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전 문학 작품' 악양루기' 와' 작은 석당기' 의 정리

일찍? 둘? 연도? 수준? 어문과 연습 악양루 (교사) 연설 원고.

반? 문제? 27' 악양루기'? 반? 유형? : 말하고 읽습니까? 주비? 풍이

감사; 2 학년 그룹명: 2008? 연도? 메이? 6? 태양

교육 목표: 1, 소리내어 읽고, 전문을 암송합니다.

2. 문장 들이 서사, 경물, 서정, 의론을 교묘하게 결합하는 방법을 배운다.

3. 저자가 천명한 요점을 이해하다.

고전 중국어 어휘를 배우고 축적하십시오.

5,? 범중연의'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인생 이상과 정치적 포부를 깊이 이해하고 정확하게 평가하여 올바른 인생관을 세우다.

교육 중점: 1, 문의를 소통시키고, 작가의'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숭고한 사상 경지를 이해하다.

2. 서술문, 경물 묘사, 의론, 서정이 결합된 작문 방법을 배우고 산문과 산문이 결합된 구문 형식을 체험한다. -응?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실제 단어의 의미와 기능 단어의 사용법을 파악하십시오.

4. 감정을 가지고 본문을 낭독하고 외운다.

교육의 어려움: 1. 서사, 풍경, 서정, 의론을 교묘하게 결합한 문장 쓰는 법을 배우다.

2. 저자가 천명한 요점을 이해하다. 작가의 서정적 의도를 이해하다

수업 일정: 4 개의 세션

본문 소개:' 악양루기' 는 범중엄이 친한 친구 탱의 요청에 응해 재수강 후 악양루를 위해 한 것이다. -응? 작가는 간결한 언어로 전체 이야기를 서술하여 동정호의 대관을 묘사하고, 슬픔과 기쁨의 정경을 과장하며,'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숭고한 사상을 제시했다. 상산기억수' 뒤에는 변법 실패 후에도 여전히 국우민을 걱정하는 저자의 열망이 담겨 있다.

교육 과정:

첫째, 수업 전 예습을 하고 스스로 몸을 풀다.

1. 사전을 찾아 아래 글자를 넣은 병음을 정확히 읽어요:?

남겨두고 있어요? 조휘? 일몰? 시인을 감동시키는가?

폭우? 비가 오나요?

잠복 형태? 안옥정란호?

굴욕과 야망의 문제일 뿐인가? 하오 좋은 수프?

2, 전체 텍스트를 읽고 기본 암송을하십시오.

사전을 확인하고, 노트를 비교하고, 텍스트를 번역하십시오.

둘째, 새로운 수업 소개:

1, 작가 소개.

악양루기' 는' 범문정공공기', 범중연 (989-1052), 쑤저우 오현인, 북송 정치가, 문학가에서 뽑혔다. 그는 빈한한 출신으로 어린 나이에 아버지를 여의고 하층 계급의 고통을 깊이 느꼈다. 스물여섯 살 때 그는 진사에 합격했다. 그가 감히 노여워하고, 강력하게 항의하고, 누차 꾸지람을 듣고, 장기간 중용되지 못했기 때문이다. 천성년 동안 송인종은 서계염관으로 임명되어 태주에 방조제를 건설하여 방조제를 방어할 것을 건의했다. -응? 보원 3 년, 섬서성 부사 () 가 항복을 달래고 서하 () 에 대한 방어를 강화하여, 여러 차례 전공을 세웠다. 리 청 3 년, 서하 는 평화를 만들기 위해 초대, 팬 Zhongyan 북한, 어떤 정치 고문 으로 돌아왔다. 10 가지 개혁 조치를 제시했는데, 여기에는' 그림자 사고' 를 관관으로 제한하고, 인재를 선발하고, 정령과 지도 사항을 엄격히 집행하고, 수리 건설을 제창하는 것을 포함한다. 보수파의 반대로 그는 이청 5 년에 등주를 비하하고, 이후 항주 현과 청주 현을 역임했다. 나중에 잉주로 가는 길에 죽었다. 그가 죽은 후, 사후 정문은' 범문정공' 이라고 불렸다. -응?

그는 64 세의 생명으로 자신의 인생 이상과 정치적 주장을 확고히 추구함으로써 당대와 후세에 칭송을 받았다. 문장 시와 시는 모두 탈속적이며, 모두 자신의 마음과 감정의 외부화이다. 범문정 공기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2. 배경 정보.

\ "악양루기 \" 는 범중엄이 하남 등주로 강등되었을 때, 친한 친구 탱의 초청으로 만들어졌다. 무릎자정은 범중엄에게 악양루를 재건하기 위해 유언을 쓰고 만추동정도를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범중엄은 이 그림을 바탕으로 풍부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유명한' 악양루기' 를 썼다. 탱 과 팬 Zhongyan 같은 해 진사 로 승진했다. 재능이 출중하지만 영웅은 자만하고, 권세 있는 사람들의 부러움을 받아 월주 현으로 폄하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범중엄은 그의 사상과 성격을 잘 알고 있어 늘 그를 위로하고 싶었지만, 줄곧 기회가 없었다. 그냥 탱 은 Zhongyan 노트 승리 할 수 ​​있도록, 악양루 를 재건, Zhongyan 친구 에게 좋은 기회를 주었다. 비하된 기간에도 자신의 이상을 표현해야 했기 때문에 범중엄은 역사적인 문장 한 편을 써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고 친구를 설득했다. -응?

3. 악양루.

악양루는 후난 성 악양시 바구산 기슭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원래 삼국 시대 오국 총재 노숙의 열병대였다. 당대의 장은 그가 열병대 옛터에 정자를 하나 지었는데, 이름은' 악양루' 로, 문인들과 자주 위층으로 올라가 시를 짓는다고 말했다. 나중에 이백 두보 백거이, 이상인, 류우석, 맹호연 등 시인들이 모두 위층으로 올라가 읊으며 악양루도 점점 유명해졌다. -응?

셋째, 텍스트의 전반적인 인식:

1, 감정으로 본문을 읽다.

소리내어 읽을 때는 리듬에 주의해야 한다. 이 글은 평행과 분산이 결합된 것이다. 병렬 문장을 읽을 때 리듬은 반드시 균일해야 하며, 네 문장마다 두 글자이다.

2. 학생들에게 단락 1 을 번역하도록 요구하고, 다음 단어의 해석에 주의하도록 한다.

비료는 팔릉현을 위해 변호하기 쉽다: 방울방울, 고대 관원들이 강등되거나 전근되었다. 경비원은 주현의 장관을 가리킨다. -응? 내년: 이듬해. -응? 정치적 조화: 원활하고 순조롭다. 조화, 조화.

모든 것이 버려졌다: 가구와 가구는 같고, 전방위적이고, 전방위적이다. -응? 오래된 시스템, 즉 시스템과 규모를 증가시킵니다. -응? 작문에 속하려면 그것을 기억해야 한다: 속함,' 충고' 로 당부한다.

3. 학생이 두 번째 단락을 번역하게 하고, 아래 단어의 해석에 주의하도록 하세요.

팔릉현에서 이기다: 승리, 승리, 좋은 풍경. 호호탕: 호호호. -응? 끝이 없다: 넓고 끝이 없다. 가장자리 가장자리.

아침이나 저녁 (하루 중) 은 맑은 날이거나 맑은 날이다. 빛, 햇빛. 이것은 악양루의 대관이다: 대관, 장관. 선인의 준비: 설명, 토론. 준비가 되려면 상세히 해야 한다.

하지만 북쪽에서 무협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왕이면) 그렇다면 ...? 남극 xiaoxiang: 최고, 피곤. Xiaoxiang, xiaoshuixiang 물. 이적 시인: 이적, 이적, 전직된 사람을 가리킨다. 시인: 시인? 4. 학생이 세 번째 단락을 번역하게 하고, 아래 단어의 해석에 주의하도록 합니다.

조프: 조프, 한 단락의 시작 부분에 쓰이는 것은' 그런 것' 과 비슷한 다른 것을 언급하는 것을 의미한다. -응? 폭우: 계속 비가 내린다. -응? 피피: 밀집된 비 (또는 눈).

몇 달 동안 열리지 않음: 열림, 맑음. -응? 용솟음치는 파도 비우기: 비우고 하늘로 돌진하다. 태양과 별은 숨겨져 있다: 숨기고, 영광은 숨겨져 있다. 숨겨진 형식, 숨겨진 흔적.

벽을 넘어뜨리다: 벽, 돛대. 이봐, 패들. 황혼: 얇아짐 (비), 접근. 어찌 된 일인지 날이 어두워졌다. -응? 시골에 가고 향수병: 시골에 가서 수도를 떠나다.

두려움과 조롱: 비방, 중상의 말. 욕설: 비웃음, 풍자, 비꼬다. 곳곳에 쓸쓸하다. 처량한 광경. -응? 극도의 슬픔을 느끼는 사람들: 느낌, 느낌.

5. 학생이 네 번째 단락을 번역하게 하고, 아래 단어의 해석에 주의하도록 하세요.

주호춘경명: 만약 다른 단락의 시작 부분에 사용된다면, 또 다른 묘사를 불러일으켰는데, 이는 "까지", "까지" 와 비슷하다. 진정: 놀라움, "위", "이동" 의 의미가 있습니다.

위/아래 스카이라이트: 스카이라이트, 스카이라이트, 호광. -응? 백만 헥타르: 1 만 헥타르, 매우 넓습니다. -응? 갈매기 길상: 길상, 날기도 하고, 멈추기도 합니다. 멈춰, 멈춰, 새가 나무에 멈춰.

금영: 금손가락의 아름다운 물고기. -응? 안릴랜드 팅: 파란색, 바닐라. 팅, 물 속의 작은 대륙. -응? 음울한 녹색: 음울하고 향기가 짙다고 묘사한다.

연기가 사라졌습니다: 때로는. 긴 연기, 큰 연기. 공허하고 완전히 사라지다. 하나, 모두. 점프 골드: 점프 골드, 황금 달빛이 점프를 비춘다.

정영 중벽: 벽, 원옥. -응? 무슨 재미가 있어요? 결말이 뭐예요? -응? 총애와 망각: 총애, 영광. 굴욕, 굴욕. 함께, 함께. -응? 와인을 바람에 가져 오십시오: 잠깐, 잠깐, 잠깐. 미풍을 맞으며 미풍을 맞다.

6. 학생이 제 5 항을 번역하게 하고, 아래 단어의 해석에 주의하도록 한다.

고대 인인의 마음을 음미하고 찾는다: 찾고 탐구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고대의 인인, 고대의 품성이 고상한 사람. -응? 아니면 둘 사이의 차이: 또는, 아마도, 아마도, 완곡한 표현에 가깝다. (토마스 A. 에디슨, 지혜명언) 네, 여기는 심리활동을 뜻합니다.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기가 슬퍼하지 않는다: 이외물의 좋고 나쁨과 자신의 득실에 기뻐하거나 슬퍼하지 않는다. 사당에서 높은 곳에 살면 반드시 그 백성을 걱정할 것이다. 사당에서 높은 곳에 사는 것, 즉 벼슬이 조정에서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만약 당신이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면, 당신은 남편이 걱정될 것입니다. 외진 강호에서 법정에서 벼슬을 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들어가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퇴각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입조하는 것은 조정에서 관직을 하는 것이다. 정년퇴직은 조정에서 관직을 하지 않는 것이다.

그것은' 세상을 걱정하는 것이 세상을 걱정하는 것보다 낫다. 그래야 세상이 행복할 수 있다' 고 말해야 한다. 그렇다면'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고 말해야 한다. 첫째, 전에. 그 후, ...

비스, 우리 누구랑 같이 집에 갈까? 이런 사람이 없으면 나는 누구와 함께 있을까? 마이크로, 아무것도, 아무것도. 누가 또 누가' 누가 갚는다' 입니다. 귀환, 피난.

넷째, 고전 중국어 현상의 축적:

1, 이 단어는 모호합니다.

(1) 조화: 정치적 조화 (harmony) 에서 조금과 경명 (Harmony) 까지

⑵ 통: 사람, 또 (순순) 북동 (수도꼭지에서 우샤까지)

⑶ 개념: baling 승리 (참조)

이것은 악양루의 대관이다.

(4) 비어 있음: 구름 파도 (하늘), 긴 연기 (소산)

(5) 하나: 푸른 하늘 (하나)? 긴 연기가 (완전히) 뿜어져 나왔다

(6) 극: 남극 xiaoxiang (모두 통과)? 극도의 슬픔을 느끼는 사람들은 모두 떠났다

행복 (피로) 이란 무엇인가

(7) 자: 작문에 속하면 기억해야 합니까?

물건으로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으로 여기지 않는다

(8) 또는: 그리고 담배도 없어졌나요?

아니면 둘 다 (어쩌면, 어쩌면)

2. 공통어.

(1) 모든 것을 버립니다 ("장치" 연결 "모두", 모두, 모두. (2) (2) 작문에 속해 그것을 기억해야 한다. ("속" 은 "위임" 을 의미하고, 당부, 위임. ) 을 참조하십시오

품사의 유연한 사용.

① 4 년봄, 탱은 팔릉군 ("수호": 명사는 동사로 쓰이고, "하라 ... 현" 을 지키라는 명령을 받았다. )?

⑵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첫 번째": 형용사는 부사 "이전" 으로 사용됩니다. 뒤: 형용사는 부사 "뒤" 로 쓰인다. )?

4. 고금의 다른 의미.

⑴ 요? 기상이 만만하다. 현대의 의미: 대기의 상태와 현상. ) ⑵? 비스 (약간 오래된 의미: 재미없다: 작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특수 문장 패턴.

(1) 먼 산을 타고 장강을 삼키고 ... (줄임표)? ⑵ 위에 당헌의 시를 새겼다. (부사 후위) (3) 손님을 감동시킨 시인이 여기에 있을 것이다. (부사 후위)

(4) 절 높은 곳에 살면서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속성 후)? 우리는 누구에게 돌아가야 합니까? (개사 목적어)?

6.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성어.

정풍이 조화를 이루는가? 하오 좋은 수프는 푸른 하늘입니까? 기분이 상쾌해, 기상이 가득 찼어? 모든 것이 다 준비되었다.

둘째, 토론 텍스트:

1, 전체 텍스트.

2. 암송하기 전에 문장 계층을 이해하면 문장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빨리 암송하다. 학생들에게 본문을 세그먼트화하여 단락의 뜻을 요약하게 하다.

전체 텍스트 ***6 항은 네 부분으로 나뉩니다.

제 1 부 (1 세그먼트): 중수악양루의 배경과 원인을 쓴다.

2 부 (2 ~ 4 항): 악양루 주변의 경치를 묘사하며' 객방물 이동' 으로 인한 두 가지 다른 느낌을 불러일으킨다. -응? (전체 텍스트 본문)

두 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층 (2 항): 동정호 풍경을 쓰고' 동객시' 와' 관람물 예외 없음' 문제를 제기한다

2 층 (3 ~ 4 항):' 동객시인' 이라고 쓴' 사물을 보는 느낌' 은 풍경에 따라 다르다.

제 3 부 (제 5 항):' 고인심' 에 대한 탐구를 통해 작가의 활달한 마음과 정치적 포부를 표현한다. -응?

제 4 부 (6 항): "기록" 시간을 나타냅니다. (이것은이 기사의 핵심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문제: 문장 쓸 때 한두 마디 경구 (키워드) 가 문장 전체를 진작시키는 경우가 많다. 1 단락은 악양루 재건의 배경을 설명합니다. 이것은 무슨 배경입니까? 그게 무슨 뜻이에요?

토론 요약:' 사람과 정치의 조화' 를 바탕으로 악양루를 재건하는 것은 자신을 변호하는 역경 속에서도 여전히 질서 정연하게 자신의 정치사무를 관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는 저자가 그의 넓은 가슴을 높이 평가하고, 일반적인' 동객' 과는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4. 질문: 2 단, 동정호 파노라마는' 먼 산을 취하여 장강을 삼키다' 라는 네 글자를 썼다. "가져 오기" 라는 단어를 "가져 오기" 로 바꾸고 "삼키기" 라는 단어를 "받기" 로 바꾸는 것은 어떻습니까? 왜요

토론 총결: 동정호는 생명이 없는 것으로, 동제는 생명의 느낌을 삼키고,' 먼 산' 과' 창장' 과 동정호의 관계를 생동감 있게 만들어 장려한 감동적인 그림이 되었다. 만약' 련' 과' 해석' 으로 바꾸면, 단지 세 가지의 상대적 위치를 객관적으로 설명하고, 화면이 정지되어 효과가 좋지 않다.

질문: 악양루에서 본 장려한 광경은 무엇입니까? -응?

토론 및 요약:

(1) 기세가 비범하다: "먼 산을 타고 장강을 삼키다."

(2) 넓고 끝이 없다: "호탕은 끝이 없다."

(3) 호광산색: "아침저녁으로 흐리고, 기상이 만만하다."

6. 질문: 작가는 풍경을 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연택' 으로 악양루의 지리 상황을 썼다.

토론 요약: "동객과 시인" 의 "사물을 보는 느낌" 을 쓰다

7. 세 번째 단락을 큰 소리로 낭독하고, 묻는다: 이 그림은 어떤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왜 이런 감정이 있는가?

토론 총결산:' 슬픈' 분위기를 최대한 렌더링하고 자신을 위해 괴로워한다.

8. 네 번째 단락을 큰 소리로 낭독하고 질문: 이 그림은 어떤 분위기를 연출했는데, 왜 이런 감정이 있었을까?

토론 요약:' 즐거운' 분위기를 가능한 한 렌더링하고 일 때문에 즐겁다.

9. 질문: 저자는 어떤 단어를 사용하여' 동객 시인' 의' 슬픔' 과' 기쁨' 을 요약합니까? 이렇게 쓰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토론 요약:' 나라에 가서 고향을 생각하고 근심하고 냉소하다' 는' 손님을 옮기고 시인을 옮긴다' 는' 슬픔' 을 요약했다. 기쁨, 기쁨, 치욕, 잊음' 은' 객시선' 의' 행복' 을 요약했다. 이렇게 쓰는 목적은 이런 사람들의 희비감정을' 고대인의 마음' 과 비교해서, 아래 글을 인용하고, 자연스럽게 쓰기 감정에서 토론으로 옮겨가며, 전문취지를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10, 질문:' 고대인의 마음' 은 무엇입니까?

토론 요약: 의미는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이 아니다" 입니다.

1 1. 질문:' 인자한' 낙관이란 무엇입니까? -응?

토론 요약: 먼저 "걱정" 이라고 말하자. "절에 살면 그 사람을 걱정하고,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그 사람을 걱정한다." "

6 월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 "음악", "천하가 즐겁고 즐겁다" 는 이야기를 마쳤다. ""

12. q:' 금' 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물러나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토론 요약: "김" 은 "절에 살다" 를 의미하며, 조정에서 벼슬을 한다. 은퇴' 는' 강호에 있다' 를 의미한다

멀리 \ ",법원 관리 가 아니다. (환유)

13, 질문:' 비스' 는 누구를 가리킵니까?

토론 총결산: 인인을 가리키는 동시에, 은근히 자신의 위로와 현재를 표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건의의 의미.

14, 질문:'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이라는 말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토론 총결산: 중국 고대에는 이미' 민과 동악' 이라는 사상이 있었다. 맹자는 말했다: "사람들을 기쁘게 하기 위해서? 음악, 사람도 즐겁다. 사람은 그 근심이 있고, 사람은 그 근심이 있다. 즐거움은 세상에 있고, 걱정은 세상에 있고, 왕은 없고, 없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 여기서 말하는' 천하의 즐거움, 천하의 걱정' 은 민본사상에서 비롯된다. 이 글에서 범중엄은 이를'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관점으로 발전시켰고, 이를 원칙으로 어떤 전진과 후퇴의 길을 대하는 것은 그의 활달함과 원대한 포부를 보여준다. 그가 제창한 선고 후락의 정신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본보기와 교육의 의의가 있다.

15, 질문: 문장 마지막 단락의 이 경구는 어떻게 나왔나요?

토론 총결산: 저자는 질문을 교묘하게 운용하는 방식으로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가다가 마지막에 경구를 찍는다. 먼저 비교적인 방식으로 질문하고 "싫어하는 일 ... 남편 걱정돼요" 라고 분명히 합니다. "마음" 의 내포는' 고대 인인' 의 넓은 가슴과 고상한 도덕정서를 표현하여' 진입도 걱정, 퇴역도 걱정' 이라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고,' 걱정' 이라는 글자를 강조하면 자연히 두 번째 질문인' 언제 낙악' 을 불러일으켜 문장 한 층을 더 끌어올릴 수 있다. 질문 후 경구가 나오니 인상적이다.

셋째, 글쓰기의 특징:?

1, 심플하고 적당하며 계층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2, 서술문, 풍경, 의론, 서정이 결합된 표기법.

3. 산문을 하나로 합치면 글이 활기차다.

넷째, 문장 기조:

악양루 주변 풍경에 대한 묘사와' 관광객시선',' 사물을 보는 것' 에 대한 분석을 통해 저자가' 물희도, 자기도 슬퍼하지 않는다' 는 활달한 마음과'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에 대한 정치적 포부를 표현하고, 절친에 대한 위로와 충고를 표현했다.

다섯째, 교육 요약:

이 문장 제목은' 악양루기' 로, 당연히 악양루의 풍경을 쓰는 것이지만, 작가의 본의는 주제를 빌려 자신의 정당한 정치적 포부를 이야기하고 이를 친구로 삼는 것이다. 문장 () 는 서술문으로 시작해 악양루 재건의 배경으로 시작해 악양루 () 의' 대관 ()' 에 대해 이야기하며' 동객시인 ()' 이 올라갈 때 희비가 엇갈리는 심정을 썼다. 마지막으로, 이 느낌을 "고대인의 마음" 에 비하고 자연스럽게 절을했다! 아웃? 작가의 의도를 토론하고 해석하다. 문장 (WHO) 는 서사경, 서정, 의론을 자연스럽게 결합시켜 문장이 평행으로 엇갈리고 리듬이 끊임없이 바뀌며, 읽으면 말투가 쩌렁쩌렁하게 되어 미감을 준다.

여섯째, 숙제:

1. 수업 후에 연습 1, 2, 4 를 마칩니다.

2. 취정을 미리 봅니다.

교육 확대:

아래 단락을 읽고 질문에 답하십시오.

이봐, 여보! 고인을 맛보는 사람의 마음을 맛볼 것인가, 아니면 양자가 다른 일을 할 것인가?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이 아니다. 만약 네가 절의 높은 곳에 산다면, 너는 너의 인민을 걱정할 것이다. 만약 네가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면, 너는 너의 남편을 걱정할 것이다. 근심과 진우퇴이다. 하지만 당신은 언제 행복할 것입니까? 반드시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고 말해야 한다. 이봐! 비스, 우리 누구랑 같이 집에 갈까?

1, 이 단락에 대한 잘못된 이해는 (b? ) 을 참조하십시오.

A. 이 단락의 시작 부분에' 고대인의 마음' 과' 그 행동' 을 비교한 결과 다음과 같은 토론이 이어졌다. -응? B.' 우국우민' 과' 사당 높은 곳에 살면 그 백성을 걱정하라' 는 호응이 있다.

C. "비스, 우리 누구랑 같이 집에 갈까?" 이 문장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런 사람이 없다면, 나는 누구와 함께 있습니까? D. 이 말은 작가의 활달한 마음과 정치적 포부를 표현했다.

다음 밑줄 단어를 올바르게 제공하는 그룹은 (? C? ) 을 참조하십시오.

A. 좋은 수프 (? Shāng? ) 을 참조하십시오

치욕과 망각 (? 지 슈? )? 시에르

B. 안지 란팅 (? Dīng? )? 수프

팔릉군을 보위하다 (? Zhé? ) 을 참조하십시오

C. 푸른 하늘 (? Q/ng? )?

비 오는 날 (? Yín? ) 을 참조하십시오

D. 편안하고 즐겁다 (? Yí? )?

음풍이 휙휙 소리를 내다 (? 오, 오? )? 하오

2. 아래에 밑줄이 그어진 단어는 잘못 해석되었습니다. (? C? ) 을 참조하십시오.

A. 팔릉에서 이기다

화창한 아침 (햇빛)

B. 탱은 팔릉현령으로 임명되었다.

폐업하여 흥이 나다

C. 남극 xiaoxiang (모두)

황혼의 도시 ("두께" 와 반대)

D. 선배가 말한 것은 준비 (상세)

성전 높은 곳에 사는 사람들은 그의 백성을 걱정한다.

3. 밑줄이 그어진 다음 단어는 정확히 같은 의미를 지닙니다: (? C)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A. 작문에 속하려면 기억해야 한다.

개인의 손실로 슬퍼하지 않는다. 외적 이익에 만족하지 않다

B. 시골에 가서 고향을 그리워하다

적국의 침략

C. 긴 연기가 나왔다

지평선을 훨씬 뛰어넘는 연한 파란색

D. baling 에서 수상 증명서

이것은 악양루의 장려한 경치이다.

4. 위조자가 없는 문장은 (? D)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A. 내년에는 국정이 화목하고 만사가 형통하다.

B. 작문에 속하려면 기억해야 한다.

C. 하곡은 잘못을 알고 죽었다.

D. 먼 산을 취하고, 장강을 삼키고, 큰 국물을 만들고, 천지는 끝이 없다.

5. 다음의 이중성이 아닌 항목은 (? C? ) 을 참조하십시오.

A. 북쪽에는 무협이 있고, 남쪽에는 샤오샹이 있다.

B. 해와 달과 별들이 빛나고, 산들이 비치고 있다.

C. 아침은 맑은 날이고, 저녁은 흐린 날이다.

D. 사원 높은 곳에 살면 백성을 걱정하고, 멀리 있으면 강호가 멀리 있으면 남편을 걱정한다.

6.' 악양루기' 는' 저자, 글자, 송' 에서 뽑혔나요?

집에 가다.

⒎ "악양루기" 는 역대 명작이다. 문장 들은 간결하고 아름다운 언어로 친구들에게 고대인의 고상한 정서를 배우라고 권하며 "? 。

"숭고한 정치적 포부.

에세이를 읽고 질문에 답하십시오.

고인을 맛보는 사람의 마음을 맛볼 것인가, 아니면 양자가 다른 일을 할 것인가?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이 아니다. 묘당 높은 곳에 살면 백성을 걱정하고, 강호에서 멀리 살면 왕을 걱정하게 된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근심과 진우퇴이다. 하지만 당신은 언제 행복할 것입니까? 반드시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고 말해야 한다. 이봐! 비스, 우리 누구랑 같이 집에 갈까?

⒏ 문장 부호 "or" 및 "for" 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 ()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A. 어쩌면? B. 아니면? 감정

C. 어쩌면? 기분 D. 아니면? 왜냐하면

아래 문장에 리듬을 나누어 주세요.

집? /? 절? 돈? /? 뭐? 높은? /? 그리고는요? 걱정돼요? /? 그것? 인민

⑵ "또는 다른 행동" () 에서 "둘" 을 적절히 이해하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A.' 물건으로 기뻐하지 않고, 자기로 슬퍼하지 않는다' 는 두 가지 상황을 말한다.

B.' 당현' 과' 현대인' 의 두 가지 다른 사람을 말한다.

C. 는' 객동시' 의 두 가지 상황, 즉 즐거움과 슬픔을 가리킨다.

D 는 "걱정이 태산이고 냉소적인 사람" 과 "편안하고 유쾌한 사람" 을 가리킨다.

⒇ "사물에 기뻐하지 말고,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마라" 는 정확한 의미는 다음과 같다.

외부 사물의 좋고 나쁨과 개인의 득실 때문에 행복하거나 슬퍼하지 마라.

⑸ 이 문장의 중심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작가의 넓은 가슴과 정치적 포부를 표현하다.

13. 이 문장 중 작가의 넓은 마음을 가장 잘 표현하는 말: 사물에 기뻐하지 말고,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마라.

14, 작가의 정치적 포부를 가장 잘 표현하는 문장: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