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이춘추육경이라고 합니까?

중국 유가사상의 창시자 공자는 만년에 시, 책, 의식, 변화, 음악, 춘추를 편찬한 후 육경이라고 불린다.

1, 시 ('시경'), 책 ('시경', 즉' 상서'), 의식 ('예기',' 이주'), 이순신 (<역경>),

2. 경열은 이미 실전되었기 때문에 흔히 오경이라고 불린다. 예기: 한대는' 예기' 를 가리키고, 송대 이후 오경 중' 예기' 는 일반적으로' 예기' 를 가리킨다. 삼자경 중: "시경은 배우기 쉽고, 례는 춘추에 있고, 육경수는 무거워야 한다." 예식은 큰절과 작은 예식을 가리킨다. 그러나 그중 한 명은 잃어버리고' 예기' 로 개명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예기, 예기, 예기, 예기, 예기) 이 여섯 권의 고서는 공자가 쓴 것이 아니라 공자 이전에 존재했다. 공자는 단지 그것들을 정리하는 일을 했을 뿐이다.

이 여섯 권의 고서는 고대로부터 보존된 것이다. 공자 이전에 그들은 황실과 귀족이 소유하고 역대 통치자들의 중시를 받았다. 이 여섯 권의 고서는 심숙석이' 국우초우상' 에서 황자를 교육할 때 열거한 교과서에 수록되었다.

"의식" 에서 6 경의 역할이 언급되었습니다.

공자가 말했다: 그 나라에 들어가면 그 가르침을 알 수 있다. 그도 사람이고, 부드럽고 돈후하며, 시를 가르친다. 만약 네가 먼 곳에 있다면, 너는 책에서 배울 것이다. 넓고 선하며 즐겁게 가르친다. 조용하고 함축적이어서 가르치기 좋다. 장경, 윤리공건도. 수사상의 일인데, 춘추시대에도 가르침이 있다. 그러므로 시의 상실은 어리석은 것이다. 책의 분실, 가짜. 쾌락을 잃고 사치하다. 잃어버리기 쉬워, 도둑. 실례를 범하여 사람을 짜증나게 한다. 춘추시대의 상실과 혼란. 그는 남자다. 부드럽고 돈후하지만 바보는 아니다. 시인보다 더 깊다. 통지는 멀고 거짓이 아니라, 책보다 더 깊다. 넓고 쉽지만 사치하지는 않지만 음악가가 되는 것보다 더 심오합니다. 만약 당신이 조용하고 미묘하지만 도둑이 아니라면, 당신은 쉬운 사람보다 더 깊습니다. 존경하고 검소하면 예의보다 깊다. 어지럽지 않은 말은 춘추보다 더 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