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홍의 소설은 노신의 소설과 마찬가지로 민족 열근성도 드러났다. 이것은 사실입니까, 거짓입니까?

대답:

잘못된

초록: 샤오 홍의 소설은 항상 여성의 시각과 여성의 삶의 경험을 출발점으로 삼았으며, 삶과 죽음의 고통, 육체적, 정신적 고문 등 여러 측면에서 중국 여성의 생존 진리와 비극적 운명을 보여 주었고, 여성 비극의 근본 원인을 다방면으로 깊이 파헤쳤다. 소홍 소설 속' 여성배려' 명제는 20 세기 중국 여성문학사에서 독특한 가치와 의의를 가지고 있다. 키워드: 소홍소설: 소홍은 그녀의 소설에서 일관되게 여성의 관점과 그들의 삶에 대한 경험을 고수하고 있다. 중국의 많은 여성들의 생존 진실은 어떤가, 그들의 여러 방면의 비참한 운명, 예를 들면, 생존과 죽음의 고통 속에서 영혼과 육체의 고통 속에 있다. 그녀는 또한 모든 방면에서 여성 비극의 근본 원인을 깊이 드러냈다. 소홍소설의' 여성배려' 주제는 20 세기 중국 여성문학사에서 특별한 가치와 의의를 가지고 있다. 키워드: 샤오 홍 소설은 여성 남성권< 를 사랑합니까? Xml: namespace prefix = o ns = "urn: schemas-Microsoft-com: office: office"/> -응? 남자와 여자는 타고난 것이고, 인류 사회 전체가 남자와 여자로 구성되어 있다. 남자나 여자가 부족하면 인간 사회가 아니다. 이런 식으로 사회 생활에서 남녀는 지위가 평등하고 서로의 인격과 가치를 인정하고 동등한 발언권을 누려야 한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중국의 수천 년 전통사회에서 남성은 줄곧 사회의 중심에 있고, 존중을 받고, 인정받고, 발언권을 누리고 있으며, 여성은 줄곧 침묵하고 있다. 그들은 줄곧 침묵 상태에 있었고, 자신의 내면의 감정과 소망을 표현할 수 없었고, 그들의 인격, 가치, 지위는 결코 진정으로 인정받지 못했다. 그들은 노예가 되어 무시당하는 집단이다. 채연, 이청조 등 소수의 여성 작가나 시인이 역사에 등장했지만, 한 남성이 발언권을 장악하는 사회에서는 여성의 목소리를 제대로 표현하기가 어려웠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여러분이 보고 듣는 것은 단지 남자의 눈에 보이는 세상, 남자가 하는 말일 뿐이다. 따라서 중국 여성들이 인류 물질 문명의 창조와 사회역사의 진보, 민족 문화의 번영에 큰 기여를 했지만. 그러나, 그들은 중국에 글이 기재된 역사, 문학, 문화에는 거의 자리가 없다. 그들은 수동적이고 부정적인 이미지로 묘사되거나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 평론가가 말한 바와 같이, "2000 여 년의 역사와 900 만 제곱 킬로미터의 생존 공간에서 대부분의 여성들은 규정된 위치에서 벗어나 가짜나 위선의 이미지로 나타나고, 강제적인 언어로 말하거나, 역사의 지평선을 드러내지 않았다. 하역 후 그들이 아직 살아 있는지 아무도 모른다. 그렇다면 그들은 고대 역사의 맹점 속에서 살아야 한다. " 근대에 이르러서야 여성 해방의 화제가 역사의 일정에 오르게 되었다. 마르크스는 "여성의 효소가 없으면 위대한 사회 변화가 있을 수 없다" 고 생각한다. 사회 진보는 여성 (추녀 포함) 의 사회적 지위로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 [2] 확실히 20 세기 중국 사회의 거대한 역사적 변화는 중국 여성의 출현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그들은 5 월 4 일 새로운 사조를 받아들여 사회, 정치, 사상 문화의 변화를 감지하고, 점차 각성하고, 남성 세계의 그늘에서 벗어나, 말을 시작하고, 펜을 들고, 자신을 텍스트에 썼다. 특히' 오사' 이후 많은 우수한 여작가 (예: 루엔, 풍, 링숙화, 정령 등) 가 나타났다. 샤오 홍은 그들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의연히 펜을 들고 선명한 여성의식으로 여성을 쓰고 중국 20 세기 여성문학 창작을 시작했다. 그러나 샤오 홍은 다른 여성 작가와 매우 다릅니다. 소홍은 봉건 지주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녀가 태어나기 전에, 그녀의 가족은 줄곧 그녀의 아들이 향불을 계승하기를 원했다. 그녀의 도착은 그녀의 가족을 극도로 실망시켰다. 그녀의 딸은 그녀에게 타고난 불행을 가져왔다. 할아버지의 유일한 관심 외에 그녀는 차별을 당하고 냉대를 받고 억압당했다. 새로운 사조의 영향으로 봉건 도급 결혼에 반대하고 혼인 자주권을 쟁취하기 위해 소홍은 노진훈에게 희망을 걸었다. 그녀가 집을 떠나 육정과 함께 베이징에 가서 공부할 때, 육가는 그들에게' 경제제재' 를 가하자, 그들은 즉시 궁지에 빠졌다. 육진은 즉시 가족과 타협하여 하얼빈으로 돌아갔다. 그녀도 어쩔 수 없이' 상인의 이윤 경점' 의 분노를 가지고 후란의 집으로 돌아갔다. 봉건 가정의 독재에 반대하기 위해 다시 집에서 나와 자신의' 두 극단의 부성애' 를 받아들이려 하지 않을 때, 그녀는 약혼자 왕은가의 품에 뛰어들어 그와 함께 호텔에 묵었지만, 결국 그녀는 버림받고 호텔에 머물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호텔에서 탈출하기 위해 그녀는 남정한 소군과 동거하고, 사랑하면 사랑하고, 사랑하지 않으면 떠난다. 유명해진 뒤 소군의 남성중심주의 반대와 사랑에 대한 불충성에 반대하기 위해 단목련과 결합해 인생의 비극적인 결말을 초래했다. 여자로서, 그녀는 남성권 사회와 남성권 사회가 한 여자에게 가져온 모든 불행을 겪었다. 이것들은 모두 다른 여작가들이 만나지 못한 것이다. 그러나, 소홍의 고집은 약해지지 않고,' 냉대' 를 당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그녀의 고독한 일생에서 그녀는 여성의 처지에 대해 깊은 생각을 하고 있다. 이 때문에 소홍의 소설 창작에서 다른 여작가보다 여성 의식이 더 강하고, 그녀의' 여성 배려' 도 가장 오래 간다. 이곳의 여성의식은 의심할 여지없이 여성의 독립정신인격에 대한 자각확인과 표현이며, 여성이 인간으로서의 가치와 존엄성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의 각성이다. 이른바' 여성배려' 란 여성의식으로 여성의 생명상태를 관찰하고, 여성의 진정한 존재 본질을 보여주고, 여성의 존엄성을 지키며, 여성의 가치를 확인하고, 여성의 운명에 관심을 기울이고 생각하는 것이다. 소홍은 1933 부터 194 1 붓도 쓰지 않고 죽지 않았다. 10/0 년도 안 된 문학경력에서 그녀는 장편소설' 왕언니의 죽음' 으로 시작해 장편소설' 소도시 3 월' 으로 끝났는데, 그중에는 단편 소설' 생사장' 이 많이 있어 큰 성공을 가져왔다. 대부분의 소설 본문에서 소홍은 강한 여성의식으로 독특한' 여성배려' 를 나타냈다. 그녀는 필획을 중국 최하층 사회로 뻗어 가장 평범한 여성의 생존 상태를 주시하고, 일관되게 여성의 시각과 여성의 생명체험을 출발점으로 삼아 삶과 죽음의 고통, 심신의 고문 등 여러 차원에서 중국 여성의 생존 진상을 드러내고, 여성의 비극의 근본 원인을 다방면으로 파고들었다. 소설에서 소홍이 가장 많이 쓴 것은 여성의 생명의 비천함, 보잘것없고 무가치한 것으로 여성으로서의 고난이다. 그녀는 여성 존재의 본색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보여 주었다. -응? 1, 사랑의 결원 사랑은 문학에서 끝없는 주제이자 5 월 4 일 이후 현대 여작가 작품에서 가장 많이 묘사된 주제다. 그러나, 우리가 소홍의 소설을 읽을 때, 소홍이 단지 회피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모든 여자들은 사랑에 대해 망연자실하고,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것이 그녀의 소설의 한 특징이 되었다. 소홍의 마지막 소설' 소도시 3 월' 에서 주인공 최이의 작가는 이 여자를 묘사하려고 시도했다. 이 아름답고 정숙한 소녀의 몽롱한 성의식은 현대 도시 문명에 의해 깨어났지만 전통 봉건 문화에 의해 억압되고 억압되었다. 그녀는 전통의 족쇄와 영혼의 속박에서 벗어날 수 없다. 모든 것이 조용하다. 물론, 그 결과 그녀는 사랑하는 사람으로부터 사랑의 보답을 받을 수 없었다. 절망 속에서 그녀는 단지 침묵으로 자신의 반대를 표현했을 뿐이다. 무거운 정신적 족쇄의 속박과 현실의 억압 속에서 여성들은 어쩔 수 없이 묵묵히 자신의 슬픔을 삼켜야 했다. 우환에서 태어나 우울증으로 죽다. 상대적으로 부유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최 아주머니의 사랑은 여전히 망연자실한데, 하물며 생사장에서' 동물과 생사가 바쁘다' 는 하층 여성은 말할 것도 없다. 금가지는 한 소녀의 부드러움으로 그녀의 사업을 사랑했지만, 그녀는 동물 학대의 소유권을 얻었다. 그녀는 남자가 욕망을 터뜨리는 도구일 뿐 사랑이 전혀 없다. 마을에서 가장 아름다운 악영은 남편의 동정과 따뜻함도 얻을 수 없다. 사랑이란 말은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마자녀는 남자들이 떠드는 대상이다. 노예가 없으면 사랑도 말할 수 없다 ... 네, 긴 남성권 사회에서 여자는 타고난 불행, 특히 소홍이 쓴 여자입니다. 그들은 개성도 없고, 존엄성도 없고, 가치도 없다.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너무 사치스럽고 비현실적이기 때문에 여자에게 사랑은 침묵의 부재자일 뿐이다. 소홍이 여성 사랑의 빈자리를 주목하고 표현한 것은 그녀가 사랑의 고통스러운 경험을 흡수하고 여성과 사랑에 대해 깊은 생각을 했기 때문이다. -응? 2, 출산 고통? 소홍은 여성의 존재의 진실을 표현할 때 여성이 반드시 겪어야 하는 생식 고난을 일부러 묘사했다. 생사장' 제 6 장' 형법의 날' 에서 소홍은 자신이 기대했던 경험을 채우고 이 농가 여성이 겪은' 형법' 을 무거운 펜으로 묘사했다. 마면여자가 아이를 낳을 때 통증이 참기 힘들어 울음을 참지 못했다. "배가 아파 죽겠어요. 칼로 내 배를 갈라! " 금가지도 이 고통스러운 경험을 피하지 못했다. "그녀는 구들 구석에 얼굴을 쓰고 앉아 형법의 처벌을 받았다. 클릭합니다 나의 이모의 언니의 경험은 가장 무섭다. "벌거벗은 여자는 전혀 일어설 수 없다. 마지막 순간도 생사싸움을 할 수 없다." 이 "고통받는 여자, 그녀 주위에 구멍이 있으면, 그녀는 뛰어들어, 만약 그녀가 태어날 때 눈에 독이 있다면, 그녀는 삼킬 것이다." "한 여자가 연꽃에 누워 몸에 피를 담그고 있다." 이 고통스러운' 형법' 은 출산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일부 여성들은 이로 인해 사형을 선고받았다. 소홍의 첫 소설' 왕형수의 죽음' 과' 호란강의 이야기' 에서 왕양은 출산으로 인한 죽음을 피하지 못했다. 여기서, 곤경에 처한 여성들에게 출산은 자부심과 기쁨이 되는 다행일 뿐만 아니라, 그들의 무거운 인생에서 또 한 번의 큰 고통과 재앙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연꽃과 죽음' 은 여성들이 피할 수 없는 무가치한 생명재앙을 겪고 있으며 임신과 출산 중 관심과 보살핌을 받지 못하고 오히려 남성의 경멸과 억압을 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남자는 여자가 아이를 낳는 것을 보자마자 반대한다. 그들은 긴 담뱃대를 여자에게 던지고 찬물을 끼얹었다. 마치 여자의 임신과 출산이 그들의 남자와 무관하다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남자는 여기서 인간성을 잃지만 여자는 남자가 인간성을 잃어서 고통스럽다. 우리는 또한 소홍이 여성을 위해' 형법' 을 쓰는 동시에 새, 개, 돼지 등의 동물의 번식생산 활동도 썼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따라서, 우리는' 사람과 동물이 농촌에서 바쁘게 동거하고 있다' 는 표상뿐만 아니라, 원래 여성의 창조적 성취였던 출산을 보았고, 단지 동물의 수준에 머물렀을 뿐, 여성은 인격, 존엄성, 가치를 완전히 상실했다. 이것은 여성에 대한 가리움이다. -응? 3.' 시경 소야 스간' 에는 "태어날 때부터 사람, 잠자는 침대, 옷의 속치마, 만든 망토. 그것은 타고난 여자고, 자는 곳이고, 옷의 속치마, 만든 타일. 사랑이 부족하면 외롭고, 사랑이 부족하면 슬프고, 더 무서운 것은 사랑이 부족하면 죽음이다. 소홍은 그녀의 소설에서 여성을 주시하고 그들에게 동정을 표했다. 여성의 사랑 공석과 출산 고통에 관심을 갖는 것 외에도 그녀는 다른 유형의 여성 생존 비극에 직면하고 있다. 왕형수의 죽음으로 지도자는 임신을 하고 지주를 위해 일하며 지주에게 욕설을 당하고 발길질을 당했다. 오운은 소달구지에 있는 형수님, 남편은 가족의 생계를 유지할 힘이 없었고, 작은 차를 몰고 총살을 당했다. 그녀는 고생을 참고 아들을 키워 고아와 과부의 고통을 받았고, 씁쓸하고 고통스러웠다. 다리' 에서 황은 어쩔 수 없이 다른 사람에게 가정부가 되었지만, 그녀는 자신의 아이에게 모성애의 따뜻함을 줄 수 없었다. 그녀 자신의 아들이 물에 빠져서 아무도 돌보지 않고 산 채로 익사했다. "하산" 중의 미스 린 모녀는 남편과 아버지에게 버림받아 하루 종일 고생하며 기본적인 식량과 의복을 보장했다. 두 손' 에서 왕은 비천한 출신과 더러운 두 손 때문에 타인의 차별과 굴욕을 받아 결국 교육권을 포기해야 했다. 호란하전' 의 작은 상봉며느리는 발전할 권리조차 없다. 다만 나이가 들어서 부끄러움을 몰라 첫날 시어머니 집에서 밥 세 그릇을 먹었다. 남들은 그녀가 어린 며느리처럼 보이지 않다가 결국 산 채로 맞아 죽었다고 한다. 왕 선생님은 예쁘고 건강하며 활발하고 능력이 있어서 모두가 그녀를 칭찬한다. 그러나 그녀는' 부모의 삶' 과' 중매인의 말' 없이 모헌봉의 비뚤어진 입을 사랑하게 된 후 이전의 모든 장점이 단점으로 변했다. 사람들의 유언비어와 비방 중상, 결국 그녀는 사람들의 냉담한 말 속에서 외롭게 죽었다. 생사장 전체가 여자의 신음소리와 피눈물로 쓴 슬픈 노래라고 할 수 있다. 모든 여자, 노소, 미추, 예외 없이 눈물 속에 살면서 죽을 때까지 발버둥친다. 왕할머니는 일생 동안 무수한 고문과 고난을 겪었다. 그녀는 남편, 아이의 죽음, 심지어 그녀 자신의 죽음을 겪었다. 그녀의 존재 자체는 한 여자의 비극적인 운명의 축소판이다. 금가지를 품고 있는 소녀의 부드러운 정이 그녀의 사업을 사랑했지만, 사업은 그녀를 욕망을 터뜨리는 도구로만 삼았다. 금가지가 미혼으로 먼저 임신하여 치욕을 참고 그녀와 결혼했다. 결혼한 지 불과 몇 달 만에 그녀는 금가지 냉막, 온정이 전혀 없는 것에 싫증이 났다. 작은 금가지에는 최소한의 생존권도 없다. 태어난 지 한 달 만에 그녀는 아버지에게 죽임을 당하고 묘지에 묻혀 들개에게 물렸다. 못생긴 마미안 여자는 동물처럼 생활하며 괴롭힘을 당하고 비웃음을 당한다. 남자답지 않은 이리반녀라도 이 아내 앞에서 위세를 부릴 수 있다. 그녀는 어쩔 수 없이 허약하게 울 수밖에 없었다. 악영은 어촌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지만 그녀의 운명은 그녀의 아름다움 때문에 크게 변한 것이 아니라 더욱 비참하다. 그녀가 병이 난 후, 남편은 그녀에게 음식을 주지 않고, 술을 주지 않고, 그녀를 때리고, 욕하고, 심지어 온돌의 이불을 모두 가져가서, 그녀로 하여금 썩은 벽돌 더미 위에 누워, 하반신에 썩은 구더기가 자라고 밤새 울부짖지만, 남편은 아랑곳하지 않고, 결국 냉막 과 병통 속에서 귀신처럼 죽었다. 당시 중국의 광대하층 여성의 생존 진상이었다. 생보다 죽는 것이 낫다. 동물도 못하다. 소홍은 이런 비참하고 피비린내 나는 화면을 통해 중국 여성의 비참한 운명을 드러냈다. 소홍의 눈에는 중국 여자들이 돼지와 개처럼 비천하고, 비천함은 똥처럼 비천하고, 죽을 때는 개미처럼 침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들이 살아 있든 죽든 아무런 가치도 없다. 중국 여성의 불행은 그들이 여자라는 것이다. 그녀가 여자로 태어났을 때, 그녀의 비극적인 운명은 이미 정해졌다. 이것은 사회, 세속, 전통이 그들에게 강요한 것으로, 여성 자체의 품성, 재능과는 인과관계가 없다. 4. 전쟁의 트라우마? 전쟁, 정의든 정의든, 국가, 민족, 사회경제 등에 심각한 재난과 손실을 가져오는 무거운 화제다. 특히 국민에게 형언할 수 없는 고통과 상처를 가져다 준다. 전쟁을 통해 여성의 트라우마를 보여주는 것도 소홍의' 여성배려' 의 중요한 측면이자 특징이다. 여성은 사회에서 약자 집단이며, 전쟁을 당하면 더욱 불행해질 것이다. 소홍은 그녀의 소설, 특히 생사장에서 시대의 내용과 여성의 배려를 결합하여 여성이 전쟁에서 겪은 각종 불행과 재난을 썼다. 금가지들은 어쩔 수 없이 깊은 불 속에서 살아야 했고, 전쟁에서 불쌍한 여자가 되어 거리로 떠돌아다니며 이마의 추위에 시달렸고, 항상 일본군의 폭행에 직면했고, 추한에게 성폭행을 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북촌의 한 할머니, 아들이 일본놈에게 맞아 죽은 후, 절망 속에서 마침내 세 살 된 손녀를 안고 목매달아 자살했다. 왕부인의 딸도 일본인에게 살해돼 정신적 고통을 겪었다. 또한, 전쟁에서, 여성은 남편을 잃고, 여성은 일본 군인들에게 굴욕과 괴롭힘을 당한다. 소홍이 전쟁 중 여성의 비참한 처지를 쓴 이유는 여성과 전쟁, 국가와 민족 관계에 대한 그녀의 사고를 스며들고 있다. 여성의 전쟁에서의 불행은 바로 온 나라와 민족의 불행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소홍의 관점에서 볼 때, 여성 자체의 고난, 여성의 생명체험은 전 인류의 고난과 그 생존 방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여성에 대한 관심은 인류에 대한 관심이다. [3]? 소홍은 여성 존재의 본색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여성이 겪은 갖가지 고난을 묘사했을 뿐만 아니라 여성의 운명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여성 비극의 근본 원인을 깊이 탐구했다. 이것은 샤오 홍 소설의 여성 관심의 다른면입니다. 물론, 여성의 슬픔의 근본 원인은 결코 단순한 것이 아니라 객관적 요인과 주관적 요인, 즉 사회, 문화, 경제, 전쟁, 여성 자체의 원인을 포함한 많은 요소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바로 경제적 이유 때문에, 임 양 모녀는 의식도 없고, 황은 친아들과 헤어졌다. 바로 전쟁 때문에, 김지 등 사람들이 거리로 떠돌아다닌다. 바로 여성 자체의 생리적 특성 때문에 여성은 독특한 생식 고통을 가지고 있다. 소홍의 여성 비극의 근원에 대한 폭로는 전면적이고 심오하다. 이 글은 사회, 문화심리, 여성 개인의 세 가지 측면에서 소홍이 여성의 비극의 근본 원인에 대한 폭로를 분석할 것이다. 소설 글에서 소홍은 중국 여성의 가장 직접적이고 깊은 비극의 근원이 남성에 대한 여성의 억압과 노예임을 생생하고 생동감 있는 일상생활 단편으로 공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소홍의 관점에서 볼 때, 여성은 태어날 때부터 비극적인 운명을 정해 놓은 것으로 보이는데, 이것은 수천 년 동안의 남성권 문화의 결과이다. 남성권 사회에서는 남성의 권위와 여성의 열등감이 어디에나 있다. 소홍은' 후란하전' 에서 이런 상황을 썼는데, 절의 신상과 남녀 우상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도 완전히 다르다. 노묘의 진흙은 "저마다 위엄 있고 호쾌하다" 며 "숙연하게 경의를 표한다" 고 말했다. 절을 할 때 "마음이 더 독실하다. 진흙으로 몸이 강하기 때문이다." 황후묘의 진흙은 "천성적으로 매우 착하고 온순한 여자" 로, 사람들은 황후묘본전에 들어가 "두려워할 필요 없다" 고 한다. "절을 했지만, 항상 그 계집애는 별다른 희한함이 없다고 생각한다." 사람은 황후묘에 가서 자손을 구하더라도 어르신 절에 가서 보답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마침내 그들은 말했다: "황후가 특히 온순하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알고 보니 그녀는 자주 얻어맞았다. 온순함은 좋은 천성이 아니라 매의 결과, 심지어 매를 맞는 이유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아이돌에게는 그렇고, 실생활 여성에게는 더욱 그렇다. 김가지, 악영, 왕 아주머니의 여동생과 마파들이 생과 죽음에서 직면한 일상적인 어려움은 주로 남성의 노예화와 상처에서 비롯된다. 남성권 사회는 어떤 남자에게 여자를 통치하고 억압할 수 있는 자연권을 부여한다. 이것이 남자의 여자가 괴로워하는 이유 중 하나다. 이것은 소홍이 여성의 비극의 근원에 대한 깊은 사고와 폭로이다. -응? 소홍은 사회의 객관적인 원인에서 중국 여성의 비극적인 운명의 근원을 발굴했을 뿐만 아니라 그녀는 수많은 여성과 자신의 비극에서 더 깊고 복잡한 문화심리와 여성의 개인적 원인을 발견했다. 지난 100 년 동안 여성은 비천했고, 여자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사덕, 분노, 비천함을 준수해야 한다. 이 모든 봉건도덕문화는 민족의 정신, 사상, 심리, 언행의 모든 방면에 스며들어 유비쿼터스 지배력이 되어 여성들이 이런 도덕원칙에 따라 자신의 언행을 규범화하도록 강요한다. 빈곤, 계급 억압, 외적 침입, 자연재해 등. 여성의 육체생활이 잔혹한 이유임에 틀림없다. 그러나, 더 걱정스러운 것은, 많은 여성들이 정신적, 정신적, 정신적으로 봉건 전통 도덕의 독살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고통스러운 생활의 잔혹함보다 더 무서운 것입니다. 일부 여성들은 전통 풍습과 봉건 예교에 의해 먹을 뿐만 아니라 봉건도덕과 식인자의 공범이 되기 때문입니다. 뿌리 깊은 봉건사상과 중남경녀의 의식은 남성을 날카롭게 하여 여성을 억압하는 것만이 아니다. 호란하전' 에서 작은 상봉며느리의 시어머니는 타고난 시어머니가 아니라 전통적인 낡은 규칙에 따라 일을 했을 뿐이다. 그녀는 좋은 남자가 손을 뻗지 않고 욕하는 것은' 규칙' 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작은 뭉친 며느리를 호되게 꾸짖고 한바탕 때렸지만, 그녀는 무너진 후에도 그녀를 위해 귀신을 쫓아낼 방법을 강구했다. 평소 먹고 마시는 시어머니를 아쉬워하다가 마침내 작은 재회의 며느리를 위해 가산을 탕진하다가 결국 죽음의 길로 보내졌다. 그중에서도 구경꾼들의 도움도 무시할 수 없다. 시어머니처럼, 그들은 천성이 선량해서 사람을 해치고 싶지 않다. 그러나 봉건사상의 독해에 그들의 마음은 이미 죽었다. 한 생명을 파괴할 때, 그들은 무의식적이다. 그들은 전통 풍습을 위반하는 사람을 용인할 수 없다. 작은 재회의 며느리가 이러하니, 미스 왕도 마찬가지다. 이런 식으로, 남성이 주도하는 사회는 사람을 죽이고 피를 볼 수 없는 방식으로 한 여자를 파괴하고 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것은 소홍이 그녀의 심오하고 맑은 남성권 문화와 봉건 문화의 가증한 것이다. 소홍의 마지막 소설' 소도시 3 월' 에는 여성 자신의 약점에 대한 반성이 스며들었다. 최 이모는 부드럽고 내성적인 여성으로서 남성권 의식과 남성권 심미 규범의 형성과 자제를 구현했다. 그녀의 세련되고 우아하며 조용하고 평화로운 것은 모두 남자의 여자에 대한 요구에 부합한다. 그녀의 침묵과 내성은 봉건예교의 장기 감금의 결과이다. 나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고백할 수도 없고, 집에서 그녀에게 준 도급 결혼에 공개적으로 반항할 수도 없었고, 결국 침묵 속에서 의기소침해졌다. 최 이모의 비극은 사회역사의 비극이자 개인적인 성격의 비극이다. 봉건 예교가 그녀를 얼음 미인으로 만들었다. 그녀는 세속적인 욕망을 가질 엄두도 내지 못하고, 국경을 넘을 엄두도 내지 못하고, 빨리 죽기 위해 필사적으로 자신을 억누르고 파괴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무 아깝다! 죽을 때까지 그녀는 자신의 속마음을 말하려 하지 않았고, 사람들은 그녀의 진정한 사망 원인을 알 수 없었다. 봉건예교가 그녀의 연약한 성격을 빚었다. 그녀는 기꺼이 운명의 지배를 받고, 그녀는 감히 자신이 인간으로서의 권리를 위해 싸우고 싶지 않았다. 그녀의 연약한 성격이 그녀의 비극적인 운명을 정해 놓은 것이다. -응? -응? 이상은 내가 소홍 소설 속' 여성 배려' 의 전체 내용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여성배려' 의 독특한 점은 관찰과 묘사의 하향 이동에 있다. 중국 여성문학은 20 세기에 왕성하게 일어났다. "이것은 중국 문학사에서 보기 드문 시대 조류이다. 그것은 세계에' 여자는 재능이 없는 것이 덕이다' 는 터무니없는 역사가 이미 끝났고, 중국 여성은 성군으로서 더 이상 침묵하지 않는다고 엄숙히 선언했다. " [4] 진형철, 빙심, 루엔, 수, 정령 등. 눈에 띄다. 그들은 모두 강한 여성의식과 독특한 문화적 소양과 정신적 품격으로 20 세기 중국 여성문학의 휘황찬란함을 이루었다. 하지만 그들의' 여성배려' 는 하층사회에 거의 닿지 않으며, 대부분 중상층 여성의 운명과 느낌을 표현하고 있다. 특히 1928 이후 혁명문학에서 그들의 여성의식은 계급의식과 정치의식에 의해 희석되었다. 그러나, 1930 년대에 나타난 소홍은 예외이다. 혁명문학이 급증하고 있지만, 그녀는 시종 강한 여성의식을 고수하고' 여성배려' 에 집착하며 고난이 깊고 죽음의 변두리에서 발버둥치는 하층사회와 일반 여성으로 획을 뻗었다. 20 세기 중국 여성문학에서 소홍은 진정으로 중국을 대표하는 대다수 여성으로, 진정으로 광대하층 여성을 위해 목소리를 내는 여성 작가이자 시종일관 일반 여성의 생명비극을 주목하고 보여주는 작가다. 명확하고 투철하며 깊은 여성 목소리를 내는 작가입니다. 이는 정확히 소홍이 20 세기 중국 여성문학사에서 독특한 가치와 의미를 보여준다. 물론 거시적으로 볼 때,' 여성의 관심' 에 대한 그녀의 집착은 단지 여성의 발언권을 쟁취하는 것에 불과하다. 여성 담화체계를 구축하고, 남성권 사회와 남성의 말에 반항하며, 모든 여성의 각성과 의식을 일깨우고, 여성의 인간으로서의 존엄성과 지위를 쟁취하는 것은 20 세기 중국 여성의 해방 추세와 일치한다. -응?

참고: [1] 맹지, 다금화:' 역사의 표면에서 떠오르다', 24 페이지, 하남 인민출판사, 1989. [2]' 마르크스거스전집' 32 페이지, 57 1 페이지, 인민출판사, 1974. [3] 단위: 소홍의 세계로 들어가 178 페이지, 후베이 인민출판사. [4] 마초:' 20 세기 중국 여작가', 25 면, 작가 출판사, 1998. -응? 참고 문헌: [1] 차이 핑: 여성의 고통: 외로움과 죽음의 의식-울프와의 비교, "외국 문학 연구", 2000 년 제 4 호. [2] 텐신현:' 소홍의 여성 내부 감사의식',' 후란 사범학원 학보', 제 3 호, 200 1. [3] 쩡 리준: "시대 여성 관심 여성 텍스트-샤오 홍 소설 창작 반영", "남서 민족 대학 저널", 1999 호, 제 1 기. [4] 웅봉:' 이 끝없는 슬픔이 계속될 때'-소홍의 여성의식,' 구강사학보' (철학사회과학판) 제 2 호, 1996. [5] 오필하모닉:' 짙은 화장은 항상 적합하다-소홍과 장애령소설의 여성문제 비교' 광서민족대학교 학보 (철학사회과학판) 제 2+0998 호. [6] 류립기:' 소홍작품 중의 페미니즘 사상',' 북방', 2002 년 3 기. [7] 정:' 소홍전', 장쑤 문예출판사, 1993. [8] 철봉:' 소홍의 문학의 길', 하얼빈 출판사, 199 1 년.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