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답안의 요점
1, 문장 첫 번째 단락의 역할, 중간 단락 또는 문장의 역할, 마지막 단락의 역할.
우리는 두 가지 방법으로 이 질문에 대답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락의 문제는 구조적으로 주제로 직진하고, 문장 중심을 지적하고, 주제로 직진하고, 본론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또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작동합니다. 내용상 아래의 깔개와 받이를 위해 뒷내용의 묘사를 위한 깔개를 깔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내용명언)
중간 부분의 문제는 구조적으로 교량 역할을 한다.
마지막 단락이나 한 마디의 역할은 전문을 총결하고, 문장 취지를 지적하고, 기억에 남는다, 주제를 돌보는 것이다.
2. 문장 (WHO) 는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이것은 문장 구체적인 내용에 따라 대답해야 한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노래, 찬양, 사랑, 애모, 감동, 행복, 갈망, 충격, 그리움, 우울, 은은한 슬픔, 아쉬움, 고향 친족 그리움, 지겨움, 증오, 고통, 수치심, 죄책감, 증오, 슬픔입니다 문장 행간에서 일반 작가의 감정을 볼 수 있는데, 어떤 것은 비교적 함축적으로 쓰거나, 어떤 것은 직접 표현할 수 있다.
3. 문장 기조를 개괄하다.
이런 주제에 대해 대답하기 전에 전문을 몇 번 자세히 살펴보고, 그런 키워드로 대답할 수 있다. "타임슬립 이야기 ..., 당신은 작가의 사상감정을 칭찬하고, 깊은 진리를 드러낸다 ..." 라고 대답할 수 있다. 우리는 또한 문장, 문장, 특히 첫 번째 또는 마지막 단락의 첫 문장이나 마지막 문장에서, 문장 속 철리가 풍부한 문장이 종종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주제라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4. 밑줄 친 문장에는 어떤 표현이 사용됩니까?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우리가 이런 유형의 제목을 볼 때, 우선 이 문장의 표현 방식을 살펴봐야 한다. 서술, 묘사, 설명, 토론, 서정적이다. 구체적으로 묘사는 인물 묘사, 경물 묘사, 종합 장면 묘사로 나뉜다. 인물 묘사는 또한 언어 묘사, 동작 묘사, 심리 묘사, 인물 묘사, 세부 묘사로 세분화될 수 있으며, 묘사의 역할은 문장 생동감, 이미지, 감동을 주는 것이다. 서정적인 운용은 문장 감화력을 높이고 문장 중심을 부각시킬 수 있다. 동화, 민간 전설, 자연계의 신기한 장면에 대한 묘사가 있다면, 그 역할은 쓴 것의 신비감을 높이고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본문의 한 문장에 어떤 수사 수법이 사용됩니까?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수사의 종류는 매우 많은데, 흔히 쓰이는 것은 비유, 비유, 과장, 대비, 이중성, 반복, 질문, 반문입니다. 그 중에서도 은유, 의인, 과장, 배비는 가장 자주 테스트되며, 은유에는 세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첫째, 심오한 이치를 간단하게 하여 사람들이 체취를 심화시키도록 돕는다.
두 번째는 추상적인 것을 구체화하여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이다.
셋째는 총결산한 것을 형상화하여 생동감 있는 인상을 주는 것이다.
의인화의 역할은 독자로 하여금 표현하는 것에 대해 생동감 있는 인상을 줄 뿐만 아니라, 작가가 사물에 대한 강렬한 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의인화된 방식으로 좋아하는 것을 표현하면 생동적이고 친근하고 자연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증오를 표현하는 것은 매우 못생기고 강한 혐오감을 줄 수 있다.
과장된 역할은 작가의 사물에 대한 뚜렷한 감정 태도를 깊이 표현하여 독자들의 강렬한 비명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사물의 이미지를 렌더링하면 사람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고 사물의 본질과 특징을 부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배비의 역할은 문장 센터를 부각시키고, 강렬하고 분방한 감정을 표현하고, 언어의 기세를 높이는 데 있다. 표현 효과를 높이는 중요한 부분이다. 또한 문장, 리듬감, 음운, 음운, 읽기에 낭랑한 구절이 있다.
또 다른 수사는 인용이다. 때때로 독해력에서 유명인 언어나 유명인 작품의 시사, 유명인사 이야기, 관련 내용을 인용한다. 문제는 "문장 중 참조 내용의 역할은 무엇인가?" 입니다. 이 질문에 대답할 때 두 가지 키워드에 주의해야 한다. 하나는' 서사 대상의 품질을 부각시키고 주인공의 어떤 정신을 부각시키는 것' 이다.
위의 몇 가지 문제는 반드시 문장 구체적인 내용과 결합하여 대답해야 한다.
6. 본문의 한 구절은 무슨 뜻입니까? 아니면 우리에게 깊은 것을 말해 주시겠습니까? 당신의 이해를 알려주세요.
이런 질문에 대한 답은 단순히 본문에서 기성 문장을 찾아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학생들이 평소에 많이 읽고 많이 읽고, 철학적 명언을 많이 읽어야 문장 뜻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답안을 풍부하게 하고, 자신의 언어로 문장 이해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7. 독해력을 비교하다.
때로 시험은 수업 내 문장 수업과 과외 내용이 비슷한 문장 수업을 비교한다. 이런 주제에 대해서는 문장 내용, 글쓰기 특징, 감정 기조를 비교할 수 있다.
이상은 표준 질문에 대한 서술에 대한 답이다. 서술문의 독해력을 살펴봅시다.
8. 해석적 텍스트의 독해력.
설명문의 독해력에 대해 설명 대상, 설명 순서, 설명 방법의 세 가지 점을 파악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지침이 있습니다.
시간 순서, 공간 순서, 논리적 순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해석 방법과 그 기능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해석 방법에는 분류, 예, 유추, 데이터 열거, 비교, 정의, 해석, 차트 그리기, 데이터 참조 등이 있습니다. 분류, 예, 유추, 데이터 목록, 비교 등이 더 많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분류의 역할은 복잡한 일을 분명히 하는 것이다.
예는 내용을 구체적이고 설득력 있게 만드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비유의 해석 방법은 수사격의 비유와 일치한다. 이런 방법은 사물의 특징을 부각시켜 해석의 생동감과 이미지성을 증강시킬 수 있다.
데이터를 나열하면 해석한 것이 더 구체적이고 독자가 관련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비교는 수사적 비교와 비슷하다. 추상적이거나 익숙하지 않은 것들을 설명할 때, 이를 구체적이거나 익숙한 것과 비교함으로써 독자들이 비교에서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인상을 얻을 수 있도록 할 수 있으며, 사물의 특징은 종종 비교에서 나타난다.
설명문 언어에 관한 질문에 대답할 때 언어의 정확성에 주의해야 하며, 언어 스타일은 평평하고 생동감 있게 나눌 수 있다.
중간고사에서 중기 서술문과 설명문을 읽는 것이 비교적 흔하고, 의논문은 매우 적고, 편폭이 제한되어 있어서 나는 군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너의 공부와 시험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언어 독서 문제의 분류
1. 표현: 서술, 묘사, 서정, 설명, 토론.
둘째, 표현 수법: 상징, 대조, 대비, 서스펜스 설정, 전후 호응, 선취촉진, 탁물표, 차용물 서정, 연상, 상상, 호 일 (정대비, 음의 대비).
셋째, 수사수법: 비유, 의인, 과장, 배비, 대구, 인용, 질문, 반복, 상호문, 대비, 차용, 아이러니.
넷째, 서사 6 요소: 시간, 장소, 인물, 일의 원인, 과정, 결과.
내러티브 순서: 순서, 거꾸로, 삽입.
여섯째, 묘사 각도: 정면 묘사와 측면 묘사.
인물을 묘사하는 방법: 언어, 동작, 태도, 심리, 외모.
여덟, 풍경의 관점을 묘사하다: 시각, 청각, 미각, 촉각.
9. 경물을 묘사하는 방법: 움직임의 결합 (정동으로 쓰기), 요약과 구체적 결합, 먼 곳과 가까운 곳 (또는
가깝고 멀다)
X. 묘사 (또는 서정) 방식: 정면 (직접이라고도 함) 과 부정적 (간접이라고도 함)
XI. 서사 스타일: 일반적인 내러티브와 세부 묘사.
열두. 해석 순서: 시간 순서, 공간 순서, 논리 순서.
13. 설명: 예, 숫자, 아날로그, 비교, 정의, 분류, 해석, 모방 및 참조.
14. 소설 줄거리는 시작, 발전, 고조, 결말의 네 부분으로 나뉜다.
15. 소설의 세 가지 요소: 인물, 줄거리, 구체적 환경.
16. 환경 묘사는 자연환경과 사회환경으로 나뉜다.
17. 의논문 집필의 세 가지 요소: 논점, 논거, 논증.
18. 논증은 사실 논증과 이성 논증으로 나뉜다.
열아홉 살. 논증 방법: 예 (또는 사실) 논증, 이유논증 (때로는 인용논증이라고도 함), 대비 (또는 긍정 대비) 논증, 비유논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