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기술이란 무엇인가요?

영적 영역 기술이라고도 알려진 가상 현실 기술(VR)은 [urmorphology] 기술, [u 기술 기술]을 활용하는 몰입형, 대화형 및 구조적 특성을 갖춘 고급 인간-컴퓨터 인터페이스입니다. URL 기술, 수술 및 다중[u] 기술의 시각, 청각, 촉각 및 기타 감각 기관 기능을 통해 사람들은 컴퓨터가 생성한 가상 영역에 몰입하고 언어, 몸짓 등 자연스러운 방법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다차원 공간은 광범위한 응용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목차

소개

주요 기능

애로사항 ①

주요 기술 1. 환경 모델링 기술

2. 스테레오 합성 및 스테레오 디스플레이 기술

3. >4. 인터랙티브 기술

5. 시스템 통합 기술

대표 장비 BOOM 착탈식 디스플레이

데이터 장갑: 데이터 장갑

TELETACT 장갑

데이터 의복

가상현실 기술의 분류 데스크탑 수준의 가상현실

투자된 가상현실

증강현실 가상현실

분산 가상 현실

애플리케이션 1. 기술 개발

2. 비즈니스

3. 4. 엔터테인먼트

5. 교육

6. 산업

5. 현재

6. 전망

요약 소개

주요 기능

애로사항 ①

3

핵심 기술 1. 환경 모델링 기술

2. 스테레오 합성 및 스테레오 디스플레이 기술

3. 촉각 피드백 기술

4. 시스템 통합 기술

대표 장비 BOOM 착탈식 디스플레이

데이터 장갑: 데이터 장갑

TELETACT 장갑

데이터 의류

가상현실 기술의 분류 데스크탑 수준의 가상현실

가상현실에 투자

증강현실 가상현실

분산가상현실

응용1 . 기술 개발

2. 의료

4. 교육

>

6. 산업

5. 현재

6. 전망

요약

가상현실 기술 확장

이 소개 편집

가상 현실 기술에는 현실을 초월하는 가상성이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기술로 개발된 새로운 컴퓨터 기술로, 3차원 그래픽 생성 기술, 다중 센서 상호 작용 기술 및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기술을 사용하여 3차원 현실감 있는 가상 환경을 생성합니다. 가상 환경. 이는 디지털 영상 처리, 컴퓨터 그래픽, 멀티미디어 기술, 센서 기술 및 기타 정보 기술 분야를 통합하여 컴퓨터 기술 발전을 크게 촉진하는 새로운 종합 정보 기술입니다. 주요 기능 중 하나는 가상 영역에서 그래픽을 생성하는 것이므로 그래픽 워크스테이션이라고도 합니다. 현재 이 분야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것은 SGI, SUN 등의 제조업체에서 생산하는 전용 워크스테이션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Intel Pentium III(Generation IV) 칩과 그래픽 가속기 카드를 기반으로 하는 마이크로컴퓨터 그래픽 워크스테이션이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하며, 갑자기 등장. 영상 디스플레이 장비는 입체적인 시각 효과를 내기 위한 핵심 주변기기다. 현재 일반적인 제품으로는 광밸브 안경, 3차원 프로젝터, 헬멧 장착형 디스플레이 등이 있다. 그 중 고급 헬멧 장착형 디스플레이는 현실 세계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고해상도, 넓은 화각의 가상 장면을 제공하고 스테레오 헤드폰이 함께 제공되어 사람들에게 강한 몰입감을 줄 수 있습니다. 데이터 장갑, 3차원 마우스, 동작 추적기, 힘 피드백 장치, 음성 인식 및 합성 시스템 등을 포함한 기타 주변 장치는 주로 가상 현실과의 대화형 기능을 구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가상 현실 기술의 응용 전망은 매우 광범위합니다.

군사 및 항공우주 분야의 요구로 시작되었으나 최근에는 산업, 건축 설계, 교육 및 훈련,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등 분야에서 가상현실 기술의 적용이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가상과 현실이라는 두 단어는 서로 모순되는 의미를 갖고 있지만, 이 두 단어를 합치면 의미가 없어 보이지만 과학과 기술의 발달로 인해 새로운 의미가 부여되었습니다. 가상현실의 개념을 최초로 제안한 학자 J. Laniar에 따르면, 가상현실이라고도 불리는 가상현실은 '전자컴퓨터로 합성된 인공세계'를 뜻한다. 이를 통해 이 분야는 컴퓨터와 불가분의 긴밀한 관계를 갖고 있으며, 정보과학은 가상현실을 합성하기 위한 기본 전제조건임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이 단락의 주요 특징 편집

다중 감각 - 소위 다중 감각이란 일반적인 컴퓨터 기술의 시각적 인식 외에도 청각적 인식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 힘 인식, 촉각 인식, 동작 인식, 심지어 맛 인식, 냄새 인식 등. 이상적인 가상현실 기술은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지각 기능을 갖추어야 합니다. 관련 기술, 특히 센싱 기술의 한계로 인해 현재 가상현실 기술의 지각 기능은 시각, 청각, 힘감각, 촉각, 움직임 등으로 제한되어 있다. 몰입감 - 존재감 또는 존재감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사용자가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자신이 주인공으로 존재한다고 느끼는 정도를 나타냅니다. 이상적인 시뮬레이션 환경은 사용자가 진짜와 가짜를 구별하기 어렵게 만들어 컴퓨터가 만들어내는 3차원 가상 환경에 사용자가 완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모든 것이 현실 세계에서와 마찬가지로 냄새, 맛, 느낌이 실제처럼 느껴집니다. 상호작용성 - 사용자가 시뮬레이션된 환경에서 개체를 조작할 수 있는 정도와 환경(실시간 포함)으로부터의 자연스러운 피드백 정도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가상 물체를 손으로 직접 잡을 수 있으며, 이때 손은 무언가를 잡는 느낌을 갖고 물체의 무게를 느낄 수 있으며 시야에 있는 물체도 즉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손의 움직임으로. 자율성이라고도 불리는 상상력은 가상현실 기술이 상상할 수 있는 공간이 넓어야 하며 인간의 인지 범위를 넓힐 수 있음을 강조한다. 이는 실제 환경을 재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객관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것까지 임의로 상상할 수 있다는 것이다. 불가능한 환경. 일반적으로 완전한 가상 현실 시스템은 가상 환경, 고성능 컴퓨터를 핵심으로 하는 가상 환경 프로세서, 헬멧 디스플레이를 핵심으로 하는 시각 시스템, 음성 인식, 소리 합성 및 사운드를 갖춘 청각 시스템으로 구성됩니다. 위치 파악을 핵심으로 위치 추적기, 데이터 글러브, 데이터 의복을 중심으로 구성된 신체 위치 및 자세 추적 장비와 미각, 후각, 촉각 및 힘 피드백 시스템과 같은 기능적 단위로 구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