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문사 전문가가 고증한' 시경' 은 주무왕 멸망상조 (기원전 1066 년) 이후 기록되었다.
주송' 은 서주 초년 최초의 작품으로 귀족 문인의 작품으로, 주로 종묘악가와 송신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에서도 농업 생산을 묘사한 작품도 있다.
"다야" 는 주나라의 성세의 산물이며, 중국 고대의 유일한 서사시이다. "다야" 18 편의 창작 시기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정현은' 문왕의 책' 이 문무시대의 시라고 생각했고,' 민서' 는 생민에서 길갑까지' 주공 성왕 때의 시' 였다. 주씨는 "'야' 야. 이것은 주공이 할 때 정한 것이다." 하지만 모두' 차야' 가 서주 초년의 시라고 생각한다.
소아는 서주 말기, 동쪽으로 이동했다.
송로' 와' 상송' 은 모두 석주 동이동 (기원전 770 년) 이후 생겨났다.
확장 데이터: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노동과 사랑, 전쟁과 부역, 억압과 반항, 풍속과 결혼, 조상과 잔치, 심지어 천상, 지형, 동식물을 반영하는 내용이 풍부하다. 그것은 저우 왕조의 사회 생활의 거울이다.
가장 초기의 기록은 서주 초년이고, 가장 늦은 저작은 춘추시기로, 기간은 약 500 ~ 600 년이다. 산지는 황하 유역을 중심으로, 남쪽에서 장강 북쪽 해안까지 산시 간쑤 산시 산둥 허베이 하남 안후이 호북 등지에 분포한다.
진나라 시대에는 시경을' 시경' 이라고 부르거나 정수로' 시경 300' 이라고 불렀다. 서한 () 시대에는 유가 경전으로 존칭되었는데, 본명은' 시경 ()' 으로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시경》은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주나라 각지의 가요이다. 아락은 주나라의 정식 음악으로, 다야로 나뉜다. 송송' 은 주와 귀족 사당 제사에 쓰이는 음악노래로,,,,,,,,,,,,,,,,,,,,,, 。
공자는 일찍이' 시경' 의 취지를' 순진' 으로 개괄하고 제자에게' 시경' 을 자신의 언론과 행동의 기준으로 삼도록 교육했다. 선진제아들들 중에는' 시경' 을 인용한 사람들이 많은데, 예를 들면 맹자, 순자, 묵자, 장자, 한비자가 있다. , 노래 책의 문장을 인용하여 설득력을 향상시킵니다.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시경' 은 유가에서 고전으로 추앙되어 육경 오경 중 하나가 되었다.
바이두 백과-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