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시의 풍경 기법
1. 시의 일반적인 풍경 기법
1. 은유, 의인화, 과장, 환유 등 수사적 기법.
2. 박(포지티브박, 리버스박), 대비, 박(즉 포지티브박), 연색성, 모양 및 색상 그리기, 명사목록(이미지 중첩), 선 그리기 등 표현기법 .
3. 움직임과 정적의 결합(움직임을 사용하여 고요함을 설명하고 움직임을 사용하여 고요함을 설명하고 고요함을 사용하여 움직임을 설명함), 앞면과 옆면의 결합, 가상과 실제의 결합, 점과 점의 결합 표면, 원거리와 근거리의 조합.
'풍경 기법'과 서정적 기법(직접 및 간접의 두 가지 범주, 여러 기법으로 구분됨)을 혼동해서는 안 됩니다. "풍경 글쓰기 기법"은 장면을 묘사하는 방법입니다. 서정적 스타일이란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2. 예시
1. 정면과 측면의 결합
풍경의 묘사는 정면에서 시작하여 풍경의 특징을 직접적으로 기술할 수 있다. 정면에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그에 관련된 측면에서 시작하여 사물의 특징을 드러내는 동시에 독자에게 풍부한 상상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두 가지 방법을 결합하면 풍경의 특징을 더욱 생생하고 두드러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ai Juyi의 "버드 가지의시": "한 나무에는 봄바람에 수천 개의 가지가 있고 금처럼 부드럽고 비단처럼 부드럽습니다. Yongfeng 서쪽 모퉁이의 황량한 정원에는 하루 종일 누구에게도 속하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은 긍정적인 표현을 사용하여 봄철 버드나무의 아름다운 모습을 묘사합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수양버들은 사람들이 소중히 여기고 소중히 여겨야 할 대상이다. 그러나 시인의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그 황량하고 황폐한 상황에 대한 것이다. 시는 세 번째 문장에서 수양버들이 자라는 곳만을 설명하여 의도적으로 사람들에게 갑작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시의 전환점에서 수양버들을 클로즈업하는 것을 강조하여 수양버들이 수양버들 속에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잘못된 장소. '서쪽 모퉁이'는 햇빛과 추위가 뒤따르는 곳이고, '황폐한 정원'은 아무도 가본 적이 없는 곳이다. 그런 곳에 수양버들이 자라면 아무리 좋은 곳이라도 누가 신경 쓰겠는가. 그것에 대해? 하루종일 외로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반면에 그렇게 겸손하지 못한 사람은 올바른 곳에 태어났기 때문에 칭찬받고 소중히 여겨진다. 시인은 수양버들에게 깊은 안타까움을 표현했습니다. 여기서의 외로움과 쓸쓸함은 처음 두 문장에 적힌 감동적인 우아함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대조가 날수록 감탄사는 더욱 강렬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