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네 부분으로 나뉜다.
제 1 부
시각에서 느낌에 이르기까지 이 시작 부분은 눈에 띄는 구호나 소개와 같다. 우선, 당신이 어떤 영화를 봤는지, 어떤 느낌이 드는지 분명히 말해 주세요.
두 번째 부분은 감정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말해 준다.
글쓰기에서는 서술과 토론의 형식을 채택할 수 있다. 서술' 은 감동적인 이야기나 인물이나 글을 말하는 것이고,' 의론' 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을 한 걸음 정상에 밀어 승화시키는 것이다. 내레이션은 짧은 설명이다. 요점은 너무 길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식초를 첨가한 혐의가 있다. 그리고 문장 구조에도 영향을 미친다.
세 번째 부분은 자신의 감정을 실생활에 집어넣고, 생활의 예를 들어 말한다.
"느낌" 의 목적은 우리의 실제 행동을 지도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무의미하다. 구체적으로, 실생활에서 자신이 한 일을 영화에서 당신을 감동시킨 사람이나 일과 비교하고 대조하며, 격차를 찾아내고, 부족한 것을 찾아내며, 공부에 모범을 보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네 번째 부분은 문장 끝입니다.
전문에 대한 폐막 총결산을 하면 우리의 이상이나 희망과 소망을 더 표현하고 전문을 고조시킬 수 있다.
예:
괴물 사냥이라는 이름은 얼핏 보면 소름이 끼치는 느낌을 주고, 머릿속에는 자연스럽게 괴물들의 험상궂은 얼굴이 떠오른다. 하지만 보고 나서야 왜놈들은 그렇게 귀엽고 착하고 충성스럽고 용감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못된 왕 후바는 천성적으로 장난스럽고 총명하고 귀엽다. 그는 자신이 삼킨 대추를 총알로 삼아 집을 넘어뜨리고, 심지어 창 사장의 무리를 낙화유수로 때려 요리사들을 엉망진창으로 만들고 낭패하게 도망쳤다.
소마왕 후바는 태어날 때부터 피를 빨았지만 송천음의 가르침을 받아 채식으로 바뀌었다. 그가 토끼를 잡았을 때, 그는 아버지의 지시를 떠올려 즉시 놓아주었다. 그날 선생님 나강이 위험에 처했을 때, 두 명의 작은 악마는 이견을 버리고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나강을 구하고 나강이 깨어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소호바는 송천음이 칼에 맞은 후 매우 고통스러웠다. 그는 미약한 힘으로 칼을 뽑았고, 칼은 그의 손을 찢었다. 피가 검을 활성화시켜 검을 영성으로 만들고 송천음을 회생시켰다. 검이 피를 빨아야 강해진다는 것이 아니라 정의의 부름으로 정의의 검을 사악함을 근절시키는 것이 낫다. (조지 버나드 쇼, 정의명언)
작은 악마들은 황후와 소마왕을 보호하겠다고 맹세했다. 그들은 위험에 직면해도 두려워하지 않고, 한 발짝도 떠나지 않는다. 정말 감동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