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역사학자의 이야기는 극본이라고 불리며, 한 역사 이야기를 다룬다. 그것은 긴 이야기, 그렇지 않나요?

예, 역사가는 역사의 일부입니다.

역사학자의 전설

이씨는 현재 중국에서 가장 큰 성이자 세계에서 가장 큰 성입니다. 이, 하남 사람. 육의 () 는 옛 명칭 고현 () 으로 예로부터 진디 관할 () 에 속한다. 중국 고대의 위대한 사상가, 철학자, 도가 학파의 창시자 노자 () 의 탄생지이다.

이성의 유래와 시조에 대해 당대의 이연수의' 북사서' 와 북송 구양수, 송치의' 신당서' 에는 매우 전설적인 이야기가 있다. 이성은 영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전전' 중 오제 중 하나인 레빈의 후예, 후손이다. 대리왕 () 이 있었는데, 뒤이어 대리왕직 () 을 맡았는데, 관직 () 을 씨로, 이씨 () 를 씨로 삼았다. 상조 말년에 이 씨의 후손은 이 일을 알려서 그녀를 격노하여 살해되었다. 이정의 아내 제나라와 일가는 진인, 제나라와 일가는 아들 이려진 데리고 진국으로 도피했다. 그들이 후예 시장에 도착했을 때, 모친은 배가 고파서 목자 (나무의 열매) 를 먹고 목숨을 구했다. 감사와 회피의 추구를 위해 이정은 자신의 원래 성을 숨겼다.' 리' 와' 리' 의 동음 이의어, 개성 이씨, 이성의 시조이기 때문이다. 모자는 진국으로 돌아가 진에서 멀지 않은 고현에 정착했다. 진과 그 가족의 딸을 아내로 맞이하고 의사 상조를 낳았다. 이창은 동덕, 동덕의 증손자 석종을 낳고 주강왕이 고현에서 봉지를 주었다. 이석종의 다섯 번째 손자인 이경은 서주에 고대 고문으로 재직하며 익수의 여아와 결혼하여 이이를 낳았다. "사기" 에는 "노자는 추쿠현 곡인리, 성은 이씨" 라고 적혀 있다. 그의 이름은 어, 자영, 주수창의 역사이다. " 어떤 고서는 늙은 려자 아이가 이려진 1 1 대손이라고 하고, 어떤 성씨는 이려진 이 노자의 여섯 번째 조상이라고 말한다.

또 한 가지 설법은 더욱 신화 색채가 있다. 사기 정의' 는 신비한 내편을 인용해 "이모는 임신 81 년, 매화나무 밑에서 행복하게 살았지만 왼쪽 겨드랑이를 베어 태어났다" 고 말했다. 사적고증은 노인이 "태어날 때부터 이나무를 가리켰는데, 그 성을 생각했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 오늘도 육의 민간 전설이 남아 있다. 어머니 이임신은 8 1 년, 매실나무 밑에서 출산한다. 이이가 태어났을 때는 이미 백발이 성성한 노인이었다. 어머니 이씨는 "우리 막내아들" 이라고 외쳤기 때문에 "노자" 라고 불렀다. 노인이 태어나자마자 그녀는 그 자두나무를 가리키며 자신의 성을 이씨로 알아보았다.

위의 이 이성의 기원에 관한 이야기는 너무 생동감 있고 전설적이어서 후세 사람들의 의심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다. 역사가들은 이러한 전설이 당대에서 기원한 것으로 보고 당력종실의 가족 지위를 높이고 주관성과 추측성을 지녔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지 않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이정과 이려진 같은 아비 이전의 인물이 선진시대 고서에서 찾을 수 없었는지는 의심할 만하다.

그렇다면 이 성의 진짜 내력은 무엇일까?

사실 이 성의 유래는 복잡하지 않지만' 이수' 나' 먹기' 의 전설과는 무관하다. 이씨 성은 이씨, 조상은 대리의 관원, 후세 사람들은' 관성을 성으로' 를 이씨로 삼았다. 리 씨, 또는 리 씨, 봄과 가을 이전에 있었다. 이씨와 이씨는 발음이 같기 때문에 이성은 전국시대에 만든 것이다. 일찍이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왕부의' 천부론 지씨' 와 응분의' 풍속씨' 에서 이미 이씨와 이음을 고증했지만, 이음을 먹지 않고 먹는 것은 언급하지 않았다. 동한 시대에는 신화 전설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성은 춘추에서 기원하여 전국시대에 매우 보편적이었다. 춘추시대에는 리히터 진도가 있는데, 릭, 이리리 등의 기록에서 볼 수 있다. 릭은 대신이고, 지그는 루의 관원이고, 리는 정의 의사이다. 이두, 이리, 이신, 이빙, 이목, 이사 등. 전국시대 이필의 인물로, 그들의 발자취는 세계 각지에 널리 퍼져 있다. 특히 이리, 리스는 모두 법 집행대신으로' 리' 와 같은 의미를 지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리는 진문공에 있을 때 대리인이다. 전국 초년에 위국의 변법을 주재했지만, 전국변법 운동의 주창자였다. 그가 제정한 법률 고전은 전대의 걸작으로 후세의 법률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리스는 진 () 나라 정위 () 를 역임하여 진법 () 을 관장한 적이 있으며, 진 () 나라 법정치의 주요 기획자이다. 이 초기의 사법이론과 실천은 이 씨 가문의 역사적 전통을 물려받았다.

이성의 시조 () 는 도도 () 와 원 () 의 성 () 의 가지이다.

동한 이래 성학저서는 대부분 리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 리의 먼 조상으로 여긴다. 그럼 도도는 어떤 역사적 인물인가요?

타오는 고대사서에도 기록되어 있는데, 그는 고대 역사 전설의 인물이다. 많은 전설적인 인물들과 마찬가지로, 그는 진정한 부족의 수장일 뿐만 아니라 한 부족의 이름도 대표한다. 타오는 요순우 시대에 살고 있다. 상서' 에는' 묵' 이 한 편 있는데, 설명, 순순, 우 등 정치에 대해 의논할 때 많은 발언이 실려 있다. 사기 하본기' 에 따르면 호타오는 순우에 이어 거의 황제가 되었다. 진시황은 원래 타오에서 명상을 하려고 했지만, 타올의 죽음으로 포기했다. 이 전설들은 하대 이전의 혁혁한 지위와 영향을 반영한다.

순제 시절, 타오의 관직은' 달리' 였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타오가 벌을 받는다' 는 것은 중국 형법의 창시자이다. 전설에 의하면 타오는 터치라는 이상한 유니콘 한 마리를 전문적으로 훈련시켰다고 한다. 이런 이상한 야수는 선악을 분별할 수 있는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마음이 허술한 사람을 만나기만 하면 날카로운 독각으로 부딪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누가 거짓말을 하고 있는지 발견할 때, 너는 분노와 두려움을 느낄 것이다. 타오는 이런 이상한 야수로 사건을 해결했다. 결국, 신화, 신화 이지만, 동화는 먼 고 대 시대에 사람들을 데 려, 마치 gaotao 직 립 및 결정적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본명 얀, 아들 버이, 라는 성을 받았다. 한 () 성에는 많은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조 서 황 강 진 () 은 오늘날 중국에서 가장 유행하는 성이다.

조 () 는 서주 () 에서 형성되어, 백이 () 를 시조로 하고, 조복 () 을 시조로 삼았다. 조복은 서주 시대의 유명한 마차 전문가이고, 주무왕은 그를 조성으로 봉했다. 그 이후로, 자오 에 대추 정부 사람들. 그가 있을 때, 조의 후손인 손주가 주를 데려갔고, 이때부터 조의 후손은 진의사가 되었다. 전국 초년, 조연합 위한분진 () 이 조국을 건립하였다. 자오 진 (Zhao Qin) 에 의해 멸망 당했고, 왕실 귀족과 일반 사람들은 모두 국가 이름으로 자오 (Zhao) 라고 불렸다.

상말주 초에 황은 하남 황천에 황국을 세웠다. 춘추시대에는 초국이 천하를 독차지하여 황과 수국만이 감히 그것과 맞설 수 있었다. 기원전 648 년에 황은 초나라에 의해 멸망되었다. 망국 후 황국 자손은 국명을 씨로, 황으로 삼았다.

서이는 백이의 아들 약목의 후손이다. 백이는 대우가 물을 다스리는 것을 적극적으로 도왔다. 순제는 정식으로 그의 성을 원원으로 바꾸는 것 외에도 자신의 본토 여자인 야오와 결혼했고, 나중에는 두 아들을 낳았는데, 막내는 약목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의 아버지가 공을 세웠기 때문에, 쑤 () 로 봉쇄되어 쑤 () 주를 건립하였다. 춘추시대에는 허국이 오국에 의해 멸망되었고 허국의 후예는 허라고 불렸다.

진 () 성은 원 () 이고, 버이 () 의 후손은 한 사람이 불렀다. 그 사생아 수수료자는 저우에 의해 서제후국으로 봉쇄되었고, 이후 진 () 에 의해 복성 () 되었다. 진 () 은 나중에 전국 칠웅의 지도자가 되어 전국을 더욱 통일하였다. 진 () 이 멸망한 후 황족 후예는 나라를 씨로 하여 진씨 () 라고 불렀다.

강씨. 백이는 10 여 대째 전해지고, 서주 () 에는 백이 후예 () 가 강 () 에 봉쇄되고, 춘추 () 는 초나라 () 가 멸망했기 때문에, 그 후예는 나라를 성으로, 강을 씨로 삼았다. 강국은 오늘 허난성 정양현에 있다.

이 밖에 한국에서 온 말의 역사도 있다. 마사는 전국 말기에 형성되어 조에게 종속되었고, 그의 조상은 조사치였다. 조사치는 전국시대 조국인이다. 그는 조국의 장군으로 공로로 마복군으로 봉쇄되었다. 조사치 후세 사람들은 성이 마심이라고 생각했는데, 나중에는 마평으로 저장되었다.

이당 왕조의 건립과 롱시 리의 흥성.

옛날 이 씨 가문의 사당 앞에는 늘 두 연맹이 걸려 있었다. 하나는' 용계종친, 기둥 아래 유명인' 이었다. " 두 번째는 "도덕을 전파하고, 이름이 무겁다" 는 것이다. " 이성의 시조 노자를 찬양하는 것 외에도 첫 대련은 하늘을 나는 장군 이광과 성당을 개척한 롱시 시인 시립을 언급하고, 다음 대련은 롱시립에서 온 시인 이백도 언급했다. 이씨 가문의 유명 인사들이 배출되어 휘황찬란한 역사를 창조하였다.

사기 노자 열전' 에 대한 노자에 대한 묘사는' 용은 처음엔 꼬리를 보지 않는다' 지만, 노자 자손의 가사를 매우 상세하게 기록했다. 노자의 아들은 유명한 부계 가문이고, 부계 가문은 강위다. 쫑쯔 쪽지, 쪽지 자궁, 궁현손의 휴가, 이당한문제 때 관직을 맡는 휴가. 이영의 아들 이걸은 초서에서 선생님이 되었기 때문에 그는 제나라에 살고 있다. 서한 시대의 한 가족이 산둥 지역으로 이주한 것을 알 수 있다. 신당서종보' 와' 승상보' 에 따르면 이에르 제 8 손 이씨전국시대에 조 진 () 으로 이주한 이 파벌은 두 파로 나뉜다. 하나는 장남으로, 이전에 롱시 현, 남정공, 호롱서 () 를 역임한 후, 후에 롱시 () 리의 시조 () 가 되었다. 하나는 넷째 아들로, 조현에 살면서 조현 리의 조상이 되었다. 이 두 사람은 재산이 많아 명문가가 되었다. 나중에 조국대장 이목, 진말대장, 당나라 장관 이계푸, 이덕유, 문학가 리가 나타났다. 여서리는 줄곧 간쑤에 거주하며 대대로 벼슬을 하고 있다. 그의 손자 리는 진 장군을 신임하고, 그를 롱서후로 봉했다. 이신의 후손 이광, 그의 아들 이교와 이감, 그리고 그의 손자 이릉은 모두 서한의 장군이다. 16 개국 시대가 되자 이광의 16 손이립은 서량왕국을 세웠다. 이영의 16 손자는 당고조 이원입니다.

6 18 년, 이연은 당나라를 건립했다. 당나라는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였다. 이성은' 국성' 중 가장 혁혁한 성으로서 당대에 흥성했기 때문에 당대도 이성 발전사의 황금시대였다.

당대는 이귀귀를' 국성' 으로 삼았고, 이씨 인구의 번식은 전례 없는 번영을 보였다. 이 인구가 급속히 팽창하는 데에는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 번째 이유는 당리종실의 후손들이 모두 부유했기 때문이다. 당리종실의 특수한 정치적 지위는 그 발전과 번식에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다. 당나라에는 19 명의 황제가 있었다. 황제에게는 처첩이 많고, 자연히 아들도 많다. 이 왕자들은 각지로 나누어 현지의 귀족이 되었다. 게다가 리의 재상은 수십 개가 있는데, 각각 하나가 되고, 자손이 번식하며, 리를 위해 적지 않은 인구를 확장했다. 이 인구 팽창의 두 번째 이유는 성을 주는 것이다. 자신의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칭찬, 총애, 매듭 등의 수단을 통해 외성에' 국성' 을 주어 왕조에 더욱 충실하게 하는 것도 이 왕조에 많은 신입 회원을 추가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국성' 의 최고 지위는 성씨 수여자에게도 비길 데 없는 영예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역사서에 따르면 당나라 때 한족은 쑤, 태, 안, 뒤, 후, 홍, 곽, 말, 장, 동, 로 등의 성을 가지고 있었고, 소수민족은 선옥, 아부, 열리부, 주 등의 성을 가지고 있었다.

이재당나라가 크게 발전한 후, 그의 후손들은 전국에 퍼지기 시작했다. 당대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나는 백만 개의 가지와 잎이 중주에 두루 있다" 는 시를 쓴 적이 있다. 당나라에 이르러 이 성의 분포가 이미 매우 넓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송 () 나라 때 이씨 () 는 약 560 만 명으로 전국 인구의 7.2% 를 차지하며 송 () 조 () 에서 2 위를 차지해 왕흥 () 에 버금갔다. 전국 분포는 주로 하북성, 쓰촨, 허난, 산둥, 4 개 성이 이 전체 인구의 약 44% 를 차지하고 있다. 명나라 때 이씨 성은 약 565438+ 만명으로 전국 인구의 약 5.5% 를 차지했다. 리는 명대대 왕, 장에 이어 세 번째로 큰 성으로, 주로 강서, 산시, 산둥 3 성에 분포한다. 현재 여족 인구는 이미 9500 여만 명으로 전국 1 위를 차지하며 전국 인구의 약 7.9% 를 차지하고 있다. 현재 중국에서의 분포는 주로 하남, 쓰촨, 산둥 3 성에 집중되어 있다. 지금까지 이 씨는 중화민족의 모든 땅, 심지어 세계 구석까지 널리 퍼져 있다.

이, 진, 후, 전, 손, 요, 원의 조상 거주지이자 시에, 진원, 호, 윤, 응당, 만유의 조상 거주지입니다. 만약 이 성씨들을 합치면, 숫자는 매우 놀라울 것이다. 아침 () 에서 온 성과 가문은 중화혈맥의 주요 원천으로서 중화민족의 광대한 장하 () 에 녹아들어 민족문화의 형성과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중화민족의 피는 물보다 진하고, 화하 자손의 핏줄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진부의 성씨 문화 자원은 국내외의 많은 중국인들을 끌어들여 진근 제사를 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