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신 교수는 강의한 지 여러 해가 되어 당시 국민정부 교육부와 사회교육과에서 재직했다. 그때 연극은 원래 이 학과였다. 직무와 흥미의 수요로 노신은 중국 희곡에 대해 독특하다. 진강은 중국 각종 희곡의 원조로 중국 희곡의' 활성화석' 으로 불린다. 노신이 앤에 왔는데, 어떻게' 진 진풍운' 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습니까?
노신이 Xi 에 도착했을 때, 그는 처음에는 진강에 관심이 없었다. 지난 3 일 동안 강의가 끝난 후, 그는 비림을 돌아다니며 골동품을 사서 흥미진진하게 그의 고도 탐험을 시작했다.
노신은 Xi 의 이속사 극장에 초청되었다. 이 문호의 도래를 위해 이속사는 자신의 집사 드라마' 쌍금복' 을 꺼내 책의 전반부를 공연했다. 이 연극은 진강 유명 작가 여남충이' 송사기' 에 따라 창작한 것으로 1920 에서 Xi 안속사 극장에서 초연됐다. 극중 진강 캐릭터가 온전하여 생, 단, 순, 추함이 일일이 나타났다. 노신 선생은 아직 뜻을 다하지 않았는데, 이튿날부터 후반부를 보러 왔다.
그 이후로 노신 선생은 수천 년 동안 전해져 온 이 오래된 예술을 좋아하게 되었고, 셋째 날인 18 년 7 월, 세 번째로 이속사에 와서' 대효경' 을 관람했다. 연극에 빠져 그날 밤 일기에' 달이 밝다' 라는 글을 써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일주일 뒤인 7 월 26 일 노신은 그의 학생 왕걸 3 과 함께 이속사 극장에 다시 와서' 보름달의 밤' 을 관람했다. 당시 노신과 함께 연극을 본 학생에 따르면 당시' 부간 왕' 이라고도 불렸던 손복원은 "노신 선생은 연극을 좋아했고 희곡을 감상할 수 있는 능력이 있었기 때문에 이속사에서 공연하는 이 프로그램들에 대해 매우 만족했다" 고 회상했다. 공연을 볼 때마다 그는 늘 짱 입을 다물고 있다. 그는 Xi 안이 외진 곳이라 교통이 불편하다고 느꼈다. 사회 교육을 제창하고 풍속을 바꾸는 역할을 하는 그런 극사가 있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다. "편액 하나 증정, 제목' 고곡 독주곡'
1924 년 8 월 3 일, Xi 안을 떠나기 전날, 부유하지 않은 노신 선생은 이속사에 50 위안을 아낌없이 기부하여 이속사 희곡 학교와 극장의 자금난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그날 밤, 당시 산시 () 성 총독 유진화 () 가 이속사 극장에서 노신 () 을 위해 송별한 것은 노신 () 이 마지막으로 이속사 () 에 와서 진강 () 을 보러 온 것이다. 손복원은 "그동안 이속사 건국 12 주년을 맞았다" 고 회상했다. 노신 선생은 이속사의 업적을 축하하기 위해' 독주 고조' 라는 네 글자를 썼고, 이속사를 위해 현판을 만들었다. 현판에는 노신 선생의 주수인의 친필 서명 외에 많은 동행학자들이 있다. 오늘날 이 현판은 매우 기념할 만한 대상이다. "
노신 선생은 사회교육과에서 일할 때, 소개와 보급을 위해 항상 사람을 극장으로 보내거나 극단을 초청하여 극본을 교육부에 보내 심사를 하게 한다. 이속사에서 그는 1920 교육부 대중교육연구회가 이속사에 수여하는 금질상장을 보았다. 이 표창은 노신이 교육부에서 연극 개혁에 대한 중시와 관련이 있다.
한 달도 채 안 되어 노신은 이속사 극장에서 진강을 다섯 번 보고 심상치 않은 사랑을 맺었다. 오늘날까지도' 고조 독창' 이라는 간판이 여전히 이속사 극장 로비에 걸려 있어 그 시대를 기념하는 유일한 기념이다. 1996 기간 문화부에서 열린' 휘반래경 200 주년 기념' 행사에서 베이징 길상극장에' 고조 독창' 이라는 제목이 나왔다. 현장의 우레와 같은 박수 소리가 노신 선생이 이속사와 진강에 대해 독보적일 뿐만 아니라, 이속사 정신의 내포와 신문화 운동 사상의 밀접한 결합을 보여 준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