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르트르의 "다른 사람들은 지옥이다" 에 대한 이해
다른 사람은 지옥이다. 이 말은 실존주의 철학 거인 사트가 쓴 것이다. 사르트르의 이해는 그가 독일 전쟁 포로였기 때문이다. 한 포로수용소에서 "정어리 통조림에 두 달 동안 머물렀다고 할 수 있다" (주). 이 경험과 그 사이의 복잡한 감정으로 사트는' 다른 사람' 을 생각하게 되었고, 나중에는 그의 철학 거작' 존재와 허무' 에서 제 3 권' 그를 위해' 를 형성했다. 그 내용을 다음과 같이 베껴 쓴다: 제 1 장: 타인의 존재, 문제, 나만 논하는 장애, 후세르, 헤겔, 하이데거, 고착; 제 2 장: 본문 1. 자아유지로서의 신체의 존재: 단순성 2. 그의 몸으로서. 신체의 온톨로지 제 3 차원; 제 3 장 타인과의 특정 관계. 다른 사람에 대한 첫 번째 태도: 사랑, 언어, 마조히즘 2. 다른 사람에 대한 두 번째 태도: 냉막, 색욕, 증오, 학대 3. "삼정" 과 "우리" 입니다. 자신의 철학 논술을 시각화하기 위해 사트는 단막극' 감금' 을 한 편 썼는데, 세 주인공 중 한 명인 갈신이' 지옥은 남의 것이다!' 라는 명언을 했다. 。 다른 사람은 지옥이고, 사르트르는 노력의 투쟁을 거쳐 결론을 내렸다. 자유를 사랑하는 이 미치광이는 마침내 세상에 절대적인 자유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모두가 좋아야 내가 좋아질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그냥 내가 좋은가 아니면 자유롭지 않은가? 너는 매우 대범하지만, 상대방은 왕이니, 너는 그의 탐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많은 정력을 기울여야 한다. 그래서 관대한 사람은 같은 관대한 사람을 만나야 평등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평등은 허튼소리이다. 독립한 사람은 똑같이 독립된 사람을 만나야 하고, 의지하는 사람은 의지하는 사람을 만나야 한다. 이것이 평등입니다. 상호 보완적인 사람은 사실 무섭고 왜곡되기 쉽다. 상대방이 너에게 준 것이 정확히 네가 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것은 상보성의 반의어이다. 상호 보완이 성공해도 상대방이 너에게 준 것도 바로 네가 원하는 것이다. 이것도 무섭다. 왜냐하면 상대방이 당신이 원하는 부분을 가져갔을 때, 당신은 의지하는 것에 익숙해졌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그것이 없으면 너는 무너질 것이다. 만약 정말 다른 사람의 지옥이라면, 네가 그렇게 생각한다면, 너도 다른 사람의 지옥이라고 말할 수 있니? 주변 환경을 이렇게 이해할 때 주변 환경도 같은 기준으로 자신을 판단하기 때문이다. 다른 각도에서 보면, 다른 사람도 하늘이다. 인간성 속에는 많은 어두운 면이 있다는 것을 우리는 인정할 수 밖에 없지만,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그 속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도피할 방법이 없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이 세상이 없으면 우리는 혼자 살 수 없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설교하는 방식은 많지만 현실에서는 그렇게 유용하지 않다. 나는 누군가가 이 질문에 대답할 수 있을 것 같지 않다. 일로영일, 책에는 방법이 있고, 현실 생활에는 절대 없다. 선사에게 물어보니 주변 사람들이 모두 나쁘다고 느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선사는 대답하지 않았다. 그는 촛불 하나에 불을 붙였다. 촛불은 사방이 밝았지만 촛불을 넣은 곳은 온통 캄캄했다. 선사는 이 촛불이 우리의 마음이라고 말했다. 원래 검은 것은 우리 자신이었다. 남자는 다시 물었다: 어떻게 하면 자신을 빛나게 할 수 있을까? 선사가 또 촛불을 켜자, 앞의 촛불이 즉시 비춰졌다. 그 사람은 마음속의 어둠을 몰아내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의 빛에 의지해야 하고, 다른 사람의 빛을 얻기 위해서는 자신의 촛불에 불을 붙여야 한다는 것을 금세 깨달았다. 이 등불이 없으면 다른 사람은 지옥이고, 이 등불이 있으면 다른 사람은 천국이다. 다른 사람은 지옥이고, 자신도 지옥이다. 나는 하늘이고, 다른 사람은 하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