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정적 및 동적 조합

1, 한 곡으로 가득 찼습니까? 두보

강열의 사람은 몇 피트 밖에 있고, 밤에는 등롱이 빛난다.

모래머리의 황로는 소리가 없고, 선미의 물고기는 비명을 지르고 있다.

1, 주먹, 굴곡.

이 시 중 서너 구의 예술 수법을 감상하세요. (6 점)

-응? 답:?

2, xiajiashan 과 Xia shaofu 루오

하심으로 돌아가서 바깥의 물건을 찾다.

벽경이 향기롭고, 회정이 암금을 떨어뜨렸다.

계곡은 그윽한 바람이 맑고, 산은 달이 깊다.

나는 새장을 보내는 것에 지쳤지만 안심했다.

(1) "계곡의 바람과 파도가 잔잔하고, 산의 속이 빈 달이 깊다" 는 간단한 감상을 해 보세요. (6 점)

대답:

(2) 시에서 감정을 표현하는 문장은 무엇입니까? 분석해 주세요. (6 점)

대답:

3. 절구? 두보

황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 한 줄이 푸른 하늘에 올랐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이 시의 예술 수법을 감상하세요. (6 점)

대답:

4, 흰색

청계천의 물은 그 물의 색깔이 다른 강과 다르다는 것을 나에게 분명히 해 주었다.

신안강 씨, 바닥이 뭔가요?

이 사람은 거울 속을 걷는 것 같고, 이 새는 병풍 속에서 나는 것 같다.

저녁 무렵이 다가오자 원숭이는 탄식하기 시작했지만 먼 곳의 유랑자들에 감염될 수 없었다.

이 시는 이백천보 12 년 (753 년) 추유지주 때 지은 것이다.

(1) 이 시의 눈은 무엇입니까? 시 전체로 간단한 분석을 해 주세요. (6 점)

답:?

(2) 이 시의 마지막 두 대련이 시인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하는지 정경이 융합된 시각에서 감상해 본다. (6 점)

대답:

5. 장연? (송)

위층에서 플룻을 부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산 앞은 물이 넓고 구름은 낮다. 제비는 천리, 배꽃비는 있다.

그것은 그것을 판매 하는 시간 이다. 고향에는 꿈만 동반한다. 저녁에는 눈썹을 찡그린 것이 수제가 아니다.

단어의 첫 번째 영화는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어떻게 표현할까요?

대답:

6, 봄 진 향수

-응? 이름 모를 곳에서 나는 사라지고 싶다. 거울의 물이 먼 마을을 배회하고 있다.

우마는 춘초를 많이 넣고, 하라다 쟁기 고비.

구름설산이 늦었고, 연기는 경사진 푸른 나무와 함께 기절했다 (4).

만리황사, 회고하기 어렵다. [1]

너는 이 시가 글쓰기에서 시나리오 관계를 어떻게 처리했다고 생각하니?

대답:

대답

1, 한 곡으로 가득 찼습니까? 두보

①' 황로 소리 없이, 선미 물고기가 울부짖는다' 는 말은 시각적 침묵과 청각 운동의 교묘한 결합이다.

(2) 세 번째 문장은 강둑에서 허리를 굽힌 백로다. 네 번째 문장은 물고기가 선미에서 뛰는 소리에 관한 것이다. 두 마디로 새와 물고기를 써서 각각 한 장면이 되니, 정말 "한 마디 한 마디 기술" 이다. 시인은 동정과 상호 작용하는 수법을 통해 선내와 선외, 강 사이의 땅, 사물과 사물, 정서와 풍경의 관계를 하나로 융합시켰다.

③ 전 시는 경서정으로 시인의 조용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대자연의 중소 생명에 대한 애착으로 가득 차 있다.

2, 하산가와 하소부? 로 (배우)

(1)①' 바람이 잔잔하고 달빛이 깊은 산공' 이라는 두 문장을 동정과 결합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2) 바람이 멎어서 계곡은 매우 조용했고, 인가가 드문 깊은 산에서는 달빛이 더욱 강렬했다. 조용하고 텅 빈 계곡이 유난히 우렁찬 바람과 유난히 두터운 달빛을 돋보이게 하여 시청각과 동감을 자아낸다.

(3) 달빛이 그윽하고 그윽한 산경을 그려 조용하고 그윽한 산경을 부각시켰다.

(2) 시에서 감정을 표현하는 문장은 "새장을 보내는 데 피곤하지만 또 안심한다" 는 것이다.

① 시 전체는' 여행' 이라는 글자에 바짝 붙어서 여름 저녁의 독특한 산경을 묘사한다. 쾌적한 산경에 직면하여 시인은 결국 장선치에 가입하여 스스로 새장에서 벗어나 산으로 향하는 심정을 자기도 모르게 표현하여 적절하고 순리적으로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새장에서 지치다' (도연명' 새장') 는 관장, 필멸적 생활에 대한 그의 싫증을 표현했고,' 송귀신' (도연명' 귀자연') 은 자연에 대한 그의 사랑과 은둔생활에 대한 갈망을 표현하며' 시심' 을 드러냈다

③ 시인의 자연에 대한 사랑, 한가하고 고귀한 추구, 시인이 관직의 속박에서 벗어나 은둔하려는 소망을 표현했다.

3. 절구? 두보

-응? (1) 움직임과 움직임의 결합을 활용한 예술 수법.

황로 두 마리가 공중에서 노래하고, 백로 한 줄이 하늘을 날고 있다. 이것은 감동적인 장면이다. 창밖에서 서릉 천년의 눈을 볼 수 있고, 동우가 온 만리선이 문 앞에 정박했다. 이것은 여전히 견해이다.

(3) 동정의 결합으로 이미지가 생동감 있게 아름다운 산수화를 그려 그의 넓은 가슴과 근심 없는 유쾌한 심정을 표현했다.

4. 청계행 이백?

(1)

이 시의 눈은' 맑다' 이다.

① 제 1 련' 청계청 내 마음' 은 시인의 직접적인 느낌을 묘사한다. 청계의 물색은 그에게 청심의 느낌을 주어 물색의 독특성을 지적했다.

② 2, 3, 2, 2, 2 는 청계의 청과 아름다움을 비유하여 맑고 깨끗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결국 황량하고 조용한 경지를 만들었다. 시인은 이 아름다운 개울에서 적자의 마음이었지만, 오랑우탄의 울음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해외에서의 긴 여정에 슬퍼하며 시인의 내면의 외로움과 억압을 드러내고 있는 것 같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시인은 어디에 있습니까? 세 번째 부분은 비유를 사용하고, "거울" 은 청계를 비유하고, "화면" 은 산을 비유하며, 청계수의 맑고 맑은 것을 묘사한다.

(3) 이를 바탕으로 시인은 네 번째 시에서 슬프고 고요한 경지를 만들어, 기개가 있고 보국할 힘이 없는 고독하고 괴로운 심정을 표현했다.

(2)

(1) 시인은 제 3 련에서 비유를 사용했고,' 거울' 은 청계를 비유하고,' 화면' 은 산을 비유하며 청계수의 맑고 깨끗한 것을 묘사한다.

(2) 이를 바탕으로 시인은 네 번째 시에서 슬프고 고요한 경지를 만들어, 기개가 있고 보국할 힘이 없는 고독하고 괴로운 심정을 표현했다.

5. 장연? (송)

슬픔과 향수를 표현했다.

경치를 빌려 서정을 느끼다. 위층의 피리 소리는 깊고, 산하는 미묘하고, 천리 제비, 빗속 배꽃 등의 이미지이다. 나는 고향을 그리는 감정을 완곡하게 표현했다.

-응?

6, 봄 진 향수

1 현장을 만지다.

시는 황야에서' 희망' 이 보는 경치를 묘사한다. 흐르는 물이 흐르고, 소와 말이 풀을 뜯고, 고비가 남아 있고, 산색이 망망하고, 황혼이 뒤덮이고, 나무가 어두컴컴하다. 경치가 황량하고 불황하여 시인의 정서가 저조하다.

(3) 시는 고대 진나라의 황량하고 부서진 경치를 통해 당나라의 쇠퇴로 인한 슬픔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