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서당시 서예 작품에 대한 감사.
초서당시서예작품 사진 1
초서당시서예작품 그림 2
초서당시서예작품 그림 3
초서당시서예작품 그림 4
초서의 아름다움
서예 작품의 좋고 나쁨은 두 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다: 하나는 서예 기본기이다. 서예의 내포 기본기는 다음 두 가지 점에 의해 결정된다. 첫째, 서체 구조 기본기를 봐라. 붓글씨를 쓸 때 한 글자의 선반 구조가 좋지 않아 글자의 뜻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어 서예의 심미적 가치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한 글자의 선반을 잘 맞추면, 이 글자의 글씨체가 확정된다. -응? 참, 풀, 예서, 전서? 서체에 따라 책꽂이 구조가 다르다. 각 서예가는 서체를 바꾸려고 하는데, 우선 이전 서예의 선반 구조를 바꾸려고 한다. 리스는 사서대천의 책꽂이 구조를 개조하여 작은 전서의 책꽂이 구조를 만들었다. 성호는 선인의 서예 풍격의 선반 구조를 바꾸어 일종의 예서가 되었다. 왕희지도 선인의 서예 스타일의 선반 구조에서 변화를 모색하여 해서체, 행서, 초서가 되었다. 그가 쓴 글씨체 구조는 매우 아름답다. 후대의 서예가들은 대부분 그의 선반 구조에서 변화를 찾아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했다. 붓으로 글씨를 쓰는 사람이 기본적인 선반 구조조차 잘 쓰지 못하면 그는 서예가가 될 수 없다.
-응? 참, 풀, 예서, 전서? 각 글꼴에는 고유한 선 규칙이 있습니다. 획 규칙이 바뀌면서 글씨체도 바뀌었고, 새롭고 더 아름답고 아름다운 글씨체가 나왔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획명언) 서예를 감상할 때, 반드시 시작, 펜, 각 획을 보고, 획이 힘있는지, 획의 힘이 균일하고 부드럽는지, 획을 쓸 때 이런 서체의 획규칙에 부합하는지, 예를 들면 점, 가로, 접기, 수직, 체크, 왼쪽, 그립, 들기. 이 필법들은 모두 역대 대서예가들이 위조한 것이다. 모든 큰 서예가의 획은 모두 다르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그가 쓴 모든 필에는 기교와 심미적 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서예가가 기교와 미적 가치가 없는 획을 필선이라고 합니까? 실패? 。 따라서 서예가는 선인의 좋은 필선 규칙을 기초로 서예 중 매 획의 기본기를 배워야 한다. 어떤 붓글씨는 종이의 정면에서 보면 글자가 있지만, 종이의 뒷면에서 보면 글자가 없어, 필기자가 종이의 뒷면을 통해 쓸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어떤 획들은 종이의 후면부터 간헐적으로 시작되는데, 이는 필기력이 균일하지 않음을 나타낸다. 예를 들면? 큰가요? 한자, 종이 뒷면에서 보면 시작은 점, 끝은 점, 교차점은 점입니다. 전체 글자의 뒷면은 6 점이는데, 이것은 획의 힘이 고르지 않아 생긴 것이다. 명말 청초의 왕탁은 일본인들에게 중국 청대 초서라고 불리나요? 서성? 그의 서화는 경매 시장에서도 높은 가격을 가지고 있지만, 그의 서예에는 많은 결점이 있어서, 그의 서예가 충분히 정련되지 않았다고 느끼게 한다. 명나라의 Zhan jingfeng 의 단어는 매우 정확하며 거의 실패하지 않습니다.
둘째, 의미의 언어를 보세요. 서예 언어에는 점 1, 서예에 문학적 의미가 있는지 여부 등 다섯 가지가 포함되어 있다. 좋은 서예 작품은 한 글자의 의미뿐만 아니라 문장 전체의 의미도 반영해야 한다. 왕희지 서예 작품' 난정서' 의 전문은 글씨체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문장 아름다움도 반영하고, 글의 아름다움과 문장 아름다움은 모두 서예 작품에 반영되어 있다. 소동포의 서예 작품' 적벽부' 도 마찬가지다. 이 서예 작품들은 일컬어진다. 문인 단어? 。 우리는 서예 작품을 보면, 왕왕 평론을 한다:? 이것은 문인 단어입니까? ,? 이것은 서예자입니까? ,? 이것은 장인의 단어입니까? 。 작가의 문학 수준이 다르고 글에 나타나 다른 의미와 느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좋은 서예 작품을 읽으면 질주할 수 있는 공간을 주고, 서예를 감상하는 것은 시를 감상하는 것과 같다. 서예 자체가 사상의 묘사이기 때문이다. 문정명의 서예 작품을 읽는 것은 전원시를 읽는 것과 같아서 농촌에 대한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독서와 곽의 서예 작품은 시적인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세 번째 요점은 서예 작품에 음악의 리듬이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다. 좋은 서예 작품, 각 글자의 틀 구조, 글자와 글자 사이의 구조는 모두 음악적 리듬이 있다. 마오 쩌둥의 서예 작품' 친원춘' 을 읽어 본 적이 있습니까? 눈은 세계에서 가장 웅장한 교향악이 연주되는 것을 느끼는 것 같다. 네 번째 요점은 그림의 예술적 분위기가 서예에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입니다. -응? 서화 일체? 글자는 추상화이고, 좋은 서예 작품은 그림의 의경을 충분히 보여준다. 다섯째, 서예의 내포 상황. 서예의 내포에는 대기나 각박하고, 소탈하고, 우아하거나 내향적이고, 우아하거나 저속하고, 두껍거나 경박한 등이 포함된다. 이것들은 모두 서예가의 인품과 관련이 있는데, 속담에도 있듯이? 이런 말? 사실은 이렇다. 마오쩌둥의 서예가 기세가 웅장하다는 것은 큰 정치가의 기백에 의해 결정된 것이다. 왕희지의 글자는 소탈하고 찰랑거리고, 안진경의 글자는 두껍고, 문징명의 글자는 찰랑거린다. 결론적으로 서예 작품이 포괄하는 풍부한 언어는 어떤 면에서는 서예가의 인격을 묘사한 것이어야 한다.
행서는 초서와 해서체에 이어 일종의 쓰기 스타일이다. 전한 환제 () 와 영제 () 시대 서예가 유덕성 () 이 지은 것으로 전해진다. 서진 위형' 사체 서예' 에서 "위초, 중 (), 후 () 두 학파가 서예를 배운다" 고 말했다. -응? 불행히도 유덕성은 잉크를 남기지 않았다.
행서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해서체를 기초로 약간의 수정을 한 글자로, 쓰기는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해서체의 환영을 받는다. 행서는 초서와 해서체 사이에 있는 일종의 쓰기 스타일로, 초서만큼 쓰기가 어렵고 해서체로 그렇게 엄밀하지도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옛사람이 말한 거야? 진짜냐 가짜냐? 。 일정한 초서 방법을 채택하여 해서체 획을 부분적으로 단순화하고 해서체 필형을 바꾸고 해서체 구조를 저주하는 것이 특징이다. 요컨대 해서체보다 더 매끄럽고 직설적이며 소탈하며 초서보다 읽기가 더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