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급할 가치가 있는 몇 가지 유명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1. 왕희지

왕희지는 어렸을 때부터 서예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수십 년 동안 열심히 연습해 왔으며 마침내 그의 서예 예술은 놀라운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사람들로부터 '책의 성자'로 칭송받습니다.

왕희지는 13살 때 아버지가 '석비'라는 서예 책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우연히 발견하고 그것을 훔쳐 읽었다. 그의 아버지는 그가 어린 나이에 가문의 유산을 비밀로 지킬 수 없을까 봐 걱정했고, 그가 크면 가르쳐 주겠다고 약속했다.

갑자기 왕희지는 무릎을 꿇고 아버지에게 지금 책을 읽을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아버지는 감동을 받아 마침내 그의 요청을 받아들였다. 왕희지는 먹는 것, 걷는 것까지 서예를 정말 열심히 연습했습니다.

종이와 펜도 없이 몸에 낙서를 했더니 시간이 지날수록 옷이 긁혔다. 가끔은 잊어버릴 정도로 캘리그라피를 연습하기도 해요. 한번은 그가 서예 연습을 하다가 식사하는 것을 잊어버려서 그의 가족이 서재에 식사를 보냈습니다.

생각 없이 만져보고 먹물에 담가서 먹어보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그 사실을 알게 된 가족들은 입 안에 검은 잉크가 가득 찼습니다. 왕희지는 종종 연못에 벼루를 쓰고 씻으러 오곤 했는데, 오랜 시간이 지나 연못의 물이 다 떨어졌기 때문에 이를 '떡'이라고 불렀습니다.

2. 베토벤

베토벤은 어려서부터 음악을 사랑했고, 개방적이고 학구적이며, 창작에 헌신한 위대한 음악가였습니다. 그는 "내 모토는 늘 글쓰기를 멈추지 말라는 것"이라며 "때때로 예술의 신을 졸리게 만든다면, 깨어날 때 더 신나게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30세 , 그는 귀머거리가 되었습니다. 네, 음악가들에게는 이것은 큰 타격입니다. 그러나 그는 베토벤의 "운명" 교향곡의 일부인 작곡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불행한 운명에 끝까지 맞서 싸우려는 베토벤의 결단과 용기를 표현한 곡이다. 고대와 현대에 국내외를 막론하고 위대한 업적을 이룬 이들 덕분에 우리 세계가 영광스러운 문화를 갖게 되었습니다.

3. 이백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은 어렸을 때 고전과 역사서를 읽었지만 그 책들은 매우 심오했습니다. 한동안 읽지 못하고 지루해서 책을 놔두고 학교를 빼먹고 놀러 나갑니다. 그는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주위를 둘러보았다.

그는 노파가 숫돌 위의 낮은 의자에 앉아 손에 아주 두꺼운 쇠막대를 들고 숫돌 위에서 위아래로 갈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녀의 표정은 너무 집중해서 이바이가 쳐다보고 있었다. 그녀는 그가 그 앞에 쪼그리고 앉았을 때조차 눈치 채지 못했습니다.

이바이는 노부인이 무엇을 하는지 몰라 호기심을 갖고 “할머니 뭐하세요?” “바늘 가는 중이에요”라고 물었다. , 여전히 심각합니다.

"바늘을 갈고 있나요?" 이백은 할머니가 갈고 있는 것이 분명 두꺼운 쇠막대인데 왜 바늘이었을까요? Li Bai는 다시 묻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할머니, 바늘은 아주 작습니다. 그런데 당신이 갈고 있는 것은 두꺼운 쇠막대입니다!" 이 쇠막대는 갈아서 작은 바늘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는 조금 놀라며 "이렇게 두꺼운 쇠막대를 갈아서 바늘로 만들 수 있나요?"라고 불쑥 말했다.

이때 노부인은 고개를 들고 샤오리를 바라보았다. 바이는 친절하게도 "네, 쇠막대는 두껍고 커서 바늘로 만들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그런데 매일 계속 갈고 갈아서 언젠가 바늘로 갈아서 바늘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내 아이야, 열심히 일하면 쇠막대를 갈아서 바늘로 만들 수 있다!”라고 생각한 리바이는 부끄러워하며 얼굴이 뜨거워졌다. 그래서 그는 집으로 달려가 서재로 돌아와 읽지 못한 책을 펴고 계속해서 읽었습니다.

4. 치백시는 어렸을 때부터 연못가에서 살았으며 40세 이후부터 새우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 그는 63 세에 Xu Wei, Li Futang과 같은 명청 화가의 그림을 복사했습니다. Qi Baishi의 새우 그림은 매우 유사했지만 충분히 "생생"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긴팔 새우 몇 마리를 그릇에 담아 그림판 위에 올려놓고 매일 관찰하게 되었고, 그 결과 새우를 그리는 방식이 바뀌게 되었고, 새우는 기의 하나가 되었다. 백석의 대표적인 예술적 상징. Qi Baishi의 새우 그림은 변태의 영역에 이르렀으며, 물 속에서 헤엄치는 새우 떼를 단순한 붓놀림으로 표현했습니다.

두툼하고 두꺼운 버섯은 투명하고 가볍고 섬세한 새우와 대조를 이루며 말년의 기백석 그림 기술의 성숙함을 반영합니다. Qi Baishi의 새우 그림은 활기차고 민감하며 기민하고 활력이 넘치는 새우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제백석이 새우를 쉽게 그릴 수 있는 것은 새우의 특성을 잘 터득했기 때문이다. 다양한 잉크 색조를 사용하여 몇 번의 획으로 움직임을 표현합니다.

두꺼운 잉크 눈 한 쌍, 머리 중앙의 약간 탄 잉크, 좌우의 연한 잉크 두 획이 새우의 머리를 변화무쌍하게 만듭니다.

딱딱한 껍질은 어두운 것부터 밝은 것까지 투명합니다. 새우의 허리부분은 한획과 한획, 여러획이 연속적으로 구성되어 새우허리의 굵은 부분에서 얇은 부분으로 리듬을 형성합니다. 제백석 펜의 변화로 인해 새우의 허리는 다양한 비정상적인 형태를 띠게 되었고, 어떤 것은 앞으로 굽어 있고, 어떤 것은 곧고 방황하고 있습니다.

몸을 굽히고 기어가는 분들도 계십니다. 새우 꼬리도 몇 번의 손놀림만으로 만들어져서 탄력있고 투명해요. 새우의 앞발톱 한 쌍은 얇은 것부터 두꺼운 것까지 다양하며 여러 마디 사이에 있으며 펜치 모양으로 열리고 닫힙니다. 새우의 촉수는 여러 개의 연한 잉크 선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5. 이시진(1518-1593)은 동비(周皇)로 말년에 스스로를 빙호산(百御山) 출신이라고 불렀다. 호북성 치춘현 동창가(현 의사가)에서 의사가정에서 태어났다. 명나라의 유명한 의학자. 그 후 그는 초왕의 봉자정과 왕립 황실 병원을 역임했습니다.

그가 사망한 후 명나라 조정은 그에게 '문린랑'이라는 칭호를 수여했습니다. 1565년부터 이시진은 오당산, 루산산, 모산산, 니우수산, 호광, 안후이, 허난, 허베이 등 여러 곳을 방문하여 약품 표본과 처방전을 수집했습니다.

그는 또한 어부, 나무꾼, 농부, 수레 운전사, 약사, 뱀 잡는 사람을 스승으로 숭배했으며, 과거 왕조의 의학 및 기타 측면, 고고학적 증거, 과학에 관한 철저한 연구에 관한 925권의 책을 언급했습니다. 물리학은 수천만 개의 Word 노트를 기록하여 많은 어려운 문제를 해명했습니다.

27일의 추운 여름날과 세 번의 원고 수정 끝에 192만 단어로 된 걸작 "Materia Medica 개요서"가 완성되었습니다. 명나라 만리 18년(1590년)에 팔경을 연구하여 『팔경경』, 『빈호맥학』 등 많은 책을 썼으며, 『의학의 성인』으로 추앙받았다. " 후세대에 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