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쌍의 커플을 갈라놓으려면, 왕왕 그들 사이에 약간의 거리를 더하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사실 친밀 원칙의 핵심이다. 두 개의 시각적 요소가 더 가까우면 연관성이 강해지고 일정한 공간에 떨어져 있으면 연관성이 떨어집니다.
정보를 충분히 이해하고 정리하기 시작하면 거리를 사용하여 그 사이의 구조와 논리적 관계를 제어하여 읽기가 원활해지도록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식명언)
그림과 같이, 서체, 글자 무게, 크기를 바꾸지 않고, 나는 단순히 거리로 정보를 구분했다. 원래 쌓여 있던 정보는 어느 정도의 논리를 증강시켜 읽기도 훨씬 수월했다.
우리는 문자메시지 사이의 친밀한 관계를 처리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각종 공간 사이의 관계를 통제하고 있다.
예를 들어, 자간, 행간, 그룹 간격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거리의 폭은 그룹화 상태와 전반적인 느낌에 영향을 줍니다.
합리적인 간격은 화면을 편안하게 하고 정보를 구성해야 한다.
각 그룹 사이의 거리는 행 사이의 거리보다 크며 둘 사이의 관계를 반영합니다.
위 그림에 배열된 사례와 텍스트 그룹 간의 관계는 명확하고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친밀감 원칙 요약: 친밀감의 목적은 정보를 구성하고, 페이지에서 함께 구성할 수 있는 관련 요소, 분리해야 하는 관련이 없는 요소, 그림의 질서 있는 조직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둘째, 정렬
문자 정보를 레이아웃에 마음대로 배치하면 혼란을 초래할 수밖에 없다.
요소 정렬은 왼쪽 및 오른쪽 정렬, 위쪽 정렬, 아래쪽 정렬, 양쪽 정렬, 중심 대칭과 같은 순서를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꼭 들어보셨을 거라 믿어요. 자주 사용해요.
이것은 간단한 원칙이지만 질서를 확립하고 레이아웃 스타일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왼쪽 정렬은 사람의 독서 습관에 맞게 각 줄의 문자 길이를 통해 리듬감을 형성한다.
매우 편안한 조어 방식이다.
오른쪽 정렬된 문자도 리듬감이 있습니다. 왼쪽 정렬 문자와는 달리, 방향이 바뀌어 정상적인 읽기 방향과 정반대이기 때문에 관람객은 어느 정도 낯설고 새로운 방식을 가지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세로줄이 맨 위에 정렬되는데, 이것은 고서가 흔히 볼 수 있는 배열로, 일종의 역사 문화감을 준다.
세로 줄의 밑부분은 정렬된 리듬이 있지만 읽기가 잘 되지 않는다. 그것을 그림의 장식문자로 사용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다.
텍스트가 가로 또는 세로로 흐르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양쪽 정렬된 정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양쪽 끝 정렬은 문자 그룹이 화면에 직사각형 정사각형을 보여 주며 부드럽고 질서 정연하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일부 포스터에서는 오른쪽 아래 그림과 같이 서로 다른 정렬로 나타낼 수 있는 텍스트 그룹이 함께 배열되어 전체 상자 모양을 나타냅니다.
중간 대칭과 문자 중심 정렬은 매우 일반적인 배열로, 화면의 고전감을 표현할 수 있다.
정렬 원칙 요약: 디자인 시 의식적으로 정렬을 사용하여 텍스트를 배열하여 화면을 통일하고 질서 있게 정리합니다. 사진에 사용할 수 있는 정렬 수를 제한하지 않지만, 완전히 확신할 수 없다면 여러 가지 정렬로 사진을 혼동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셋째, 반복한다
화면의 반복 요소를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반복은 정보의 반복뿐만 아니라 글꼴, 선, 기호, 색상, 형식, 공간 관계 등의 반복도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위의 포스터 사례에서는 제품, 선, 점의 중복이 있다.
또 다른 예로, 한 앨범의 많은 페이지 구조는 같고, 시각적 요소는 동일하며, 브라우저는 이것이 관련 앨범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위의 포스터 세 장을 보세요. 그들이 일련의 포스터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반복 요약: 반복은 일관성으로 이해 될 수 있습니다.
넷째, 비교
다양한 형태의 대비는 화면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한 것이다.
위의 원칙은 문자 정보의 논리와 질서감을 실현하지만, 화면을 더욱 표현력과 흡인력 있게 만드는 유리한 수단은 화면을 대비시키는 것이다.
나는 일찍이 대비에 관한 문장, 디자인 중 몇 가지 일반적인 대비 방법을 쓴 적이 있다. 문장 제목 점프를 클릭하면 여기서 군말을 하지 않는다.
비교 요약: 비교의 목적은 화면을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텍스트 편성의 대비 관계를 처리할 때는 명확한 계층 관계가 있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그림의 제목 텍스트는 매우 눈에 띄지만, 다른 텍스트는 지루하고 일관성이 있기 때문에, 보는 사람이 포스터를 볼 때, 첫눈에 제목을 볼 수 있지만, 자세히 보고 싶지만 어디로 봐야 할지 모르겠다.
대비와 과잉이 모두 있으므로 가장 눈에 띄는 시각적 요소와 가장 약한 시각적 요소 사이에 과도한 시각적 요소를 삽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기술
1, 논리를 어떻게 반영합니까?
글꼴 크기 비교, 음의 공간 거리 비교
2. 대비를 할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글꼴 크기 대비가 너무 극단적이지 말고 가장 강하고 약한 사이에 과잉을 만들어야 한다.
확실히 강한 대비가 필요하다. 거리를 적당히 넓혀 공백을 버퍼로 만들 수 있다.
3. 한 단락의 리듬감을 어떻게 건립합니까?
양끝이 아닌 정렬은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어느 정도 리듬감이 있지만, 비교적 좋은 리듬 형식은 길이 사이의 길이가 특히 길지 않고, 짧은 것은 특히 짧고, 음의 공백도 이와 같아야 한다는 것이다.
4. 그림에서 쉽게 간과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음의 공간의 정돈, 화면의 균형, 시각의 대비는 모두 태극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