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자, 위선적이고 징그러운 시, 무정한 사람

1 .. 거짓 감정을 풍자하는 시

2. 위선적이고 징그러운 사람에 관한 시

위선적인 감정을 풍자하는 시 1. 위선적인 고시 번역을 풍자하다

1, 소인이 소옹 소인을 읊으며, 뿌리를 버리고 끝까지 쫓아간다.

나는 이 일을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또한 분노 속에서 이 일을 생각하고 있다. 비천한 사람은 성실성을 중시하지 않는다. 그들은 근본적인 고리를 잡지 않고 지엽적인 일에만 공을 들인다. 그들은 다른 사람이나 사물을 돕는 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의 돈을 가져가는 것을 싫어한다.

(2), 악당 송인 소옹 악당 파렴치한, 리여명. 남을 두려워하지 말고, 일을 따지지 마라.

소인은 체면을 세우지 않고, 이익은 죽음보다 무겁다. 살해당하는 것조차 두렵지 않은 사람이 다른 사람의 평론을 두려워할까? 당나라 ru ru 를 조롱: Li Bai Lu 는 오경, 흰 머리카락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경제정책을 묻는 것은 떨어지는 연기와 같다.

먼 거리를 여행하며 방산수건을 걸치고 있다. 곧은 길에서 천천히 걸어라, 가기 전에 먼저 먼지를 털어라.

진가성은 재상이라 옷차림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다. 당신은 삼촌, 손동이가 아니지만, 당신은 나의 친구입니다.

시사가 미달되어 이미 물가로 돌아갔다. 오경에 대해 말하자면, 육디 노인은 장구에 얽매여 있을 수밖에 없다.

구국의 구세전략을 묻는 것은 마치 사라진 것 같다. 장거리 여행화를 신고 방산의 두건을 쓰고 있다.

곧은 길을 따라 천천히 걸어라, 네가 발을 들어 올리기도 전에 이미 먼지가 일었다. 진 승상 리스는 선비를 중용하지 않지만, 너는 선비, 숙손통도 아니고, 나와 같은 사람이 아니다.

시대의 형세에 무엇이 적합한지 모르니, 문수로 돌아가서 쟁기질하자. 4. 삼절구 당대: 두보는 재작년에 예주에서 도사를 죽였고, 올해는 개주로 도사를 죽였다.

도둑은 호랑이 늑대를 가지고 놀고 식인종은 아내를 더 지키고 싶어한다. 스무 한 가족이 함께 촉나라에 갔는데, 단 한 사람만이 로고를 떠났다.

그들이 두 여자가 그들의 팔을 물고 있다고 말했을 때, 그들은 돌아서서 진운에게 울부짖었다. 성전 앞의 병마는 비록 소웅이지만, 종폭이는 창족 흉노와 약간 같다.

한수 위에는 관군 중 여성이 많다. 재작년에 예주 도지사 () 를 죽였고, 올해는 개주 도사 () 를 죽였다.

도둑은 호랑이 늑대보다 더 흉악하고, 살인은 더 옹졸하다. 피해자는 2 1 가족이 촉국으로 도피했고 오직 한 가족만 로고를 떠났다고 보고했다.

두 딸이 강탈당하고 갉아먹는 그 장면을 말하자면, 그녀는 참지 못하고 하늘을 울었다. 황군 병마는 용맹하다고 할 수 있고, 폭력의 정도는 당 항창족, 토곡혼과 대체로 비슷하다.

정부군은 한수에서 많은 사람 (도둑이 아님) 을 죽였지만 대부분 여자를 병영에 남겨 두었다고 한다. 확장 데이터 3231313353236313431303 23136353

조롱하고 비웃는 방식으로 생활 속의 낙후된, 소극적이고 반동적인 것을 묘사하며, 강한 정치성과 전투성을 가지고 있다. 이런 형식은 짧고 용맹하며 유머 감각이 풍부하다.

풍자적인 이미지는 종종 과장된 수법을 통해 만들어졌으며, 일반적으로 인물과 줄거리를 중시하지 않으며, 경지와 우의를 강조하지도 않는다. 구어화, 통속, 날카, 발랄함, 힘.

소품과 만화와 마찬가지로 비수와 창은 곧 현실 생활을 반영할 수 있다. 시경' 의' 새 플랫폼',' 다람쥐쥐' 등의 작품과 장크가의' 영생인생' 등 현대작품.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악당 노래.

2. 한 사람의 위선과 거짓된 시를 묘사한다

1, 플라스틱 부처는 뼈를 형성하기 어렵고, 사람은 얼굴을 알고 마음을 모른다. --현대 샤오 속담 세트

불상 모형 안의 뼈는 형성하기 어렵고, 한 사람이 얼굴을 보고 마음을 알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다.

2, 벽 갈대, 머리 무거운 발 빛, 뿌리 얕은, 산 죽순, 입 두꺼운 가죽 두께. --명나라의 샤오 진 "커플"

벽에 자란 갈대는 어떻게 오래 살 수 있습니까? 죽순은 가죽이 두껍고 가운데 속이 비어 있다. 자랑할 게 뭐가 있어요?

3. 상인은 그 나라를 미워하는 줄도 모르고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 을 부른다. --돈 무투 \ "보 Qinhuai \"

금릉의 가녀들은 망국의 원한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지만 여전히 맞은편의 음탕한 송옥숙 뒷정원 꽃을 부르고 있는 것 같다.

4, 비록 당신이 잠시 약속을 하더라도, 영원히 긴 여정이 될 것입니다. --당나라 장 웨이 "벽 주인"

설령 그가 임시로 무엇을 약속했더라도, 사실 그의 마음은 행인처럼 춥다.

5. 플라스틱 부처는 뼈를 형성하기 어렵고, 그 마음이 그 얼굴을 알기가 어렵다는 것을 모른다. --현대 샤오 속담 세트

불상 모형 안의 뼈는 형성하기 어렵고, 한 사람이 얼굴을 보고 마음을 알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다.

6. 우리 반은 전선에서 죽임을 당했지만, 나머지 반은 살아있고, 여전히 캠프에서 아름다운 소녀들이 그들을 위해 노래하고 춤을 춘다. -당나라 gaoshi \ "ge yanxing \"

전투 대형의 전반부 병사는 절반의 목숨을 잃었지만, 미녀는 여전히 캠프에서 노래하고 춤을 춘다!

위선적 인 여성을 풍자하는 몇 가지 고전적인 문장을 찾으십시오.

1, 김옥이 패했다.

2. 빠른 성공을 기원합니다!

3, 당신은 상층 노선에 잘 어울립니다!

4. 너 같은 사람은 세상에서 정말 드물다!

5. 마스크를 오래 썼는데 그게 얼굴이에요.

이 사람은 이미 모호하게 성공했다.

7. 위선적인 마음에는 강한 다리가 없을 것이다.

8. 포장하고 포장하면 힘들지 않아요?

9. 거짓된 진실성은 마귀보다 더 무섭다.

10, 호랑이 가죽은 뼈를 그리기 어렵다.

1 1, 내 무덤 앞에서 울지 마, 내 환생의 길을 더럽혔어.

12, 진딧물은 풀을 뜯고, 녹은 쇠를 먹고, 허위는 영혼을 먹는다.

13, 만약 네가 꽃 한 송이라면, 앞으로 소는 똥을 누지 못할 거야!

14, 다른 사람에게 네가 나를 안다고 말하지 마라, 그것은 모욕이다!

15, 이렇게 추운 날씨에 너는 춥지 않아! 너 정말 낯가죽이 두껍구나.

16, 악취가 나는 쓰레기인,' 침을 뱉다' 라는 단어의 출처.

17, 다른 사람이 너의 위선을 알아차리지 못하면 너는 위선적이지 않니?

18, 위선은 영원히 권력 속에서 성장할 수 없어 진실이 된다.

19, 시험에서 부정행위를 하지 않고 방귀를 뀌었다. 탈선할 때는 당황하지 말고 붙잡힐 때는 어리둥절한 척해야 한다.

20. 세상은 이렇다. 이것은 모두 위선적이다. 위선이 아니라면 어떻게 세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2 1. 만약 당신이 진정성을 배운 적이 있다면, 나는 당신이 돌아서서 주변 사람들이 더 이상 침을 뱉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세상에 많은 일이 있는데, 사람의 구원은 충성 때문이 아니라 충성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23. 위선은 가장 고상한 사상 속에 숨는 것을 좋아한다. 사고에서 벗어나려 하지 않는다. 사고는 먼지를 날리지 않고 고귀한 명성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24. 진정한 은병은 보잘것없고, 거대한 은병은 위선이다.

25. 불쌍한 하나님이 살금살금 들어오셨을 때 거짓된 우정이 창문에서 떠내려갔다.

26. 진리가 진리인 이유는 단지 실수와 위선에 직면해서이다.

27. 위선은 아무것도 만들 수 없다. 위선 자체가 아무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

위선은 우리가 미덕의 외투로 자신의 죄를 감추고 다른 사람의 비난을 피하도록 격려한다.

29, 양가죽을 쓴 늑대, 가면을 쓴 사기꾼, 네가 옷을 벗는 것은 동물이고, 옷을 입는 것은 프라다를 입은 여마머리다!

30, 인간의 맛있는 맛, 또는 가장 가볍고 아름다운 맛; 생활이 번화한지 밋밋한지 복잡하거나 간단할 수 있다. 관건은 우리가 어떤 마음가짐으로 보는지에 있다. 밋밋하고 무섭지 않다. 무서운 것은 가면을 쓰고, 허황된 꿈속에서 실생활을 하고, 단순한 생활을 하고, 옳고 그름, 사랑, 증오, 웃음, 울고, 울며, 위선적이지 않고, 위선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4. 고대시의 위선 번역을 풍자하다.

칠보시-조식

콩은 삶아서 수프를 만든다. 비지가 걸러졌다. 콩줄기가 큰 솥 아래에서 불타고, 안에서 콩이 울고 있다. 그들은 같은 뿌리에서 태어난 형제이다. 그런데 왜 줄기가 이렇게 격렬하게 콩을 괴롭혀야 하나요?

콩을 삶아 콩국을 만들다. 나는 콩의 찌꺼기를 걸러내고 콩즙을 남겨 수프를 만들고 싶다. 콩줄기는 솥 아래에서 굽고 콩은 솥에서 울고 있다. 콩과 콩줄기는 처음에 같은 뿌리에서 자란다. 콩줄기가 어떻게 이렇게 급하게 콩을 괴롭힐 수 있습니까?

시에서' 불타는 콩' 이라는 비유로 조비가 서로를 죽이는 잔인함을 고소했다. 조비는 듣고 깊은 부끄러움을 느끼거나, 세상의 조롱을 받을까 봐 두려웠다. 자신의 명성을 지키기 위해, 천하를 보호하기 위해서, 그는 조식을 안평후로만 폄하하였다. 조식은 출중한 문채로 도망쳤다.

이 시는 콩서와 같은 뿌리를 써서 조식과 조비가 형제임을 나타내고, 콩책으로 골육의 형제가 형제를 죽였다는 것을 표현하며, 표면형제가 무엇인지 생동감 있게 설명했다.

확장 데이터:

조식 (192-232 65438+ 2 월 27 일), 조현 (현재 안후이 보주시), 동무양 (현재 신현, 산성), 조조와 무선변 황후의 셋째 아들

조식은 삼국 시대의 유명한 문학가이다. 건안 문학의 대표이자 집대성자 중 한 명인 그는 양진 남북조 시대에 전범 문장 자리를 떠밀었다. 대표작으로는' 로신푸',' 백마편',' 칠상시' 등이 있다. 후세 사람들은 그 문학에 조예가 있어 조조 조비와 함께' 삼조' 라고 불렀다.

그의 시는 창력 필법과 눈썹을 잘 그렸고, 현존하는 30 권은 이미 실전되었다. 오늘' 조자건집' 은 송인이 편찬한 것이다. 조식의 산문은 또한' 아속공유상, 격조 고아함' 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그 장르는 풍부하고 다양해서 그가 이 방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남송문학가 사령운은 "천하에는 돌이 하나뿐이고, 조자건은 팔두를 독점한다" 고 평가했다.

참고 자료:

조식-써우거우 백과

5. 다른 사람이 오해한 감정에 관한 시를 묘사한다.

좁쌀이 분가하다.

그는 샤오미와 분리되어 있는데, 그는 샤오미의 어린 묘목이다. 실이 퇴폐적이고 중심이 흔들린다.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하늘이여, 이게 누구냐!

좁쌀은 분리되어 있고, 좁미의 이삭은 분리되어 있다. 길을 걸으면 퇴폐적이고, 센터는 취했다.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하늘이여, 이게 누구냐!

샤오미의 분리는 샤오미의 현실이다. 걸음걸이가 퇴폐적이고 중심이 질식하다.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하늘이여, 이게 누구냐!

나는 마음을 명월로 돌리고, 명월은 도랑을 비추었다.

나는 강남을 지나갔다.

계절의 모습은 연꽃이 피고 지는 것과 같다.

동풍이 오지 않으면, 3 월에는 버들개지가 날지 않는다.

너의 마음은 마치 작은 고성 같다.

밤을 향하는 청석거리와 같다.

소리가 하나도 없으면 3 월의 봄막이 열리지 않는다.

너의 마음은 굳게 닫힌 작은 창이다.

나의 달달말굽은 아름다운 잘못이다.

나는 귀환이 아니다, 나는 나그네다 ...

--Zheng Chou 의 "실수"

위선과 메스꺼움에 관한 시 1. 한 사람의 위선과 거짓된 시를 묘사하다.

1, 플라스틱 부처는 뼈를 형성하기 어렵고, 사람은 얼굴을 알고 마음을 모른다. --현대 샤오 속담 세트

불상 모형 안의 뼈는 형성하기 어렵고, 한 사람이 얼굴을 보고 마음을 알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다.

2, 벽 갈대, 머리 무거운 발 빛, 뿌리 얕은, 산 죽순, 입 두꺼운 가죽 두께. --명나라의 샤오 진 "커플"

벽에 자란 갈대는 어떻게 오래 살 수 있습니까? 죽순은 가죽이 두껍고 가운데 속이 비어 있다. 자랑할 게 뭐가 있어요?

3. 상인은 그 나라를 미워하는 줄도 모르고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 을 부른다. --돈 무투 \ "보 Qinhuai \"

금릉의 가녀들은 망국의 원한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지만 여전히 맞은편의 음탕한 송옥숙 뒷정원 꽃을 부르고 있는 것 같다.

4, 비록 당신이 잠시 약속을 하더라도, 영원히 긴 여정이 될 것입니다. --당나라 장 웨이 "벽 주인"

설령 그가 임시로 무엇을 약속했더라도, 사실 그의 마음은 행인처럼 춥다.

5. 플라스틱 부처는 뼈를 형성하기 어렵고, 그 마음이 그 얼굴을 알기가 어렵다는 것을 모른다. --현대 샤오 속담 세트

불상 모형 안의 뼈는 형성하기 어렵고, 한 사람이 얼굴을 보고 마음을 알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다.

6. 우리 반은 전선에서 죽임을 당했지만, 나머지 반은 살아있고, 여전히 캠프에서 아름다운 소녀들이 그들을 위해 노래하고 춤을 춘다. -당나라 gaoshi \ "ge yanxing \"

전투 대형의 전반부 병사는 절반의 목숨을 잃었지만, 미녀는 여전히 캠프에서 노래하고 춤을 춘다!

2. 한 사람이 특히 징그러운 시를 묘사한다

한 사람이 특히 징그러운 시를 다음과 같이 묘사하다.

1, 천하에 친구를 사귀는 데는 금이 필요하고, 금은 많지 않다.

에서: 장탕, 안필 스님을 가리킨다.

세계 사람들은 교류할 금이 필요하고, 교류할 금은 많지 않다.

2, 엉덩이 에서 긴 눈, 오직 옷을 인식 사람들 을 인식하지 않습니다.

출처: 청나라 wenyingjiang 의 "yongzhen"

눈은 엉덩이에 자라서 옷이 사람을 알아보지 못한다는 것만 인정한다.

3, xiaoguan 즉 대관, 노래 는 매우 행복하다.

에서: 명나라 동응이 잡문을 들어야 한다.

번역: 샤오관은 대관이고, 기꺼이 그를 기쁘게 한다.

4, 쥐는 가죽이 있고, 사람은 무기가 없다.

에서: 봄과 가을의 노래 책.

그 가죽이 달린 쥐를 보세요. 왜 좀 예의가 없나요?

5, 사람 안에는 일종의 야수성이 있는데, 또 몇 사람이 진정으로 알 수 있다.

에서: 당나라 멩 교외 "친구 선택".

사람 안에는 동물이 있고,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것들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는가. (존 F. 케네디, 동물명언)

3. 한 사람의 위선과 호의를 품지 않는 시구를 표현한다.

"자천천" 남송신기병: 강두에는 폭풍이 없고, 세상에는 갈 길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풍랑이 급할 때는 위험하지 않지만, 지구를 여행하는 것은 더욱 어렵다.

2. "내 형제에게 줘" 당 이상은백: 도시의 개는 미워, 너의 향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

시간의 커튼에서 쉬고, 바람만 불면 날아가 다시는 가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시간명언) 사랑에 문제가 있다면, 그것은 나임에 틀림없다. 너는 불덩이처럼 부드럽고 물처럼 부드럽다. 어떻게 화염에 도달할 수 있는지, 피하는 것을 잊고, 네가 이성을 잃게 할 수 있다. 고집불통, 언젠가는 우리가 만날 줄 알았다. 한숨을 내쉬며 꿈을 깨웠고, 지혜로운 생각이 버드나무 끝에 걸려 봉오리가 맺히려는 거위황이 활짝 핀 녹색을 바라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친구 선택' 당몽교: 웃음이 반드시 화목한 것은 아니지만 우는 것이 반드시 슬픈 것은 아닙니다.

표면적으로 보면 모순이 있는데, 얼굴과 마음의 묘사가 조화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4.' 잡극 장공목 한모하로' 맹원한칭: 호피를 그리는 것은 뼈를 그리기 어렵고, 사람들은 그 얼굴을 알고 그 마음을 모른다.

어떤 사람들은 앞에서 무엇을 하고 뒤에서 무엇을 한다. 표면적으로 보면 그런대로 괜찮다. 사실 그들은 줄곧 뒤에서 너를 해치고 너의 험담을 하고 있다.

5. "사기 화식 열전" 서한 사마천: 천하의 즐거움은 모두 이익에서 나온 것이다. 세계의 모든 토양은 유익하다.

전 세계 사람들이 이익을 위해 몰려들고, 이익을 위해 각기 다른 것을 달리다. 세계의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피곤하고 바쁘다.

4. 인간성의 위선을 폭로하는 시

1, 당몽교의' 친구 선택'

웃음이 반드시 화목한 것은 아니지만, 우는 것이 반드시 슬픈 것은 아니다. 네가 구두로 말할 때, 너의 위에 가시가 있을 것이다.

미소 짓지만 반드시 즐겁지는 않지만, 울기는 하지만 반드시 슬퍼하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표면적으로 볼 때, 배후 관계에 가시가 생겼다.

돈 무투의 "보 진화이"

상인은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 을 부른다.

금릉의 가녀들은 망국의 원한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지만 여전히 맞은편의 음탕한 송옥숙 뒷정원 꽃을 부르고 있는 것 같다.

당나라 gaoshi 의 "ge yanxing"

우리 중 절반은 전선에서 죽임을 당했지만, 나머지 절반은 아직 살아 있었고, 여전히 캠프에서 아름다운 소녀들이 그들을 위해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전투 대형의 전반부 병사는 절반의 목숨을 잃었지만, 미녀는 여전히 캠프에서 노래하고 춤을 춘다!

4, 명나라 \ "습지의 무법자 \"

세상에는 인간만이 악할 뿐, 만물은 모두 하늘에서 양육해야 한다.

이 세상에서 인심 만이 가장 악독하고 만물은 역시 하늘에서 창조해야 한다.

5. 현대 속담집

부처를 빚는 것은 어렵고, 뼈를 빚는 것은 어렵다. 사람은 그 얼굴을 알고, 그 마음을 모른다.

불상 모형 안의 뼈는 형성하기 어렵고, 한 사람이 얼굴을 보고 마음을 알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다.

확장 데이터:

위선, 중국어 어휘. 허위, 비현실적인 것을 뜻하며 현대 사회에서 개인의 행동을 평가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Zhuangzi 해적 발: "아들의 길은 오만하고 교만하며 사기와 위선입니다. 확실히 사실이고 우습다. 클릭합니다

"스탠전": "나는 주의 제자보다 더 나쁘고, 나의 위선은 더 나쁘다."

사이토 유자파' (권 97): "반칙을 하면 음탕하면 매우 진실하고 공평하면 진실하다. 만약 89 점이 있다면, 한 점도 없고, 약간의 위선을 포함하는 것은 진실하지 않다. "

노신' 유랑': "그녀는 다시 과거를 돌아보고 떠보기 시작했고, 허위적이고 따뜻한 대답을 많이 하도록 강요했고, 허위초안은 그녀의 마음속에 쓰여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 중국에는 위선자를 묘사한 시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불쌍한 교통은행

당대의 시인 두보

이것은 비를 가리는 구름이니, 그것들을 세어볼 필요가 없다.

그러나, 고대인 관중, 빈부군자의 보숙아는 똥처럼 버려졌다.

2. 친구를 선택합니다

당대의 시인 맹교

야수성 중에는 인성이 있고, 형변에는 분리가 있다.

사람은 야수성이 있지만, 또 몇 사람이 진정으로 알 수 있다.

고대인들은 짐승처럼 보였고, 모두 대덕이 있었다.

오늘 사람은 사람처럼 생겼고, 동물의 마음은 예측할 수 있다.

웃음이 반드시 화목한 것은 아니지만, 우는 것이 반드시 슬픈 것은 아니다.

네가 구두로 말할 때, 너의 위에 가시가 있을 것이다.

좋은 사람은 늘 바른 길로 가고, 세상과 적이 되지 않는다.

악인이 지나치게 아첨하여 불의를 얻다.

만약 네가 진실한 사람이라면, 너의 마음은 석두 처럼 단단하다.

아첨하지 않고, 속이지 않고, 사치하지도 않고, 익사하지도 않는다.

얼굴에 있는 인색함도 없고, 마음속의 괴롭힘도 없고, 강경함을 두려워하는 것도 없다.

군자의 도인은 밤낮으로 변하지 않는다.

3. "바늘 읽기"

청대 시인 온영강

한 바늘은 천망치로 단련하고, 천 한 자루는 위로 올라간다.

눈은 엉덩이에 자라서 옷만 알아보고 사람을 알아보지 못한다.

4. 기타 엔지니어링

명대 시인 동응동

샤오관은 대관이고, 노래 속의 뜻은 기쁨이다.

만약 네가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너는 효자가 되지 않을 것이다.

5. "술에 취해 태평하고, 진흙을 빼앗아 입을 삼키다"

명대 시인 이개선

제비의 입을 잡고 뾰족한 철침을 갈고 금불의 얼굴을 긁어 자세히 찾아봤지만 허무함 속에서 발견되었다.

메추라기에서 완두콩을 찾고, 백로 다리에 살코기를 치고, 모기 뱃속에서 비계와 기름을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왜 예로부터 자신의 이익을 위해 타인과 심지어 타인의 이익을 팔아먹는 사람이 있는가?

이 세상의 어떤 사람들은 이익을 위해, 조화를 위해 살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이기적이고 탐욕스럽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자세히 관찰한다면, 우리의 생활은 여전히 남을 돕는 좋은 사람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인간 위선" 을 묘사 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제목 장안성주

당나라: 장위

천하에서 친구를 사귀는 데는 금이 필요하고, 금은 많지 않고 깊지 않다.

잠시 약속을 해도 긴 여정이 있을 것이다.

해석: 세속적인 사람은 금을 유대로 삼아 서로 친구를 사귈 필요가 있다. 금은 많이 쓰지 않아서 친분이 자연히 깊지 않다. 설령 그가 임시로 무엇을 약속했더라도, 사실 그의 마음은 행인처럼 춥다.

1, "세상은 금으로 친구를 사귀고, 금은 많지 않다." 인간 세계에 대한 돈의 "오염" 을 폭로하다. 금은 고대 사회에서 줄곧 경통화였으며, 동서고금 모두 돈으로' 우정' 을 교환하는 사례가 많다. 일찍이 서진 시대에 육표범은 "위아래로 배를 타고 공자를 섬긴다" 고 깊이 지적했다. 100 명의 신사마다 같은 먼지와 빛을 나눈다. 네가 내주면 명성이 더 좋아질 것이다. " ("재신론")

2. "당신이 잠시 약속을 해도, 영원히 긴 여정이 될 것입니다." 장안벽 주인의 웃는 얼굴과 담박한 마음이 묘하게 그려졌다. "염노" 는 신앙의 상징이고, 돈은 욕망의 화신이며, 도덕과 욕망의 격차는 영원히 메울 수 없다. 이것은 인류가 군거동물로서의 궁극적인 고질이다. "한가한 마음" 은 이런 본성을 가리키고, "한가한 마음" 이라는 단어는 "한가한 마음" 을 묘사하며, 이런 본성이 세상의 마음 속에서 자연적으로 오랫동안 성장했다는 것을 완벽하게 보여 준다. 이렇게 밋밋해 보이는 말투는 사람에 대한 조롱은 노골적이지는 않지만, 뼈에 사무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문학은 사회의 거울이다. 이 시는 의미심장하고 철리가 풍부하여 당대의 사회 세태 인정의 한 측면을 반영하였다.

수치심을 풍자하는 시가 있습니까?

1,' 술에 취해 태평하고, 진흙을 삼키고' 는 탐욕스러운 사람과 끝없이 욕심을 부리는 얄미운 얼굴을 풍자했다. 이 시는 다음과 같다.

진흙 삼키는 입을 잡고, 뾰족한 철침을 갈고,

금불의 얼굴을 긁어내어 자세히 수색했지만 허무함 속에서 발견되었다.

메추라기에서 완두콩을 찾고,

학은 다리의 살코기를 자르고,

모기의 복부에는 지방이 있습니다.

노인에게 감사드립니다!

취태평' 은 이 노래의 이름이다. 이 노래는 명대 이개센의' 웃음강호' 에 수록돼 있는데, 원래 제목은' 탐욕스러운 사람을 조롱하다' 였다. 그 언어는 생동감 있고, 평평하며, 통속적이고, 과장된 수법과 구체적인 비유로 파렴치한 탐욕을 풍자했다.

2. "벽의 갈대는 발이 가볍고 얕습니다. 산속 죽순은 껍질이 두껍다. " 이것은 명대 한림학사 해진이 쓴 것이다. 매우 맵고 생동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