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 수시의 "동포"

시의 시작 부분에서 동파는 명확한 장면에 놓였다. 고산의 그윽한 비탈, 달빛의 하늘은 이미 귀엽고, 비가 온 후 휘영청 밝은 달빛으로, 먼지가 없는 푸른 하늘을 통해, 새로운 목욕눈으로 만물에 적용되고, 구슬물이 영롱하다. 얼마나 명확한 경지인가! 정말' 청' 자가 될 만하다. 사령운은 비 온 뒤 정글의 이미지를 묘사하며 "정글은 맑은 물로 가득하다" 고 말했다. 。 시인의 말은 다음 단계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시인이 야간에 글을 쓰는 것은 결코 무의미하지 않다. 이 영역은 "도시 사람들" 이 도달 할 수 없습니다. "일중이 도시다", 도시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돈을 벌어 뜨거운 태양 아래서 동분서주할 수밖에 없었다. 시장을 벗어나 명리권 밖의 시인' 야인' 을 벗어나야만 이 광경을 독차지할 수 있다. 조용한 사람만이 고아한 물건이 있기 때문에, "도시 사람들은 야인처럼 걷는다." " 이 읽기는 자연스럽고 밋밋한 시로, 우리는' 도시인' 으로부터 시끄러운 냄새를 맡고,' 야인' 으로부터 은둔 자족감을 느끼며, 자만과 자만의 의미는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시인은 또 다른 시에서 "창조가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도 알고 있다. 그래서 나는 아름다운 여자를 빈 계곡으로 보냈다" 고 말했다. 비록 정혜원 해당화에 관한 시이지만, 사실 해당화의 신세를 차용하여, 마침 우리가 이 시의 함축된 의경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그렇다면, 이 시인의 독특한 세상에서, 조금도 아쉬움이 없단 말인가? 네. 거석이 엇갈려 비탈길이 험난하다. 그런데 이게 무슨 큰일이에요? 지팡이를 위에 올려놓으면 큰 소리가 나면서 씩씩한 걸음걸이를 지탱하고 더욱 씩씩하게 전진한다. 위험하지 않고 정복의 기쁨은 어디 있는가! 올바른 비탈길' 도 없고' 우렁찬 지팡이 소리' 도 없다! 하나는' 의심하지 마라',' 자기애', 모험을 즐거움으로 여기고, 그것을 쉬운 영웅적 기개, 모두 이런 강렬한 감정 대조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 우파로' 는 작가의 굴곡이 심한 직업 생활이 아닌가? 작가는 벼슬길의 좌절에 대해 줄곧 이런 명랑하고 낙관적이며 의기양양한 태도를 가지고 있어 결코 낙담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정신은 사람들에게 영감과 힘을 줄 수 있다. 시가 이렇게 감동적인 이유는 시인이 이런 소중한 정신과 객관적인 풍경을 하나로 융합하여 혼연일체의 경지를 형성하기 때문이다. 모든 문장은 하나의 장면이고, 한 마디도 깨달음이 아니다. 장면의 감정을 포함해서 심오하고 씹는 힘이 있다. 동시에, 작가는' 정풍파' 가 비바람에 쓴 표현을 가지고 있다. "숲 속의 나뭇잎 치는 소리를 듣지 않고, 왜 노래하고 천천히 걷지 않는가?" " 대나무 장대와 짚신이 승마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무섭지? 한차례의 연우는 한평생이다. "이 시와 비슷해요. 비교하면 꽤 재미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