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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의 모조관요컵이 조심하지 않아 깨졌다.

장롱에서 고향 경덕진에서 가져온 청화찻잔 두 개를 꺼내다. 백자 바탕에 산수 무늬가 가득 차 있고, 배아는 청화에서 싱겁고 단아하고 탈속적인 획을 그려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쁘다, 마음에 든다. 위의 풍경은 한가한 느낌으로 찻잎 몇 조각을 빚어 차 한 잔, 은은한 녹색을 담갔다. 담담한 차 안개 속에서 마음이 알 수 없는 평온함. 한가롭게 생각해 보세요. 베란다에 등나무 의자를 놓고 태양을 마주보고 햇빛을 비춰 차 한 잔을 담그고 책 한 권을 들고, 맑은 물 도자기 병에 연꽃 한 송이를 들고 물고기 몇 마리를 기르면 세월은 담담한 차향에 잠기고 책처럼 천천히 뒤집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청화자 이야기를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어려서부터 할아버지 할머니가 손재주가 좋은 두 손으로 정교한 청화자를 굽는 것을 보았는데, 청화자 중 가장 어려운 유약색은 천청이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비가 그치고 날이 개야만 진정한 천청자기를 구울 수 있다고 한다. 하늘색은 스스로 나타날 수 없다. 언제 올지 모르는 비를 참을성 있게 기다려야 적운이 흩어진 푸른 하늘에 나타날 수 있다.

매일 도자기를 태우는 사람은 유약이 형성될 때 폭풍을 만나려면 얼마나 더 걸릴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한 사람이 올바른 시간에 올바른 사람을 만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수천 백 년 동안 나는 줄곧 너를 그리워하고 있다.

다만, 다만 나는 보살 앞에서 소원을 빌었다. 이 생은 너를 위해서만 세상을 지나간다!

다만, 그 간단하면서도 집착하는 서약을 위해서:

"하늘은 파랗고 비가 내리고, 나는 너를 기다리고 있다. 클릭합니다

"등" 자, 얼마나 많은 무력감과 감탄이 있는지. 이런 기다림은 희망이 없고, 내세에도 기다릴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다. 그러나 이 은은한 속삭임은 매일 일출만 기다리는 것만큼 간단하다. 기다리는 동안 읽고, 쓰고, 시를 읊고, 꽃을 감상하고, 피아노를 칠 수 있지만, 기다리는 사람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중생은 모두 고생하고, 기다리는 것도 일종의 아름다운 심정이다. 이생에서 만나는 것보다 내세에서 다시 만나기 위해 복선을 묻는 것이 낫다. 생각만 해도 안도의 한숨을 참을 수 없다. 비록 우리가 다시 만날 수 없더라도, 우리는 우리가 한번 흘끗 본 기회에 감사해야 한다. 누가 사랑으로 후지산을 은닉할 수 있습니까? 청화자기도 마찬가지다.

과거와 미래 모두 현재보다 못하다. 이 순간, 백거이의 비파 여남편은 우리 경덕진 부량차에 이 청화자컵으로 장사하는 녹차를 유인해 조금 혼란스럽고 밤이 길며 모락모락 모락모락 하는 차향과 함께 그 꿈에 들어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 마음속의 꿈, 아름다운 사랑을 지켜라.

그 아름답고, 그 감정들, 그 부드러움, 그 느린 것들, 당신이 나를 사랑하는 날들은 완전히 사라질 때까지 시간에 의해 연마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모든 것은 단지 아름다움, 슬픔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

내 마음은 점점 가벼워지고 있다. 나는 조용히 얼굴의 평온을 유지할 수 있다. 슬프지 않고 기뻐하지 않는다. 모든 것이 정해진 방식으로 내 눈앞에 올 것이라는 것을 알고, 나는 피할 수 없고 도망갈 수 없다. 나도 더 이상 나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바꾸길 바라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어야 이렇게 조용하고 조용할 수 있다.

정말 이렇게 할 수 있어요: 소리 없는 사랑, 소리 없는 기쁨.

나는 내가 극치를 좋아하는 여자라고 생각한다. 모든 일에는 반드시 극단이 있어야 하고, 나는 반드시 전심전력으로 투입해야 한다. 떠나도 눈물 한 방울, 슬픔으로 나와야 한다.

나는 밋밋함을 좋아하지 않는다. 비록 내가 줄곧 밋밋하다고 말하지만, 내 마음속 깊은 곳에서는 정말 알고 있다. 밋밋함을 사랑하지 않고, 일종의 냉막 감정을 고수해서는 안 되며, 바람을 보면 가볍고 구름이 옅다.

나는 그 결말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내 마음이 무감각해져서 습관이 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망설임으로 다가오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아무렇지도 않은 거리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러나, 나는 내가 이 세상의 지능을 꿰뚫어보지 못했고, 나의 내포도 이 몇 달 동안 로맨틱한 달의 침식을 막을 수 없다는 것을 안다.

몇 년 후, 노년에 그 장나무 밑에 앉아 오후의 햇살이 따스하고, 그 머나먼 과거의 그대가 나에게 몇 번이고 가볍게 떠올랐다고 상상해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이명언)

그래서 저는 미소를 짓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한 사람이 너와 함께 기억 속에 있고, 너를 늙게 할 사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미소를 짓고, 도시의 하늘은 여전히 잠을 자지 않고, 매혹적인 광채를 반짝이며, 마음속에서 우러나온 연꽃처럼 빛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마도 나는 지금 옅은 미소를 지으며 연꽃처럼 담담하고, 열렬하지 않고 떠들지 않지만, 마음속으로는 넘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왜냐하면 나는 마음이 조용한 여자가 되고 싶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달빛이 부드럽고, 소리가 시끌시끌하다.

나는 더 이상 대답과 결말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 모든 결말이 새벽에 쓰여지고, 모든 답은 마음의 방향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 마음 속에 밝은 달이 있는데, 왜 내가 너와 묵묵히 지켜볼 수 없게 하지 않느냐? !

원래 나 혼자 걸어온 긴 세월은 단지 어느 날 오후에 너를 만나기 위해서였고, 그 긴 돌아서는 것은 그저 차분하게 너를 바라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아마도 그 지난날들, 그 따스하거나 은은한 날들은 이미 내 마음속 깊이 파고들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월의 표면의 먼지를 쓸어버리고, 한때 화창했던 감정은 이미 퇴색했을지 모르지만, 또 자연스럽게 시간이 녹아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가 함께 걸어온 시간, 가는 길의 풍경, 곳곳에 은은한 아름다움이 남았다. 무심코 건져낸 순간, 그들은 무심코 건져낸 다음, 마음속으로는 흔들리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세월은 흐리지만 감정은 남는다.

그래서, 오늘 밤 나는 밤에 그 노래를 부를 수있다.

병 밑창에 서예를 조각하여 앞조의 우아함을 모방하다.

너를 만난 복선이라고 생각해.

.....

적어도, 나는 천산만수를 사이에 두고 주방에서 나오는 밥 짓는 연기를 바라보며 망망한 인파를 사이에 두고, 묵묵히 기억 속의 담담담한 뒷모습을 그리워할 수 있다. 마치 내가 조용히 이 청화자가 많은 역사를 가로지르는 것을 지켜보는 것처럼, 변함없는 아름다움.

한 마디가 생각난다: 파초 커튼 밖에는 비가 급하고, 황급히 흘러가는 것은 시간이다.

청화자기는 똑같아 보이는데, 나만 늙어가고 있고, 너는 영원히 퇴색하지 않는 청화자 속에 고정되어 있어, 감상할 수 있고, 헤아릴 수 있고,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청화자기처럼 아름답거나, 피어나거나, 자신의 공간에 거주할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한 가닥의 차향을 들고 어둠 속에서 그 느낌을 건져내라. 그리고, 고요하고 향기로운 세월 속에서, 나는 너와 함께 있을 것이다. 결코 지치지 않는 눈빛, 말없이 얽히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