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은 말했다: "지식을 배우고, 자주 복습하면 즐겁지 않을까요? 클릭합니다 뜻이 맞는 사람이 멀리서 나와 함께 문제를 토론하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다른 사람은 나를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반감을 품지 않는다.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도 아닌가요? 키워드 설명: (1) 자: 선생님, 공자를 뜻합니다. 고대 중국의 남자에 대한 존칭.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 는 공자를 가리킨다. 공자 (55 1-479) 춘추시대 노국 (오늘 산둥 곡부) 사람, 이름은 중니입니다. 그는 중국 고대의 사상가이자 교육자이자 유교의 창시자이다.
(2) 시간 학습: 자주 복습한다.
(3) 학습: 학습.
(4) 고 대 단어 "즐거움" 은 "기쁨", "즐거움" 을 의미한다고 말한다.
(5) 친구: 뜻이 맞는 사람.
(6) 음악: 행복.
(7) 사람은 모른다: 이 말은 불완전하고, 사람이 모르는 것을 말하지 않는다. 객체가 누락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는 것은 이해이다. 사람은 모른다. 다만 다른 사람은 자신을 모른다.
(8) 얀 (y-n): 화났어, 분노.
(9) 군자: 도덕적 수양이 높은 사람.
(10) 고 말했다.
(1 1) And: 두 개의 연결된 부분이 아래로 내려가 번역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순차 접속사입니다.
(12) 1: 대명사는 배운 옛 지식을 가리킨다.
(13) 아니오: 판단을 나타냅니다.
(14) 후: 보조어는 "말" 과 같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즉, "그렇지 않나요?" 는 반문문입니다.
(15) 출발지: 출발지.
(16) 일: 매일.
1 문장은 학습 방법에 관한 것이다. 지식에 있어서,' 학습' 은 인지과정에 불과하고,' 학습' 은 공고한 과정이다. 더 많은 지식을 얻기 위해서는' 학습' 과' 학습' 을 통일해야 한다. 두 번째 문장은 학습의 즐거움에 관한 것이다. 뜻이 맞는 사람은 우정을 증진시키고 서로 배울 수 있다. 태도에 관한 세 번째 문장. "사람은 모른다", "목적어" 다음에 오는 것은 "나" 또는 "나 자신" 으로 번역될 수 있다.
이 단락의 두 번째 항목 편집:' 사람을 상대하다' 번역문은 "나 (W) 가 삼성 (X) 에서 나 (W) 가 (W) 에게 불충실한가?" 라고 말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가와 (chuán 222N) 는 익숙하지 않나요? " ("학습")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한다. 내가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건의했는가? 당신은 친구에게 진심입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것을 계속 복습해 본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키워드 설명: (1): 증자본성 쩡 (shēn) 과 (Y 욕), 춘추전국시대 노국남무성 (현 산둥 피현) 사람은 멸망한 촉국 귀족의 후예이다. 일찍이 공자의 득의양양한 제자로 효자로 유명하다. 그는 효경을 썼다고 한다.
(2) 3 도 (x 鲎ng): 더 많은 자기 반성. 참고: 세 지방에는 몇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첫째, 검사를 반복하십시오. 두 번째는 다방면으로 조사하는 것이다. 사실 고대에는 동작이 있는 동사 앞에 숫자를 더하면 동작이 많다는 뜻이므로 반드시 세 번이나 인정할 필요는 없었다. 셋: 여러 번 가리키다. 여러 차례 자찰을 진행하다.
(3) 충성도: 오래된 메모는 말했다: 충성. 여기서 우리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
(4) 편지: 오래된 메모는 말했다: 신자는 성실하다. 성실을 믿다. 사람들은 예절 규칙에 따라 서로 신용을 지키도록 요구받아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조절해야 한다. 진심과 솔직함을 뜻한다.
(5) 전달: 전달 (동사가 명사로 사용됨), 옛 주설 (유): "선생님이 전해 내려온 것이다. 선생님이 독학한 거예요. 공부는' 배우면서 배우다' 라는 단어와 마찬가지로 복습, 연습, 운동 등을 가리킨다.
보완 단어의 설명:
오: 나.
일: 매일.
셋: 여러 번.
성: 조사, 반성.
찬성: 찬성.
추구: 무언가를 찾다.
충성: 최선을 다해라.
신념: 성실과 성실.
전기: 선생님이 전수한 지식.
이 단락의 세 번째 항목 편집: 학습 방법 공자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 (Y) 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정치")
번역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이것으로 다른 사람의 선생님이 될 수 있다. " 키워드 해석: 참고: 이 장에서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는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는 것이다. 듣는 것을 복습하고, 그로부터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다. 두 번째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법률과 법규의 이야기를 복습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새로운 지식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제 생각에는 이 두 가지 해결책을 결합하는 것이 더 완벽할 것 같습니다. 제 능력 범위 내에서 가능한 한 광범위하게 고전을 읽고, 그 의미를 반복적으로 생각하고, 들은 내용을 정기적으로 복습하여 경험과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험명언)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렇게 하면 인류의 지식 영역을 넓힐 수 있고, 폐관도 선현의 지혜시대의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라고 불릴 수 있고, 낡고 새로운 것을 녹이고, 옛날과 현재를 융해할 수 있다.
어떤 학자들은 온유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아는 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문자 그대로 고금의 지식만 흡수하고 경험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지식의 매매 쌍방과 같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래서 먼저 "선생님" 의 의미를 살펴 보겠습니다. 논어' 제 14 장에는' 사' 라는 글자가 있는데, 이는 오늘날의 선생님과 비슷하다는 뜻이다.
원: 검토해요.
그래서 형용사는 명사와 낡은 지식이다.
그리고: 접속사, 상속을 나타내는 것, 다만.
지신: 새로운 경험을 얻고 새로운 내용을 이해하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알고, 이해하다.
네, 가능합니다.
의존: 의존.
위: 명사는 동사로 하고, 한다.
선생님: 선생님, 선생님.
하나: 문장의 끝에 보조사 "됐어".
또 다른 단어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낡은 것을 복습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에 주의해라.
공자는 "공부만 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막막하고 어찌할 바를 모른다" 고 말했다. 생각만 하고 배우지 않으면 의심으로 소득이 없어 사상에 해롭다. " 키워드 설명: 학습: 학습. 이것은 무턱대고 암기하는 것을 의미하며, 해답을 구하지 않는다.
그리고: 접속사, 전환을 나타냅니다.
그런 다음 접속사는 "JIU" 와 "bear" 에 해당합니다.
사고: 사고, 사고.
W 4ng (w m 4 ng): 혼란. 곤혹스러워 어찌할 바를 모른다는 뜻이다.
위험: 유해.
아들이 말했다: "종아, 선생님이 너에게 알고 모르는 태도를 가르쳐 줄게!"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총명하다. ""
1, 여자에게 알도록 가르쳐!
알고 있거나 모르는 올바른 태도를 가르쳐 주십시오! (양버균 논어)
2, 매춘부는 알고 있다!
내가 너에게 지식이 무엇인지 말해줄게! "이택후" "논어 읽기"
3, 당신은 알고있다!
내가 어떻게 계산하는지 가르쳐 줄게, 너도 알잖아! "전무 논어 신해"
4, 아이고, 여자는 뭘 알아?
교육 (교육), 알겠어요? "남회근" 논어 "
조카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니?
내가 너에게 가르쳐 준 모든 것을 알고 있니? (서지강의 논어 해석)
6, 매춘부는 알고 있다!
가르쳐 줄게, (너) 알아! "설금성 중학생 교재 완전 해석"
7. 제가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이 이치를 너는 이해하니? (양윤근, 논어 발견)
아들이 말했다. "종아, 아는 것과 모르는 태도를 가르쳐라. 아는 것, 모르는 것, 모르는 것, 모르는 것, 이것이 바로 지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키워드 설명: 여자: 통유, 인칭 대명사, 너.
지희:' 통지' 라는 단어는' 예' 를 의미한다. 통지가 총명하고 영리하다.
하나: 공자가 가르쳤어요.
가르침: 가르치고 가르치다.
후: 음성 보조 단어.
저자: 종유자 (루즈) (기원전 542 ~ 기원전 480 년), 춘추시대 산둥 성 사수현 샘림진 변교촌인. 공자는 자랑스러운 학생으로 그의 정치 사무로 유명하다.
네: 여기요.
이 단락에 대한 이해: 공자는 이 말이 언행이 신중하고 자신의 지식과 기술을 과장하지 않고 실사구시를 의미한다고 말한다. 성실하고 겸허해야지, 아는 척하지 마라.
이 단락의 여섯 번째 항목 편집: 학습 방법 번역 공자: "현사연 () 을 보고 현자 () 를 보지 않으면 자성 () 을 한다." ("입인")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을 보면, 그를 본받고 싶다. 능력도 없고 성실하지도 않은 사람을 볼 때, 자신과 비슷한 문제가 있는지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키워드 설명: 사고: 희망, 사고.
지방: 같은 문제가 있는지 반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양쪽 맞춤: 양쪽 맞춤.
현인: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
엄: 동시에, 그 중에서도.
이 단락에 대한 이해: 여러분으로부터 배우고 언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도록 주의하세요. 겸허하게 공부하고, 대중의 장점을 박채하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다.
편집본 7 항: 학습 태도 번역 공자가 말했다. "3 인행, 꼭 나를 배워라.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숙아")
아들이 말했다: "몇 명이 동행하면, 우리 스승이 될 수 있으니, 그 소장을 선택해서 책을 읽어야 한다. 그들이 자신의 결점을 본다면, 그들과 같은 결점이 있는지 반성하고, 있다면 함께 고쳐야 한다. "
키워드 설명: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누군가 나를 위해 스승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안,' 그 중',' 그 중' 에 해당한다.
셋째: 일반적으로 사람이 많다는 뜻이다. 고대 중국어에서 "3" 은 종종 구체적인 숫자가 아니다. 때로는 진짜 손가락이고, 때로는 가상 손가락입니다.
좋아: 함께.
필수: 부사, 필수.
선생님: 선생님, 선생님.
얼굴: "에서" 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선택: 선택.
Its: 대명사는 그들을 의미합니다.
좋은 사람: 네, 여기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접속사.
따라가다: 따라 배우다.
변경: 변경.
이 단락의 여덟 번째 항목 편집: 슬림한 사람. 쩡 지 (Zeng zi) 는 "학자는 자립하지 않고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타이버")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포부가 있는 사람은 큰 사명 (또는 책임) 을 짊어지고 그것을 실현하는 길은 멀기 때문에 넓고 단단단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포부, 포부, 포부, 포부, 포부, 포부, 포부) 인' 의 이상을 자신의 사명으로 실현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까? 싸우지 않고 죽는 것은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키워드 설명: 학자: 야심찬 사람.
홍이: 마음이 넓고 강인하고 용감해요.
인: 이것은 유교가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사람과 선을 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임: 책임.
중지됨: 중지합니다.
원거리: 아주 멀어요.
편집본 9 항: 슬림한 사람. 공자를 번역하다: "한래더위, 송백이 마르는 것을 알 수 있다. 클릭합니다 ("자한")
공자가 말했다. "날씨가 추워서야 송백 (b m 4 I) 이 마지막으로 시들어가는 것을 알게 되었다." 키워드 해석: 1: 여기는 구조보조사입니다. 주술어 사이에 쓰이고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시켜 편향된 구조로, 번역하지 않거나 억지로' 예' 로 번역합니다.
추위: 일 년 중 추운 계절, 늦겨울.
그리고 (고대와 현대): 자연, 이후. 따로따로 설명한다는 뜻입니다. 물론이죠. 이렇게요. 나중에, 나중에.
이 단락에 대한 이해: 이 단락은 끈질긴 사회 현상을 가리키며, 유행을 따르지 않고, 절개와 끈기를 유지한다.
이 단락의 열 번째 항목 편집: 슬림한 사람. 자공이 물었다: "누가 한 마디로 평생을 걸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자공이 물었다. "한평생 추구할 수 있는 말이 있나요?"
공자가 말했다: "나는 너를 용서한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위령공"
아들은 말했다: "아마도' 용서' 단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 키워드 설명: 한 단어: 한 단어.
좋아: 추구.
용서: 아마, 아마도. 용서: 자신의 마음으로 다른 사람의 마음을 생각하는 것은 유교가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남에게 선을 행하는 것을 가리킨다.
욕망: 좋아, 생각. 하고 싶다.
역사: 신청.
그: 아마.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뜻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뜻이다. 그것은 오늘날 사회의 도덕적 수양에서 긍정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이미 경고 격언이 되었다.
이 단락을 하나하나 편집하여 주석을 달다. 첫 번째는 학습 방법과 개인 수양으로, 학습을 사랑하고 자율을 강화하는 것이다.
둘째, 지식의 계승과 혁신을 강조하는 학습 방법.
셋째, 학습 방법, 지식 검토의 필요성을 강조하십시오.
넷째, 학습 태도, 학습과 사고의 결합을 강조하고' 학습' 과' 사고' 의 변증 관계를 설명한다.
다섯째, 학습 태도, 대화를 통해 똑똑하고, 배우고,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는 가치를 토론한다.
여섯째, 학습 방법, 학습 태도를 단정하게 하고, 사상수양을 높이다. 수시로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다.
일곱 번째는 학습방법과 개인수양이다. 언제 어디서나 겸손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올바른 학습태도를 가져야 한다.
여덟 번째는 개인의 수양이며, 기개가 있으면 강한 의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아홉 번째는 개인의 수양과 사회현상으로 시간의 시험을 견뎌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열 번째는 개인의 수양이며, 생각을 바꾸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학습 방법, 학습 태도, 개인 소양의 세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논어 10 조' 는 학습방법, 학습태도, 수양에 관한 10 개의 어록이다. 이 열 마디 어록은 격언 경구로, 매 문장마다 깊은 도리를 나타냈다. 그것들은 내용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문필도 특색이 있고, 문장이 가지런하고, 음조가 조화롭고, 읽기에 상당히 매끄럽고 감화력이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