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의 좋은 말 좋은 말

선관에게 물어보고, 무수한 질문을 하면, 왕왕 마지막에 늙었다.

벽돌을 거울로, 눈을 음식으로, 당신은 몇 년 동안 매료되어 있습니까?

털이 바다를 삼키고, 겨자가 수염미를 가득 채우고, 김두타가 웃었다.

깨달음을 얻을 때 10 여 군데에서 세 번, 4 세 6 도를 정체시켰다.

절벽 앞, 나무 그늘 아래 두우리에서 봄새벽 소리를 듣고 싶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잔디 크릭 도로 위험, 독수리 능선 깊은 구름, 고인이 여기에 냄새를 맡았다.

천 피트 빙벽, 오엽이 열리고, 고찰커튼이 향기를 띠고 있다.

그때 인연을 보고 용왕 삼보를 보았다. (여덟 번째 오프닝)

한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모든 생각을 모두 알고 있다. 선악이 보답하지 않으면 건곤은 개인의 이익이 있다.

좋은 말을 하고, 천리 밖에서도 응대해야 한다. 듣기 싫은 말을 하면 천리 밖에 있으면 어긋난다.

살생은 관법에 의거하고, 굶어 죽는 것은 불법에 의거한다. (여덟 번째)

황제는 번갈아 가며 하고 이듬해에 우리 집에 왔다. (일곱 번째)

기타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는데,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걱정된다.

스님은 춘원초처럼 좋은 일을 하는데, 날이 길어도 그 길이는 보이지 않는다. 악을 행하는 사람은 숫돌 같다. 만약 그들이 손해를 볼 수 없다면, 그들은 매일 손해를 볼 것이다.

도가 한 자 높고 악마가 한 장 높다.

나는 고향의 꽈배기 흙을 좋아할지언정, 다른 나라의 만 냥의 금은 원하지 않는다.

좋은 친구를 만나면 미녀를 만날 수 있다. (정확함)

자연을 보세요. 고향으로 돌아가세요.

삼계를 뛰어넘어 오행에서 뛰어내리다.

항상 편리하고 너의 좋은 것도 잊을 수 없다.

바닥을 쓸면 개미의 생명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나방의 베일등을 소중히 여긴다.

두 글자

색깔은 무색이고, 텅 비어 있고, 정적인 글자는 이렇다. 하필 꿈속에서 꿈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있는가?

유용하다, 소용없다, 성숙하면 자연홍이 익으면 언제 씨를 재배할 것인지 묻지 마라.

선관에게 물어보고, 무수한 질문을 하면, 왕왕 마지막에 늙었다.

벽돌을 거울로, 눈을 음식으로, 당신은 몇 년 동안 매료되어 있습니까?

털이 바다를 삼키고, 겨자가 수염미를 가득 채우고, 김두타가 웃었다.

깨달음을 얻을 때 10 여 군데에서 세 번, 4 세 6 도를 정체시켰다.

절벽 앞, 나무 그늘 아래 두우리에서 봄새벽 소리를 듣고 싶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잔디 크릭 도로 위험, 독수리 능선 깊은 구름, 고인이 여기에 냄새를 맡았다.

천 피트 빙벽, 오엽이 열리고, 고찰커튼이 향기를 띠고 있다.

그때 인연을 보고 용왕 삼보를 보았다.

\ "선 관우 (禅 Guan) 에게 물어, 수많은 사람들을 찾고, 종종 결국 빈 노인으로 온다. 선종 초창기에는 석가모니버가 어떤 이유로 왕위에 올랐을 때였다. " 세상에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은 모두 무력하다. 그들은 독특한 김스님과 부서진 미소를 가지고 있다. 부처는' 나는 정안이 있고, 묘한 마음이 있고, 실상이 없으면 나는 대승을 주겠다' 고 말했다. 그런 다음 선종은 서양에서 대대로 전해져 28 조 다모까지 "진단기에는 대승기상이 있다" 며 동방 선종의 시조이다. 육조 혜능 이후 선종이 점차 전해지고 있다. 육조 () 는 법을 들으러 온 심수 () 대사의 제자가 말했다. "여사님은 지혜를 끊고 대승 () 을 받아야 한다. 나는 더 이상 스스로 총명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최고의 사람을 선택한다. 만약 당신이 다른 것을 이해한다면, 당신은 말기 질환을 보게 될 것이다. 그러나, 선종이 넓을수록 학자들은 반드시 여기에 뿌리를 내리지는 않을 것이다. 그래서 선사가 자비를 품고 있으니, 쉽게 열지 말고, 선습을 세우고, 서로 속마음을 털어놓고 인연을 끌어들이지 마라. 그러나 사람은 천애에 있고, 각종 잘못은 왕왕 늙어가는 경향이 있다.

"벽돌을 거울로, 눈을 먹고, 몇 년 동안 길을 잃었습니까? 벽돌을 갈아서 거울을 만드는 것은 선종의 전고이다. 오광회원은 말했다: "개원에는 유명한 도사가 있는데, 늘 산에서 명상을 한다. 악기라는 것을 알고 선생님이 물었다. "대덕좌는 무엇을 위한 것입니까?" " 하나는 말했다: "그림은 부처입니다. 클릭합니다 선생님은 벽돌 한 장을 집어 사원 앞 석두 위에 갈았다. 하나는 말했다: "어떤 맷돌을 갈아요?" 선생님은 "거울을 갈아라" 고 말했다. 하나는 말했다: "벽돌을 갈아서 거울을 만들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선생님이 말했다: "벽돌을 갈아서 거울이 아니라면, 선정은 어떻게 부처가 될 수 있습니까?" " -응? 그중 선생님은 육조 제자 남악회장 대사로, 이도 스님은 세인들에게 마조이도라고 불리며, 그다음에는 대사의 법정상속인인 홍선이 이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승, 스승, 스승, 스승) 쌓인 눈은 음식으로, 벽돌을 갈아서 거울로 동의하는 것은 모두 시간 낭비이다. 청소년이 도를 구하는 이유는 많지만 허락을 받지 않으면 공연히 놀아요.

"털이 바다를 삼키고, 겨자가 수염미를 가득 채우고, 김두타가 미소를 지었다. 4 개의 바닷물은 모공 하나에 넣고, 수염미산은 겨자씨를 넣는다. 이게 성공인가요? 너는 비모문경에서 출처를 찾을 수 있다. 비모는 석가모니버와 동시대의 대가이다. 우리 모두는 왕 웨이를 잘 알고 있습니다. 그의 이름과 글은 모두 여기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당시의 상황은 장로 비모마가 병이 나서 석존이가 시내에 있었기 때문에 그의 제자가 그를 찾아갔다는 것이다. 결국 모든 제자는 비모문거사에게서 답답하게 먹어서 자신이 이 일을 감당할 수 없다고 말했다. 미륵불 등 거사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 일을 감당할 수 없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지혜를 대표하는 문수보살은 이 어려운 임무를 받아들이고 한 무리의 사람들을 데리고 비모문거사를 만나러 갔다. 문수보살과 비모문거사의 말이 옳았을 때, 불교 제자 중 가장 똑똑한 설리버는 우리가 어떻게 여기에 앉을 수 있을까? 그 결과, 늙은 비모는 우리에게 교훈을 주었다. 교육은 교육으로 돌아가고, 앉을 때는 앉아야 한다. 그래서 비모문거사는 문수보살에게 물었다. "당신은 많은 불국에 가본 적이 있는데, 어디에서 선생님이 될 수 있는 자리를 찾을 수 있습니까?" " 문수보살도는 "동방 36 갠지스 강사국, 명수미, 불호 수염미등왕, 바로 지금" 이라고 말했다. 불장 8 만 4 천 년, 그 사단은 높이 8 만 4 천 년, 엄정 1 위를 장식했다. "문수보살이 구글보다 나은 것 같아요." 그 결과, 늙은 비모마는 지금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다. 부처는 즉시 3 만 2 천 명의 고엄제자를 비모문의 방과 보살 사천왕 등의 대제자로 보냈다. , 이것은 전에 보지 못했던 것입니다! 그 방은 매우 넓어서 32,000 명의 교사와 어린이 좌석이 포함되어 있어 아무런 장애도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이 도시와 Jambu-Di^pa 를 4 일 동안 떠나지 않았다. 나도 같은 느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안다. 셰리프 조사는 이 광경을 보고 매우 감동했다. 비모어는 그에게 "사리버, 즉 제불보살만이' 불가사의' 라는 이름을 벗어날 수 있다" 고 말했다. 만약 보살이 해방자로 산다면, 그는 수염미의 높이에 따라 겨자의 증감을 받아들이고, 수염미산왕은 변하지 않고, 4 대 천왕과 하늘은 친구가 아니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유일하게 적합한 것은 수염미가 겨자에 들어가는 것을 보는 것이다. 네 개의 바닷물이 모공에 들어가 물고기, 반딧불, 도롱뇽물과 같은 바닷물을 만들고, 또 다른 바닷물은 변하지 않고, 용, 귀신은 아수라처럼, 지기에 들어가지 않았다고 느끼며, 중생은 여기에 감탄할 것이 없다. "음, 삼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여기에는 분명히 내 물건이 없고, 나도 아무 말도 할 권리가 없다. 나중에 선사가 학자를 접대하여 매우 유용하다. 김중은 웃는다, 이것은 선종의 전고이다. 김 스님은 대승엽으로 불교 제자 중 1 위를 차지했다. 그것은 금빛이 있어서 김승과 잘 어울린다.

\ "깨달음 때 열 번 세 번 이상, 4 세 6 도로 정체. \ "을

열 곳은 보살증의 두 번째 곳이다. 1 ~ 10 이 되면 불과는 점점 가까워지고, 소위 기쁨, 규모, 광명, 광채, 난도지, 현장, 먼 곳, 움직이지 않는 땅, 선지지, 법운지라고 한다. 10 위 뒤에는 등감위, 보살의 마지막 자리다. 잠을 자고 나면 바로 묘각이다. 이것이 바로 불과위다. 우리는 관음보살, 보현보살, 문수보살, 지장보살, 미륵보살, 그리고 큰 추세보살과 같은 이상한 부처를 많이 알고 있다. 이 대보살들은 모두 열 군데를 가 본 적이 있는데, 일부는 후드라이브 인항에 속한다. 그들은 불과를 증명했지만, 지금은 퍼듀의 중생이다. 보살에 대해 말하자면, 만약 네가 서유기를 따라가면, 머릿속의 이미지는 바로 선운이 도처에 있고, 금빛이 반짝인다. 사실 이 이미지들은 보살의 핵심을 건드리지 않았다. 보살이란 무엇인가? 불교는 천추에서 나왔고, 보살은 음역' 보살' 의 약칭이다. 보리는 각오의 뜻이다. 사선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중생이고, 다른 하나는 용기와 건강이다. 그래서 보살은 세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깨달음을 구하는 중생이고, 깨달음입니다. 하나는 지각력이 있는 존재에게 알리는 것, 즉 "그를 느끼다" 입니다. 또 다른 의미는 용감하게 잠을 청하는 것이다. 자각적으로 그를 느끼는 것이다. 사선의 용감한 의미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군자가 자강불식해야 한다' 는 생각을 금할 수 없다. 구드가 말하길, "그건 남자의 일이야, 어떻게 할 수 있어!"

세 번은 불교의 세 번, 즉 음문, 연각, 보살, 재의를 가리킨다. 음취경의 가장 높은 과위는 아라한으로,' 서유기' 에 자주 등장한다. 연감취경의 가장 높은 과위는 부처로,' 서유기' 에서도 나타났다.

사생은 난생 태생 습생 화생 등 여러 가지 수생 방식을 가리킨다. 불교에서, 모든 중생은 기본적으로 어떤 수생 방식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사생은 불교의 수생 방식을 기초로 하는 중생 분류 방법이다. 사생은 기본적으로 모든 중생의 출세 방식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중생을 지칭하는 데도 사용된다.

이 여섯 길은 천국, 사람, 아수라, 지옥, 배고픈 귀신, 야수이다. 불교는 중생에 대한 분류 방법으로, 중생이 보고한 심신과 신고한 세계를 근거로 한다. 네 소리와 마찬가지로, 모든 중생을 지칭하는 데도 사용된다.

"깨달을 때 10 위 3 배를 넘는다" 는 것이 신기하다. 네가 깨달을 때, 너는 보살 열 곳을 뛰어넘고, 모든 소리, 정, 보살을 초월한다. 그것은 어떤 상태입니까? 불국. 깨달음은 점진적인 깨달음, 지혜에 기반한 깨달음, 실천에 기반한 깨달음을 포함한다. 만약 네가 기묘한 수면에 들어간다면, 그것은 깨달음이다. 이런 상황이 바로 이른바' 성불' 이다.

"엇갈린 사생육도", 지금은 이미 10 곳을 세 번 넘어 멋진 것으로 증명되었고, 이미 완전히 무지한 것으로 증명되었고, 범부의 생사와 전생성인의 생사를 잊고, 더 이상 인연으로 생사를 돌리지 않기 때문에' 사생육도' 라고 한다. 작사인 풍존사는 당시의 대가였으며, 불문에 깊이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은 놀랍다. 하지만 여기서' 정체' 라는 단어는 적절하지 않다.

\ "누가 절대적으로 절벽, 그늘 나무, 뒤 비 봄 새벽 을 듣고 싶어. \ "을

이것은 어려운 곳이자 가장 애매한 곳이다. 먼저 단어의 의미로 말하자면, 폰이 무슨 비행기를 하고 있는지 보자. 절대적으로 절벽이 필요하다. 어떤 판본은 절대적으로 건전한 절벽이다. 먼저 절망을 말하다. 데카르트의 명언인' 나는 생각한다' 는 것은 순전히 글자 그대로의 의미이며, 또한' 생각' 이 사람에게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절대적입니다. 사람은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심리학 학생은 동지를 매우 좋아한다. 우리 같이 공부합시다.

불교에는 유식학이라는 학파가 있는데, 중국에서 창시한데, 대체로 당대 현장대사, 즉' 서유기' 에서 당승의 원형에 속한다. 그는 천추에서 되찾아 중국에서 이전에 없던 많은 고전을 주재했고, 많은 것은 지식에 관한 유일한 고전이었다. 그리고 그는 천추에 있을 때 나란타사에서 제현 대사와 5 년 동안 공부했는데, 주로 지식론의 내용을 이야기했다. 현석 대사가 귀국한 후 (당나라 해귀화? ), Jionji 에 살고, 나중에 선주라고 불리기 때문에 중토에서 시작된 지식파는 선종이라고도 불린다. 지식만이 이런 문제에 대해 매우 세밀한 연구를 하고 있다.

이곳의' 생각' 은 불교의' 느낌' 과 비슷하며, 불교가 흔히 말하는 팔식 중 여섯 번째 식견이다. 지식만이 일반인이 의식적으로 멈추는 경우가 두 가지라고 말한다. 어떤 두 가지 상황입니까? 극도의 잠과 극도의 지루함. 이 두 가지 상태에서는 사고 활동이 중단되었을 뿐만 아니라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도 정지 상태에 있다. 즉 외부 세계에 아무런 반응이 없다는 것이다. 잠을 푹 자면, 그가 어떻게 찔러야 할지, 코 앞에 무엇을 놓아야 할지도 모른다는 뜻이다. 그는 단지 잠을 자고 있는데, 이것은 얼마나 무거운가! 이런 상태에서 피곤하지 않으면 잠을 잘 수 없다. (블로그를 시작한 이후로 매일 밤마다 이런 상태로 자는 것 같다. _).

대체로 이렇다. 하지만 잠을 잘 자는 것 같고, 깊은 혼수상태는 선종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것 같다. 다른 "절망" 상황이 있습니까? 예, 세상에는 항상 "특이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불교의 명상 방법에 따르면, 두 가지 명상 중 의식은 멈춘다: 생각 없음, 끝 없음. 교리에 따르면 전자의 선정은 * * * 선정이며, 이는 다른 많은 전통에서도 증명될 수 있다. 그 결과 천국의 꿈이 없었고, 뒤의 선수는 아라한 자리에 들어가기 위해 범부의 속자의 생사를 단계적으로 해방시키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럼 왜 그것을 절벽으로 생각해야 하는가? 수행자의 선정 사상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색계의 천도사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결과이다. 비록 세상의 오욕보다 우월하지만, 여전히 생사 육도에 있어, 나를 위해 취할 수 없다. 아라한 자리에 들어서자 생사는 깨졌지만 생사는 바꾸지 않았다. 만약 그가 이길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그는 재미있고 고독한 과일이 될 것이다. 벼랑' 과' 환상' 을 함께 사용하는 이유는 독서인에게 이 길이 통하지 않아 풍경에 흥미를 가질 수 없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이다. 이런 눈빛은 사람을 냉염하게 한다.

몇몇 버전은' 몽절벽' 을' 음절벽' 으로 쓴다. 고요한 절벽, 직접적인 이해는 응답하지 않는 절벽이다. 너는 어느 절벽 앞에서 소리를 지르며 응답하지 않을 거니? 말 그대로 향절벽은 뒷나무 그늘에 더 적합하지만, 의미상으로는 향절벽이 더 맛이 난다. 이것이 아마도 풍존사가 마지막에 최선을 다한 이유일 것이다. 또한' 절향' 으로' 절향' 을 연상할 수 있다는 점도 이후' 절향절벽' 버전에서 확인됐다.

벼랑이 잠시 여기에 올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그늘진 나무 차례가 되었다. 그늘이 없는 나무는 그림자가 없는 나무 (귀신 ~ ~) 를 직접 이해한다. 푸른 하늘과 낮에 나무 한 그루가 어떻게 그림자가 없을까? 여기에는 그늘진 나무와 고요한 절벽이 없다. 이것은 선종의 한 가지 상황이며, 결코 불필요하지 않다. 나무 그늘이 없는 나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그것이 실제로 꿈의 절벽과 일치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불교에서는 그늘이 그림자로 덮여 의미를 축적하면 본질과 지혜를 드러내고 생사를 증가시킬 수 있다. 이후의 번역은 그것을' 운' 으로 번역하기 때문에' 오음' 은' 오운' 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색깔, 수용, 사고, 행동, 지식을 가리킨다. 오음의 그림자가 지혜와 덕행을 가리고 생사를 증가시켰으니, 네가 오음을 깨뜨렸으니, 끝장이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같은 방식으로, 하지만 거기에 너무 많은 것 들을 운전, 말할 것도 없고, 그런 큰 것 들, 특히 사람 사이에 큰 차이가 있다, 그래서 wuyin 제거 하는 방법에 대 한 몇 가지 이론과 주의가 있습니다. "출생을 알고, 색에서 소멸한다", "오음을 깨는 것은 굵은에서 가늘게, 색음에서 지음까지 순서대로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절대적' 에서 언급한 정성기문의 재미있는 열매는 음역을 알 때까지' 여음' 이라고 할 수 있지만, 빠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낭떠러지 앞에서 멈추고, 잘못된 길로 들어서고, 유명해지지 않는다면, 당신은' 지음' 인' 여음' 의 지경에 이르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로부터' 무음' 으로 반열을 넘어 묘감에 들어간다.

그늘이 없다는 것은 바로 이런 뜻이다. 왜 "나무" 를 "무음" 과 함께 사용해야 합니까? 나무는 털이 나고, 결과를 낼 수 있는데, 이는 전음에서 불원으로 들어가는 것을 설명한다. 앞의 문장은 "깨달으면 열 곳을 넘어 세 배를 탈 수 있다" 고 말했다. 이 "깨달음" 은 무엇입니까? 교리상으로 볼 때, 여기에는 그늘이 없는 것과 같고,' 골엄경' 은 음음, 음지의 지식이 없다고 말하는 것과 같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래에서, 당신은 자신이 등급을 넘었다는 것을 문득 깨닫게 될 것이다. "입여래, 묘촌, 엄해, 원만한 보리가 없는 것이다." "

여기까지 쓰면 관음보살이 생각난다. 나는 관음보살의 이미지를 많이 본 적이 있다. 서유기의 이야기에서 나는 관음보살이 오공의 불을 구한 것을 볼 수 있다. 그럼 그의 기술은 어디서 왔을까요? 나는 줄곧 석가모니버와의 관음보살 인터뷰를 소중히 간직하고 있으며, 그의 성장 과정에 대한 보도를 이야기하고, 독점 정보를 공개하고 있다! 관세음보살이 석가모니버에게 말했다. "사랑하는 주여, 갠지스 강의 수많은 모래강도를 기억합니다. 당시 세상에 관세음보살이라는 부처가 나타났는데, 내가 바로 그 부처의 보리였다. " 나는 문사에서 불교의 삼매를 배웠다. 처음 들었을 때, 나는 유배지에 들어갔다. 나는 침묵했고, 동정은 다 있었다. 나는 내가 태어나지 않았다는 것을 안다. 만약 점진적으로 증가한다면, 너는 냄새를 맡을 수 없지만, 너는 냄새를 맡을 수 없다. 네가 느끼는 것은 텅 비어 있고, 공허함은 매우 둥글고, 텅 비어 있고, 생멸이 모두 꺼지고, 고요한 순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갑자기 세상을 초월하고, 10 자 원명은 두 가지 특승을 거뒀다. 하나는 10 자 불상 () 과 부처님 () 과 같은 자애 ()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둘 다, 10 자 모두의 여섯 개의 중생을 더하면 모든 중생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십방제불각묘하고 부처와 자애롭다" 는 것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네가 오공에게 소방관이 될 수 있는 것도 당연하다! 그러나' 십방원명, 양승기공' 이전에 그가 말한 것은' 생사가 모두 소멸되고, 적막은 지금 전이다' 는 것이었는데, 아마도 음한과' 무음' 의 경지였을 것이다. 그럼' 갑자기 세상을 초월하고 세상을 떠나라' 는 것은' 네가 깨달을 때, 너는 세상을 초월하고, 너는 세상을 초월한다' 는 것이다. 상관음보살 읽어보기의 성장 과정은 귀근 동연법이라고 불린다. "천수관음의 묘음, 조음 산스크리트음, 이 해안의 참종교, 음중 청정함." 한 마디 더 하면 귀가 매끄럽고 먼지가 없는 소리가 납니다.

왜 내가 여기에 왔을 때 관음보살을 생각했을까? "두우리는 모두 여명" 이라는 문구 때문입니다.

낡은 규칙, 먼저 전고를 말하다. 이 말보다 이상은의' 성인 장자 백일꿈, 나비미혹, 왕춘심 두쥐안 울음' 이 더 유명하다. 왕춘심' 의 두전과 두예는 같은 전고다. 두전은 고대 촉국의 황제였다. 그는 농업생산과 건설에 관심이 많았다 (고대판의 삼농 문제? ) 그래서 죽은 후에 뻐꾸기, 즉 뻐꾸기가 되었다. 매년 봄이 올 때, 그것은 울며 사람들에게 봄에 쟁기질하여 파종할 것을 재촉한다. 그래서 뻐꾸기가 울자 농민들은 봄이 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파종할 때이다. 두우 실세 (정치투쟁과 정색뉴스의 버전) 가 회복해 두쥐안 되고 싶다는 주장도 있다.

여명 두우가 울고, 두쥐안 울며, 봄이 왔다. (빈입 장대년의 동생' 형제, 내 봄이 왔다', 장대년: 물웅덩이에 찔렸다.) 이것은 정면과 접해 있습니까? 오, 그거 다행이네요. 춘효의 상징은 모든 음들이 이미 다 소진되어 보살 금강감혜,' 둥글고 섬세하며 중발달한다' 는 뜻으로, 여래가 묘할 때까지 초월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위에서 설명한 대로 쇼춘을 이해한다면' 쇼춘의 소리 두우' 는 오르간을 포함하지 않거나 두쥐안 소리를 이해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선종 역사에서 이런 깨달음의 예는 한두 가지가 아니라 두 가지 재미있는 것이다. 첫 번째는 그야말로 이 말의 현실판이다. 한 스님이' Hokkekyo' 를 읽으며 "모든 법이 원래의 근거로 항상 조용하다" 고 말했다. 그는 갑자기 망설이고, 살고, 앉아, 매일 공부하지만,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갑자기 봄날, 나는 영롱한 소리를 듣고 문득 깨달았다. 그런 다음 나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모든 방법은 원본에서 나온 것이고, 왕왕 소멸된다. 봄에 꽃이 피고, 버드나무에 노란 꾀꼬리가 울린다. "

또 다른 줄거리는 더 강해서 기본적으로 드라마 한 편에 충분하다. 주인공은 향염과 지현으로, 백장해선사와 함께 학교에 다녔고, 백장해해는 앞에서 벽돌을 갈고 거울처럼 닦은 마조이도의 전승으로, 선종 역사상 중요한 인물이다. 향염은 백장중에서 총명하지만 참선은 할 수 없다. 백장선사가 세상을 떠난 후 백장선사의 제자 위산선사처로 가서 공부를 계속했다.

미산 대사가 그에게 말했다. "네가 백장 대사에게 있다고 들었는데, 십문십답. 이것은 너의 총명, 이해력, 이해력이며, 생사의 근본이다. 부모님이 태어나지 않았을 때 시도해 보세요. "

연희에게 이 문제에 속았다. 사는 오두막으로 돌아와서, 나는 평일에 읽은 글자를 위해 처음부터 상을 찾았지만 찾을 수가 없었다. 나는 한숨을 쉬며 말했다. "그림의 떡은 허기를 채울 수 없다."

그리고 그는 몇 번이나 미산에 가서 그에게 말했다. 미산은 그에게 말했다. "만약 내가 너에게 말한다면, 너는 앞으로 나를 욕해야 한다. 내 말은 내 거야, 네 일이 아니야. "

연연이는 총명한 사람이고, 연연이는 성질이 있는 사람이다. 나는 이것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다른 사람이 나에게 말하기 전에, 그는 이전에 본 글자를 모두 불태워 스스로에게 말했다. "나는 평생 부처를 배우지 않았으니, 평생 중이 되어라, 걱정하지 않도록."

그러나 그가 화를 내는 것은 주로 자신에게 화가 났기 때문이지, 모두 미산스님이나 불교를 겨냥한 것은 아니다. 그의 결심도 진지하고 충동적이지 않다. 그는 눈물을 머금고 우뚝한 산에 작별을 고하고, 심혈을 기울인 참교생애에도 작별을 고하고 타향으로 떠났다. (뒷모습, 차일 신발, 석양, 가을바람, 풀 한 그루, 나무 한 그루 흔들림, 해설: 왜 떠돌아다니느냐 ~ 파도 ~, 멀리 떠돌아다니느냐 ..)

그 이후로 항연은 정말 멀리 가기로 결심했다. 어느 날, 그는 청소를 하고 깨진 기와를 던지다가 우연히 대나무 한 그루를 들이받고,' 빈' 소리가 나면서 연희에게 문득 깨달았다!

그러자 숙소로 돌아와 분향을 목욕하고 멀리 위산선사에게 인사를 하자 짱 셰가 말했다. "스님은 착하고 부모님께 감사드려요." 만약 그때 나에게 깨졌다면, 어찌 오늘 이런 일이 있을 수 있겠는가! " 그래서 연선사에게 한 곡을 읊었다. 일격이면 아는 것을 잊고 수행은 거짓이 아니다. 옛길을 가다가 조용히 떨어지지 마라. 곳곳에 흔적이 없고 오만함이 넘친다. 모든 것에 정통해야 비행기에 탈 수 있다.

카메라가 번쩍하자 미산중은 이 일과 그의 찬송사를 듣고 제자 양산에 "이 자도 투철하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