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le 리뷰 말-재능 발견에 능숙한 사람들을 칭찬하십시오.
하늘에서 말을 관리하는 선인은 백락이라고 한다. 세계에서 사람들은 말의 우열을 분별하는 데 능한 사람을 백락이라고 부른다.
첫 번째 사람은 버락, 본명 쑨양, 춘추인이라고 합니다. 그의 말에 대한 뛰어난 연구로 사람들은 그의 본명을 잊고 아예 그를 백락이라고 부르며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한번은 백락이 초왕의 의뢰를 받아 매일 밭길을 걸을 수 있는 좋은 말을 샀다. 백락은 초왕에게 천리마가 보기 드물어서 찾기가 쉽지 않다고 설명했다. 그는 전국을 주유해야 한다. 안심하십시오, 초왕은 최선을 다해 일을 잘 처리할 것입니다.
백락은 여러 나라를 여행했고, 명마로 유명한 조암 지역도 자세히 찾아봤지만, 줄곧 좋은 말을 찾기가 어려웠다. 어느 날 백락이 제나라에서 돌아왔다. 길에서 그는 말 한 마리가 소금차를 끌고 가파른 비탈길에서 발버둥치는 것을 보았다. 이 마태는 피곤해서 한 걸음 내딛기 어렵다. 백락은 줄곧 말과 가까워서, 참지 못하고 그 앞에 다가갔다. 말이 백락이 다가오는 것을 보았을 때, 그것은 갑자기 고개를 들어 눈을 부릅뜨고 큰 소리로 비명을 질렀다. 마치 백락에게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 것 같았다. 백락은 즉시 그의 목소리에서 이것이 얻기 어려운 좋은 말이라고 판단했다.
버락은 수레를 모는 사람에게 이렇게 말했다. "이 말은 전쟁터에서 질주하고 있는데, 어떤 말도 따라잡을 수 없지만, 차를 끄는 데는 보통 말보다 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너는 나에게 파는 것이 좋겠다. "운전자는 백락이 큰 바보라고 생각한다. 그는 이 말이 평범하다고 생각하고, 수레를 끄는 데 힘이 없고, 많이 먹고 날씬해서 망설이지 않고 승낙했다. 백락은 천리마를 이끌고 초나라로 곧장 갔다. 백락이 말을 끌고 초궁으로 가서 말의 목을 두드리며 말했다. "내가 너에게 좋은 주인을 찾았어." 그는 천리마처럼 백락의 뜻을 이해하고 앞발을 들어 삐걱 소리를 내며 목을 길게 하고, 쉿 소리를 내며, 큰 종의 돌솥처럼 큰 소리로 하늘 끝까지 울려 퍼졌다. 초왕은 말이 하는 소리를 듣고 궁궐을 나섰다. 백락이 말을 가리키며 말했다. "폐하, 제가 천리마 한 마리를 가져왔습니다. 자세히 보세요. 초왕은 백락이 끌고 다니는 말이 그렇게 날씬한 것을 보고, 백락이 그를 우롱한 줄 알고 약간 기분이 나빴다. 그가 말하길, "나는 네가 먼저 말을 보고 살 수 있다고 믿지만, 너는 어떤 말을 샀니? 이 말은 걷기가 매우 어렵다. 전쟁에 참가할 수 있습니까? 백락이 말했다. "이것은 확실히 천리마인데, 오래 걸렸고, 부주의하게 먹여서 날씬해 보인다. 정성껏 먹이면 반달 안에 체력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 " 추, 조금 회의적인 듣고, 그래서 신랑 에게 말을 먹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명령했다. 역시 말은 날씬하고 멋있어 졌다. 초왕은 채찍을 휘둘러 말을 가로지르며 귓가에 바람소리가 사방으로 울려 퍼지는 것을 느꼈고, 숨쉬는 시간은 이미 백리 밖으로 뛰쳐나갔다.
나중에 천리마 한 필이 초왕을 위해 모래밭을 질주하며 한마 공로를 세웠다. 초왕은 백락에 대해 비교적 존중한다.
근심 걱정 없는
어휘와 어구는 아이들이 노는 만화경과 같아서 예나 지금이나 변화무쌍하다. 많은 고대 단어들이 도태되고, 새로운 단어들이 끊임없이 생겨나, 단어 고서를 풍부하게 했다. 새로운 단어 "마하" 가 그 예입니다.
"마하" 는 헤벌쭉 헤벌쭉 웃으며 웃지 않는 사람을 가리킨다. 나는 이것이 새로운 단어라고 말했지만, 홍콩 사람들에게 이것은 1950 년대 말이 쓴 만담' 원숭이 한 마리 구입' 이다.
우리의 현실 생활에서는, 확실히 어떤 사람들은 천성적으로 건방지고, 무슨 일을 해도 전혀 신경을 쓰지 않고, 자신을 진지하게 검토하기에는 너무 게으르고, 늘 웃어넘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사람을 "부주의하다" 고 부르는 것은 적절하다.
그 만담의 이름은' 원숭이 구입' 으로 1950 년대에 전국을 휩쓸었다. 이야기는 무책임함과 부주의로 유명한' 마하' 라는 간부를 말한다. 그는 원래' 동북각 (천진) 에 가서 원숭이 비누 50 상자를 사라' 는 공고를 썼다. 그러나 "북동쪽에 가서 원숭이 50 마리를 사다" 라고 글씨를 휘갈겨 썼다.
결국 마하의 리더도 관료주의여서 내용을 보지 않고 비판하였다. 마하의 동료들과 부하들은 맹종한 업무 스타일에 익숙해져, 지시를 요청하지 않고 출장을 가서 임무를 수행하면서 배꼽을 잡는 농담을 많이 했다. 예를 들어, 나는 원숭이를 사기 위해 중국을 여행했다. 각지에서는 천진 바이어의 기이한' 구매 목록' 에 놀라움을 느꼈지만, 여전히 곳곳에서 원숭이를 잡아 물건을 보냈다. 원숭이가 반송되자 원숭이들은 백화점에서 나와 소란을 피웠다.
이 만담은 한때' 반당' 으로 비판을 받았지만,' 마하' 라는 단어가 빠르게 전국에 퍼졌다.
아첨하는 말
아첨쟁이 아첨하는 사람
뒤늦은 행동이나 제안
마후포 (m. 홉)
장기 용어를 해석하다. 사후에 조치를 취하는 것을 비유하지만, 아무 소용이 없다.
초원 오명 \ "두지가 강을 건너다 \" 세 번째 할인: \ "이 군 사단이 계좌를 인출하고, 큰형은 이 일을 고려해야 한다. 늦지 마세요. "
법의 공식 사용 개체가 됩니다. 시의에 맞지 않는 행동에 대한 비하적 비유.
예하 청경곡' 야산 폭로문' 제 29 회: "사람이 죽어서 여기에 놓을 겨를이 없다."
사후 동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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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적으로 장기는 좀 늦게 나타날 수 있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바둑만 두고 장기는 두지 않았다. 한대 허신 () 에 따르면, "설문해자", "이순신, 바둑도." 바둑이 출현한 시간이 가장 빠르기 때문에 모든 바둑은 바둑을 가리킨다. 진나라 장화의' 박물지' 에 따르면, "요립 바둑은 아들을 가르친다. 또는 구름: 순은 그 아들로 상우하며 가르치는 척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바둑이 요순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말하는 것은 매우 터무니없다. 그러나 장화의 책은 적어도 바둑이 진나라 이전에 나타났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비슷한 설이 아직 많다. 주진 제자' 와' 산해경' 에도 바둑에 관한 기록이 있다. 바둑은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 유행한 것 같은데, 의심할 여지 없이 의미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바둑, 바둑, 바둑, 바둑, 바둑)
그러나 바둑은 흑백만 두 개뿐이므로 뒷포와 같은 전술은 사용할 수 없다. 뒷포가 장기에만 쓸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장기의 출현은 한대 유향' 설원' 에 따르면 전국시대이기도 하다. 이것이 믿을만한지 아직 검사할 필요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체스도 순이 창립했다고 하는데, 그것은 날조한 것이다. 아니면 유향은 전국시대 창설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그는 말했다: "Zhou 는 말했다: 그 제비는 바둑 싸움법의 첫 번째 단계인가?" 그는 또 "연두기 춤 정녀" 라고 말했다 이런 말에 따르면 전국 시대에는 이미 장기가 있었다. 그러나, 당시의 체스가 어떤 것인지 잘 모르겠다.
대부분의 고서의 기록에 따르면 장기는 북주 무제가 창조한 것으로 공인되었다. 명대의 양신, 후, 셰 등은 모두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북주의 경신은 두 편의 작품' 항목 Xi 푸' 와' 진향경부표' 를 가지고 있어 증언할 수 있다. 소위 코끼리극이란 바둑을 두는 게임을 의미하고, 소위 코끼리경이란 바둑의 도화이다.
체스가 등장하면서 뒷포가 나타났다.
물론 고대의 장기는 우리의 현재 장기와 다르다. 명대 후' 물본원' 에 따르면,' 바둑은 주무제 () 가 창건하고, 일월성별 () 의 이미지로, 이 바둑과 다르다' 고 기록되어 있다. 여기에 태양, 달, 별의 이미지가 언급되어 있지만, 우리는 그것들의 모습을 정확히 알 수 없다. 그러나 명나라는 북주에서 너무 오래 걸었는데, 전기는 그다지 믿을 수 없을 것 같다. 그러나 송대 사마광의' 고지도' 는 참고가치가 있다. 이 그림은 전국 칠웅이 공존하는 상황을 배경으로 코끼리극으로 등재됐다. 7 개국은 각각 한 명씩, 경전에서 배교하고, 한 장수, 한 무리의 사람들, 한 포, 한 활, 한 석궁, 두 칼, 네 칼, 네 승마를 하고 있다. 즉, 바둑 한 판은 7 개 부분으로 나뉘어 7 개 국가를 대표한다. 7 명, 또는 6 명, 5 명, 4 명, 3 명이 될 수 있으며, 연립 방법을 채택한다. 각 나라에는 17 개가 있고, 4 개는 네 마리의 말과 같지만, 총은 한 마리밖에 없다. 이 총의 동작 법칙은 현재 장기에 있는 총과 비슷하다. 그림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한 샷, 거리 없이 직진, 체스 한 판을 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분가하지 않았는데, 두 판 이상의 바둑을 두면 맞히지 못한다. "
이 규칙은 분명히 현재 장기의 총과 같다. 말의 행동 법칙에 관해서는, 그림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타, 사곡로, 즉 곧고 비스듬하다. 클릭합니다
네 마리의 말이 네 개의 길을 구불구불하게 굽힐 수 있다고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그리고, 단 한 발의 총만 있지만, 말후포의 기회는 분명 오늘의 바둑보다 많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러므로, 우리는 다음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즉, 말후포와 고장기의 출현이 동시에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고대 바둑에서 뒷포는 매우 강력한 수법으로, 종종 상대를 "죽일" 수 있다. 마치 장기에서 뒷포가 상대를 죽일 수 있는 수법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우리가 보기에, 뒷포의 본의는 긍정적이며, 현재 사람들이 구두로 말하는 뒷포의 부정적인 의미와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긍정적인 의미에서 부정적인 의미로의 변화는 너무 크다. 그러나 이런 일도 흔하기 때문에 사후제갈량일 뿐이다.
말벌집
말벌의 둥지. 비유는 사람과 집단을 상대하기 어렵다. 예:
그의 말은 정말 벌집을 찔렀다.
하인은 마차 앞에서 주인의 명령을 따랐다
앞에서 말 개도를 외치는 노전사를 해설하다. 지금은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는 사람을 비유한다.
당한은 "두보 촉정남" 시에서 "하나는 졸이고, 채찍은 벌레 구더기를 낳는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