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70-1523) 중국 명나라의 화가이자 작가. 당인은 명나라 현종 성화 6년 은월, 은일, 은기에 태어났기 때문에 호랑이 해에 태어났기 때문에 당인(唐寶)이라 불렸다. . 예명은 자위(紫賢)와 보호(智湖)이고, 별명은 유우로사(劉結師)이며, 도화사원의 스승이다. 양쯔강). 무현현(현 장쑤성 쑤저우) 출신. 상인 가문에서 태어난 그의 아버지 Tang Guangde. 그녀의 어머니 추(秦)는 어렸을 때 열심히 공부하여 천부황실에 입문하였고, 이후 사기 사건에 연루되어 투옥되었습니다. 감옥에서 풀려난 후 그녀는 Ning Wang Zhu Chenhao의 법정으로 갔지만 Zhu가 반란을 계획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소주로 돌아갔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관직을 버리고 서예와 그림에 전념하였다. 그의 행동은 너그럽고 성격은 거칠고 다루기 힘들었다. 그는 산수, 인물, 꽃과 새에 능숙하며 초기에는 Zhou Chen과 함께 산수화를 공부했으며 나중에 Li Tang과 Liu Songnian에게 배워 그림의 산과 능선이 잘리고 갈라졌습니다. 작은 도끼로 웅장하고 가파르며 섬세한 붓놀림과 드문드문한 배치가 우아하고 멋집니다. 인물화는 당나라의 전통을 계승한 여인과 역사 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선이 선명하고 우아하며, 자세가 우아하고, 형태가 정확하며, 단순하고 포괄적인 붓놀림이 특징이다. 관심이 가득합니다. 그의 꽃과 새 그림은 자유형 수묵화에 능숙하며 자유롭고 편안하며 스타일이 우아합니다. 그림을 그리는 것 외에도 Tang Yin은 조맹복(Zhao Mengfu)의 방법을 채택하여 서예도 연습했으며 그의 서예 스타일은 독특하고 멋집니다. "돌아가려고 당나귀를 타고", "산길 소나무 소리", "시명", "왕수궁 매춘부", "이단단의 정착지", "가을 바람부채", "시든 차와 새들"이 있습니다. 그림이 세상에 전해지기를 기다립니다.
당인은 문학에서도 성취를 이뤘다. 그의 시는 주로 여행, 그림, 정서에 관한 것이며, 거칠고 오만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이해하기 쉽고 의미가 간단한 속어와 구어체를 사용합니다. 그는 "유루속인전집"의 저자이고, 청나라에서는 "유루속인전집"을 편찬했습니다.
피의 좌우명
1. 한 화안에는 버섯 머리가 하나 있고, 세 명의 황자에게는 전복 머리가 세 개 있습니다.
2. 샤오창! Xiaoqiang, 왜 그래, Xiaoqiang? Xiaoqiang, 당신은 죽을 수 없습니다!
3. 부인, 저는 원래 쑤저우 시 변두리에 살았습니다. 집에는 집과 밭이 있었고 제 삶은 기쁨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당보호가 너무나 오만하고 무자비해서 관리들과 결탁하여 나의 큰 집을 점유하고 나의 땅을 빼앗을 것이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습니까? 할아버지가 같이 떨어졌는데, 할머니가 착한 사람을 속인다고 꾸짖었지만, 할아버지는 당 저택으로 데려가서 수백 번이나 성폭행을 하다가 결국 기둥에 목을 매어 죽었습니다. 그리고 세상을 미워했습니다. 그는 또한 나의 아버지와 아들을 집에서 쫓아내고 강둑에서 살았습니다. 아버지를 부양하기 위해 저는 홀로 절 앞에서 구걸해야 했습니다. 이토록 교활하고 이 상황을 잘 알고 있는 당보호가 실제로 사람들을 보내어 시장 앞에서 아버지와 아들을 마구 때릴 것이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는가? 이 증오는 채우기가 더욱 어렵습니다. 그는 아버지를 장사 지내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자신을 노예로 팔아 비천한 사람이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는 돈을 벌기 위해 열심히 일하면서 책을 읽고 자신의 명성과 자신의 손으로 적을 죽이려는 강한 의지를 보여 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제부터 당빈의 시집은 나와 함께 할 것이며 이 증오심은 영원히 지속될 것임을 기억할 것입니다!
4. 오늘은 내가 천국을 자랑하고 내일은 천국이 나를 자랑스러워할 것이다
5. 남들은 내가 너무 미쳤다고 비웃지만, 남들은 그렇지 못하다고 비웃는다. 그것을 통해 참조하십시오. 5대 무덤에는 영웅들의 무덤도 없고, 밭을 경작할 꽃이나 포도주도 없습니다.
6. 언니, 시를 읽고 있는데 뭐하고 계시나요?
7. 안심하고 가세요!
8. 당신은 당보후이고 나는 관음입니다! (Yujie Qiuxiang에서) 수정궁이라고 불러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도화사 노래"
[명나라] 당인
도화우에는 도화사가 있고 그 아래에는 도화선녀가 있다 복숭아꽃사.
복숭아꽃요정은 술값을 대가로 복숭아나무를 심고 복숭아 꽃을 따왔다.
술에 취하면 그냥 꽃 앞에 앉아 있고, 술에 취하면 꽃 밑에서 잠이 듭니다.
반쯤 취하고 반쯤 깨어 있는 날마다 꽃은 해마다 떨어지고 피어난다.
꽃과 술 속에서 늙어 죽기를 바라며, 마차 앞에 절하고 싶지도 않다.
수레와 먼지와 말은 모두 사물을 드러내기에 충분하고, 술잔 가지는 은둔자가 될 운명이다.
현현자를 선인에 비유하면 하나는 땅에 있고 다른 하나는 하늘에 있다.
꽃과 포도주를 마차와 말에 비유한다면 그들은 얼마나 바쁘고 나는 얼마나 한가한가.
다른 사람들은 미쳤다고 비웃지만, 나는 꿰뚫어 보지 못해서 비웃는다.
다섯 무덤의 영웅들의 무덤도 없고, 밭을 경작할 꽃이나 술도 없습니다.
당보후는 치우샹을 빛낸다
추샹은 역사상 존재했고, 당보후와 함께 명나라 중기에 살았지만 그녀는 당보후보다 적어도 20살은 많았다. Qiuxiang은 Jinling에서 매우 인기가 있지만 연애 관계를 맺는 것은 어렵습니다. 한편 Zhu Zhishan은 알 수 없는 기회에 Qiuxiang 부채를 보고 Qiuxue라는 시를 썼습니다. 대사를 보니 청두 출신의 Xue Xiao가 쓴 책인 줄 알았어요.
”
당보호는 정말 가벼운 가을 향기였나요? 손단린 교수는 “그것은 불가능합니다.
당보호는 회화 공부에 전념했습니다. 그 당시 그는 그림에 있어서 초인적인 재능을 보여주었고, 당연히 그는 위대한 화가 심주의 제자가 되었고, 뜻밖에도 심주의 칭찬으로 그림 기술을 빨리 익혔습니다. 항상 겸손했던 Tang Bohu는 점차 만족스러워졌고 Shen Zhou는 식사 중에 Tang Bohu에게 창문을 열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의 손 밑에 있는 창문은 사실 그의 선생님인 Tang Bohu의 그림이었다는 사실이 너무 부끄러워서 그림을 배우는데 전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