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좋은 말을 하고, 좋은 의도를 생각하고, 좋은 일을 한다.
3. 남을 용서하는 것은 자신을 잘 대하는 것이다.
4. 성공은 장점의 발휘이고 실패는 단점의 축적이다.
5. 자신을 얕보지 마라. 사람은 무한한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6. 손바닥 아래는 남을 돕고, 손바닥 위는 사람을 구하는 것이다. 남을 돕고 즐거워하며, 남에게 고통을 구하다.
7. 많이 하면 많이 하고, 적게 하면 많이 잃는다.
8. 기꺼이 환희를 베풀다.
9. 마음에는 항상 선해, 포용, 감사, 만족, 아깝다.
1. 해야 할 일은 지혜이고, 해서는 안 되는 일을 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11. 성미가 좋지 않아 마음씨가 아무리 좋아도 좋은 사람이라고 할 수 없다.
12. 지식은 마음으로 체득해야 자신의 지혜가 될 수 있다.
13. 사랑은 상대방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지불해야 한다.
14. 우리의 가장 큰 적은 다른 사람이 아니다. 아마도 자신일 것이다.
15. 누구보다 누구를 더 사랑해야 하고, 누구보다 누구를 더 두려워하지 마라.
16. 매일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인생의 소비자이며 긍정적이고 유용한 것이 인생의 창조자이다.
17. 마음을 써야지, 걱정이나 고민은 하지 마라.
18. 자신을 변명하는 사람은 결코 진보하지 않을 것이다.
19. 남의 눈에 거슬리는 것을 보는 것은 자신의 수양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2. 땅에 채소를 심으면 풀이 자라기 쉽지 않다. 마음속에 선함이 있으면 악이 생기기 쉽지 않다.
21. 본분을 다하면 얼마나 많은 능력을 가져야 하는가.
22. 집의 폭이 마음만큼 넓지 않다.
23. 화를 내는 것은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자신을 처벌하는 것이다.
24. 한 사람의 기쁨은 그가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그가 따지는 것이 적기 때문이다.
25. 고생을 하고, 고생을 다하며, 복을 누리고, 슬픔을 다 했다.
26. 앉아서 늘 자신을 생각하고, 남의 시비를 논하지 마라.
27. 돈이 있거나 행복한 것이 아니라 양심에 거리낌이 없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28. 다른 사람을 비판할 때는 자신이 완벽한지 아닌지 먼저 생각해 보세요.
29. 작은 일은 하지 않고 큰일은 이루기 어렵다.
3. 인생의 가장 큰 업적은 실패에서 일어서는 것이다.
31. 연꽃을 수출하는 것과 같은 좋은 말 한마디를 한다. 독사를 수출하는 것과 같은 나쁜 말을 한 마디 하다.
32. 세상에는 기다릴 수 없는 두 가지가 있다: 효도; 두 가지 선을 행하다.
33. 도덕은 자신을 높이는 등불이다. 남을 호통치는 채찍이 되어서는 안 된다.
34. 다른 사람을 감상하는 것은 엄숙한 자신이다.
35. 언제나 선의는 언제나 좋은 날이다.
36. 용서해야 하고, 당당하고 화기애애해야 한다.
37. 물 좀 받는 은혜는 반드시 샘물로 보답해야 한다.
38. 부모님께 은혜와 은혜를 알아야 한다.
39. 따뜻한 말 한마디가 다른 사람에게 향수를 뿌리는 것처럼 자신도 두세 방울을 묻힐 수 있다.
4. 우리는 사회의 환경보호를 잘 해야 하고, 내면의 환경보호도 잘 해야 한다.
41. 물방울이 강으로 떨어지고, 쌀이 트렁크 모양으로 되어, 자신의 영을 가볍게 하지 말고, 선하고 작다고 하지 마라.
42. 말이 많으면 말이 적고, 말이 적으면 말보다 낫다.
43. 사람은 잘못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치지 않을까 봐, 고치기가 어렵지 않다.
44. 사람의 마음은 밭이다. 땅에는 좋은 씨를 뿌리지도 않고 좋은 열매를 맺지도 못한다.
45. 선악을 분별할 수 있는 지혜가 있다. 겸손해야 행복한 삶을 만들 수 있다.
46. 군자를 목표로 하고 소인을 목적으로 한다.
47. 인생은 반드시 공이 스트라이크인 것은 아니지만 경험이 있는 강타자는 언제든지 스윙을 할 수 있다.
48. 인사의 어려움과 궁리는 일종의 시련이다.
49. 좋은 일을 하면 나 혼자만 빼놓을 수 없고, 나쁜 일을 하면 나 혼자만 더 할 수 없다. P>5. 진정한 사랑은 자신을 잘 보살피는 마음입니다.
51. 사람을 한 걸음 물러나게 하고, 애인이 1 인치 넓으면, 매우 즐겁게 살 것이다.
52. 사랑을 줄 수 있는 것은 복이고, 고민을 없앨 수 있는 것은 혜다.
53. 옳고 그름 교육, 칭찬은 경계한다.
54. 한가한 사람은 재미가 없고, 바쁜 사람은 아무 일도 없다.
55 명의 눈은 앞에서 자라고, 남의 결점만 보고, 자신의 결점은 조금도 보이지 않는다.
56. 자신감, 끈기, 용기 세 가지를 갖추면 세상에 할 수 없는 일이 없다.
57. 자신을 바꾸는 것은 자구이고,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은 사람을 구하는 것이다.
58. 성질을 잃는 것은 짧은 헤어 스타일이다.
59. 공을 잊어도 잊지 않고 원망도 배은망덕하지 않는다.
6. 마음이 있으면 복이 있고, 소원이 있으면 힘이 있고, 스스로 밭을 축복하고, 스스로 복을 받는다.
61. 자신을 해치는 것은 함부로 화를 내는 것이 아니다.
62.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은 반드시 자신의 노력의 방향을 파악할 수 있다.
63. 잘못을 저지르면 참회심이 생겨야 조용하고 걱정이 없다.
64. 힘이 있으면 얼마든지 할 수 있다. 기다리지 마라. 기다림이 허사가 될 것이다.
65. 하늘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별이고,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온정이다.
66. 군자는 물처럼 둥글고 불편할 곳이 없다.
67. 벼이삭이 포만할수록 늘어지고, 한 사람이 성취될수록 겸손한 마음이 있어야 한다.
68. 중간에 서 있는 것이 목표에 도달하는 것보다 더 힘들다.
69. 수행은 인연을 맺고, 일을 빌려 마음을 연습하고, 곳곳에서 마음을 키워야 한다.
7. 마음대로 하지 말고 마음대로 자신을 교육해야 한다.
71. 때로는 생각할 때 언제나 고생하고, 좋은 날에는 비를 모아 식량을 축적해야 한다.
72. 허공이 다 떨어졌으니, 나는 무궁무진한 소원을 빌고 쉽게 행하고 싶다.
73. 좋은 일은 감당할 수 있어야 하고, 옳고 그름은 얻을 수 있어야 하며, 다른 사람을 성취하는 것은 자신을 성취하는 것이다.
74. 일을 할 수 있다면 열심히 일하는 것이 낫다.
75. 사람은 자애해야 천하의 사람을 사랑할 수 있다.
76. 처사는 조심해야 한다. 하지만 "조심조심" 하지 마세요.
77. 일이 많든 많든 두려워하지 않고, 많은 일을 두려워한다.
78. 인생에는 소유권이 없고 생명사용권만 있다.
79. 거짓말은 활짝 핀 꽃처럼 외모가 아름답고 생명이 짧다.
8. 노치 컵. 다른 각도에서 보면 여전히 둥글다.
81. 크고, 의지가 강하고, 마음이 가늘기를 바란다.
82. 마음속에 두고 싶은 마음이 있고, 실천이 없다. 밭을 갈고 파종하지 않는 것처럼 모두 빈인연이다.
83. 자비에는 적이 없고 지혜는 고민할 수 없다.
84. 씨를 뿌릴 때, 환희로 씨앗을 축축하게 해야 싹이 난다.
85. 군자는 항지를 세우고 소인은 항뜻을 세웠다.
86. 사람은 복을 알고, 아깝고, 재복을 받아야 한다.
87. 할 수 없고, 포기할 수 없고, 할 수 있어야 자기 인격을 승화시킬 수 있다.
88. 자신을 존중하는 사람만이 자신을 더 용감하게 축소할 수 있다.
89. 인간으로서의 시작은 매일 고인의 시작이며, 매 순간은 자신의 경계다.
9. 시간 성취 모든 시간은 인격을 창조할 수 있고, 사업을 이룰 수도 있고, 공덕을 쌓을 수도 있다.
91. 한 사람이 세상에서 얼마나 많은 일을 했는지 시간이 지나면 수명이 얼마나 긴지 알 수 있다. 그러므로 반드시 시간과 경쟁해야지, 시간을 허비하지 마라.
92. 좋은 경쟁을 위해 인생은 좋은 경쟁을 위해 분초를 다투어야 한다.
93. 가려진 자유인은 항상 무엇이든 자유로울 수 있을 때, 이런 마음대로 하는 자유에 눈이 멀어 시간을 허비하고 전혀 알지 못한다.
94. 시간은 다이아 시간처럼 지혜로운 사람에게는 다이아 만큼 소중하다. 그러나 어리석은 사람에게는 흙처럼 조금도 가치가 없다. P>95. 생명은 호흡실에서 부처가 말했다. "생명은 호흡실에 있다. \ "사람은 자신의 생명을 통제할 수 없고, 죽음을 막을 수 없고, 자신이 영원히 세상에 살도록 할 수 없다. 생명이 이렇게 변덕스럽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아끼고, 이용하고, 풍요롭게 하고, 이 무상하고, 귀중한 생명을 발산하고, 그 진선미의 광채를 발산하며, 생명의 진정한 가치를 비춰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96. 좋은 능력을 발휘했습니까? 인간의 수명은 짧기 때문에 더욱 소중해 보인다. 모처럼 세상에 왔으니 장수만 구하지 말고 인간을 위해 자신의 좋은 능력을 발휘했는지 물어봐야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P>97. 선행은 제때에 선을 행하고 공덕은 지속해야 한다. 물을 끓이는 것처럼, 끓이기 전에 절대로 불을 끄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다시 시작하는 것은 너무 번거롭다.
98. 시간은 시간이 흘러갈 것을 막을 수 없고, 많은 심혈을 기울였으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시간을 가리려고 노력했고, 그 결과 더 많은 시간을 낭비했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99. 정체되어, 결국 소득이 없는 사람들은 기적을 찾는 것에 매료되어 정체되어 있다. 시간이 아무리 많고 길이 더 길더라도 쓸모가 없어 결국 소득이 없다.
1. 우리가 가는 곳마다 목표와 출발점이 있어야 하며, 목표를 향해 끝까지 가야 한다. 중도에서 멈추지 마라, 중도에서 멈추는 것이 목표까지 가는 것보다 더 힘들다. 마치 등산하는 사람처럼, 산 밑에 머물거나, 단숨에 산꼭대기까지 올라오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등산명언) 그렇지 않으면, 산 중턱에 멈추고, 석두 아래로 굴러 떨어지면, 위험하지 않을까요?
11. 가정윤리 건립 대만의 이혼율이 해마다 상승하면서 많은 사회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모든 사람이 먼저 스스로 정상적인 가정 윤리를 세우고 다른 가정에 영향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12. 그 사랑을 사랑하라. 감정에 문제가 있을 때 큰 사랑으로 그 사랑을 사랑해야 한다. 한 걸음 물러서서 넓은 마음으로 눈앞에 드러난 모든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지혜로운 사랑이다.
13. 사랑하는 사람과 사랑받는 사람과 사랑받는 사람은 모두 행복하다. 그러나 이 사랑은 반드시' 청정무잡염' 이어야 한다. 주는 사람은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받는 사람은 탐욕스럽지 않다. 주는 사람은 모두 고민이 없고, 서로 모두 편안하다.
14. 색채 없는 사랑 색채 없는 사랑-'시간' 은 장단을 가리지 않고,' 땅' 은 거리와 거리를 가리지 않고,' 사람' 은 종교와 인종을 가리지 않는다 사랑은 보편적이고, 사랑은 투철하고, 사랑은 깔끔하며,' 큰 자애롭지 않고, 동체의 큰 슬픔' 의 순수한 사랑이다.
15. 한 장만 걷는 것보다 한 치도 못한 사람이 두 귀, 두 눈, 한 입, 두 손, 두 발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것이 이치에 맞는다. 귀담아 듣고, 많이 보고, 말을 적게 하고, 일을 많이 하는 것이다. 수행비는 신체적으로 실천하는데, 일장보다 1 인치를 걷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수행속담)
16. 좌선, 염불 등 나의 모든 수행법문을 한 점 더 늘리는 것은 모두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것이다. "수행" 은 주로 나를 좀 더 고치고, 나를 한 점 더 늘리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수행명언)
17. 자기부터 시작하여 깨끗한 사회를 갖고 싶다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수많은' 나' 와' 너' 부터 시작해야 한다. 전체적인 아름다움을 요구하려면 개인부터 시작해야 한다. 수많은 아름다운 개체가 있어야 큰 전체의 진선미를 가질 수 있다. 마찬가지로, 보살의 세계에 살고 싶다면, 스스로 먼저 부처가 되는 것을 배워야 한다.
18. 수덕수덕-일상생활에서 조금씩 축적되어 영속적인 마음을 품고, 평소의 언행에 불법교육을 떠나지 않는다. 이렇듯, 진정한 학벌수덕이다.
19. 수치심을 아는 사람은 수치심만 있으면 당연히 패덕을 관리하는 일을 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수행학불은 반드시 부끄러움을 느끼고 부끄러움을 알아야 한다.
11. 성실함, 외형 한 사람의 수양은 어떻게 측정합니까? 성실하고 외형적이어야 한다. 사람을 대하고, 말과 행동을 하는데 ... 응, 모든 행동은 내면의 수양을 충분히 표현한다.
111. 구세선구심은 구세하려면 먼저 마음을 구해야 하고, 마음은 성실하면 몸을 똑바로 해야 한다. 가정의 화목을 위해서는 먼저 개인의 수양으로 시작한 다음, 한 화목한 가정으로 교화하여 다른 가정에 영향을 미치면 집집마다 화목하고, 사회는 평온하고, 즐거움은 누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112. 모든 말을 심사숙고하고, 모든 말을 심사숙고해야 하는데, 합리적이고 합법적인가? 중생에게 이익이 되고, 인심을 일깨우고, 고민을 풀어 주는가?
113. 양심에 거리낌이 없는 수행은 하나의 원칙과 신념을 가져야 한다. 불교, 중생, 행위가 공명정대하고, 아무리 큰 억울함과 타격도 참아야 하고, 매사에 양심에 거리낌이 없는 지경에 이르게 해야 한다.
114. 사람들이 사람을 연마하는 습성은 각기 다르다. 수행은 반드시 군중 속으로 들어가야 하고, 습성이 다른 사람들과 서로 연마하고 적응하며, 융해해야 한다. * * 처처, 화목하게 대해야 한다.
115. 가장 강한 사람이 모욕을 참는 사람은 가장 강한 사람이라 누구도 그를 쓰러뜨릴 수 없다. 참을 수 있어야 천하 대사를 이룰 수 있다.
116. 동도 수행을 비방하지 않는 것은 자아 외에 도인을 해야 한다. 항상 선근 (지혜), 자비 (포드) 를 키우고, 절대 침범하거나 중상하며, 특히 동도자를 침범하거나 중상하지 않는다.
117. 남을 해치지 않는 사람은 종종 자신을 사랑하기 위해 남을 해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부처는 수양의 첫 번째 조건은 남을 해치지 않는 것이라고 가르쳤다.
118. 서로 감사하고 선을 행하는 사회는 집단이다. 단 한 사람만 좋거나 한 사람만 선을 행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좋은 가정과 좋은 사회를 가지려면 모두가 선을 행하고 서로 감사해야 한다.
119. 개인은 사회의 기원이며, 사회 형태는 가정교육에서 비롯되고, 가정교육은 개인의 수양에서 비롯된다. 먼저 개인의 수양을 키우고 가정을 잘 돌볼 수 있다면 사회질서는 자연스럽게 궤도에 오를 수 있다.
12. 수행이란 무엇입니까? 수행이란, 즉' 수리' 심양성, 단정하게' 행' 을 하는 것은 늘 부끄러움과 근면함을 지니고 있다. 수학은 잘하지만 진보는 하지 않고, 자신을 반성할 줄 모르면, 부끄러워하는 마음이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마음이 점점 부끄러워지지 않는 사람은 행동이 반드시 단정치 못하며, 마음을 보수하는 것에 대해 논할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21. 영혼에 복이 있으면 복이 있고, 복심은 영에 있고,' 복은 영혼에 있다' 는 뜻이다.
122. 남의 일을 조심하고 세심해야 하지만' 조심조심' 해서는 안 된다.
123. 해탈문에 들어서면 평소에 자신의 마음을 많이 숙여 올바른 인생관을 키워야 한다. 만약' 근심' 의 마군을 굴복시킬 수 있다면, 세상의 이욕을 가볍게 보고, 욕심을 부리지 않고, 길을 잃을 때 방해가 되지 않는다면, 이것이 바로 해방의 문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24. 항상 타인을 존중하고 세상에서 사업을 이루려면 자신의 품성을 먼저 성취해야 한다. 덕성을 이루기 위해서는' 언제 어디서나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는 기초부터 시작해야 한다.
125. 인생을 연습하며 복잡한 인사에 자주 접촉한다. 소위' 수행' 이란 복잡한' 사람과 일' 을 통해 마음을 연습하는 것이다.
126. 무심코 시비를 퍼뜨리지 않고 남의 몸을 해치지 않지만 다른 사람의 명예와 이미지를 파괴하는 죄는 다른 사람의 몸을 해치는 것보다 더 심각하다.
127. 자각성 수행을 계발하고, 스스로 정교하게 자기 영명의 각성을 계발해야 하며, 일하지 않고 얻은 성과를 기대할 수 없다.
128. 뭇사람을 중학부처로 삼아 도리와 이치를 중시하고 사람과 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많은 사람을 중시하고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고, 일상 인사에서 스스로 연마하고, 끈기와 용기로 장애물을 돌파하는 것이 진정으로 부처를 배우는 정신이다.
129. 고된 고생은 청심소욕, 시련을 연마하려는 마음이다.
13. 근심을 버리고 두려워하는 사람은 일단 근심과 두려움 속에 살면 자신감을 잃고 비겁함과 도피의 심연에 빠지기 쉽다.
131. 신통괴력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것은 사람과 일에 대해 반드시 신실해야 하는 것 외에, 경전설법도 합리적이어야 하며, 신통괴력, 사람을 놀라게 하는 발언은 해서는 안 된다. 그래야 정신의 지적 수준을 높이고 대중을 선도할 수 있다.
132. 수학 3 은 학자를 수강해야 한다. 첫째, 적자의 마음을 가져야 한다. 직심은 도장이다. 둘째, 낙타의 지구력이 있어야 한다. 일할 때는 낙타 같은 근로와 지구력이 있어야 한다. 셋째, 사자의 용맹이 있어야 한다. 사자처럼 위엄을 갖추려고 노력한다.
133. 함께 참여하는 것은 동수들이 서로 협의하고, 습기를 제거하고, 청정불심만 존재한다는 뜻이다.
134. 동도동도란 동수간에 잘못된 행위가 있으면 서로 정정하고 서로 경계할 수 있는 뜻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