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에게 오창석 서화를 감정하는 것에 대한 지식을 소개해 달라고 부탁하는가? 감사합니다
1) 오창석 화훼 회화 연구. 지금까지 오창석 화훼 그림에 관한 문장 들이 많았고, 일반 연구도 일정 규모에 이르렀고, 대부분 심미 풍격을 해석하거나 인상식의 총결산을 했다. 하지만 차분하게 말하자면, 대륙 학자들은 그 화훼 회화 스타일의 발전과 진화에 대해 아직 진정한 체계적 연구가 부족하다. 현재 오창석의 회화 작품은 국내외에서 흩어져 있으며, 연구자들은 자료 정리부터 시작하여 오창석 그림에 대한 연구를 더욱 확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오창석의 각 작품을 현대적으로 묘사하고, 조직인력은 크기, 질감, 영상분석 등에서 가능한 한 많은 조사와 목록을 만들어 진위를 확인하고, 시장에서 위조품의 성행을 제지하며, 오창석 그림의 진위에 대한 연구를 강화한다. 물론, 이 일은 매우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에 대량의 인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 일이 깊어지면서 오창석 작품의 시장 혼란이 바뀔 것으로 보인다. 둘째, 이를 바탕으로 오창석 화풍의 선택과 필묵, 구도, 색채, 발록의 특징 등 일련의 과제에 대한 미시적 연구를 진행하고, 창작시간의 순서에 따라 심도 있는 비교 분석을 진행하며 화풍 내부의 진화 법칙을 설명하는데, 이는 오창석의 화풍을 전면적으로 연구하는 데 필수적이다. 오창석 중장년 시절 주로 화훼화를 창작했고, 그림은 그의 만년 생활 경험을 기록했다. 따라서 오창석의 화훼화는 여전히 향후 연구의 중점이어야 한다. (2) 오창석 회화, 서예, 인감각의 내적 연결. 오창석은 먼저 책, 그림, 인쇄를 결합했다. 선인들은 오창석의 그림이 석고문의 전서를 완벽하게 사용했기 때문이며 대략적인 분석도 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그러나 세 가지 사이의 내적 연계에 대한 상세한 연구가 부족하다. 특히 그의 서예와 인감이 어떻게 회화 창작에 구체적으로 적용되었는지에 대한 상세한 연구가 부족하다. 대만성과 한국의 관련 연구는 일정 수준에 도달했지만 학술 교류의 지연으로 그 성과는 대륙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미래의 이 방면의 연구는 대륙 연구자들의 강화가 필요하다. (3) 오창석 산수인물화 연구. 오창석은 평생 화훼 그림에 전념했지만 가끔 산수화와 인물화에 종사해 스타일도 돋보였다. 이 방면의 연구는 아직 매우 부족하다. 현재 찾을 수 있는 자료에 따르면 정희원만이' 반나절의 인생 발자취: 오창석의 풍경 초상' (모한 마스터 38 호, 1993 년 3 월) 이라는 글을 발표해 개괄적인 분석을 진행했다. 사실 오창석의 산수화는 특색이 있다. 그의 예술이념은 30 년대 상하이 산수화권에 헤아릴 수 없는 영향을 끼쳤고, 석석은 당시 산수화의 주류 풍격이 되었다. 이에 따라 오창석 산수 인물화에 대한 연구도 강화돼 20 세기 초 산수화 스타일에 대한 논의도 추진된다. (4) 오창석의 고시 연구. 오창석은 전면적인 예술가로, 깊은 시가 수양을 갖추고 있다. 그의 문제화시는 왕왕 그의 그림의 문인 내포를 강화시켰다. 그래서 그의 시는 그의 전체 예술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오창석은 시를 쓸 줄 몰랐고, 시는 다른 사람이 쓴 것으로 드러났다. 이런 잘못된 관점은 순전히 터무니없는 말이다. 사실 오창석의 시는 매우 기교가 있어서, 당시에도 시제가 꽤 있었다. [2 1] 최근 몇 년 동안 오창석 문제시를 정리하고 분류해 간결한 논평을 해 오창석 문제시의 풍아를 대충 엿볼 수 있게 했다 ("오창석 문제시" 소개 참조). 이에 따라 정설봉은' 중국 서화' 2003 년 5 호에서' 문장 유력자할인' 을 발표했다. 오창석 시 예술 스타일 약론' 은 오창석의 시 스타일에 대한 초보적인 연구를 진행하며 그 시의 연원과 특징을 간략하게 소개했지만, 대충 그려졌을 뿐이다. 일생 동안 수백 수의 시를 쓴 오창석에게 이것들은 분명히 충분하지 않다. 따라서 오창석의 시를 전면적으로 고찰하여 시가 회화에서 하는 역할을 더 연구할 필요가 있다. (5) 오창석 예술유산의 역사적 의의. 오창석을 근대 중국의 역사 환경에 배치하여 거시적인 연구를 진행하여 근대 중국 회화 전체의 연구를 추진하다. 오창석과 전통문인화의 관계를 분석하면 오창석 현대화가와 고대 화가의 차이를 알 수 있다. 고대 문인 화가는 한가함을 중시하고, 화풍은 청량하고 질박하다. 선배와는 달리 오창석 사람들은 농촌을 떠나 도시로 들어가기 시작했다. 그들의 스타일은 냉막, 근심이 아니라 신흥도시의 신흥상업 중 몇 가지 요인에 부합해야 한다. 그는 늘' 대부' 를 제재로 삼아, 결코 속속을 피하지 않고, 열정이 분방하여 신흥 상인 계층의 사랑을 받는다. 이 때문에 중국 고대 화가의 은둔한 성격은 오창석에서 얼마 남지 않았다. 그 사이의 간격은 얼마입니까? 양자는 어떻게 변하는가? 이것은 또한 현대 회화사 연구의 중요한 과제이기도 하다. (참고: 관련 논술은' 판천수의 예술유산과 그 의미' 를 참고하며' 오창석, 제백석, 황, 판천수 연구', 378-384 페이지, 항주: 저장미술학원 출판사,199 연구자들은 오창석을 출발점으로 삼아 그의 스타일 선택, 창작 태도, 심미관념에 대한 분석 연구를 통해 오창석과 전통문인화라는 현대 제재의 관계를 밝혀낼 수 있다. 문인화가 직면한 각종 예술문제는 오창석의 예술적 맥락에서 약화되고 해체되는 것이 아니라 더욱 개방적이고 복잡한 방식으로 발전했다고 말해야 한다. 예를 들어, 현대 배경에서' 인유인' 의 가치 태도와 화가의 직업 신분과 기술 모델 사이의 갈등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 전통 문명이 점차 사라지는 지식 배경에서 어떻게 회화와 시 문학 서적 인쇄의 논리적 연계를 유지할 것인가 ... (6) 오창석 화파. 오창석은 중국 현대화에 큰 영향을 미치는 대가이다. 20 세기 이래로 많은 화가들은 진사쩡, 왕진, 제백석 (1863- 1957), 조자운 (1874-/ 오? (1900- 1977), 라이 추생 (1904- 1975), 주락삼 등 , 그의 그림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오창석 정례에 경배하지만, 결국 우의 울타리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예를 들면,? 오? , 주악 삼등. 어떤 사람들은 "오창석의 그림 중 많은 것이 거칠다" 고 분석했다. 굵다' 의 본의는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는' 굵다' 이고 다른 하나는' 속속' 이다. 오창석을 배우는 사람은 종종 후자의 두 가지에 빠진다. 사실, 그의 무례한 학습과정에서 그들은 불가피한' 저속함' 과' 거칠음' 으로 녹았다. 다만 오창석의 쿵푸는 두터워서 이 두 가지를 피할 수 있고, 너무 많이 할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은 이런 능력을 갖지 못할 것이다. 왕처럼? 주락삼과 같이 그에게서 배우는 사람은 반드시 그의' 유독' 에 시달려야 한다. " [22] (P4) 제백석의 오창석 연구는 외모상의 연구가 아니라 인격적 관점의 연구로 재미가 넘치며 오창석을 바탕으로 또 한 걸음 더 나아갔다. 반천수는 오창석 공부에 있어서도 큰 돌파구를 가지고 있으며, 오만년의 산만한 작풍에 반대하고, 엄밀하고 신중하며, 스스로 일파를 이룬다. 오창석이 죽은 뒤 화풍이 크게 분화된 것을 볼 수 있다. 오창석 스타일의 전승과 분야를 연구하는 것은 현대 화조화화의 발전을 해석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국화는 예로부터 모사를 중시해 오창석의 후손이 많다. 오창석의 선택에 대한 그들의 기법과 이념에 대한 평가가 반영되어 있으며, 그 성패는 오창석 연구에 실질적인 의의가 있다. 오창석의 생애 예술에 대한 연구를 강화하는 것은 중국 회화 예술의 전통을 계승하고 회화 예술의 새로운 풍격을 창조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오창석 회화의 영향에 대한 연구가 심화되어야 한다. (7) 오창석 예술이 해외에 미치는 영향. 오창석은 근대 중외 회화 교류에 중요한 공헌을 했다. 제자들의 노력을 통해 그의 예술은 일본, 한반도, 동남아시아를 멀리 방송해 이 지역의 그림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오창석의 해외 영향력은 어떤가, 해외 (특히 일본) 화가는 어떻게 오의 회화 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할 것인가? 이 문제들은 기본적으로 아무도 건드리지 않는다. 이 방면의 연구를 강화하면 오창석 예술 연구의 전반적인 발전, 심지어 중국 현대회화 교류사 연구까지 촉진할 수 있을 것이다. (8) 오창석과 예술시장의 관계. 오창석이 살아 있을 때, 그의 작품은 상해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고, 때로는 공급이 부족했다. 특히 만년에는 그의 그림이 대량으로 일본에 팔렸고, 일본인들은 그가 이전에 만든 그림을 중시하고 주문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관련하여 그의 제자, 일청증기선회 전 중국 사장이 한 추천역할은 무시할 수 없다. 오창석은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전시회라는 현대 홍보 수단을 이용해 회화 소비 시장의 형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오창석의 회화 거래 활동은 일종의 성공 모델이라고 할 수 있지만, 구체적으로 시장 운영을 어떻게 진행하는지, 예술시장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그 예술적 재미가 어떻게 세속의 영향을 받는지, 당시의 선진 수단을 이용하여 기세를 만드는 방법, 대리인 메커니즘이 존재할 수 있는지, 이것들은 모두 깊이 연구할 만한 과제이다. 이 탐구는 중국 현대예술과 경제사의 연구를 확대할 수 있으며, 당대 예술시장의 연구에도 깨우침이 있다. (9) 오창석과 조기 예술동아리의 관계. 상해는 서화사가 시작되고 번영하는 곳이다. 상하이 화가는 사교 단체를 결성하는 것을 좋아하고, 적게는 삼삼오오 지기를 좋아하고, 많으면 수십 명, 수백 명, 수담, 수담, 수담, 수담, 수담, 수담, 수담, 수담, 수담 상해 초기의 서화사 () 는 봉래서화사 (), 평원산거 (), 평화서화사 () 등 문인들이 모여 초청 유명인이다. 나중에 해파 회화의 상업화는 화가의 전문화 과정을 가속화하고, 화가의 전문화는 점차 길드 성격의 직업조직으로 발전하여 회화 기예 교류, 감정 연락, 채팅 등을 하는 데 쓰였다. 서화사의 기능이 끊임없이 개선되어 20 세기 전후에 서화 창작, 교류, 거래가 일체인 서화사를 설립하였다. 광서 중기에 설립된 진사 서화사와 1909 년에 설립된 예원 서화사는 이들 사회 중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이들은 교류 예술, 소장품 관찰, 회원 대신 수신, 회원 주문 포인트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상하이의 화가와 그림에 더 넓은 영역을 제공한다. 오창석은 서릉 인사 창에도 직접 참여했다. 오창석 사망 후 시대에는 상하이의 예술동아리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것은 중국 현대미술사에서 깊이 연구할 만한 문제이며, 그 배경과 발전 과정은 토론할 수 있다. 이러한 초기 서화군에서 오창석은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그는 어떤 역할을 했고, 협회는 또 어떤 그림 분위기를 촉진하는 역할을 했습니까? 잠깐 만요, 당신은 심층 연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가치 있는 연구 과제를 통해 현대예술 발전에 대한 전면적인 이해도 촉진될 것이다. 이는 최근 오창석 연구에 대한 필자의 전면적인 고찰과 자신의 경험을 결합하여 앞으로 더 발전해야 할 몇 가지 문제를 대충 이야기했다. 특히 후삼자는 이미 오창석 자체의 연구 범위를 넘어 문화사 연구에 포함될 수 있다. 학술 연구 범위가 매우 넓다. 우리는 사학의 의미에서 오창석 예술사의 연구 가치를 평가해야 할 뿐만 아니라, 현실적인 선택의 의미에서 그 연구의 가치를 평가하여 오창석 연구의 심도 있는 발전을 더욱 추진해야 한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