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의 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시

1. 딸을 그리워하는 시

딸을 그리워하는 시 1. 내 딸을 그리워하는 시에 대해서

동로에 있는 두 아이에게 부치다

당나라: 이백

오지역은 뽕잎이 푸르고, 오지역은 누에가 이미 잠을 잤다.

우리 집은 동륙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데, 누가 우리 밭에서 일하느냐?

봄에 나는 경작할 수 없을 것이고, 나는 어쩔 수 없이 배를 타고 갈 수 있을지 생각해야 할 것이다.

남풍이 내 향수병의 마음을 불며 고향의 식당 입구에 떨어졌다.

건물의 동쪽에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나뭇가지가 연기로 감돌고 있다.

이 복숭아나무는 내가 갈 때 심은 것으로 벌써 3 년이 되었다.

복숭아나무는 지금 식당만큼 키가 크지만, 나는 그래도 돌아가지 않는다.

나의 여교는 평양이라고 불리는데, 손은 내가 집에 돌아온 복숭아나무 가장자리에 접혀 있다.

복숭아꽃은 아버지의 얼굴을 볼 수 없어 눈물이 샘솟았다.

우리 아이의 이름은 진박인데, 이미 그의 언니만큼 키가 크다.

그들 둘은 복숭아나무 아래 나란히 있는데, 누가 등을 어루만져 그들을 사랑할 수 있겠는가?

이곳을 생각하면 마음이 뒤죽박죽이 되어, 매우 마음이 울적하다.

실크 한 장을 찢고 먼 곳의 마음을 적었는데, 마치 나도 한양 쓰촨 로 돌아간 것 같다.

뽕잎은 녹색이 없고, 누에는 삼면이 없다. 우리집은 동로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누가 내 분야에서 일합니까? 봄이 농사일을 따라잡을 수 없어 배를 타고 돌아올 수 있을지 모르겠다. 남방의 바람이 내 향수를 불어와 고향의 식당 앞에 떨어졌다. 건물 동쪽에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나뭇가지가 하늘을 찌르고 연기가 감돌고 있다.

이 복숭아나무는 내가 갈 때 심은 것이다. 내가 떠난 지 벌써 3 년이 되었다. 복숭아나무는 지금 식당만큼 키가 커서, 나는 외출한 적이 없다. 나의 매력적인 아가씨는 평양이라고 하는데, 그녀는 복숭아나무에 기대어 손에 꺾인 꽃을 들고 내가 집에 돌아오기를 기대한다. 복숭아꽃을 꺾어 아버지의 얼굴을 보고 눈물이 샘솟듯 쏟아졌다. 우리 집 아이는 보금이라 언니만큼 키가 크다.

그들은 나란히 복숭아나무 아래를 걸었다. 누가 그들을 애무할 수 있습니까? 여기까지 생각하니 내 마음은 바닥이 없어 간장이 하루 종일 걱정했다. 비단을 찢고 다른 마음을 적었는데, 나는 다시 한양강으로 돌아간 것 같다.

확장 데이터:

이것은 감상적인 시로, 시인은 생동감 있고 진실한 필치로 자녀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했다. 시는 광경으로 시작하면서' 무설뽕잎 녹색, 누에는 이미 세 번 잤다' 는 남방 춘경을 독자 앞에 펼쳐 무설선 (여기서는 난징) 뽕잎 녹색을 그리고 누에는 고치를 맺으려는 광경이 그림처럼 산뜻하다.

그런 다음 동육가의 봄갈이를 생각하면 강호에서 방랑하는 것 같아 구산 북쪽의 농촌에서 누가 농사를 짓는지 모르겠다. 이것을 놓쳐서 나는 불안과 불안을 느낄 수 없었다. 지금 봄갈이를 준비하기에는 이미 늦었고, 미래의 귀환 날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시인은 산둥 떠난 지 거의 3 년 된 가족, 밭, 식당, 복숭아나무, 아이 등에 모두 투입됐다. 특히 아이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 "더블 행 복숭아 나무 아래, 누가 동정 할 것인가? 클릭합니다 그는 그의 두 아이가 복숭아나무 아래에서 놀고 있다고 상상했다. 그들은 어머니를 잃었다 (이때 이백의 첫 아내인 서석은 이미 세상을 떠났다).

이때, 나는 누가 그들의 등을 만지고 그들을 사랑할 것인지 모르겠다. 이곳을 생각하면, 나는 마음이 심란하고 걱정이 태산이다. 어쩔 수 없이, 나는 한 장의 백능을 꺼내서 끝없는 미련을 적고 온양천 (오늘 산둥 태안 서남) 에 있는 가족들에게 보낼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시는 자애로운 아버지가 아이에 대한 독특한 사랑과 동경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시의 가장 두드러진 예술적 특징 중 하나는 놀라운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남풍이 집으로 불고, 식당 문이 날아간다', 시인의 마음은 갑자기 천리 밖의 허무맹랑한 경지로 날아가, 마치 초점 평면으로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화면 한 세트를 독자 앞에 차례로 보여주는 것과 같은 생동감 있는 장면을 상상해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산둥 임성의 식당; 식당 동쪽에 잎이 무성한 복숭아나무 한 그루; 딸 Pingyang 복숭아 나무 아래 꽃을 접었다; 꽃을 꺾을 때, 갑자기 아버지가 보고 싶어 눈물을 글썽였다. 막내 아들 버진과 여동생 평양이 복숭아나무 밑에서 놀고 있다.

시인은 표현할 사물의 이미지와 표정을 섬세하고 생동감 있게 상상했다. "꽃을 꺾고 복숭아가에 기대다", 딸의 매혹적이고 탈속적인 표정이 눈에 선하다. 눈물이 샘솟듯 쏟아지고, 딸이 아버지를 그리워하는 슬픈 광경이 눈에 선하다. "언니와 어깨를 겨루다" 는 막내아들의 키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 \ "더블 행 복숭아 나무 아래, 누가 동정 할 것인가? 클릭합니다

그리움의 느낌, 자연히 묽어진다. (서양속담, 생각속담) 그중 가장 멋진 것은' 꽃을 꺾을 때 나를 볼 수 없다' 는 말이다. 시인은 자녀의 체태, 용모, 동작, 표정뿐만 아니라 딸의 심리활동까지 하나하나 모방해 상상력의 정밀함과 사상이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시인은 환상에서 현실로 돌아왔다. 이에 따라 독자들은 예술의 스크린에서 시인 자신의 이미지를 다시 볼 수 있고, 그의' 나날이 간장을 걱정하는 모습' 을 보고, 그의' 탈소' 를 볼 수 있다. 성실하고 간절한 마음으로 보국의 마음과 아이에 대한 그리움을 품고 감동과 감동을 준다.

시 전체는 오인의 노동을 보고 집안이 봄갈이철이라고 생각한 뒤 집안의 복숭아나무를 묘사한 다음 나무와 사람이 자식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마지막으로 문제의 의미를 지적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다. 문장 전체가 마치 집서와 같고, 글이 친절하고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시인의 판타지 상상력이 이 시가 매력적이고 감동적인 중요한 이유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예전에는' 상상력은 뜨거워야 한다' (에디슨' 방관자') 라는 말이 있었는데, 아마도 예술적 상상력은 열정적인 감정을 포함해야 한다는 의미였을 것이다. 독자들은 이 일련의 생동감 있고 감성적인 상상력을 복습한다.

그들이 얼마나 따뜻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는지 깨닫는 것은 어렵지 않다. 만약' 진정한 창작은 예술상상의 활동' (헤겔어) 이라고 한다면 이백은 기묘한 상상으로 가득 찬 작품이 진정한 예술 창작에 합당하다.

써우거우 백과 사전-동로에 있는 두 아이

2. 실종 아동에 관한 시

1: 블루마운틴 아래 나와 나의 배는 푸른 물을 따라 구불 전진했다.

썰물이 될 때까지 강둑이 넓어졌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날리지 않았다. ... 밤은 지금 태양의 바다를 양보하고, 강춘인은 구년에 있다.

나는 마침내 나의 메신저, 야생 거위, 둥지 낙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왕 완 "북쪽 요새 산 아래 공원" 2: 모든 것이 잘못되었습니다. 어떻게 동일합니까? 오동나무는 반죽음, 서리가 내린 후, 백원앙은 배우자를 잃었다.

원초, 초루, 낡은 서식의 새 비. 빈 침대에 누워 남창의 빗소리를 듣고, 밤에 누가 옷을 수선할 것인가! 3. 백나무까마귀가 아트리움에 서식하고, 차갑고 소리 없이 젖은 계화입니다.

야월명 사람들은 누가 추사에 쓰러질지 모른다! 4: 7 월 반, 분향으로 하늘을 묻고, 6 월 삼복에 부채추위를 흔든다. 5. 나는 네가 너무 보고 싶다는 것을 알고, 이 모든 것을 기대하고 있지만, 하필이면 가을달은 낫이고, 독면은 6 이다. 옥상 바람이 불고 밤이 깊어 문이 고요하다.

밝은 달과 칸막이 벽에 더 많이 보였다. 7: 시간은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에, 시간이 더 길어지고, 우리가 헤어진 후 동풍이 일고, 꽃이 만발했다.

나의 고국에서 온 너희들, 나에게 거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라! 。 네가 내 창가를 지나갈 때 매화가 한매를 피고 있지 않니? 9: 누구의 피리가 어둠 속에서 날고 봄바람이 LA 기를 가득 채웠다.

이 야행성 속에서 모두들 국정을 기억하지 못한다. (이백' 봄밤 로스앤젤레스 피리') 10: 군은 반석 같고, 첩은 민들레 같고, 민들레는 비단실 같고, 반석은 돌도 돌도 돌지 않는다 1 1: 우리 고향에서 온 당신들 。

네가 내 창가를 지나갈 때 매화가 한매를 피고 있지 않니? 12: 이별의 날이 멀고 옷의 날이 느리다-한. > 13: 저는 왕생했고, 버드나무는 이일입니다. 오늘 오고 싶다. 비가 온다. -> 65438+ 이생은 밤낮이 아니다. 내년 어느 곳에서 명월을 볼 것인가.

17: 한평생 그리워하지 않으면 그리울 거야, 상처받을 거야. 서원은' 월야곡' * 18 을 다시 생각했다. 그녀의 구름은 안개가 자욱하고 옥어깨는 달빛이 춥다.

19: 한 사람이 타향에서 낯선 손님으로,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20: 봄바람과 녹색 강남 해안,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요? (왕안석) 아들 시 60 수를 그리워하고 아들 시 60 수 2 1: 고홍이 귀전을 부르고 북림새가 울다.

22: 우리 소년과 소녀, 불쌍한 아기, 너무 작아서 수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어요! 23: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단 말인가? 몸을 들어 올려다보니 달빛, 고토-당이백 > 24: 황급히 3 월에 복숭아꽃이 물과 함께 떠다니고, 2 월에 연줄이 끊어지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25: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26: 어제, 나는 갔고, 버드나무는 이일이다. 오늘 생각해 보니 비가 왔다. -> 27: 풍화 3 월, 한 통의 편지가 금 1 톤에 달한다. 28: 그러나 용성을 날게 하고, 호마를 음산을 건너도록 가르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왕창령 29: 무정함은 다정다감한 것 같지 않고, 1 인치는 여전히 천리이다. Ultima Thule 은 종말까지는 아직 멀고, 마음의 마음만 무한히 길고, 시간이 없군요.

안슈' 옥루춘' 30: 두보' 월야기억형제' 에서 나그네가 북소리를 듣고 전투를 예고하고 추기러기 소리를 들었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낙양성으로 보낸 편지는 종종 배달할 수 없고, 전쟁도 멈추지 않는 경우가 많다.

3 1: 술이 근심이 되고, 그리운 눈물로 변해 32: 나의 고국에서 걸어온 너. 거기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해봐! 。

메이, 네가 내 실크 창문을 지나갈 때, 매화 (왕비' 잡시') 33: 복숭아리 봄바람 한 잔 술, 강호 밤비 10 년 등-황송 청검 > 34. 계속 자르면 그 이유는 여전히 혼란 스럽습니다. 그것은 슬픔을 떠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일반적인 맛은 너의 마음속에 있다. 리 유 35: 마침내 내 사자 기러기를 둥지 낙양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36: 무정하면 멀어요. 37: 1 년에 한 번 (당이상인) 38: 복숭아리 봄바람 한 잔, 강호 10 년 1 등. 황송의' 정감' 39: 나 없이 네 곁에 있어, 날씨가 추워졌으니 따뜻하게 입어야 해, 배고프면 배고프고, 잠을 자면 좋은 꿈을 꾸어야 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꿈속에는 나만 있고, 나는 다른 것을 바랄 것이 없다! 40: 첫 번째 꽃을 가지고 돌아보고, 반쪽은 반쪽 군자를 수리하라! 4 1: 저는 불치병에 걸렸습니다. 제 눈은 당신의 그림자만 볼 수 있습니다. 귀는 너의 목소리만 들을 수 있다. 추억은 너에 관한 것이다. 내 마음은 너의 이름으로 가득 차 있다.

42: 입춘 지 겨우 7 일, 집을 떠난 지 2 년. 귀가하는 날은 새가 대지로 돌아오는 뒤에 있지만, 집으로 돌아갈 생각은 봄꽃이 피기 전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43: 네 마음이 나와 같기를 바라며 놓치지 마라. 이지의' 산자' 44: 친구를 만나는 것은 아침저녁성만큼이나 어렵다.

45: 사람들이 오래오래, 천리 * * * 방면이 아름답기를 바랍니다-돌 > 46: 사람들은 외지 억양이 이상하다고 생각하지만, 오리올스 소리가 낡은 산처럼 들리는 것을 싫어합니다.-돈투 47: 미움이 없어야 합니다. 언제 둥글게 생겼으면 떠나요-돌 > 48 49:4000 만명의 사람들이 눈물을 흘렸는데, 세상 끝에 있는 중국은 어디에 있습니까?

50: 세상 만물이 모두 봄근심에 이르렀는데, 지금은 울창명이다. 아들을 그리워하는 시에는 60 개의 좋은 단어와 5 1: 조수가 이렇게 규칙적이라고 생각한다면, 나는 강소년 52 를 선택할 수 있다. 우리는 그가 바퀴탑문을 통해 동쪽으로, 천정로 눈 더미로 들어가는 것을 보고, 그리고 그는 관문의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그의 발굽 자국만 남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53: 농부가 사랑선을 부르고, 봄풀이 푸르고, 들판이 망망하다. 오문에 가서 현의 윤곽을 좀 보아라, 청명에 새로운 연기가 좀 있다.

54: 3 개월의 전쟁 끝에 편지 한 통이 금 1 톤에 달합니다. 55: 사람들은 석양이 세상의 종말이라고 말한다.

청산은 청산의 영향을 받고 있고, 청산은 나의 시선, 모운 구름, 청산을 가리고 있다. 56: 명월은 언제 있어요? 하늘에 술을 요구하다.

나는 하늘의 궁전도, 몇 월 몇 시인지도 모른다. 나는 옥상에서 너무 추울까 봐 바람을 타고 집에 가고 싶다.

57: 슬픈 노래는 울며, 먼 곳은 당귀-한악부 민가 > 58: 강류 3 천리, 집서 15 행. 나 사이에는 다른 말이 없다. 다만 나에게 빨리 고향으로 돌아가라고 말했을 뿐이다.

59: 너 없이는 나는 갑옷과 무기를 잃은 병사와 같다.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겠다. 나는 너와 영원히 살 수 없다는 것도 두렵지 않고, 네가 물러나서 둘째를 구하는 것도 두렵지 않다! ! ! 60: 왕의대 (당) 백거이 정안전 창류, 왕의대 앞에 꽃을 던진다. 두 개의 아름다운 봄, 같은 날; 이때 가족들은 바깥의 친족을 그리워하고, 바깥사람들도 가족을 그리워합니다.

3. 실종 아동에 관한 시

1, 월야-두보는 우리 소년 소녀에게 당나라의 불쌍한 귀염둥이로, 나이가 너무 어려서 수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나는 외지에 있는 나의 어린 아들을 불쌍히 여기지만, 나는 아직도 네가 왜 장안을 그리워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 2, \ "두 아이 동쪽 기슭 보내기 \"-당나라 이백 애교 여자 단어 평양, 복숭아 가장자리에 기대어 꽃을 꺾었다. 복숭아꽃은 아버지의 얼굴을 볼 수 없어 눈물이 샘솟았다.

우리 아이의 이름은 진박인데, 이미 그의 언니만큼 키가 크다. 그들 둘은 복숭아나무 아래 나란히 있는데, 누가 등을 어루만져 그들을 사랑할 수 있겠는가? 이곳을 생각하면 마음이 뒤죽박죽이 되어, 매우 마음이 울적하다.

실크 한 장을 찢고 먼 곳의 마음을 적었는데, 마치 나도 한양 쓰촨 로 돌아간 것 같다. 나의 매력적인 아가씨는 평양이라고 하는데, 그녀는 복숭아나무에 기대어 손에 꺾인 꽃을 들고 내가 집에 돌아오기를 기대한다.

복숭아꽃을 꺾어 아버지의 얼굴을 보고 눈물이 샘솟듯 쏟아졌다. 우리 집 아이는 보금이라 언니만큼 키가 크다.

그들은 나란히 복숭아나무 아래를 걸었다. 누가 그들을 애무할 수 있습니까? 여기까지 생각하니 내 마음은 바닥이 없어 간장이 하루 종일 걱정했다. 비단을 찢고 다른 마음을 적었는데, 나는 다시 한양강으로 돌아간 것 같다.

3. 연말에 집에 도착합니다. 청조의 장세전은 아들에 대한 사랑이 무궁무진하여 집에 갈 때 화기애애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한의는 바느질이고, 가서는 잉크 얼룩이다.

연민이 얇으면 스스로 고생을 구하다. 아들을 사랑하는 것은 끝이 없고, 가장 행복한 것은 나그네가 제때에 돌아오는 것이다.

한복을 꿰매는 바늘이 빽빽해서 집서의 글씨와 잉크가 새것 같다. 아들이 살이 빠진 것을 보고, 우리 엄마는 마음이 아팠고, 나에게 전화를 걸어 여행의 난이도를 물었다.

4, \ "현머투 1 \"-원대 왕관애 어머니 이순신 문, 나그네 쓴. 날이 서툴러지고 날이 두려워지길 바란다.

착한 어머니가 문에 기대어 그녀의 아이를 기대하고 있다. 유랑자에게는 먼 곳으로 여행하는 것이 너무 어렵다! 부모에 대한 지지가 날마다 멀어져, 아이의 소식이 날마다 이루어지지 않는다. 5, "종무성일"-두보 당대의 동자가 만났을 때, 고구는 이 날에 태어났다.

두의부터, 그것은 줄곧 이 오래된 이름을 동반해 왔다. 시는 나의 가사로, 사람들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정문선에는 익숙하지만 알록달록한 옷은 찾지 마라. 연회가 시작될 때 너는 옆으로 앉아서는 안 된다.

흐르는 구름은 조각으로 나뉘어 졸졸 내린다. 이 소년은 언제 태어났습니까? 가을의 오늘은 태어날 때이다.

내가 너를 기념하기 위해 시 한 수를 쓴 이후로 너도 내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시는 우리 집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사업으로, 사람들은 세상의 평범한 부자관계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선택한 작품을 잘 알고 가족으로부터 배워야 하고, 오래된 음식을 배우지 말고, 늙고 알록달록한 옷을 입고 부모님을 대접하지 마라. 병이 났을 때 생일잔치를 열고 의자에 기대어 천천히 술을 따라 마신다.

4.' 딸에 대한 관심' 을 표현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딸 보고 싶어요

저자: 양천

딸 편지 속의 종이학

그 정교한 작은 손들

조심스럽게 접은 종이학

창산 운무가 감돌다

파도 소리가 Erhai lake 에 스며든다.

아가씨는 푹신한 깃털을 주었다.

나는 그것이 이륙하는 활주로였으면 좋겠다.

달빛 필터

꽃향기가 짙고 미풍이 푸른 파도에 스치다.

너의 사상 속에서 출발하다.

내 머리 속에 착륙하다

비행 자세가 순수하다

서식하는 동작이 유치하다.

모든 것이 줄거리로 가득 차 있다.

나는 슬픔의 아름다움을 모른다

2. 딸의 미소

저자: 양천

딸의 미소

이것은 새로 빚은 꿀 한 병이다.

항상 안에 밀봉되어 있다

내 인생의 창구

달콤한 추억

딸의 미소

이것은 불후의 그림이다

영원히 걸려 있다

내 인생의 복도

아가씨가 감상하게 하다

3. 추석, 먼 곳의 딸에게 씁니다.

작가: 예 지전

새벽바람 속에 계향의 한 가닥이 있다.

마음속에 가득한 동경 같다.

기왕 바람이 없는 이상 보아하니

그리움의 느낌을 가지고 있다.

일상적인 관심 속에서

나는 마음속으로 무수한 시간을 상상했다.

네가 집에 간 사진

시간이 갈수록 깊어지다.

시원한 바람이 불다.

잠깐만요, 아가씨

앉아서 가을빛을 보는 밤

달이 반굽고 잎이 곧다.

하늘과 땅 사이에 약간의 적막이 생겼다.

나는 창문 앞에 서 있다.

실의를 줍다

외로움도 주웠다.

누가 말해 줄 수 있어요?

간절한 기대

나라란 무엇인가?

가을의 외로움

기대는 더욱 어려워진다.

나의 봄과 가을을 훔쳐 갔다

시간이 길수록.

사랑의 마음이 갈수록 강해지다.

공기 중에도

그리움의 기운이 가득 차 있다.

시간은 이렇다.

낙엽의 바람 속에서 추석을 향해 나아가다.

밤하늘이 달빛 같을까 봐 걱정이다

심장에 기어오르다

딸, 운명을 아는 아버지는

어느 가을에 돌아오든지

나는 집에서 너를 기다릴 것이다.

내 딸, 내 걱정

저자해

내 딸, 내 공주님

내 입에서는 늘 너를 난처하게 한다.

너는 나를 떠나 학교에 가서 먼 곳으로 갔다.

나는 항상 너를 믿지 않는다

네가 손해를 볼까 봐, 괴롭힘을 당할까 봐 걱정된다.

항상 네가 아직 자라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내 딸, 내 공주님

나는 항상 너를 내 날개 밑에 두고 싶다

내 딸, 내 작은 솜저고리

하지만 분명히 너는 컸다.

널 영원히 만들 수 없어

허구의 공주가 되다

어느 날 당신은 가족을 가질 것입니다.

내 딸도 자기 집을 가질 것이다.

내 딸, 내 공주님

나는 너를 너무 사랑해.

하지만 나는 어쩔 수 없이 내 손을 놔야 했다.

스스로 자라게 하다.

이번에 너는 정말 손을 놓아야 한다

당신을 성장시키게 합니다.

사실 너는 이미 컸다.

다만 너는 집에서 막내다.

세상에 아버지, 어머니, 형이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항상 네가 아직 젊다고 생각했다.

사실, 우리는 당신을 도와주지 않은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너는 모두 너 자신에게 의지한다.

내 딸, 내 공주님

미래의 길이 어떻든 간에.

나는 너를 혼자 두고 싶다.

너의 지혜를 운용하다.

너의 아름답고 밝은 생활에서 벗어나라.

5. 오늘은 새해입니다. 한 아버지가 그의 딸을 그리워합니다

저자: 유

천리 밖

나는 너의 라디오 전송에 대한 관심을 느낄 수 있다.

몇 글자밖에 없지만.

그러나 부모의 마음을 자양할 수 있다.

마치 네가 네 앞에 있는 것 같다.

전송지계

가끔 동영상에서 너의 미소를 볼 수 있다.

깔끔한 작업복, 장난꾸러기 얼굴

부모의 갈등을 불식시키다

머리에 헬멧이 반짝이기 때문이야

태양, 달, 별의 움직임

부모님은 영원히 너를 마음속에 두신다.

산이 아무리 높아도.

너의 부모님은 항상 네가 숨쉬는 냄새를 맡을 수 있다.

중앙 통제 화면을 응시하며 고향을 그리워하다.

서전동송은 너의 일이다.

부모의 바람이기도 하다.

다시 집에 갈 때,

부모님께 효도하는 선물

너의 인생 경험의 성숙함과 세상 물정이 될 것이다.

5.' 아버지가 딸을 그리워하신다' 는 시구는 어떤 표현이 있나요

1, 돈의 한 야장 작품

호텔 안의 냉광이 혼자 있고 잠을 자지 않아 객심이 슬픔에 잠겼다.

고향은 오늘 밤 천리를 생각하며 또 명나라 1 년이다.

2, 돈 두목 의 \ "집 \"

아이가 손을 잡고 물었다. 왜 아직 돌아오지 않느냐? * * * 누가 시간을 다투어 귀밑머리를 이길까?

3 의 향수

사람들은 해가 지는 곳이 지평선이라고 말한다. 나는 지평선을 바라보려고 했지만, 나의 집은 보이지 않았다.

청산은 청산의 영향을 받고 있고, 청산은 나의 시선, 모운 구름, 청산을 가리고 있다.

4 명 원카이의 "경성에서 온 편지"

강은 길이가 3 천 리, 집서에는 15 행장이 있다. 나 사이에는 다른 말이 없다. 다만 나에게 빨리 고향으로 돌아가라고 말했을 뿐이다.

5. 당대의 류종원 "호초 대사와 산을 보고 친구를 상경한다"

해변의 날카로운 산은 검처럼 가을이 오면 곳곳에서 그의 마음을 베고 있다.

어떻게 이 몸을 천천만으로 만들어 각 정상의 집에 분산시켜 볼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왜 고대인들은 그리운 방식으로 시를 쓰는 것을 좋아했습니까?

시인이 밤에 하늘의 거대한 달을 바라볼 때마다 가족과 친구들을 그리워하기 때문에 마음에서 우러나와 시를 쓰기 때문이다. 그래서 고대에 그들은 "달" 을 그리움에 비하여 먼 곳에 있는 친족과 가족을 그리워하는 것을 나타냈다.

6.' 아버지가 딸을 그리워하신다' 는 시를 어떤 식으로 묘사합니까?

"아버지가 딸을 그리워하신다" 는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두 동로 어린이 보내기"

당나라: 이백

오지역은 뽕잎이 푸르고, 오지역은 누에가 이미 잠을 잤다.

우리 집은 동륙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데, 누가 우리 밭에서 일하느냐?

봄에 나는 경작할 수 없을 것이고, 나는 어쩔 수 없이 배를 타고 갈 수 있을지 생각해야 할 것이다.

남풍이 내 향수병의 마음을 불며 고향의 식당 입구에 떨어졌다.

건물의 동쪽에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나뭇가지가 연기로 감돌고 있다.

이 복숭아나무는 내가 갈 때 심은 것으로 벌써 3 년이 되었다.

복숭아나무는 지금 식당만큼 키가 크지만, 나는 그래도 돌아가지 않는다.

나의 여교는 평양이라고 불리는데, 손은 내가 집에 돌아온 복숭아나무 가장자리에 접혀 있다.

복숭아꽃은 아버지의 얼굴을 볼 수 없어 눈물이 샘솟았다.

우리 아이의 이름은 진박인데, 이미 그의 언니만큼 키가 크다.

그들 둘은 복숭아나무 아래 나란히 있는데, 누가 등을 어루만져 그들을 사랑할 수 있겠는가?

이곳을 생각하면 마음이 뒤죽박죽이 되어, 매우 마음이 울적하다.

실크 한 장을 찢고 먼 곳의 마음을 적었는데, 마치 나도 한양 쓰촨 로 돌아간 것 같다.

뽕잎은 녹색이 없고, 누에는 삼면이 없다. 우리집은 동로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누가 내 분야에서 일합니까? 봄이 농사일을 따라잡을 수 없어 배를 타고 돌아올 수 있을지 모르겠다. 남방의 바람이 내 향수를 불어와 고향의 식당 앞에 떨어졌다. 건물 동쪽에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나뭇가지가 하늘을 찌르고 연기가 감돌고 있다.

이 복숭아나무는 내가 갈 때 심은 것이다. 내가 떠난 지 벌써 3 년이 되었다. 복숭아나무는 지금 식당만큼 키가 커서, 나는 외출한 적이 없다. 나의 매력적인 아가씨는 평양이라고 하는데, 그녀는 복숭아나무에 기대어 손에 꺾인 꽃을 들고 내가 집에 돌아오기를 기대한다. 복숭아꽃을 꺾어 아버지의 얼굴을 보고 눈물이 샘솟듯 쏟아졌다. 우리 집 아이는 보금이라 언니만큼 키가 크다.

그들은 나란히 복숭아나무 아래를 걸었다. 누가 그들을 애무할 수 있습니까? 여기까지 생각하니 내 마음은 바닥이 없어 간장이 하루 종일 걱정했다. 비단을 찢고 다른 마음을 적었는데, 나는 다시 한양강으로 돌아간 것 같다.

2. 달밤

당나라: 두보

머나먼 푸저우에서 그녀는 달빛을 바라보며 혼자 그녀의 방 창문에서 그것을 보고 있었다. 우리 소년과 소녀, 불쌍한 아기는 너무 작아서 수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그녀의 혼탁한 머리카락은 안개를 끼고 달콤하고, 그녀의 옥백색 어깨는 달빛 아래에서 춥다. 우리는 언제 다시 화면에 누워 이 밝은 빛을 보고 더 이상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을까? 。

번역:

오늘 밤, 여주의 달은 반드시 똑같이 맑고 둥글다. 규방에서 아내를 생각하면 한 사람만 볼 수 있다. 불쌍한 어린 아이들, 너는 어떻게 그리움의 슬픔을 느낄 수 있니? 흐릿한, 아마도 아내의 귀밑머리를 적신 것 같다. 청량한 달빛은 아내를 비춘 옥팔일 것이다.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얇은 막에 기대어 달을 감상하다. 그때, 달빛은 반드시 있을 것이다. 그럼 달빛이 묵묵히 우리의 눈물을 말리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섣달 그믐 날 손님"

명나라: 원카이

오늘 밤은 무슨 자리입니까? 외국에서 고향을 말하다. 남의 아이를 봐라, 손님을 위해 늙었다. 군심이 불안하여 산세가 막연하다. 송백주 한 잔은 천 방울의 눈물을 감당할 수 있다.

번역:

오늘 밤은 어떤 밤입니까? 나는 타향의 고향만 알릴 수 있다. 남의 아이가 나날이 자라는 것을 보고, 자신의 객명은 1 년 연상이다. 전쟁은 이미 몇 년 동안 계속되어 쉬지 않았다. 산이 막혀서 귀로가 막연하다. 섣달 그믐날 백주 한 잔을 마시면 사향의 눈물을 억제할 수 없다.

4. "봄놀이"

송나라: 왕릉

춘성의 아이들은 봄나들이를 가서 술에 취해 웃으며 위층으로 올라갔다. 당신의 눈에는 얼마나 많은 의미가 있습니까, 왜 당신의 봄 걱정을 이해하지 못합니까?

번역:

봄에, 도시의 아이들은 마음껏 봄나들이를 하며, 약간 취했을 때 높은 탑에 기대어 웃으며 높은 빌딩에 올랐다. 눈에 꽃이 만발하여, 많은 석춘의 정이 생겨났는데, 왜 봄이 봄을 가는 슬픔을 아무도 알지 못하는가!

확장 데이터:

중국 현대 시인 문학 비평가 그는 "시는 사회생활을 가장 강하게 반영하는 문학 양식이다" 고 말했다. 풍부한 상상력과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종종 직접 서정적인 방식으로 표현된다. 그리고 그 언어는 정교하고 조화로운 정도, 특히 선명한 리듬에서 산문과는 다르다. "

이 정의는 실제로 시의 몇 가지 기본 특징을 요약한다.

첫째, 사회 생활을 집중적으로 반영한다.

두 번째는 사상 감정의 서정적 표현이다.

셋째, 풍부한 상상력.

넷째, 언어의 음악적 아름다움.

시 언어는 특히 음악성을 요구하며, 음악미는 작품의 표현력과 예술적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시 언어의 음악적 요인으로는 리듬, 음조, 운율 등이 있다. 시는 리듬이 또렷하고, 음조가 조화를 이루며, 일정한 리듬감이 있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음악적인 아름다움을 읊어야 한다.

형식:

다섯 가지 필수 사항: 같은 발판에 서다.

5 대 법칙: 같은 발판에 서다.

네 가지 묘수: 같은 수평선에 서다.

7 법칙: 똑바로 서라.

참고 자료:

써우거우 백과 사전-시

7. 실종 아동을 표현하는 시

1, "어린이 전시"

송나라: 육유

나는 내가 죽었을 때 지구상의 모든 것이 나와 무관하다는 것을 안다. 하지만 내 가슴을 아프게 하는 유일한 것은 조국 통일을 보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위대한 송군 팀이 중원을 되찾은 날이 왔을 때, 당신들은 홈잔치식을 거행하고, 나에게 이 좋은 소식을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나는 내가 죽은 후에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는 나라의 통일을 보지 못한 것이 슬프다. 송군이 중원의 잃어버린 땅을 수복할 때, 당신들이 가제를 거행할 때 나에게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2.' 방랑하는 아들'

당나라: 맹교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이 자상한 어머니는 손에 바느질을 들고 먼 길을 가는 아이들을 위해 새 옷을 만들어 주셨다. 떠나기 전에, 그는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망가질까 봐 바늘을 단단히 꿰맸다. 누가 약효가 풀처럼 약한 사람이 춘휘푸저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합니까?

3. "노모가 되지 마라"

청나라: 황경인

어머니 강 리앙 활 커튼, 걱정 눈물 흰색.

이것은 장작문의 비참한 설야이다. 이때 아이를 갖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곧 그는 리앙, 커튼을 열고, 마지 못해 어머니와 작별을 고하고, 슬픈 얼굴, 눈물 없이 울고 싶어 한다. 이 설야에 나는 어머니에게 효도할 수는 없지만, 장작문의 참상을 숨기려 한다. 나는 아들을 입양하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하는 감탄을 금치 못했다. 나는 아직도 원하지 않는다.

4. "연말에 집에 도착한다"

청나라: 장세전

나는 끝없이 내 아들을 사랑하고, 나는 집에 가서 매우 기쁘다.

한의는 바느질이고, 가서는 잉크 얼룩이다.

연민이 얇으면 스스로 고생을 구하다.

나는 인자를 수치로 삼아 탄식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아들에 대한 어머니의 사랑은 끝이 없고, 가장 즐거운 것은 한 나그네가 설날 전에 집에 돌아올 수 있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그녀는 촘촘한 바늘로 나에게 솜옷을 꿰매 주었는데, 집 책의 글씨와 잉크자국은 모두 처음처럼 온전하다. 어머니를 보자마자, 그녀는 내가 살이 빠졌다고 다정하게 말했고, 나에게 여행의 어려움을 물어보기 위해 전화를 걸었다. 어머니, 아들은 줄곧 당신을 부끄럽게 여기고, 외지에서 떠돌아다니는 피로와 어려움을 차마 하소연할 수 없습니다.

5. 달밤

당나라: 두보

머나먼 푸저우에서 그녀는 달빛을 바라보며 혼자 그녀의 방 창문에서 그것을 보고 있었다. 우리 소년과 소녀, 불쌍한 아기는 너무 작아서 수도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그녀의 혼탁한 머리카락은 안개를 끼고 달콤하고, 그녀의 옥백색 어깨는 달빛 아래에서 춥다. 우리는 언제 다시 화면에 누워 이 밝은 빛을 보고 더 이상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을까? 。

오늘 밤 너 혼자만 규방에서 보름달을 본다. 나는 외지에 있는 나의 어린 아들을 불쌍히 여기지만, 나는 아직도 네가 왜 장안을 그리워하는지 모르겠다. 축축한 구름이 향기로운 안개를 풍기고, 청량한 달빛이 너의 옥팔을 차갑게 한다. 언제 우리가 함께 할 수 있을까 * * * 반투명 커튼이나 커튼 옆에서 달빛이 그리운 눈물을 닦게 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