡조와 저음 영역의 지속음을 동시에 또렷하게 들을 수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대부분 두 부분으로 노래를 부른다. 즉, 몇 사람이 연속 저음을 부르고, 한 사람이 고음을 부르는 것이다.
확장 데이터:
몽골 음악의 발전 과정
수당 시대에 몽골인의 조상은 내몽골 대흥안령의 원시림 엘곤 계곡에 살면서 사냥과 채집으로 생계를 이어갔다. 사냥 민족으로서 그 기본 스타일은' 고단조' 이다.
서기 840 년에 몽골 고원의 민족 구도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회부칸국은 북방에서 온 회부에게 패했고, 회부고는 몽골 고원 중심을 떠나 서쪽으로 남쪽으로 이주했다.
해방 후 사회 정상에 사는 왕공귀족과 절에 사는 스님이 역사 무대에서 탈퇴했고, 부유한 목축민과 일반 목축민들은 새로운 방식으로 새로운 사회관계를 형성했다. 새로운 사회제도, 이데올로기, 새로운 정치경제제도의 수립은 몽골족의 장조가 의존하는 사회문화 생활 구조를 변화시켰다.
70 년대 말 80 년대 초, 비교적 느슨한 정치경제 환경을 이용하여 장조가 어느 정도 회복되었다. 전통적인 생활방식이 민간에서 회복되기 시작했고, 목축민들이 장조를 부르기 시작했고, 많은 문예단체들이 우수한 민간 가수를 도입하여 전공 무대를 풍성하게 하고, 일부 예술대학들도 장조 전공을 개설했다.
바이두 백과-몽골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