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흰 빗속에서 배를 뛰어넘어 작문을 한다

시의 사계절 (오리지널)

문/유

우리의 위대한 조국은 광활하고, 자연 지리는 기이하고 다양하며, 기후는 매우 복잡하고 다채롭다. 중화민족의 선조들은 이 풍요로운 땅에서 번영하는 민족문화를 창조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시가이다. 우리 조상들은 시 창작에서 사계절을 어떻게 묘사했습니까?

첫째, 봄

1 년 계획은 봄에 있다. 그럼 봄부터 시작하자! 봄바람은 쌀쌀하지만, 얼핏 따뜻해도 춥지만, 가지 끝의 새싹은 이미 슬그머니 새싹을 내밀었다. "벽옥화장나무는 높고, 수많은 청사 태피스트리가 늘어져 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라냈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 이것은 돈과 장이' 버드나무 노래' 시의 명문이다. 봄바람을 가위에 비유하고 봄바람을 잘랐다고 자랑한다. 그가 장하기 전에 누가 생각할 수 있겠는가? 봄의 도래를 교묘하게 묘사했다. 봄은 새로운 생명의 시작이지만, 또 생기발랄하다. 북송 시인 진관은' 봄날' 에서 "황혼, 가벼운 천둥이 떨어지고, 보광와가 고르지 않다" 고 썼다. 정이 있는 모란은 봄눈물을 머금고, 장미는 가지에 누울 힘이 없다. " 비 온 뒤 정원은 봄빛이 밝고, 모란은 비를 머금고 부끄러움을 머금고, 장미는 아름답고 아름답다. 귀여워요. 봄을 묘사한 유행시는 두보의' 봄밤 희비','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되면 일어난다. 그것은 바람에 따라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클릭합니다 주홍 \ "승일 구향하마, 망망한 풍경이 일시에 새롭다. 너는 동풍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그것은 영원히 봄이고, 가지각색의 꽃이 피고 있다. \ "멩 Haoran 의 \" 2 월 호수 맑은, 모든 봄 노래 \ "; 이백은 "동풍이 비와 이슬을 뿌리면, 세상은 사람을 봄으로 만들 것" 이라고 말했다. 시인의 눈에는 봄의 공기가 신선하고 쾌적하여 편안하고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 시적인 계절이다. 퇴폐적이고 음울한 것들은 모두 봄바람에 날려가고, 대신 오색찬란한 봄이다! 세상의 모든 것은 봄의 세례를 받아야 한다. "들불은 그들을 파괴하지 않을 것이다. 봄바람은 생명을 가져온다." "동풍은 태양만큼 좋다. 모든 풀이 꽃을 만났다." 봄이 올 때, 우리 마음과 비옥한 땅에 희망의 씨앗을 뿌리자.

둘째, 여름

봄에는 여름이 오고, 4 월에는 주변의 경치가 이미 유유히 변했다. 송나라 지아 이순신 (Jia yi) 은 "강남 여름, 죽순 직물 심기. 공기는 성과 같고 개구리는 관현악이다. " 하몽과 초여름에, 그것은 보통 음력 4 월을 가리킨다. 시인은 눈앞의 죽순이 줄지어 있는 것을 보았지만, 멀리서 밀도가 다른 공기의 굴절을 통해 공중에 신기루를 드러냈다. 뻐꾸기는 여름처럼 새것으로 들린다. 산모는 충분히 하지 못했지만, 나는 내가 평화로운 사람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한창 피고 있는 꽃들은 봄이 지나자 시들어 먼지로 변했다. 뻐꾸기 울음소리 속에서 여름이 왔고, 양쪽에는 삼마의 길이 있어 끝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때 남송은 이미 격동하여 시인의 감개무량으로, 아마도 자연만이 평화로운 세상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두보는' 여름밤 한숨' 에서 썼다. 낙화수는 봄보다 많다. 이들은 초여름을 묘사한 아름다운 문장들이다. 한여름을 묘사한 시, 백거이의' 밀 베기 보기',' 촌스러운 열기로 가득 차서 태양이 내 등에 내리쬐었다. 나는 얼마나 더운지 모르지만, 나는 긴 여름을 소중히 여긴다. " 백거이는 이 오언시에서 노동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했다. 여름은 덥지만 농민이 가장 바쁜 계절이다. 집안의 여자와 아이들이 모두 밭에서 일한다. 흰 비가 배에 뛰어올라 바람이 불어서 수면이 호수 아래의 하늘처럼 보였다. 시인은 호수를 유람할 때 여름 날씨 돌연변이의 한 장면을 포착했다.' 먹구름이 먹칠을 뒤집는다' 와' 백우월주' 는 강한 색채 대조를 이루고' 잉크 뒤집기' 로 적우운의 도래를 묘사하고' 구슬 뛰기' 로 빗방울이 튀는 것을 묘사한다. "바람이 불어왔다. 봐라. "경치는 사계절과 다르다. 다음날 연잎은 무한하고 연꽃은 다른 방식으로 태양을 반사한다. " 그것은 또 다른 맛이 있다. 6 월의 서호에는 여름에 독특한 풍경이 있다. 짙은 녹색의 연잎은 끝이 없고, 푸른 물결은 물처럼 출렁이고, 붉은 꽃은 햇빛을 반사한다. 부용에서 목욕하면 그 화사한 연꽃은 달라진다. 시인은 서호의 6 월 여름을 인간의 천국으로 묘사했다. 당이 늦여름을 묘사하다. 평교가 달을 물러나다. 음악은 정원으로 전해지고, 등불은 베란다에 있다. 여름에는 매미가 다 떨어지고, 새 가을 기러기가 온다. 그들은 네가 자는 것을 환영하고 컵을 즐길 것이다. 여름가을의 어느 날 밤, 주인은 집에서 연회를 열어 손님을 대접했다. 작은 술자리였지만 주인은 성대하게 열렸고, 음악이 물에서 들려와 불빛이 위아래로 호응했다. 연회 후 시인은 정원에 와서 달빛이 물과 같다.

셋째, 가을

가을은 지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가을바람이 몸을 상하게 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심지어 지금의 정국 격동은 다사다난한 가을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가을의 묘사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시인의 눈에는 가을이 또 다른 광경이다. 당 "잔해가 모여 더위, 새 비가 가을 아라시" 는 하늘에 뜬구름이 더위를 받고 가을비가 안개와 함께 떠다닌다. 웨이는' 산거추야' 에서 "계중 수정석, 이백밤 반, 경기 1 월, 만채가 땅을 치고, 가을바람이 내 마음을 영원히 옥관으로 날려버린다. 오, 타타르군은 언제 거두고, 우리 남편의 장정이 돌아온다!" 라고 적었다. ! , 멀리 떨어진 곳에서 싸우는 가족들을 그리워하는 세탁부, 가을바람이 솔솔 불고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으니, 사랑하는 사람이 빨리 돌아오기를 바랍니다. 시인은 고대 노동인민들이 가능한 한 빨리 전쟁을 끝내고 평화로운 삶을 살기를 바라는 소박한 소망을 표현했다. 이백은 가을 경치를 쓰면서 "이곳은 외로운 곳이고 가을에는 오동나무가 남았다" 고 말했다. 수시의 "수조 노래" 에서 "사람이 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 스시의 벼슬길은 굴곡이 심하고 추석 명절과 맞닥뜨렸지만, 동생은 여러 해 동안 만나지 못해 마음이 답답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그러나 결국 그는 소극적이고 비관적인 감정에 잠기지 않고 낙관적인 마음으로 인간의 생명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한 가지 색깔처럼 노을과 고아들, 가을과 하늘이 어우러져 한 폭의 색채가 선명한 그림책을 이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후세 사람들에게 추경을 묘사한 천고의 절구로 불린다. 맹호연은 산에 올라 경의를 표했다. "자, 내가 이 산에 올라 너를 보러 올 때, 내 마음은 기러기와 함께 높이 날고, 조용한 황혼은 좀 슬퍼 보일 수 있다. 만약 이번 가을 날씨가 이렇게 상쾌하고 선명하지 않다면, 나는 네가 나를 만나러 와서 술 한 바구니를 들고, * * * * * 정양절에 취해 있길 바란다." 산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니, 기분이 홍암과 함께 하늘 끝까지 날아갔다. 가을. 그리고 하늘은 높고, 가을은 높고, 공기는 상쾌하며, 나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내가 가장 희망하는 것은 내 친구 장이 술을 가지고 와서 내가 중양할 때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는 것이다. 무투의 가을밤은 맹호연의 기분보다 더 좋을 것 같다. "은촉추광은 냉화면을 그려 반딧불을 가볍게 부채질했다. 낮의 밤은 물처럼 시원하고, 나는 앉아서 나팔꽃 직녀 스타를 보았다. 두보의' 산에 오르다' 는 그녀의 감정을 표현했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진다. 감정을 표현하고, 분위기를 만리비추로 띄우고, 두보는 나라를 다치게 하는 정서가 종이에 뛰어올랐다. 홍루몽에서 "가을꽃은 쓸쓸하고, 가을풀은 노랗고, 가을빛은 길다. 가을 창문이 끝이 없는 것 같아서 비바람이 소슬하다! 하물며 나주는 가을바람을 견디지 못하고, 여음은 가을비를 초조하게 한다. " "비바람이 언제 멎을지 모르지만, 나는 눈물로 창사를 적시도록 가르쳤다. "예로부터 누가 대옥의 슬픈 가을을 비교할 수 있을까? 눈물이 샘솟듯 쏟아지고, 눈물에 가을비가 동반되어,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 송중언의' 어부호정' 이라는 단어는 또 하나의 슬픈 가을감정이다. "가을이 오면 풍경이 다르고, 형양기러기는 주의하지 않는다. ""

9 월은 삼추에 속한다. 가을도 노동자 수확의 계절이다. 밭의 농작물은 온통 황금색이어서 풍작이 눈앞에 있다. 산 위의 단풍 서리가 내리고, 경치가 가을빛으로 받쳐 숙연하고 성숙해졌다.

넷째, 겨울

겨울에는 4 시가 넘었다. 찬바람이 세차게 불고, 황량한 대지는 사람들에게 깊은 감동을 준다! 얼음과 눈이 영롱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하얀 세계에 도취되게 한다! 겨울에는 만물이 침체되고 두터운 눈이 새로운 생명의 싹을 낳고 있지만 겨울밤은 길다. 시인은 1 년 마지막 시즌에 어떤 느낌을 받을까? 백거이는' 겨울의 낮과 밤의 향수' 에서 "하루의 겨울마다 나는 등불 앞에서 무릎을 껴안는다" 고 썼다. 추석도 집이 그리울 때라고 한다. 유종원이 영주로 강등된 후 외로움과 고민을 느끼며 겨울에는 갈 곳이 없어 홀로 산야로 가서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로에는 발자국이 없고, 일엽편주, 대나무 망토, 한 노인이 한강-눈을 낚는다" 는 것을 보았다. 주위의 새들이 모두 사라졌다. 대나무 모자를 쓴 늙은 어부가 혼자 배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돈 고편' 논설'' 육비화방 안으로 들어와 청죽의 큰 가지를 보고 앉아 있다. 지금은 너무 높아서 천하의 사악한 길을 모두 감추었다. " 시인은 겨울에 창가에 앉아 눈송이가 정원으로 날아가는 것을 지켜보았고, 창밖의 푸른 대나무는 곧 하얀 나뭇가지로 변했다. 이때, 만약 네가 높은 빌딩을 올라 야외의 풍경을 보러 간다면, 황야는 울퉁불퉁할 것이다. 저자의 가슴에 감개무량하고 억울함을 드러냈다. 이백은' 유행 북방' 에서' 황하는 흙을 용인할 수 있고, 북풍은 비와 눈이 미워할 수 있다' 는 비분을 표했다. 황하가 땅을 떠받들다' 는 전고로 황하가 땅을 떠받들어도 친족의 증오를 그리워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이다. 북풍이 울부짖고, 큰 눈이 하늘을 날고, 곳곳에 쓸쓸한 겨울 광경이 펼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오쩌둥의' 진원춘' 은 겨울 광경을 찬양하는 최초의 단어여야 한다. 만리설' 이란 단어는 먼저 거시적인 관점에서 북방의 겨울 풍경을 묘사하고,' 만리장성 안팎-상하강' 은 또 다른 각도에서 방증하여 주제를 더 정련하여 겨울 눈의 웅장한 대기를 확장한 다음, 자연풍과 인물을 결합하여 위인의 가슴으로 역사를 내려다보며 황제의' 산천의 아름다움' 에 대해 논평했다 시공간의 전환을 거쳐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이곳은 조용했지만, 마오쩌둥의 마음은 기복으로 가득 차서 그의 열정은 억제할 수 없었다. 북방의 겨울눈은 살아 있는 역사이며, 붉은 화장을 하고 있는 보솥장이며, 감정을 표현하기 좋은 곳이다! 위인의 가슴에는 겨울 눈의 특징이 있다.

사계절이 번갈아 가며, 각기 특색이 있고, 시적인 정취가 있어, 노래를 다 부를 수 없다. 봄의 목소리를 듣고, 여름의 향기를 맡고, 가을의 렌더링에 도취되고, 겨울의 수태, 취함, 감탄, 매혹적인 시편, 매혹적인 사계절을 그리워하며, 우리의 민족문화를 더욱 사랑하고, 우리의 사랑하는 조국을 더욱 사랑하며, 새로운 시대의 찬란한 중화문명을 창조하자!