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비백체" 를 만들고, "구세" 를 써서 서예의 심정을 설명하다.
동한 유명 문관 채용에는 채문희라는 딸이 있었는데, 당시 매우 유명한 재녀였다. 채용 () 은 천성이 매우 효성스럽다. 그의 어머니가 중병에 걸렸을 때, 추위와 더위, 기후변화에도 불구하고 그는 70 여일 동안 옷을 벗지 않았다고 한다. 그의 어머니가 쓰러지기 전에 그는 복무했다. 채용 () 사단은 교사 () 호광 () 에서 시사가부 (), 천문 수학 (), 드럼 연주 () 에 능하다. 그는 한나라의 마지막 사부의 대가이다. 그의 말과 부는 모두 작아서 생활에 적합하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변화무쌍하다.
사직 중 인간의 인정은 매우 족하다. 그의 대표작' 촉흥부' 는 감정이 풍부하고, 짧고, 용맹하며, 비판성이 강하고, 호방하다. 채용선인감, 예서, 특히 예서 서예가 눈에 띈다. 채용은 아주 잘한다. 그의 서예 구조는 진지하고 단정하여, 조금씩 등을 대고 잠수하여, 날으는 백서예 한 세트를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기록에 따르면, 한영제는 당시 홍도서 건설을 명령했고, 장인은 빗자루를 흰 가루에 찍어 벽에 글씨를 썼다. 깊은 영감을 받아 채영은 마치 죽어가는 붓으로 단숨에 이루어진 것처럼 비백체를 창작했다. 당시에는 독특한 서예체였으며, 나중에 서예가들의 사랑을 받아 널리 전해졌다. 이후의 서예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채용 () 은 서예를 전공하고,' 옛일',' 바빌론',' 석벽돌' 과 같은 몇 편의 작품을 썼는데, 서예 창작의 몇 가지 특징을 요약했다.
채영은' 구세' 에서 서예의' 세' 에 대해 이야기했다. 서예 형체가 감상하는 상황은 공간 예술에 주의를 기울여 형체로 서예를 표현하는 상황을 필요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세상 만물에는 모두 음양이 있고, 서예 예술도 음양의 결합이 필요하다. 서예는 사물의 모순과 양극을 더 완전하고 명확하게 이용하여 상황을 표현할 수 있다. 필법은 기복이 심하고, 획은 먼저 멈추고, 획은 머리를 숨기고 꼬리를 감는다. 생명의 활력이 건강한 피부에 있는 것처럼 글씨체의 권력 중심도 반드시 문자 중간에 있어야 한다.
"논필" 에서 채용 () 은 처음부터 서예 글쓰기는 주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너는 두 팔을 뻗고, 마음을 다해 자신의 기질을 방종해야 우아하고 색다른 글을 쓸 수 있다. 채우의 인생관과 가치관은 유교 사상을 위주로 하지만, 그의 서체 예술은 도가 사상의 영향을 받아 서예 창작의 외연을 존중하고 서예예술의 법칙과 특징을 이해하며, 세속적인 잡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세속적인 제한을 받으면 빈령탈속적인 심미 심리로 서예를 창작할 수 없다고 말했다. 만약 당신의 마음속에 서예만 있다면, 서예의 창작은 더욱 완벽해질 것입니다.
석벽돌' 에서 채영은 상형법상의 미학사상을 충분히 발휘했고, 그의 대상형법상 묘사는 매우 생동감 있는 이미지였다. 그는 서예 작문이 형에만 얽매여서는 안 되고, 서예 예술도 모사할 수 없다고 총결하였다. 예술은 현실 생활에서 기원하지만, 완전히 현실 생활은 아니다. 거센 급류처럼 잡을 수 없다. 채우의' 모양' 은 서예예술의 생동성, 전신성, 재미를 추구하며' 모양' 과' 운' 의 밀접한 결합을 중시해 서예예술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것이다.
서평' 시경': 시경 첫집,' 각서사' 시대를 이끈다
"서평석경" 은 동한영제의 해에 새겨져 있다. 낙양태학에 설립되어 국자감' 시경' 이라고도 불린다. 이 석경은 중국 기나긴 역사상 가장 오래된 공식 버전의 유교 경전으로, 문장 전체가 매우 표준적인 8 주문예서로 쓰여져 있어' 일자석경' 이라고도 불린다.
《시경》의 글씨체는 모두 정사각형으로 매우 유명하다. 《시경》이 막 성공했을 때 많은 학생들이 참관하여 공부했다. 그들은 매일 비석에 가서 베껴 써서 공부하는데, 차량이 천 대가 넘으면 거리 전체를 가득 채울 수 있다. 시경' 은 우리나라가' 시경' 을 새기는 선례를 개척하여 한대 예서의 위대한 업적을 반영하였으며, 당시 서예 학습자가 서예의 본보기로 칭송받았다.
서예는 한나라에서 전성기에 이르렀다. 한나라의 정치 경제 발전의 필요성으로 단순화, 보기가 더욱 중요해지면서 예서의 발전에 좋은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한대는 예서를 쓰는 것이 성행하였다.
한 () 대 오경 () 이 병행하여 각 경서 () 가 보고 부르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모두가 회람할 수 있는 통일된 공식 서적은 없다. 한무제 시대에는' 독존유술' 의 유교 서적을 고전으로 삼아 박사관 전문 강의를 설립하여 판단의 규범과 의사결정의 근거로 삼았다.
당시 유교 사상을 공식 학술 정통으로 삼았고, 박사 시험은 종종 어휘가 다르기 때문에 논란을 일으켰다. 일부 수험생들은 뇌물을 통해 왕실이 소장한 란대 칠서의 글을 다시 쓰기까지 했다. 채용은 이 문제를 발견하고 영제에게 육경을 정의할 수 있도록 허락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따라 채용 등은 46 개의 비문을 새겨 모든 고전 텍스트를 교정하고 유교 고전의 천공을 바로잡고 고전 텍스트의 통일을 유지하는 데 매우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나중에 전란으로 비석이 파괴되었다. 북송 시대에는 이 불완전한 비석이 발굴되었다. 서평경' 은 예서가 정교하고 아름답고 생동적이며, 그 자체의 비단서가 드러나고, 문자 구조가 긴밀하게 결합되고, 글씨체가 부드럽고, 유파가 많아 한대 예서의 발전을 이끌고, 그 발전의 초석을 다졌다.
그의 획은 농도가 적당하고, 건습필이 서로 교환되고, 크기가 고르지 않고, 필법이 함축되어 있어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전형적인 특징은 스트로크 사이에 강한 힘과 동적 곡선이 있다는 것이다. 곡절곡' 과' 누에두연미' 의 사용은 직선과 곡선이 교차하고 서로 잘 어울리는 미감을 완벽하게 보여 주며, 글의 진필과 허필이 결합되어 딱 알맞다.
그 점잖은 풍격은 가지런하고 획일적인 쓰기 미감을 주며,' 파' 와' 접다' 의 아름다움은 비문에서 통쾌하게 표현되었다. 파도란 획이 구부러진 파도와 같고,' 접다' 는 획이 기러기의 꼬리와 같고, 획이 길고 가로로 누에의 머리와 같다. 가운데 획은 이 파동을 따라 굽고, 끝은 기러기꼬리라고 한다.
붓에는 은필, 노필, 동그란 펜, 네모난 펜 등 각종 필법이 있어 펜 자태가 아름답다. 서체 구조에서 변쇼의 세로줄을 정사각형으로 바꿔 사람을 가라앉게 하고 곡선을 곧은 원으로 바꾸었다. 수평 방향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상하 운동은 제한되어 있다. 글씨체는 좌측으로 우측으로 골라낸 8 가닥 필법으로, 붓은 건습용으로 모두 적합하다. 서체 안의 모든 가로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그려져 있다.
즉, 글을 쓰는 과정에서 은봉은 누에의 머리와 같은 모양을 형성하고,' 파' 가 있는 손짓이다. 글이 끝날 때, 수필처에서 오른쪽 위로 펜을 들어 올리는데, 비문에 사용된 예서는 예서를 간소화하는 기본 방식이다. 예서를 더 잘 파악하려면 예서의 범위를 알아야 한다.
비문 속의 예서 획은 곧거나 네모난 것이 모두 전서의 호세를 담고 있다. 채용 예서 중의 직필은 왕왕 변동이 뚜렷하고 생명력이 있다. 사실 예서의 획은 획의 운동 방식을 기초로 한다. 그리고 비문 속의 예서는 전서의 불필요한 점의 진화에서 점과 획을 분리하여 분리를 단순화하여 후세의 해서체 획과 같은 문제, 획이 서로 연결되도록 하였다. 획 두께가 현저하고, 획이 뚜렷하며, 변화가 많다.
짧은 가로와 긴 가로는 각각 천추를 가지고 있다. 짧은 가로는 가로를 이루고, 가로꼬리는 꼬리보호수법으로, 마치 전서와 비슷하다. 긴 가로펜은 붓끝을 숨기고 위로 뒤집은 다음, 네모난 펜으로 오른쪽 아래로 돌려서 누에의 머리 자세를 나타낸다. 그리고 오른쪽으로 쓰면 획이 좀 침체되어 미끄러지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수평 여정의 3 분의 2 에 도달하면, 아래로 움푹 들어간 부분을 꺼내기 위해 깊게 눌려 있습니다.
그리고 몇 개의 횡선 중 가장 아래에 있는 것이 동시에 나타나고, 나머지는 모두 대시이며, 가로줄과 가로줄이 있고, 긴 가로줄은 누에의 머리제비를 사용한다. 즉, 이전 사람들이 "누에는 이색이 없고 기러기는 함께 날지 않는다" 고 말한 것이다.
결론:
채우의' Xi 석평경' 은 공식 최종 확정된 최초의 유교 경전으로 표준 8 개 문문을 사용한다. 채용 () 은 주로 전서와 예서 () 를 잘한다. 그의 비백필은 당시 명성을 누렸고, 서예 형식은 다양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다. 책 끝에서 더욱 기묘하게 짱. 그는 중국 최초의 석각불경을 창조하여 석각으로 세상에 모범을 세우고, 석각불경사를 연구하는 새로운 시대를 이끌고, 학생들에게 유교 고전 교재의 본보기를 제공하고, 천공 탁인 기술의 발명을 깨우쳐 인쇄술의 선구자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