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시가라고도 하는 것은 일정한 운율과 리듬을 지닌 문학 장르로, 고도로 간결한 언어를 사용하여 작가의 풍부한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사회생활을 집중적으로 반영한다.
시는 문학의 시조이며 예술의 근본이다. "한 시인이 정으로 뜻을 표현하고, 정으로 뜻을 표현하고, 예시로" (조궐 "시 300 서 무죄" 참조). 시는 마음을 서술하는 문학 장르로, 시인은 성숙한 예술 기교를 습득해야 한다.
일정한 음절, 성조, 리듬의 요구에 따라 간결한 언어, 풍부한 감정, 풍부한 이미지로 사회생활과 인류의 정신세계를 고도로 농축하였다. 공자는 시에 네 가지 기능이 있다고 생각한다: 불러일으키고, 관조하고, 모이고, 하소연하다.
육기는 "시는 사랑 때문에 아름답다" 고 생각한다. " 고대 중국의 불행은 시라고 하고, 기쁨은 노래라고 부른다. 또한' 시경' 은 중국 고대 문학작품' 시경' 의 본명 ('시경' 은 서한에서 시작됨) 이기도 하다.
부는 중국 고대의 격율체로 시와 산문 사이에 있으며 후세의 산문시와 비슷하다. 그것은 문채와 리듬을 강조하며 시와 산문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것의 특징은' 산문을 전송하고, 실물로 뜻을 쓰다' 로, 경경 쓰기에 중점을 두고 서정을 빌린다는 것이다.
제자백가의 잡문에 처음 등장한 것은' 단부' 라고 불린다. 굴원을 대표하는' 사오체' 는 시에서 부로의 전환으로' 사오푸' 라고 불린다. 푸의 문체는 한나라에서 정식으로 확립되어' 사부' 라고 불린다. 위진 이후 산문 방향으로 발전한 것을' 산문' 이라고 부른다. 당대에 이르러 여체에서 율체로 바뀌는 것을' 율부' 라고 부른다. 송대에서는 "문부" 라고 불리는 산문 형식으로 부흥이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문부, 문부, 문부, 문부, 문부, 문부)
유명한 푸: 두목의' 아방궁부', 조식의' 낙신부', 구양수의' 추성부', 스시의' 천적벽부' 등이 있다.
현대인에게는 시, 산문, 소설만큼 인기가 없지만. 하지만 고대에는, 특히 한당 시대에는, 시가 왕왕 어깨를 나란히 하여, 조비의' 시가 모두 아름답다' 와 육기의' 시가 정 때문에 아름답고, 신을 전하는 것' 에서 한 점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발은 전국국에서 발원하여 한당에 성성하여 송원 명청에서 쇠퇴하였다. 한당 시대에는 시만 쓰고 시를 쓰지 않는 문인들이 있었지만, 시만 쓰고 시를 쓰지 않는 재자는 거의 없었다. 건안 이후는 물론 육조 전체가 시에 대한 찬사가 많다. 사기에서는 굴원의 작품을 부라고 부르고,' 한서' 도 굴원 등의 작품을 부라고 부른다.
후세 사람들은 굴원 등의 작품을 부라고 부르는데, 그들이 역사를 존중하고 한을 존중하기 때문이다. 부는 한대의 가장 대표적인 문체로, 그 시대정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
시경' 부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초사' 를 밀접히 하고 전국시대의 사치스러운 풍조와 선진 제자의 저작을 흡수하여 최종적으로 합성한 새로운 문체이다. 그것은 한대의 시와 함께 한대의 문학을 휘황찬란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