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이 담긴 고대 시

1. 산을 빠져나갈 길은 없고 어둠 속에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노유의 산시 마을 여행

2. 수평으로 보면 능선이 서로 다른 거리에서 봉우리가 된다. 서림의 벽에 새겨진 소서의 비문

3. 계단 한 계단만 오르면 삼백리 밖의 풍경이 펼쳐진다. 헤론 별장의 왕즈환

4. 침몰하는 배의 옆구리에 천 개의 돛이 달려 있고, 병든 나무 앞에서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 있다. 류유시, '양주에서 처음 만난 롯데를 감상하다'

5, 생수의 원천이 있으니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라. 독서에 대한 주희의 생각

6,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흐리고 맑음이 있다. 수시의 물 곡조? 밝은 달은 언제입니까?

7.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이 하늘에 의해 왜소하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보의 '월을 바라보며'

8.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피니, 오리는 춘강의 물이 따뜻해지면 가장 먼저 알아차린다. 수시의 '회충의 춘강 야경'

9. 떠다니는 구름이 내 눈을 가리는 것이 두렵지 않고, 가장 높은 곳에서만 두렵다. 왕안시의 비행봉 등반

10, ... 밤은 태양의 바다로 바뀌고 묵은 해는 신선함으로 녹아내린다. 왕오의 북부산 아래 정박해 있는 배

11, 동풍은 알기 쉽고, 색채는 언제나 봄이다. 주(朱)의 봄날

12, 늙은 왕서연은 서민들의 집으로 날아갔다. 류유시의 오월의 길

산불은 결코 그들을 완전히 삼키지 못하고 봄바람에 다시 한 번 우뚝 솟았다. 백주이의 <고대 풀과의 이별> 14. 다른 산의 돌이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 헤밍

15, 신발을 모으지 마라, 리 대관식 부적절. 한러푸의 민요 발라드, "신사가 걷는다"

16. 도시는 너무 높고 광장은 한 발 높이입니다. 한러푸의 민요 발라드

17, 그는 강철을 다듬고 부드러운 손가락으로 변신한다. 류진쿤의 '돌아온 천부적'

18, 세속의 일은 돌아가며, 과거는 과거이고 현재는 현재다. 탕맹하오란의 '친구들과 함께 염산 등반'

19, 풀과 나무는 자기만의 시간을 가질 생각이 없다. 당맹하오란의 '장상음지산추이소부과부'

20,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 만 개의 씨앗을 수확한다. 탕셴리의 '농민에 대한 동정'

21. 하루살이 나무를 흔드는 것은 우스운 일이다. 당한유의 '장지조율'

22. 활은 튼튼해야 하고 화살은 길어야 한다. 궁수는 말을 쏴야 하고 대장은 대장을 잡아야 한다. 탕두푸의 '전진'

23. 사물은 세밀하고 자족적이지 않다. 탕두푸의 '여름밤의 한숨'

24, 봄꽃은 무수히 많고, 결국 가을이란 무엇인가. 송 - 첸량 《세 개의 덜레스》

25.높은 성취는 원한으로 이어지고, 높은 성취는 위기로 이어진다. 송 - 왕바이뎬 《강을 건넌 장군들의 전설》

26、모든 것은 흐름과 함께 간다. 당-리바이 《일본 여행기》

27、사랑이 있으면 하늘도 늙는다. 당-리허 '황금 꽃병 매화 가사'

28. 1인치의 시간은 1인치의 금이다. 왕당백 '백사동굴의 두 시'

29. 인생은 일흔 살이다. 탕두푸의 '취장'

30.산 너머, 푸른 산 너머, 건물 너머. 린안푸의 송린성

우리는 녹색 책에서 과거에 대해 읽었지만, 여기서 우리는 죽은 자보다 더 강한 살아있는 사람을 본다. 서역 원정대의 장군 펑에게 작별을 고하는 탕젠센의 '수레바퀴탑의 노래'

32. 꽃은 해마다 비슷하지만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 류탕이헤이의 '슬픔에 잠긴 백수 세대'

33. 삼촌은 여전히 사후 세계를 두려워하지만, 남편은 십대가 될 수 없다. 당나라 이백의 <이용에 대하여>

34.진짜 금으로 도금한 가짜 금괴. 진짜 금이라면 금도금이 아니다.

35.침몰하는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있고, 병든 나무 앞에는 만 그루의 샘이 있다

에 대한 당나라 이백의 대답. 류탕위시의 '양주에서 처음 만난 롯데에 대한 감상'

36. 이전 곡은 틀지 마시고 새로운 양류지를 들어주세요. 당나라 유당유시 '양류지'

37. 사각 숲의 새 잎은 묵은 잎을 부추기고, 흐르는 물결은 전자의 물결이 후자의 물결을 만든다. 유탕유시(劉湯游詩) "롯데는 소인배의 시를 보고, 후이 아저씨의 시를 보고" 세 신사로 깊게 나뉘었다.

38. 꽃을 따서 꿀로 만든 후, 누구를 위해 노력할 것인가, 누가 달콤할 것인가. 탕루오인의 '꿀벌'

39. 유명한 장군으로서의 어조, 헛되지 않다. 탕두푸의 '육절제로 놀다'

40. 후자의 물결이 전자의 물결을 밀어내는 것을 보면, 새로운 사람들이 옛 사람들보다 낫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송수시 궈샹 카멜롯

41, 나는 루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 있을 뿐이다. 송수시 제목 시린비

42. 매화가 아닌데 어떻게 냄새가 날 수 있겠는가. 원고명 제목 비파 이야기

43. 종이에 적힌 느낌, 이 일을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모르겠다. 송 - 겨울밤에 책을 읽으며 자식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송루유

44. 물가 근처에서는 봄에 꽃나무를 돌리기 쉽다. 송-린옌거의 깨진 문장

45. 인생은 어디에서나 어떤 것일까? 눈 속을 날아가는 것과 같아야 합니다. 홍페이가 그 복잡한 것을 조종하는 동안 나는 실수로 손가락과 발을 진흙에 뒀다. 몐치의 '와지'에 대한 송수시의 그리움

46.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음과 음으로 가득 차 있다. 이 문제는 오래되고 어렵다. 송수시의 '물의 노래'

47. 만의 고인 물에는 파도가 없고, 봄바람에 흔들릴 때가 있다. 대원부산(大元府山)의 '술에 취해 잡경을 읊다'

48. 좋은 것은 본래 검소하지 않지만 예로부터 참외에는 쓴맛이 있고 멜론에는 단맛이 있다. 원나라 백박의 양춘추에 새겨진 비문.

49.흑룡의 어스름에 아직 비가 내리고 고목은 더욱 봄이다. 구

50. 강과 산에는 인재가 가득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길을 이끌고 있네. 청나라 조이의 시에서

철학이 담긴 고사성어

1:봄의 복숭아와 매화, 술 한 잔, 장후의 10년의 빛.... 황팅젠의 "황을 돌려보내다"

2.인생은 끝이 없다고 누가 말했나?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습니다! 늙어가는 것을 한탄하지 마라! 소시의 "청천사 및 룬사 유람"

3:실례합니다, 식당이 어디죠? 양치기 소년은 미소를 지었지만 살구 언덕 마을이라고 대답하지 않았다. 두무, "청명절"

4.안에는 집이 없고, 밖에는 외적의 적이 없으며, 나라는 죽었다. 맹자와 그의 제자들은 슬픔 속에 태어나 평화롭게 죽었다

5.푸른 봄날, 나는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술을 마시기 위해 집을 나섰다. 두보의 <황제가 되찾은 황하의 양쪽>

6.옛 성현들의 나라와 가문을 돌아보면, 그들은 검약과 사치의 결과였다. 리상인의 역사에 관한 두 편의 시(아래)

7.오늘 밤이 몇 년인지 모르겠다. 소시의 '천빙중추(天氷中秋)'

8:가장 중요한 것은 연기와 버드나무를 이기는 봄의 혜택이다. 한유가 장서부 18인에게 선물한 '이른 봄'.

9:징고와 철마, 호랑이가 만리를 삼켰던 시절을 회상하며. 신치제 "징커우, 구베이팅 화이구에서 만난 수천 년의 세월"

10:옥을 3일간 태워 7년을 알아내는 재료로 시험. 백주이 "다섯 번째 노래를 말하자"

11:43년, 나는 희망으로 기억한다, 나는 양저우 도로에서 불타고 있었다. 신치지 "징커우, 구베이팅 화이구에서 수천 년의 만남"

12:후작을 찾기 위해 만 마일. 루유 "원한을 품고 후작을 찾으러 만리를 간다"

13:공부하지 않는 하루는 좋은 생각이 없다. 샤오룬, "읽고 보는 것"

14:유신의 삶은 가장 비극적이었지만 말년에 그의 시는 장강 남북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두보의 슬픔에 관한 다섯 편의 시 중 하나

15:로스앤젤레스의 하늘이 맑고 내년 봄은 두 배로 밝을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두보의 "춘화경"

16:옛 기지의 서쪽, 인문학 저우랑치비, 삼국지. 수시 "니안누자오 - 붉은 절벽 회구"

17:바람과 화려함, 천 명을 태운 큰 깃발, 브로케이드가 처음으로 강을 건너다. 신치지 "하늘의 자고새 명성의 이유에 대한 손님 이야기 ......"

18:불행히도 세월은 덧없고, 나무는 좋고 슬프고, 바람과 비! 제발 누가 빨강과 초록으로 노래하는 소녀들을 초대하여 영웅적 환멸의 눈물을 닦아주세요! 신치지의 "수이롱음등강상정"에서 젊고 낭만적인 사람은 누구인가? 나는 내 몸과 결혼하여 평생을 쉬고 싶다. 웨이좡의 시디향 봄 여행

19:시간은 늙은 사람들을 도와주고, 스타일을 믿지 않고, 정자에서 멀리 떨어진 긴 증오의 노래, 봄 옷과 눈물과 술을 쉽게 깨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옌슈의 카이 멀베리 시간은 사람이 늙는 데 도움이 될 뿐이다

20:국경 법정에서 고통을 겪지 않으면 죽은 후에도 여전히 좋은 냄새가 날 것이라는 것을 누가 알 수 있습니까? 왕웨이의 청춘 여행에 관한 네 편의 시

21:작년에 아무도 만나지 못했고 소매가 눈물에 젖었다. 오양 시우, 인생 감찰관 원시

22:낙양의 봄은 좋고, 낙양의 재능은 들판에서 오래되었다. 웨이좡 "보살 야만인, 낙양시의 좋은 봄"

23:이 봄이 또 지나갔으니, 돌아오는 해는 언제인가. 두보의 두 구절

24:젊은이들은 평생을 열심히 일하고 시간에 게으르지 마라. 두쉰허의 책, "사촌과 조카"

25:젊은이는 쉽게 늙고, 한 치의 시간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 주희(朱熹)의 설득력 있는 시

26:해마다 달 밝은 밤, 짧은 소나무가 내 마음을 아프게 하리라. 수시, "장청지 모이제 초월 20일 꿈"

27:황금 꽃의 정도는 누구인가? 그는 "헝탕 도로 링보이지만 헝탕 도로"

28:흔적없이 구름으로 돌아가는, 전진은 어디입니까? 불빛과 술의 기운이 줄어들고, 어제의 술친구도 줄어들고, 이제 나는 예전처럼 젊지 않다. 류용의 <장안으로 가는 옛길을 여행하는 젊은이> 29:차가운 매화는 가장 미운 꽃이며, 종종 작년의 꽃으로 취급된다. 리상인의 이매

30:꽃 속에서 만나 꽃 속에서 헤어진 지 일 년이 지났다. 웨이의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

31:야오타이 위에 겹쳐진 몇 통의 전화는 쓸어버릴 수 없었다. 수시의 꽃 그림자

32:올해도 달 밝은 밤, 달빛은 그대로입니다. 오우양시우 '생활감독관 위안시'

33:중국식 복장과 화장을 하고 6번가의 불빛이 아이들을 화나게 합니다. 원하오원의 '교토의 원시'

34:오나라 사람들은 왜 나라의 흥망성쇠의 역사에 대해 불평하는가? 노인의 서시

35:천왕이 정복되어 곧 행복해지기를 바랍니다. 송장의 만장홍시 유종양

10년의 비참한 세월을 견뎌온 나는 이곳에서 농어 한 마리, 나뭇가지 하나를 발견하고 오늘 밤은 안전하다. 두부 두부

삶의 철학이 담긴 고사성어

노여움도 노여움도 노여움도 없다. 세 귀퉁이 대신 한 귀퉁이를 차지하면 더 이상은 없다.

불평등으로 고통받지 말고, 가난과 불안으로 괴로워하지 말라.

독서 방법은 점진적이고 친숙하며 사려 깊습니다.

만 권의 책을 읽고 만 마일을 여행하라.

세상의 모든 단어를 알기 위해 노력하고 세상의 모든 책을 읽기를 열망한다.

무심하지도 않고, 냉정하지도 않고, 조용하지도 않고, 멀리하지도 말라.

게으르고 백치 같고 슬퍼하지 않는다.

침묵 속에서 공부하고, 배우고, 가르치고, 그것이 무엇인가?

새는 높이 날기 전에 날개를 퍼덕이고, 사람은 발전하기 전에 배운다.

똑바로 서 있으면서도 명령하지 않고, 몸은 똑바로 서 있으면서도 순종하지 않는다.

경이로움은 감탄하고 의심은 분석한다.

천리 길의 여행은 한 걸음에서 시작된다.

책을 좋아하는 어리석은 사람은 열심히 일해야 하고, 예술을 좋아하는 어리석은 사람은 기술적으로 뛰어나야 한다.

책은 쓰임새가 있고 미움도 있고, 통과하기 어렵지 않다.

책에 대한 나의 애정은 오랜 세월의 친구와 같아서 조만간 슬프거나 행복한 동반자가 항상 있습니다.

작은 악과도, 작은 선과도 함께하지 마십시오.

힝,, 청유레.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혼란스럽고,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

말했다.

산불로는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되살릴 수 있다.

근면은 열심히 일하는 데 좋고, 불모는 노는 데 좋으며, 행한 것은 생각하지만 파괴된다.

사랑하는 사람은 그것을 아는 사람보다 낫고, 그것을 즐기는 사람은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보다 낫다.

자비로운 사람은 자비로우니, 무해한 자비의 생존이 있고, 자비의 죽음이 있다.

문학보다 인격이, 역사보다 문학이, 온화함보다 신사가 낫다.

대나무 숲 밖에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속의 오리, 그들은 따뜻한 봄을 처음 알아 차렸다.

주님은 신실하십니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그다지 훌륭하지 못하지만, 지나갈 때 변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철학이 담긴 시

철학이 담긴 시, 떠다니는 구름을 두려워하지 말고 가장 높은 것만 찾으라. (왕안시, 날아오르는 봉우리를 기다리며)

침몰하는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나무 앞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류유시의 '양주에서 처음 만난 롯데의 감상')

봄바람이 꽃을 피우고, 수천 개의 보라색, 사방이 봄의 광경이다. (추의 봄날)

... 밤은 태양의 바다로 바뀌고, 묵은 해는 신선함으로 녹아내린다.

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 멀리서, 가까이서, 높은 곳에서, 낮은 곳에서 바라본 루산은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서림벽에 새겨진 소서의 비문)

산 정상에 오르면 발아래 있는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진다. (두보, 「월을 바라보며」)

왕관과 서안의 처마 밑에 있던 제비가 이제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들었다.

옛 책은 읽어도 읽어도 질리지 않지만, 자세히 읽어야만 자신을 알 수 있다.

신사는 조화롭지만 소인은 그렇지 않다.

군자는 자기 자신을 추구하고 소인은 남을 추구한다.

신사는 교만하지만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지만 교만하지 않다.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가라앉고 뜬다. (수시 '물의 노래' - '달은 언제쯤')

구불구불한 산악 지형에 물길이 막혀 출구가 보이지 않아 걱정하고 있는데, 푸른 버드나무와 꽃이 핀 사이로 산촌이 불현듯 나타났다. (루유의 산시 산촌 여행)

바람은 밤 속으로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신다.

수로가 어디가 그렇게 맑은지 물어보라, 그 근원에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주자의 독서 감상)

산불로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되살아난다.

백발백중, 한 걸음 더 (왕자루의 왜가리집)

만 개의 산이 모여 있는 원 안에 들어서면 산이 산을 설명한다.

대나무 숲 밖의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속의 오리, 그들은 따뜻한 봄을 처음 알아차렸다. (수시, '회충의 춘강 야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