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드시면 받아주세요. 감사합니다.
2. 중학교 어문서에' 권고서' 라는 주석이 누가 있습니까? 반드시 공책에 필기를 해야 한다. 감사합니다. 1.' 제갈량집' 제 1 볼륨 (중화서국, 2009 년판) 에서 뽑았습니다.
경고, 권고, 설득. 아들, 일반적으로 제갈량의 아들 제갈첨을 가리키는 것으로 생각된다.
책과 편지. 제갈량 (18 1-234), 랑야양도 (오늘 산둥 이남) 사람, 촉한 정치가, 군사가.
둘째, 남편: 보조사, 문장 첫머리에 쓰며 시작을 표시합니다. 셋째, 조용: 잡념과 방해를 걸러내고, 조용하고 한결같다.
넷째, 접속사는 후자가 전자의 목적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냉막: 나는 명성과 재산에 무관심하다.
6. 아무것도 없다: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고, 어쩔 수 없다. 일곱째, 지명: 포부가 명확하다.
분명하고, 분명하고, 확고하다. 여덟, 치원: 큰 목표를 이루다.
손을 뻗어 손을 뻗다. 아홉, 너비: 성장.
10. 느림: 방종과 태만. 정욕, 방종.
느리고 느슨하다. XI. 동기 부여: 기운 내다.
격려하고 기운을 차리다. 12. 위험: 경박하고 경솔하다.
위의 "고요함" 과 대조를 이룹니다. 위험, 가벼움.
열세, 치국: 수련성. 대우, 수양.
14. 세월과 시간: 나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빨리 지나간다. 질주, 스퍼트는 빠른 소멸을 가리킨다.
15. 뜻과 날이 간다: 세월에 따라 사라질 것이다. 열여섯, 시들다: 떨어지고, 노쇠하다.
노인의 늙은이와 자신의 늙은이를 비교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 17. 많은 것이 세계에 맞지 않는다: 대부분이 사회에 기여하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18. 가난한 오두막: 가난한 사람과 초라한 사람이 사는 초라한 방. 열아홉 살.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어찌 늦었을까?
국어, 과외 문어문. 첫날 한 가지 결론을 내렸습니다. 야심만만한 것은 결코 너무 늦지 않을 것이고, 늙어갈 때까지 살고, 늙어가는 것을 배울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목표, 끈기, 자신감, 결심, 나이, 성별, 신분이 모두 성공과 무관하다. 모든 사람이 학습을 생활방식으로 여긴다면, 그들은 계속 공부하고 평생 공부할 것이다. 이 때 공부는 너의 생활 수요가 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진평공과 사쿠앙의 대화를 통해 사쿠앙의 학습관을 천명하였다. 이 글은 인생의 세 가지 다른 시기의 학습을' 조양',' 태양의 빛',' 촛불의 빛' 에 비유하며, 인생 공부가 끝이 없다는 것을 경고하고, 언제나 공부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학습의 중요성과 공부가 반드시' 축적',' 견지',' 일심' 해야 한다는 이치를 깨달아야 한다 이 글은 진평공과 사쿠앙과의 대화를 통해 사쿠앙의 학습관을 천명하였다. 이 글은 인생의 세 가지 다른 시기의 학습을' 해돋이',' 태양의 빛',' 촛불의 빛' 에 비하며 인생에 대한 공부는 끝이 없으니 항상 주목해야 한다는 것을 경고한다. 스승의 학습 이론
원문
김평 공작은 사쿠라에게 물었다. "저는 이미 70 살이에요. 공부를 갈망하는 것 같아요." 선생님 쿠앙 (Shi Kuang) 은 "왜 촛불을 켜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공 핑도: "앤은 목사입니다, 그리고 6 월 플레이 평화? 클릭합니다
교사 쿠앙 (Shi Kuang) 은 말했다: "맹인 목사는 어떻게 군주와 놀 수 있습니까? 나는 들었다: 일출 태양처럼 적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일중의 빛처럼 강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다. 늙고 배우기를 좋아하는데, 예를 들면 촛불의 명료함, 누가 옳고 그른가? "
공 핑은 말했다: "좋아! 클릭합니다
번역
김평 공작은 사쿠라에게 물었다. "저는 70 살이고 하느님으로부터 배우고 싶지만, 이미 늦었을까 봐 걱정입니다."
사단이 대답했다. "왜 촛불을 켜지 않니?"
공 핑 (gong ping) 은 말했다: "chaochen 은 어떻게 군주와 농담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스승은 이렇게 말했다. "나는 장님이다. 내가 어찌 감히 군주를 희롱할 수 있겠는가. 어린 시절에 독서를 좋아한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마치 떠오르는 태양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정오 태양처럼 중년의 학습을 좋아한다. 나는 만년에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한다. 촛불을 켜는 것처럼 밝다. 촛불을 켜고 어둠 속에서 걷는 것이 더 좋습니까? 클릭합니다
공 핑 (gong ping) 은 "잘 말했다! 클릭합니다
4. 첫 번째 국어서, 고대 중국어 원판 인교판, 7 학년 상권, 원판 문어문, 5' 상종용' 원문: 김희민 방중영, 사공.
종영승은 5 년을 살았고, 책과 도구를 몰라 갑자기 울며 물었다. 아버지는 다른데, 옆과 가까이, 즉 서시 네 구절, 자기 이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의 시는 양부모와 가족에게 쓴 것으로 한 향진에 전해진 수재이다. 자연은 사물이 시를 짓는 것을 말하는데, 그 문리가 상당하다.
도시 사람들은 모두 놀라서 아버지에게 조금 더 잘해 주거나 동전으로 구걸했다. 아버지의 흥미는 천연적이어서, 그는 항상 도시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그가 무술을 배우지 못하게 할 것이다.
나는 오랫동안 들었다. 밍따오 때 선조들이 집에 돌아와서 우리 삼촌의 집에서 그들을 만난 지 벌써 12, 3 년이 되었다.
시를 한 편 지으면, 너는 그것을 지난 일의 맛이라고 부를 수 없다. 7 년 후, 나는 양주에서 외삼촌 집으로 돌아와서 그에게 물었다. "사람들이 다 갔어요."
왕자는 말했다: "zhong Yong 의 이해도 하나님의 뜻이기도합니다. 하늘만 두터워서 인재보다 훨씬 현명하다.
만약 바둑말이 모든 사람의 것이라면, 그것은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그는 하늘을 받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는 성인이고 하늘을 받지 않는 자는 모두를 위한 것이다. 오늘 남편은 하늘을 받지 않고, 하늘을 받지도 않는 자는, 단지 모두를 위한 것이다. 김계촌민 방중영 조상 대대로 농사를 짓고 있다.
종용은 다섯 살 때 필기도구를 본 적이 없었고, (어느 날) 그는 갑자기 이런 것들 때문에 울었다. 그의 아버지는 이에 대해 놀라서 그의 이웃에게서 빌렸다. 그는 즉시 시 네 수를 쓰고 자신의 이름을 썼다.
그의 시는 부모를 봉양하고, 동종의 사람들을 단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온 마을 선비들이 그의 시를 감상하고 있다. 그 후로 누군가가 그에게 시 한 수를 써달라고 부탁했는데, 그는 곧 썼다. 이 시의 문체와 진실성은 모두 바람직한 점이 있다.
같은 군의 사람들은 모두 그의 재능이 특이하다고 생각하여 점차 그의 아버지를 손님으로 초대했다. 누군가 그에게 돈으로 시를 쓰라고 했다. 그의 아버지는 그것을 수익성있게 만들었고, 매일 그는 종용 을 데리고 현에 있는 사람을 방문하러 가서 공부하지 못하게 했다.
나는 벌써 들었다. 밍따오 날, 나는 돌아가신 아버지와 함께 고향으로 돌아와 삼촌의 집에서 종용을 만났다. 그는 열두세 살인데, 그에게 시를 쓰라고 했는데, 내가 전에 들은 것과 비교할 수 없다.
7 년 후, 나는 양주에서 집으로 돌아와 외삼촌 집에 가서 종용에 대해 물었다. 아저씨: "완전히 일반인과 똑같아요." 왕선생은 "이해와 지혜는 타고난 것이다.
그의 천부적인 재능은 보통 천부적인 사람보다 훨씬 높았고, 결국 후천적인 교육을 받지 못해 일반인이 되었다. 그와 마찬가지로, 천성적으로 총명하고, 그렇게 총명하며, 모레 교육을 거치지 않고 일반인이 되었다. 지금 천성적으로 총명하지 않고, 일반인이고, 모레 교육을 받지 않는 사람들이 일반인이 될 수 있을까? (보통 사람보다 나쁘다는 뜻) 15 "손권설득" 원문: 처음에는 "네가 관리하는 것은 배워야 한다! "루몽용의 군대에는 여러 가지 핑계가 있다.
전 도로: "나는 네가 혼자 의사가 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하지만 섭렵할 때는 과거를 보세요. 많이 말했는데 누가 외로워? 나 혼자 공부하면 큰 도움이 된다. "
먼로가 공부하기 시작했다. 루숙이 양을 찾은 후, 맹과 상의한 후, 크게 놀라며 말했다. "여나이 인재, 비무하승도!" 루몽은 이렇게 말했다. "정직한 사람이 며칠을 더 보았는데, 이렇게 늦은 것을 보면 얼마나 늦었는지 알 수 있다." 루숙은 루몽의 어머니를 만나 루몽과 친구가 되었다.
처음에 손권이 루몽에게 말했다. "당신은 지금 권력을 잡았으니, 책을 읽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여몽은 많은 군사 사무를 이유로 용서를 빌었다. 손권이 말했다. "저는 당신이 경학을 배우고 경학을 가르치는 학자가 되기를 바랍니까? 너는 대충 살펴보기만 하면 역사를 좀 이해하면 된다.
당신은 군무가 바쁘다고 하는데, 나와 비교할 수 있습니까? 나는 자주 책을 읽는데, 나는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 "그래서 루몽은 배우기 시작했다.
노숙이 용양에 와서 먼로와 상의를 한 번 하자, 놀라서 말했다. "당신의 현재의 재능과 전략은 더 이상 오현의 아몬드가 아닙니다!" " 루몽은 이렇게 말합니다. "야심찬 사람들에게는 며칠 후, 그들은 그것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아야 합니다. 큰형은 왜 이렇게 늦게 일을 알아보느냐! " 이렇게 루숙은 먼로의 어머니를 만나 먼로와 친구가 되어 떠났다. 20 "복화술" 원문: 북경에는 복화술을 잘하는 사람이 있다.
하객들은 연회석을 크게 차리고, 홀의 북동쪽 모퉁이에 8 피트 장벽을 세울 것이다. 복어는 장벽 안에 앉을 것이다. 책상 하나, 의자 하나, 부채 하나, 자 하나가 있다. 손님들이 화면 주위에 앉아 있다.
잠시 동안 병풍 안에서 웨이크우드의 한 박자 소리만 들렸는데, 온 방이 조용해서 아무도 감히 큰 소리로 말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먼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를 듣고, 한 여자가 일어나 하품을 하고 기지개를 켰고, 그녀의 남편은 잠꼬대를 하고 있었다.
잠시 후 아이가 깨어나 울었다. 남편이 깨어나다.
여자는 아이가 젖을 먹도록 위로하고, 아이는 젖꼭지를 머금고 울고, 여자는 작은 소리로 그를 재웠다. 또 다른 큰아들이 깨어나서 쉬지 않고 말했다.
정말이지, 여자는 박수를 치고, 입우, 아기는 가슴을 안고 울고, 첫째는 막 깨어났고, 남편은 첫째를 욕하고, 단번에 모두 훌륭했다. 만석한 손님들은 목이 자라지 않고 고개를 들고 자세히 듣고 미소를 지으며 묵묵히 칭찬하며 이것이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잠시 후 남편이 코를 골기 시작하자 여자의 목소리도 점점 사라졌다. 가냘픈 목소리, 쥐의 소소, 대야, 용기가 넘어졌고, 여자가 꿈속에서 기침을 했다.
손님들은 약간 긴장을 풀고 점차 자세를 곧게 폈다. 갑자기 한 남자가' 불이야' 라고 외치고, 남편이 외치고, 여자가 소리쳤다.
두 아이가 갑자기 울기 시작했다. 한동안 수십만 명이 소리치고, 수백 명의 아이들이 울고, 수백 마리의 개가 울고 있었다.
중력이 당기는 소리, 뜨거운 소리, 울부짖는 바람 소리, 수백 곡의 작품이 함께; 수백 수천의 외침 소리, 집을 끌고 입을 끄는 함성, 물을 잡고 물을 뿌리며 외치는 소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경우, 약간의 소리가 있어야 하고, 다른 것은 없어야 한다.
사람은 수백 개의 손과 손가락을 가지고 있지만 한쪽 끝을 가리킬 수는 없다. 사람은 입이 백 개 있고, 입에도 혀가 백 개 있다. 너는 한 곳을 말할 수 없다. 이런 상황에서 손님들은 얼굴을 놀라게 하지 않고 자리를 떠나 소매의 팔을 쓰다듬고 두 다리를 떨며 거의 앞다투어 도망가려고 했다.
갑자기 박수를 치자 각종 소리가 모두 사라졌다. 안쪽 병풍, 한 사람, 책상 하나, 의자 하나, 팬 하나, 나무 한 조각.
북경에는 복어를 잘하는 사람이 있다. 연회에서 귀빈을 맞이하기 위해 홀의 북동쪽 모퉁이에 8 피트 길이의 장벽을 설치하였다. 복화자는 장벽에 앉아 책상 하나, 의자 하나, 팬 하나, 모닝콜 하나가 있었다.
손님들이 둘러앉다. 잠시 후, 결계 안에서 각성목의 박수 소리만 들렸다. 무대 아래는 쥐 죽은 듯 조용해서, 감히 큰 소리로 말하는 사람이 없다.
먼 골목 깊은 곳에서 개 짖는 소리를 듣고 한 여자가 놀라 하품을 하고 기지개를 켰고, 남편이 잠꼬대를 하고 있었다. 그런 다음 아이가 깨어나 큰 소리로 울기 시작했다.
남편도 깼어요. 여자가 아이를 쓰다듬어 젖을 먹이고, 아이는 젖꼭지를 안고 울었다. 여자는 아이를 두드리면서 노래를 흥얼거리며 그를 재웠다.
또 다른 큰 아이가 깨어나서 계속 말을 했다. 이때 여자가 손으로 아이의 목소리를 두드리며 입으로 아이를 흥얼거리고, 아이가 젖꼭지를 들고 울고, 큰아이가 막 잠에서 깬 소리, 남편이 큰 아이의 목소리를 큰 소리로 꾸짖는 소리가 동시에 발생했다.
관중 중 아무도 목, 옆모습, 미소, 침묵을 뻗지 않았다.
5. 초하루에는 계율서를 쓴다. 500 자 제갈 선생님은 중국 고대의 유명한 정치가, 군사가이자 명성이 자자한 군사가이다. 오늘 아버지는 나에게 그가 쓴' 십계명' 을 보라고 권하시면서, 그의 초인간적인 지혜가 세상에서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자기 수양, 결심, 근면, 학습의 결과라는 것을 깨닫게 해 주셨다.
"계명서" 구름: "군자 여행,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정원을 남기지 않고, 뜻이 분명하지 않고, 조용하지 않고, 멀지 않다. 만약 네가 조용히 공부한다면, 너는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공부하지 않으면 공부가 넓지 않다. 만약 네가 야망이 없다면, 너는 성공할 수 없다. 느리면 격앙할 수 없고, 조울증은 연마할 수 없다. " 세월은 시대와 함께 가고, 마음은 날과 함께 간다. 그래서 시들어 시들고 세상과 다투지 않는다. 만약 그들이 가난을 계속한다면 어떻게 될까? "문장 주장" 정적 "자기 재배," 검소한 "자기 재배. 아들을 교육하는 데는 원대한 포부가 있어야 하고, 성장을 열심히 공부해서 자신의 포부를 실현해야 하며, 지식을 잘 배우려면 마음을 가라앉히고 한마음이 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세월은 수시로 날아가고, 사람의 투지는 세월에 따라 흐를 것이다. 결국, 그들은 죽은 나무처럼 시들어 사회에서 쓸모없는 재료가 될 것이다. 그들은 슬프게 가난한 초가집에 앉아 늙어서 후회할 것이다.
제갈 선생님은 이렇게 아들을 교육하셨는데, 나는 그 자신도 그렇게 했다고 믿는다.
십계명은 나에게도 영감을 주었다. 나는 천성이 활발하고 취미가 넓어서 한 가지 일에 집중하기가 어렵다. 어려움에 부딪히면 움츠러들기를 좋아해서 학업 성적이 오르락내리락하고, 바둑을 두는 것은 더욱 기복이 있다. 아마도' 조용하고 멀다' 는 것이 없기 때문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제갈 선생님은 28 세에 유비의 군사가 되었다. 그는 담소 사이에서 적을 천 리 죽이고 난세에서 유비를 위해 이름을 날렸다. 그는 분명 어려서부터' 조용하고 멀리' 가서 많은 책을 읽었을 것이다. 만약 내가 지금부터 공부에 전념한다면,' 조용하고 슬림하다',' 근면하고 덕' 은 제갈을 선생님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나는 제갈의 아들보다 더 우수할 것이다.
6. 10 논어, 1 학년 고문.
1. 아들이 말했다: "시학은 시학보다 못하다, 그렇지 않니?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즐겁지 않고 알지 못하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1. 공자가 말했다: "공부 (지식) 하고 일정한 시간에 실천하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만약 다른 사람이 나를 모른다면 나도 싫어하지 않는다. 군자잖아? "
쩡 지 (Zeng zi) 는 "나는 일본 3 개 성 (x ng) 에 있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지만, 나는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지만, 어떻게 전달해야 할지 모르겠다. "
2. 증자는 "나는 매일 자신을 여러 번 반성한다. 내가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위해 일했는가?" 라고 말했다. 나는 친구에게 정직합니까? 나는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공부를 복습한 적이 있습니까? "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3. 자가 말했다: "옛 지식을 복습하면 새로운 경험과 발견을 할 수 있고, 이것으로 스승이 될 수 있다."
4.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가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아들은 말했다: "생각하지 않고 읽는 것은 무지하고 압도 당한다. 꿈만 꾸고 책을 읽지 않는 것은 해롭다.
아들은 말했다: "왜 여자를 가르쳐! 아는 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역시 하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5. 공자가 말했다: "내가 너에게 아는 것과 모르는 태도를 가르쳐 줄게. 아는 것, 모르는 것, 모르는 것, 이것이 지혜야."
아들은 말했다: "성자 siqi 를 보고, 보이지 않고 안쪽으로 본다. 클릭합니다
6. 공자가 말했다: "당신이 똑똑한 사람을 볼 때, 당신은 그를 존중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네가 현명하지 못한 사람을 볼 때, 너는 그가 비슷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반성해야 한다. "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 한 부서가 있어야합니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잘못을 고치고 그로부터.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아들은 말했다: "몇 명이 동행하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나는 그들의 장점을 선택해서 공부할 것이다. 내가 그들의 단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면 바로잡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
8. 증자는 "독서인은 자강불식하고, 임중 길은 멀다" 고 말했다. 어진 사람은 죽음뿐만 아니라 멀리까지 중요하다. "
8. 증자는 "한 학자는 마음이 넓고 의지가 확고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는 위대한 사명을 짊어지고 임중 먼 길을 가야 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인' 의 이상을 자신의 사명으로 실현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그가 죽을 때까지 임중 길이 아닌가? 클릭합니다
9. 아들은 말했다: "추위는 송백이 쇠약하다는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9. 공자는 "추운 겨울이었다. 소나무와 노송 나무가 마지막 낙엽이라는 것을 알았다" 고 말했다.
10. 자공이 물었다. "한 마디로 평생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아들은 말했다: "용서? 클릭합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10. 자공이 물었다. "평생 따라갈 수 있는 말이 있나요?" 아들은 말했다: "아마도' 용서 (도로)'!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
아들이 말했다: "배울 때 즐겁지 않고, 말 (Yu é) 은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고, 사람은 모를 때 당황하지 않고 (Y 미 N) 기뻐하지 않는다. 군자가 아니다. "
7. 중국 문어문 초칠일.
아동 재미-심복의 논어 중 10 개 산도시-푸송령의 두 사람 사이의 이야기-유의경의 두 고대 우화 (음설, 진태추, 친구) (현명한 자는 천념, 반드시 실수가 있다)
일곱
상-왕안석의 목란시 손권 설득-자검의 복화술-임사환의 두 편의 단문 매일 짱 푸-산해경 * * * 은 저우산산을 만질 수 없다-화이난자 늑대-포송령
동애: 강하고 딱딱한 채찍: 명사는 동사로, 채찍은 수동적인 문장: 벌레 두 마리가 삼켰다
공자의 논어 10 시: "동열" 이라고 말하고, 즐겁고 지혜롭고, 지혜로운 여자가 너를 안다. 당신은 "예" 를 판단합니다.
산성: 대세를 보면 오통 () 이 재능이 없다는 판단문이 있다. 시내 8 경 중 한 명도 자신이 산성이라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두 편의 짧은 글: 아니요-아니요-아니요-아니요-문장 없음: 왕응지, 좌장군의 아내.
두 개의 고대 우화: 우벽이 좋지 않은 우명사는 동사를 만들고, 우리 기술이 좋은 형용사는 동사를 만들고, 부귀상서로운 말의 형용사는 동사를 만든다.
상: 라통 등반, 당기기 생략: 시를 짓는 것은 과거에 들은 천도라고 부를 수 없다.
목란시: 철통 철화통 언덕, 파트너
손권 설득: 악은 악보가 있고, 말투는 그렇지?
구강의학: 좌석입고, 우유명사를 동사로 하고, 간호사는 생략한다: 복어자는 장벽에 앉아 있다
두 편의 짧은 글: 지지와 혜북: 북로: 길에서
늑대: 단지 줄임말: 늑대가 깨달음을 얻기 전에 졸고, 적을 유혹하여 도네이를 그 아래로 향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8. 제 1 언어 고전 중국어 7 고전 중국어:
5. 세계에 관한 두 가지 이야기: 음설, 진태추, 우의시기.
10 논어 제 12 장
15
아름다운 요리' 예기' 가 있지만
기윤, 강 중석수.
30 우화 총명한 아들은 그의 이웃이 화복으로 인해 복을 받는다고 의심한다.
7 대 문어문
5. 다친 왕충용 안석
10. 목란시
15. 손권이' 보라색 동치검' 을 연구했다.
20. 복어의 임사환
25. 두 편의 짧은 글
과보의 매일산해고전
두 아이가 일본 열자에 대해 논쟁하다
30. 늑대 포송령
9. 초출루한 인교판, 제 2 권 문어문은 조상 대대로 농사를 지은 진영 시민 방중영을 다치게 했다.
종용이 다섯 살이었을 때, 그는 필기도구를 본 적이 없었고, 어느 날 그는 갑자기 울며 그들을 요구했다. 그의 아버지는 이에 대해 놀라서 한 이웃의 필기도구를 빌려 주었다. 종용은 즉시 네 편의 시를 쓰고 자신의 이름을 썼다.
그의 이 시의 주제는 부모를 봉양하고, 같은 종인 사람과 관계를 잘 맺고, 전 마을 택시 사람들에게 관상을 전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 이후로, 그는 한 번에 다 쓸 수 있도록 시 한 수를 쓰도록 배정받았다. 시의 문채와 진실함은 볼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군 사람들은 이에 대해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점차 그의 아버지를 손님으로 여기고, 또 돈으로 종용의 시를 받았다. 그의 아버지는 이것이 수익성이 있다고 생각했고, 그는 매일 종용을 데리고 같은 현에 있는 사람을 방문하여 종용이 공부하는 것을 막았다.
나는 벌써 들었다. 밍따오 몇 년 동안, 나는 아버지를 따라 고향으로 돌아가 삼촌의 집에서 그를 만났다. 그는 열두세 살이다.
그에게 시를 쓰라고 하면, 그가 쓴 시도 그의 이전의 명성에 미치지 못한다. 7 년 후, 나는 양주에서 돌아와 외삼촌 집에 가서 종용에게 상황을 물었다. 나는 대답했다. "종용의 재능은 이미 사라졌다. 마치 일반인처럼."
왕안석은 종용이 지능과 이해력을 얻는 것은 타고난 것이라고 말했다. 그의 재능은 보통 재능 있는 사람을 훨씬 능가한다.
결국 모레 학력이 요구에 맞지 않아 일반인이 되었다. 천성적으로 총명하고, 그와 같은 총명한 사람은 후천적인 교육이 없다면 평범한 사람이 될 것이다. 지금 그것들은 천성적으로 총명하지 않고, 모두 일반인이며, 후천적인 교육을 받지 않으면 일반인이 되기 어렵다! "목란은 재잘거리고, 목란은 입구에서 천을 짜고 있다.
베 짜는 소리 없이 소녀의 한숨만. 뮬란 (Mulan) 에게 그녀가 생각하는 것과 부족한 것을 물어보십시오. 목란은 아무 생각도 하지 않았고, 아무것도 놓치지 않았다.
어젯밤 군대에서 문고를 보고 황제가 대규모로 군대를 모집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의 아버지의 이름이 적혀 있는 많은 징병 명단이 있다. 우리 아버지는 맏아들이 없고, 목란은 형이 없어서, 이를 위해 그녀는 안마를 사서 아버지를 대신해서 신청하기를 원했다.
목란은 동남북서쪽의 도시를 두루 돌아다니며 말, 안장, 고삐와 채찍을 샀다. 아침에 나는 부모님께 작별을 고하고 길을 떠났다. 저녁에 나는 황하변에서 캠핑을 했다. 나는 부모님이 딸을 부르는 소리가 들리지 않고 황하의 흐르는 물만 들을 수 있었다.
아침에 황하에 작별을 고하고 출발하다. 저녁에 나는 검은 산꼭대기에 도착했다. 나는 부모님이 내 딸을 부르는 것을 들을 수 없었고, 연산호인의 말 울음소리만 들을 수 있었다. 만리에서 멀지 않아 전쟁터에 나가 성문을 지나 큰 산을 날아갔다.
북방의 추위는 공을 치는 소리를 전달하고, 청량한 달빛은 병사의 철갑셔츠를 비추고 있다. 수년간의 전투 끝에 많은 병사들이 전쟁터에서 전사했고, 목란과 다른 생존자들은 성공적으로 돌아왔다.
그가 승리를 거두고 돌아왔을 때, 그는 황제 앞에 나타났고, 황제는 궁궐에 앉아 있었다. 목란은 그 거대한 공헌으로 기억되고 많은 재산을 얻었다.
천자는 목란이 무엇을 원하는지 물었고, 목란은 벼슬을 하고 싶지 않았다. 그녀는 단지 천리마를 타고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었다. 부모는 딸이 돌아왔다는 말을 듣고 서로 부축하여 외성으로 가서 목란을 데리러 갔다. 언니는 언니가 돌아왔다는 말을 듣고 바로 문 앞에서 옷을 차려입었다. 오빠는 누나가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칼을 갈고 돼지를 죽이고 양을 죽이느라 바쁘다.
(목란은 집에 간다) 동서다락방 문을 열고 동서다락방 침대에 앉아 내 전복을 벗고, 내 노처녀의 옷을 입고, 창문을 열고, 거울 앞에서 구름처럼 부드러운 머리를 정리하고, 이마에 금조각 (할머니의 장식품) 을 붙였다. 내가 전우를 만나러 나갔을 때, 그들은 모두 놀랐다. 함께 여행한 지 여러 해가 지난 후, 나는 목란이 여자라는 것조차 몰랐다.
토끼의 귀를 주울 때, 수컷 토끼의 앞발은 항상 움직이고, 어미토끼의 눈은 늘 사시를 한다. 두 마리의 토끼가 나란히 달릴 때, 어느 토끼가 수컷인지, 어느 토끼가 암컷인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손권이 설득하기 시작했을 때 손권이 루몽에게 말했다. "당신은 지금 주인이 되었으니 책을 읽지 않을 수 없습니다!" " 여몽은 바쁜 군사 사무로 거절했다.
손권이 말했다. "저는 당신이 경학을 연구하는 학자가 되기를 바랍니까? 너는 대충 살펴보기만 하면 역사를 좀 이해하면 된다. 당신은 많은 사업이 있다고 말했다. 누가 나와 비교할 수 있습니까? 나는 책을 자주 읽는데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
루몽은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노숙이 양양에 왔을 때, (노숙) 과 상의해 보고 깜짝 놀랐다. "당신의 현재의 재능과 전략은 이미 (그) 오국의 아몬이 아니다!" " 루몽은 이렇게 말합니다. "며칠간의 이별 끝에, 뜻이 있는 사람들은 다시 눈을 뜨고 새로운 눈으로 그들을 바라볼 것이다. 왜 큰형이 이렇게 늦게 이 일을 알았을까? " 그리고 루숙은 먼로의 어머니를 방문하여 먼로와 친구가 되어 떠났다.
북경에는 복어를 잘하는 사람이 있다. 어느 날, 마침 큰 잔치객이 있었는데, 거실 북동쪽 모퉁이에 8 피트 폭의 울타리가 놓여 있었다. 복화자는 장벽에 앉아 책상 하나, 의자 하나, 부채 하나, 나무 한 조각만 놓여 있었다.
손님들이 둘러앉다. 잠시 후, 나는 장벽에서 나무를 깨우는 박수 소리가 들려와 관중이 조용해졌다. 감히 큰 소리로 말하는 사람은 없다.
먼 곳의 깊은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만 들렸고, 한 여자가 놀라 하품을 하고 기지개를 켰고, 남편은 잠꼬대를 하고 있었다. 잠시 후 아이가 깨어나 울음을 터뜨렸다.
남편도 깼어요. 그 여자는 아이를 두드려 젖을 먹였다. 아이의 입에는 아직도 * * * 울고 있다. 여자는 아이를 두드리면서 노래를 흥얼거리며 그를 재웠다.
또 다른 큰 아이가 깨어나 쉴 새 없이 지껄였다. 당시 여자는 손으로 아이의 목소리를 두드렸고, 입으로는 콧노래를 흥얼거렸다. 아이가 * * * 의 목소리로 울고 있는데, 큰아이의 목소리가 막 깨어났을 때, 그녀의 남편은 큰아이의 목소리에 대고 소리쳤다. 동시에 모두 울리기 시작했고, 각종 음향 공연의 묘미가 묘연하다.
모든 손님들이 고개를 갸웃거리며 목을 뻗지 않고 집중해서 듣고, 미소를 지으며 은근히 감탄하며, 너무 멋졌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남편의 코고는 소리가 시작되자, 여자가 아이를 쏘는 소리가 점점 멈추었다. 쥐 소리, 냄비와 바가지 대야의 엎지르는 소리, 꿈속의 여자의 기침 소리가 희미하게 들렸다.
손님들은 이 말을 듣고 조금 긴장을 풀고 점점 똑바로 앉았다. 갑자기 한 사람이 소리 쳤다: "불이야! 클릭합니다 남편이 일어서서 소리를 지르고, 아내도 일어서서 소리를 지르며, 두 아이가 함께 울기 시작했다.
10. 어렸을 때, 나는 눈을 크게 뜨고 태양을 볼 수 있었고, 나는 아주 작은 것을 볼 수 있었다. 내가 아주 작은 것을 볼 때, 나는 반드시 그것들의 텍스처를 관찰해야 하기 때문에, 나는 늘 이 물건들 자체보다 더 재미있다.
여름에는 모기가 많아서 천둥 치는 것처럼 윙윙거린다. 나는 몰래 그것들을 하늘을 나는 학떼에 비유했다. 나는 수백 마리의 모기가 학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나는 오랫동안 고개를 들어 보니 목이 뻣뻣해졌다. 나는 모기를 하얀 커튼에 두고 천천히 눈으로 뿌려 연기 속에서 노래하게 했다. 청운 속의 두루미로서, 나는 정말 구름 속의 두루미처럼 노래를 불렀고, 나는 박수를 쳤다.
나는 흙벽이 움푹 패인 곳에 쪼그리고 앉아 꽃이 가득한 곳에 쪼그리고 앉아 몸과 책상을 모두 들어 올리고 눈을 크게 뜨고 자세히 살펴보곤 했다. 나는 풀을 숲으로, 벌레개미를 야수로, 토석추를 언덕으로, 오목한 계곡을 계곡으로 여기며, 이' 산림' 을 거닐고 있다. 。
어느 날, 나는 벌레 두 마리가 싸우는 것을 보았는데, 내가 신이 났을 때, 나는 거대한 안개가 몰려오는 것을 보았다. 두꺼비였구나, 내 혀가 토해서 그 벌레 두 마리를 삼켰다. 나는 너무 어리다. 나는 그것에 너무 집중해서 무서워서 소리를 질렀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두꺼비를 잡고 채찍으로 수십 번을 쳐서 다른 마당으로 몰아갔다.
논어 10 칙
1. 아들이 말했다: "시학은 시학보다 못하다, 그렇지 않니?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즐겁지 않고 알지 못하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1. 공자가 말했다: "공부 (지식) 하고 일정한 시간에 실천하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만약 다른 사람이 나를 모른다면 나도 싫어하지 않는다. 군자잖아? "
쩡 지 (Zeng zi) 는 "나는 일본 3 개 성 (x ng) 에 있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지만, 나는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지만, 어떻게 전달해야 할지 모르겠다. "
2. 증자는 "나는 매일 자신을 여러 번 반성한다. 내가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위해 일했는가?" 라고 말했다. 나는 친구에게 정직합니까? 나는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공부를 복습한 적이 있습니까? "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3. 자가 말했다: "옛 지식을 복습하면 새로운 경험과 발견을 할 수 있고, 이것으로 스승이 될 수 있다."
4.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가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아들은 말했다: "생각하지 않고 읽는 것은 무지하고 압도 당한다. 꿈만 꾸고 책을 읽지 않는 것은 해롭다.
아들은 말했다: "왜 여자를 가르쳐! 아는 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역시 하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5. 공자가 말했다: "내가 너에게 아는 것과 모르는 태도를 가르쳐 줄게. 아는 것, 모르는 것, 모르는 것, 이것이 지혜야."
아들은 말했다: "성자 siqi 를 보고, 보이지 않고 안쪽으로 본다. 클릭합니다
6. 공자가 말했다: "당신이 똑똑한 사람을 볼 때, 당신은 그를 존중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네가 현명하지 못한 사람을 볼 때, 너는 그가 비슷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반성해야 한다. "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 한 부서가 있어야합니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잘못을 고치고 그로부터.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아들은 말했다: "몇 명이 동행하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나는 그들의 장점을 선택해서 공부할 것이다. 내가 그들의 단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면 바로잡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
8. 증자는 "독서인은 자강불식하고, 임중 길은 멀다" 고 말했다. 어진 사람은 죽음뿐만 아니라 멀리까지 중요하다. "
8. 증자는 "한 학자는 마음이 넓고 의지가 확고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는 위대한 사명을 짊어지고 임중 먼 길을 가야 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인' 의 이상을 자신의 사명으로 실현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그가 죽을 때까지 임중 길이 아닌가? 클릭합니다
9. 아들은 말했다: "추위는 송백이 쇠약하다는 것을 안다. 클릭합니다
9. 공자는 "추운 겨울이었다. 소나무와 노송 나무가 마지막 낙엽이라는 것을 알았다" 고 말했다.
10. 자공이 물었다. "한 마디로 평생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아들은 말했다: "용서? 클릭합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10. 자공이 물었다. "평생 따라갈 수 있는 말이 있나요?" 아들은 말했다: "아마도' 용서 (도로)'!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
공자가 말했다. "배울 때는 배우지 않고 즐겁지 않고, 말 (Yu é) 친구는 먼 곳에서 왔고, 사람은 모를 줄 모르고 난처하지 않고 (Y 미 N) 기뻐하지 않고, 군자도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